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구성이 어캐현대가 더좋습니까?저번 어떤해외에서 자동차 미케닉을 하셨던분 말씀으론 차체 강성이나
내구성이 미국차가 일본차 보다도 더튼튼하다는건 외국에서는 다아는 사실이라는 밑에 글을 보았습니다..미국차는 기본뼈대만 틈실이많들어놓고,나머지 몫은 소비자몫이겠죠..그사람들은 생활이 검소해서 차량옵션도 싫어합니다..우리나라처럼 겉껍데기에 차량옵션만 짜맞추기씩은 아니구요^^에쿠스,tg,고속도로에서 퍼지는것보면^^ㅋㅋ각종 전자장비 오작동에^^ 자동차 공학도 들이 우리나라가 일본에는15년.미국에는18년,독일에는25년?인가?기술력이 늦는 다는글을 본적있습니다...이건 무엇을 뜻하죠?글고,다임러 크라이슬러가 세계최초유선형 자동차및파워스티어링 핸들개발하고,세계2차대전때 짚만들었던 기술력은 무시 못합니다..독일벤츠나베엠베처럼 국영사업으로 죽기살기로 차만드는것도 아니고,쪽파리들이야 워낙이 아기자기얍실하고,머리좋은 민족이라 차를그나마 잘만들고,그런 크라이슬러가 미국에선 대우 이미지랍니다..미국넘들은 자동차란의미가 별의미 없습니다...그들의 오만함도있지만 세계최대 자동차공화국인미국이 차값이 가장싸다고하죠^^그들은 대륙만행단 하면 됩니다...그래서 승차감이 출렁이는거고,미국차들 장거리용이라 고속도로에서 어지간해서 퍼지지 않습니다...우리나라 차처럼 엔진오바히트 해도 헤드하고,가스켓 멀쩡합니다...우리나라차처럼 겉멋만좋고,비싸야 잘팔리는 이상한 나라에선 미국차가 오히려 적당히 만들고,적당히 받자가아닌 그들이 전쟁무기 만들때처럼 심혈을기울여 제대로 만들고,제대로 받으면 쪽바리차들이 미국차 못쫗아갑니다...미국넘들은 기회주의적 이라 자동차보다 전쟁무기 탱크,전투기개발비를 더올인하고,그걸딴나라에 파는게 더이윤이남는것입니다...KAIST공학도 들이같이 술자리 하면서 들은말인즉,일본차는 미국차한데 않되고, 그미국차가 죽어도 않되는게 독일차고,훗날그독일차가 죽어도 않되는 나라차가 바로 우리나라 차가될꺼랍니다...근데 그우리나라 차가 죽어도 못쫗아 가는 나라차가 일본차라는 먹이사슬같은 현실같지않은 현실이될꺼랍니다..실예로 이미 비엠에서는 우리나라 차연구하고,견제 하고있다는 글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