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유즈드스펙 02/11 01:01 답글 신고
    뭐~~당연 결과 아닌가요?ㅋ
    와인딩 로드에서 마력은 의미 없다?
    그건...스킬 딸리는 사람들 핑계구요.
    스킬이 도진개진 일 때 차출력 딸리면
    쩜...입니다~~
    답글 3
  • 레벨 대위 1호봉 병신보면짓는개 02/11 13:23 답글 신고
    맨날 남의차 2시간 빌려타고.. 개소리찍찍해대는
    유튜버시승기보다..

    진짜 운전잘하는 사람이 팍팍 밀어붙이는거 보는것만으로 속이 시원하네요..

    베랩.. 칭찬합니다
    답글 0
  • 레벨 중장 가슴아픈네발이 02/11 09:32 답글 신고
    맨날 젤 느린차 타면서 왜 나만 느린차 모냐고 투덜대던 어령해 드라이버

    이번엔 확실히 이기는 머신타시는거 보니 엄청 좋아하시네요 ㅋㅋㅋ
    답글 1
  • 레벨 대위 3 드리프터 02/10 23:08 답글 신고
    우왕... 더베렙 ㄷ ㄷ ㄷ
  • 레벨 중사 3 수동푸락셀 02/10 23:11 답글 신고
    드리프트 오지네요....프로는 프로
  • 레벨 원수 6500rpm 02/10 23:16 답글 신고
    우왕 드디어!!선ㅊㅊ 후감상 ♡
  • 레벨 원사 2 닉값하는김선동 02/10 23:28 답글 신고
    G70 이랑 m2를 해봤어야..
  • 레벨 원사 3 완전소중한너 02/11 06:02 답글 신고
    벨엔한테도 안되는 g70을 가져와서 머더게
  • 레벨 원사 2 꿈꾸는총각 02/11 08:32 신고
    @완전소중한너 살짝 군산이나 김제느낌?? 구수하네요ㅎㅎ
  • 레벨 원사 2 인천뀨뀨 02/11 13:30 답글 신고
    g70 3.3은 일단 타이어 바꾸지 않는이상 밸엔 한테두 차이 많이 나요~
  • 레벨 소장 미스치 02/11 14:13 답글 신고
    G70은 M이 아니라 340i정도 포지션 아닌가요?
  • 레벨 대위 1 밥값 02/11 14:25 신고
    @미스치 M2와 타이어 사이즈 비슷하게 해서 타보면 어느정도 상대는 될 겁니다. 물론 M2가 이길 것 같구요.

    일단 M2가 앞 245 뒤 265에 PSS이니 G70에도 이정도 끼우고 붙으면 어느정도 상대는 될 것 같네요.

    근데 M2 무게가 거의 100kg가벼워서 여기서 차이가 날 것 같습니다.

    340i는 신형은 몰라도 구형은 이길 것 같구요.
  • 레벨 대위 3 드리프터 02/10 23:36 답글 신고
    드리프트 하러 가고싶드아아ㅏ어아아아아ㅏ아아
  • 레벨 대령 1 섹스 02/10 23:47 답글 신고
    우왕 멋잇다 ㄷㄷ

    타입알이랑 붙는것도 보고싶네욧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온달왕검 02/11 08:50 답글 신고
    최정원 KMSA 대표가 설마 레코드 라인 몰라서 그리 탔을까요??? 차량이 배틀하는데 레코드 라인 지키면 집니다. 게다가 저 마력차로 레코드 라인 지키면서 타면 그냥 노멀로 추월당하죠. E-LSD 믿어 인 막으면서 탔으니 당근 레코드 라인을 지킬 수 없죠. E-LSD가 있어도 전륜차는 전륜차라 언더스티어가 후륜에 비해 심하내요.
  • 레벨 병장 MoveOver 02/11 10:12 신고
    @온달왕검 빽점후 따라갈때를 말하는건데 배틀이니 전륜차니 언더스티어니 개소리를 길게도 해놨네요.

    저마력차는 레코드라인 지키면 진다?ㅋㅋㅋ 레코드 라인은 차마다 다릅니다
  • 레벨 상사 3 뻑큐비치 02/11 13:40 답글 신고
    레코드라인 지키면 지는것 맞는데요..;;

    따라갈때 레코드라인은 앞에 M2가 멀어지니까 무리하게 들어가다 언더나는거 가지고 뭐라하시는건가요?

    그게 라인이 잘못되었다고 지적질이라니....

    서킷 얼마나 잘타시는지 모르지만

    프로이자 금사대표인 최정원선수에게 지적질하시는것보면 자부심좀 있으시네 ㅋㅋ
  • 레벨 일병 온달왕검 02/11 16:26 답글 신고
    에혀 의견은 다를 수 있어도 남의 댓글을 개소리라고 하다니 인성 ㅎㄷㄷ 하내. 추천수를 보나 아래분의 댓글에 내가 달려던 답변이 다 들어 있어서 더 이상은 언급 안하나 세 가지만 언급하리다. 댓글을 달 때 정확하게 달던지 전체적인 레코드 라인으로 보지 빽점 후 따라갈때 만이라는 것은 당신 머리에만 있는거구요. 레코드 라인이 다르다는 차마다 특성이 다르니 다를 수야 있지만 큰 차이는 없을건데 당신 논리라면 레코드 라인이 차마다 다른데 무슨 근거로 왜 M2 라인이 더 좋아 보인다 하는지 마지막으로 사회에서 무식 커버보다는 인성을 챙겨요. 무식하면 경우에 따라 용서되지만 인성이 바닥으로 사람이 아닌 것은 용서 받기 힘듭니다.
  • 레벨 병장 MoveOver 02/11 22:56 신고
    @온달왕검 말은 똑바로 하시죠? 배틀할때 최정원대표 레코드라인 어쩌고 확대해석을 하고 지적질한건 님이구요. 엠투가 라인을 더 잘탄다고 한거지 벨엔이 못탄다라고 한적이 있나요?

    그리고 배틀할땐 레코드 라인은 지키지못한다는건 초딩 오락실 레이서도 아는사실입니다.

    그러니 블로킹 하거나 오버테이크를 시도하거나 사이드 바이 사이드가 아닌이상 레코드 라인 타는게 맞는거고 각각 달리는 상황에서는 엠투의 라인이 더 이상한적이다 라고 말한걸 마치 최정원 선수를 허접으로 몰고갔다는 해석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님이야 말로 인성 ㅅㅌㅊ?

    그리고 출력,중량에 따라 레코드 라인 완전 다름
  • 레벨 일병 온달왕검 02/12 13:16 답글 신고
    지적질이라 생각했다니 그렇게 확대 해석하라고 이야기한 것은 아니구요. 잘 모르나보다 해서 의견을 단 거구요. 그렇다하여 개소리라고 이야기해서 스스로 인성을 낮출 필요는 없었다 보구요. 의도는 없었지만 지적질이라고 느꼈다면 그 점은 사과합니다. 그렇다하여 개소리라 말하면 안 되죠 차라리 "말은 똑바로 하시죠?" 로 시작하는 답글을 달아야죠. 그런데 궁금해서 그러는건데 그래서 M2 레코드 라인이 더 좋아 보인다는 근거는 뭐죠?? 차마다 레코드 라인이 완전 다르다고 하니 궁금해서요 지적질 아니구요.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오해 말구요 차마다 레코드 라인이 완전 다른데 더 나아 보인다는게 궁금하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참고로 전 레코드 라인이 거의 비슷해 보이거든요. 포천 레이스웨이 가보기도 하고 미니, 아스, 벨엔, GTR, 페라리 등등 포천 레이스웨이 타는 영상들 여러 개 봤습니다. 레코드 라인이 제 보기엔 비슷하던데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완전 다르다는게 어떻게 다르다는건지??? 딴지나 지적질 아니고 문의하는 겁니다. 참고로 인제 서킷도 GT카, 스톡카, 아스, M4, 벨엔, 토요타86, G70, 스팅어, 인제 세이프티카 콜벳의 레코드 라인도 비슷하던데 물론 인제도 타 봤구요. 박동섭 챔프가 아스랑 벨엔이랑 타는 영상이나 공략 설명도 비슷하고 입문자 인제 서킷의 경주용 차량 레코드 라인 타는 영상도 위에 언급한 차들과 비슷해 보이는데 아니라면 고견을 듣고 싶내요 부가적으로 겉보기 라인과 같은 라인을 탈 때 조작의 틀림이 아니라 겉보기 라인 자체가 완전히 다르다는 말이죠?? 라인이 틀리다는게 브레이크 엑셀링 같은 조작의 민감함이나 더 빠르거나 등등 그런걸 말 하는게 아니죠??
  • 레벨 병장 MoveOver 02/12 15:37 신고
    @온달왕검 유툽에서 레코드라인 검색만 해봐도 수많은 영상이 나오고요. 베스트랩 찍은 랩 구간영상 여러차종 겹쳐서 편집한 영상보면 레코드 라인이 다른걸 알 수있습니다. 레코드 라인은 한줄 아닙니다.

    그리고 시비 아닌척 물어보는건 상관없는데 책이랑 유튭 조금만 봐도 아는걸 마치 논문심사하듯 물어보시네요ㅎㅎ
  • 레벨 일병 온달왕검 02/12 15:53 답글 신고
    레코드 라인!!! 차 탈 때마다 틀리죠 베렙이라고 레코드 라인 정확하다 말할 수도 없죠 외기 온도, 타이어 상태, 노면온도, 노면상태 같은 차 같은 드라이버라도 레코드 라인 탈 때마다 다릅니다. 속도가 틀려 레코드 라인이 아니여도 빠를 수 있죠 비 오면 더 그렇고 그러면 유트브로 차 달린거 비교해서 이게 레코드 라인이 틀리다 말 할 수 있는건가요??? 이건 달릴 때 다른거고 게다가 이 레코드라인이 그리 차이 나나요?? 서킷 탈 때 뭘 기준으로 타나요?? 가상의 레코드 라인을 기준으로 타지 않나요?? 제가 묻는건 가상의 레코드 라인이 다르냐는 겁니다?? 그래서 다르면 뭔 기준으로 M2 라인이 더 낫다고 보느냐 말이죠?? 제가 논문처럼 이야기 한다면 님은 그냥 휙 던지는 메모처럼 이야기 하내요. 전 앞 댓글에서도 님이 오해를 하여 최대한 오해를 없애고자 길게 쓰는 겁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시비 트는거 아니에요 제가 아는 지식과 달라서 문의 드리는거에요. 논리적으로 이해가 된다면 제 지식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서킷탈 때 응용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해서요.
  • 레벨 병장 MoveOver 02/13 10:46 신고
    @온달왕검 논문이란걸 써본적이 없으신가보네요ㅎ 저기요 첨부터 레코드 라인이 같다고 하신건 님이구요. 왜이제와서 레코드라인 탈때마다 다르다고 하시나요?
  • 레벨 대령 1 3톤지게차 02/11 00:10 답글 신고
    역시 엠투!!

    다음 영상은 골프 ㅋㅋㅋ
  • 레벨 원수 6500rpm 02/11 00:25 답글 신고
    타이어 연기나 먹어라! 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1 곧세워라금순아 02/11 00:43 답글 신고
    엄청멋있네요
    벨엔 18인치에 하이그립 껴도 이정도 차이나려나.
  • 레벨 원수 6500rpm 02/11 00:47 답글 신고
    최정원 대표가 배틀 도중에 타이어 좋은 거 끼워도 안되겠다고 하심 ㅎㅎㅎ
  • 레벨 중사 2 100천재 02/11 12:15 답글 신고
    p zero 들어가 있으면 pss 대비해서 꿀릴건 전혀 없는 타이어죠
  • 레벨 하사 2 Mr자수성가 02/11 12:48 신고
    @100천재
    피제로나 ps4s(pss)나 서킷서 부족한 타이어인건 사실이지요. 하이그립과 기록차이 꽤 나니깐여.
  • 레벨 원사 2 인천뀨뀨 02/11 13:33 답글 신고
    피제로 이상은 솔직히 의미도 그닥없죠~
    공도에서 타는 차가 rs4같은거 끼고 다니는사람 몇이나 되긋어요~
  • 레벨 대위 1호봉 병신보면짓는개 02/11 14:01 답글 신고
    Pss나 피제로나..
    뭐 거의 같은 조건이라 봐야죠.

    민자레이싱전용타이어 끼는게 아니라면
  • 레벨 대위 3 유즈드스펙 02/11 01:01 답글 신고
    뭐~~당연 결과 아닌가요?ㅋ
    와인딩 로드에서 마력은 의미 없다?
    그건...스킬 딸리는 사람들 핑계구요.
    스킬이 도진개진 일 때 차출력 딸리면
    쩜...입니다~~
  • 레벨 일병 핵느림 02/11 15:54 답글 신고
    그래서 다운힐이란게 있는거죠.
    저마력도 드라이버 스킬에 따라 여러 결과를 낼 수 있으니...
    중미 다녀본 분들이라면 업힐 보다는 다운힐에 비중을 두는 이유도 머 그런게 아닐까 합니다.
  • 레벨 대위 3 유즈드스펙 02/16 00:07 신고
    @핵느림 다운힐에서 스킬로 100마력 정도의 출력은 커버 할수 있습니다,
    근데 100마력 정도 차이 난다면?? 그 차량들의 하체 한계에 느낌을 아시겠죠?^^
    다운힐 스킬도 좋은차 ,높은 마력이면 쩜 ~~~입니다,ㅋ
  • 레벨 대위 3호봉 981M2 02/12 03:38 답글 신고
    맞아요. 저도 트랙에서 E36M3 타다가 포르쉐로 바꿔서 나가면. 사람들이 다른운전자인줄 압니다.
    랩당 4초 단축.
  • 레벨 병장 Prima 02/11 01:11 답글 신고
    재밌네요 ㅎㅎ골프 대결 기대되네요.
  • 레벨 하사 2 퓽퓽퓽퓽퓽퓽 02/11 03:56 답글 신고
    역시 전후륜차이도 보이네용
  • 레벨 원사 3 이게먼가 02/11 05:17 답글 신고
    토크보다는 마력이 높아야.. 좋은거네요.

    프로레이서들은 하나같이 마력이 중요하다하고..

    일반 운전자는 토크가 높아야한다..

    경기용 스포츠 승용은 마력이고.

    화물.짐차.건설장비차는 토크가 좋아야되는듯.
  • 레벨 중장 Zylent 02/11 06:43 답글 신고
    일반 운전자는 알피엠을 꾸준히 높게 유지하기 힘드니...

    정속주행 하던 습관이 남아있는지 ㅎㄷㄷ
  • 레벨 하사 3 달려라정터보 02/11 10:26 답글 신고
    앞에 전제 조건이 붙죠
    실영역 또는 일상주행이라는
    평소에 운전하실때 5천알피엠이상 띄워서 운전 안하잖아요
  • 레벨 병장 청원드림 02/11 11:18 답글 신고
    화물차 건설장비도 마력 졸라 높아요
    마력이 힘인데 힘딸리면 중량을 못이겨요
  • 레벨 원사 2 인천뀨뀨 02/11 13:34 신고
    @청원드림
    건설장비는 마력 에 비해 토크가 헐쒼 높게 세팅을 합니다~
    저알피엠 고토크? 건설장비 유류비 저감을 위한 기본 세팅아닌가요?
  • 레벨 원사 3 울산엠규 02/11 05:19 답글 신고
    브랜드가치가 한순간에 올라가는게 아님 ^^
  • 레벨 소령 1 엘리사님 02/11 05:44 답글 신고
    코너 탈출 후 다음 코너 사이의 재가속이나

    잠깐 풀스로틀이 가능한 직선구간에서

    마력의 차이는 생각보다 크게 와닿습니다.

    코너링 머신을 타던 분들의 기변사유이기도 하죠.

    즐기는 주행은 논외로 치고, 배틀에선 끝예요.

    근데 비슷한 운전스킬 기준이라, 전 M2타도 질듯.
  • 레벨 원사 3 Inline6 02/11 08:09 답글 신고
    M2 의문은 1패
  • 레벨 원사 3 Agnis780 02/11 08:15 답글 신고
    1M으로 해야되는거 아님? ㅋㅋ
  • 레벨 원사 1 북악전설의GTI 02/11 08:28 답글 신고
    GTI랑 고고싱~~
  • 레벨 원수 6500rpm 02/11 08:40 답글 신고
    골프GTI도 영국 탑기어에서 이미
    i30N에게 골프의 빽점으로 끝났었고
    국내 정식 출시차 중에선
    딱히 붙여볼 차가 없어 보이긴 합니다 ㅎ
    이미 단종된 시로코R 정도??
  • 레벨 상사 3 폭도바겐탑니다 02/11 10:39 답글 신고
    13년도에 출시된 7세대 gti랑... 대놓고 저격해서 4년후인 17년에 나온 i30n이랑 비교하면 당연히 ㅋㅋ

    곧 출시될 신형 gti는 300마력대라고 하니 i30n은 말안해도 뭐..
  • 레벨 원사 2 인천뀨뀨 02/11 13:36 신고
    @폭도바겐탑니다
    현재 판매되는 모델로 비교하는게 당연한거지
    그럼 곧출시되는 신형 gti는 18년에 나온 벨엔과 비교하는데, 곧 2년후에 나올 벨엔 FL과 비교해야 된다고 하겠지요?
  • 레벨 대위 1 밥값 02/11 14:27 신고
    @폭도바겐탑니다 차 나오고 이야기하면 되죠. 뭘 흥분을 하시는지.

    그리고 벨엔은 시간 지나면서 출력 안높이겠습니까. 현대는 가만히 있나요?

    참고로 전륜 모터스포츠인 TCR에서 i30가 더 빠른 건 아시죠?
  • 레벨 상사 3 폭도바겐탑니다 02/11 14:47 신고
    @인천뀨뀨 i30n 출시전부터 비슷한 급 차종들 찌바른다고 개무시하던 흉기빠들이 엊그제 같은데.. 내로남불이란게 바로 이런것인가요...
    제가 i30n이 후지다고 했습니까, 골프가 더 좋다고 했습니까;
    4년 갭이 있는 동급의 구형차가 당연히 밀리는걸 가지고 빽점이니 붙어서 이길차가 없다느니 하는게 좀,,
  • 레벨 소위 3 PowTypeR 02/11 19:45 신고
    @폭도바겐탑니다 이런식의 논리면 비교할수 있는차량 몇대나 됩니까? 1년만 늦게 나와도 “1년이나 늦게 나왔는데 당연하지” 이럴건데 ㅋㅋㅋ
  • 레벨 소장 XSTI 02/12 15:46 신고
    @폭도바겐탑니다 gti는 신형 나와도 성능으론 안돼요. Gti는 성능만 보는 차가 아니라 데일리로 쓰기 가장 좋은 핫해치임 ㅇㅇ 당연히 현행보단 신형이 빠르겠지만 컨셉 자체를 동급최강으로 잡은 차가 아닙니다.
    비슷한 가격대에서 성능 조금 떨어지는 대신 가장 편안하고 가장 인테리어 좋은 차가 GTI임.
    300마력도 어디까지나 루머임. 페이퍼스펙에 집착 안하기로 잘알려진 폭바인데 ㄷㄷ

    풀첸지 앞둔 지금시점에서 GTI랑 WRX두고 벨엔이랑 비교하는건 좀 불공평하긴 한데 WRX는 몰라도 GTI는 컨셉유지하느라 갑자기 벨엔보다 빨라질리 없다는겁니당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니혼진 02/11 08:42 답글 신고
    재밌습니다 추천꾹
  • 레벨 대위 3 TesterKIM 02/11 09:18 답글 신고
    궁금한게.. 드리프트는 언제 나오나요?
  • 레벨 중장 가슴아픈네발이 02/11 09:32 답글 신고
    맨날 젤 느린차 타면서 왜 나만 느린차 모냐고 투덜대던 어령해 드라이버

    이번엔 확실히 이기는 머신타시는거 보니 엄청 좋아하시네요 ㅋㅋㅋ
  • 레벨 대위 1 밥값 02/11 13:47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분노의 드리프트 연기 발사~ㅋㅋㅋㅋㅋ
  • 레벨 중사 1 부산자갈치 02/11 12:12 답글 신고
    도대체 현대랑 bmw 비교 한다고
    정말 무모한.. 많이 발전했네.. 웃고갑니다.
  • 레벨 원사 2 인천뀨뀨 02/11 14:30 답글 신고
    웃고 가라고 만든 영상 맞는거 같은데요?
  • 레벨 하사 1 로또되면탕수육 02/11 13:07 답글 신고
    재미로 보면 되지 젿도 지식도 없이 브랜드만 갖고 까네 ㅋㅋ
  • 레벨 대위 1호봉 병신보면짓는개 02/11 13:23 답글 신고
    맨날 남의차 2시간 빌려타고.. 개소리찍찍해대는
    유튜버시승기보다..

    진짜 운전잘하는 사람이 팍팍 밀어붙이는거 보는것만으로 속이 시원하네요..

    베랩.. 칭찬합니다
  • 레벨 원사 2 인천뀨뀨 02/11 13:37 답글 신고
    후륜에 마력에 솔찍히 아무리 벨엔이 세팅을 잘해도 비비기 힘든....
    걍 진짜 이정도 차이나는구나, 재미로 보는거네요~

    항상 멋진 영상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2 순간을영원히 02/11 15:14 답글 신고
    역시 마력이 깡패인가요?
  • 레벨 중령 1 고추커버스커 02/11 16:18 답글 신고
    역시 엠이다
    엠!
    후륜에 마력은 무시 못하네
  • 레벨 소위 3 PowTypeR 02/11 19:46 답글 신고
    양아치 유튜버들 차량으로 장난치는 거랑은 차원이 다른;
    털릴거라고 예상은 했으나 뭐 장난감수준이네요
  • 레벨 상사 3 메이플포르쉐 02/11 22:55 답글 신고
    예능 매칭 이죠?
    잘봣숨니당
  • 레벨 이등병 KRISKY 02/12 00:43 답글 신고
    마력 좋으면 깡패 맞습니다.
    토크와 마력의 계념을 좀 해깔려하시는 분들도 있으신 것 같은데 마력은 토크와 RPM에 비례합니다.
    RPM limit이 높은 차량이라면 같은 토크에서 더 많은 마력이 나옵니다.


    그래서 RPM을 풀로 쓸수있는 직선구간이 많은 코스에서는 마력이 높은 것이 깡패가 되는 것이고 턴 점유가 많은 코스에서는 토크가 높은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물론 기어비 설정이 잘되어져있으면 토크가 높지 않더라도 턴이 많은 코스에서 좋은 성적을 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직선 구간이던 apex구간이던간에 "경량화"가 짱먹는 것입니다.

    F1차량들은 토크가 높지 않습니다. RPM을 높게 쓰고 엄청나게 가벼운 차체와 더불어서 드라이버에 적합화된 기어비와 빠른 Shifting/ 다운포스 디자인등으로 차이를 불러일으킵니다. 가솔린 내연기관의 발달은 거의 끝자락에 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마력이 낮더라도 RPM을 높게 또 손쉽게 오를 수 있는 차량들 그리고 컴퓨터의 간섭을 많이 받지 않는 차량들이 와인딩에서 재미를 가져다 줍니다.
    S2000, 마즈다 미아타 등이 사랑 받는 것이 그 이유죠.
    물론 운전의 재미가 꼭 기록과 비례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비어만이 현대에서 일하기 시작하고 현대에서 벨로스터 N같은 차량을 그것도 성공적으로 런칭한데에 전 한국인으로써 뿌듯합니다. 몇년전만 해도 이런 비교영상은 기대도 못했습니다.
    벨로스터 N 실제로 운행해보지 못했지만 한번쯤 해보고 싶네요!
  • 레벨 중령 2 마르세데스벤티즈 02/12 00:54 답글 신고
    ㅋㅋㅋ안녕히계세요!
  • 레벨 상병 Agera 02/12 03:48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대위 3 일산어른이 02/12 10:47 답글 신고
    안녕히계세요에서 피식했내요 ㅎㅎ 잘보고갑니다.
  • 레벨 상병 gb7480 02/12 11:44 답글 신고
    운전 실력이 부럽네요
  • 레벨 하사 2 빡울희 02/12 14:41 답글 신고
    벨로스터 타시는분 핸들을 조작할때 두팔을 x자로 교차해서 꺾는건 도대체 어디서 배우신거죠? 카트부터 차근차근 탄 사람이 차량 탑승하고 다시타면 이거랑은 조금다를거같은데요 ㅎㅎ 그래도 m2가 아무래도 더 낫긴할듯합니다
  • 레벨 일병 온달왕검 02/12 15:30 답글 신고
    KMSA 대표 최정원 선수를 모르세요??? 그 분 운전 지적질 하신거 ??? 인제에서 벨엔으로 약간의 튜닝한 걸로 1분 54초인가 53초 찍는 분 운전을 지적질??? 운전 부심 대단한가보내요... 그리고 원래 핸들 포지션이 손목에 맞춰서 어깨 붙였을 때 좌우 한 바퀴 정도 돌려서 팔 교차할 때 엄지손가락 안 떨어지는 정도일건데요. 이건 모트라인에 까만형 선수가 말한거고 M4 원메이크 이서형 선수가 어깨 대고 팔목 까지 라고 말 한거고. 당연히 팔이 한번 정도 교차될 수 있는 핸들링 자체가 있는거죠 그게 레이싱 휠 돌리는 한계일건데
  • 레벨 일병 온달왕검 02/12 15:33 답글 신고
    KMSA 최정원, 토요타 86 원메이크 프라임 클래스 5전 우승
  • 레벨 대위 1호봉 병신보면짓는개 02/13 00:22 답글 신고
    ㅋㅋㅋ 길거리 농구하다
    마이클조단 공잡는법 훈계질하고 있네 ㅋ
  • 레벨 상병 케이어번 02/13 07:05 답글 신고
    아이고.. 어설프게 아시네요. 회전반경 작은 다른 차들 레이싱모드에서는 파지법 다릅니다. 저 분 모르시고 쓰신 글 같아서 굳이 로긴해서 글 남기네요.
  • 레벨 중사 1 투티터 02/16 17:40 답글 신고
    님이 g70 3.3타고 최정원선수가 법타렉스 3밴타도 이길거같은데요 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변방오랑캐 02/12 14:56 답글 신고
    샤넬과 MCM의 대결...
  • 레벨 원사 3 산타페당 02/12 17:52 답글 신고
    ㅇ ㅣㅇ ㅑ... 벨N이 M과 같은 라인에 있다는거 하나만 봐도 정말 대단합니다...

    앞으로의 N들의 더욱 기대가 되네요!!!
  • 레벨 상사 1 카온엔지니어 02/12 22:19 답글 신고
    이래서 헌대기아차 타믄 지차가 젤빠르고 좋은찬줄알고 댐비는거였구나 도로에서 오늘 좋은거 알아가내요
  • 레벨 상병 프로그맨 02/13 17:20 답글 신고
    10분 28초 명장면나옴
  • 레벨 훈련병 카스다켈 02/14 11:18 답글 신고
    M2 운전자 그 돈가스집 사장님이신가요?
  • 레벨 원사 3 나노폰 02/18 14:15 답글 신고
    뭐야 닮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