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FreeRpm 19.06.15 12:59 답글 신고
    무게는 다이노와 연관이 없습니다.
    가벼운차가 휠마력 같다고 가정한다면 이깁니다. 단 밋션빨이 크기땜에...가볍고 휠마력 높다고 하더라도 장담 못합니다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19.06.15 13:06 답글 신고
    그렇군뇨...zf는 dct한테 안되겟죠?
  • 레벨 병장 eddqd 19.06.15 14:09 신고
    @차키코모리 ZF는 토크컨버터 변속기 잘만드는 회사고 DCT는 듀얼클러치 변속기의 방식 이름일 뿐이라.. 요즘 시장 추세는 듀얼클러치에 회의적인 편이죠 신형 M이 ZF의 토크컨버터를 달고 나왔을 정도니까요
    요즘 토크컨버터는 고출력에도 잘 대응하고 요즘 DCT는 토크컨버터만큼 부드러워서 뭐가 어떻다고 딱 잘라 말하긴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듀얼클러치의 빠릿한 변속과 직결감을 선호하는데 A45의 전륜용 고출력대응 DCT가 욕은 좀 먹었지만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었고 현대나 폭바 DCT도 좋았었어서 지금 타는 차의 ZF 8단 토크컨버터가 크게 감흥이 없네요
  • 레벨 대장 평범한갓저씨 19.06.15 13:00 답글 신고
    토크랑 미션등등 따질게 많음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19.06.15 13:06 답글 신고
    미션이 크구나요...
  • 레벨 대령 3 골드마요네즈 19.06.15 13:00 답글 신고
    공차중량>>>>>>미션>>>>간튜닝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19.06.15 13:06 답글 신고
    역시 차고 사람이고 다이어트가...
  • 레벨 대령 3 280더블캠리사 19.06.15 13:12 답글 신고
    휠마력은 모르겠으나 실주행에선

    특히 바퀴쪽 휠,디스크로터쪽

    사소한무게가 실주행에선

    차이가 크다고했는데

    진짠지 샵사장님이 튜닝질하게하려고

    꼬신건진 모르겠네요ㅎㅎ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19.06.15 16:30 답글 신고
    실차주들이 의미 없다곺하니 ㅠㅜ
  • 레벨 중위 3 리밋해제 19.06.15 13:45 답글 신고
    급똥엔 아무도 못이김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19.06.15 16:30 답글 신고
    배기 튜닝!
  • 레벨 원사 1 쥐티당 19.06.15 13:53 답글 신고
    스팅어 순정휠 보다 짝당 3kg가벼운데
    다른 스팅ㅇㅓ랑 별차이없네요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19.06.15 16:29 답글 신고
    헐 갑자기 경량휠 뽐뿌 사라짐 굳
  • 레벨 중장 뭉로마 19.06.15 14:40 답글 신고
    아 이형 .. 무서워 자괴감 ㅠㅠ 얼마나 부자 이길레 ㅠㅠ 집에 저런 소형 선풍기가 다있어 ㄷㄷㄷ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19.06.15 16:30 답글 신고
    아는 동생네 사무실이요...
  • 레벨 대장 Gratio 19.06.15 18:34 답글 신고
    현실 양산차들의 공도에서
    갑자기 발생하는 배틀에서는
    휠마력이 비슷하면 미션빨이 가장 큽니다.

    서킷에서는 무게이구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