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너 프랜들리한 제조사가 초반 답력을 강하게 셋팅합니다.
실제 스포츠 드라이빙 좀 한다는 사람들 보면 브레이크 어떻게 밟아야 할지도 모르고 매커니즘도 모르죠.
포르쉐 같은 차량들은 리어부터 잡히고 일정 딜레이 후에 프론트가 잡혀 노즈다이브가 아닌 전체가 가라않게 셋팅합니다.
즉, 서스펜션부터 눌리면서 브레이킹이 되게 하여 최대 제동력을 발휘하게 합니다.
돈이 없는 서민들은 포르쉐가 해주는걸 발컨으로 가능하게 할 수 있구요.
무턱대고 강하게 밟으면 노즈 다이브만 생기고 서스펜션이 눌리지도 않은 상태에서 타이어가 락이 되어 최대 제동력을 발휘 할 수 없죠.
체어맨은 좀 깊게밟히는 타입
에쿠스는 얇게밟히는 타입
의 차이랄까요.
어어어 왜 안서노 카다가
이젠 적응되서 현기차가 팍팍서는 느낌이..
크루즈 깊게 말리부는 좀만 건들여도;;
많이 닳을수록 깊게 들어갑니다.
저 패드 새거예요 ㅠㅠ
깊게 밟혀도 안스진 않으니까요 ㅎㅎ
시내에서 발만 올려도 급제동되는 세팅 어우
ㅠ ㅠ
브레이크액을 바구시고
브레이크 라인을 스테인레스로.....
이순서로 해보시면 될듯합니다
또는
브레이크 마스터실리더 자체 특성.
이런 이유 입니당.ㅎㅎ
실제 스포츠 드라이빙 좀 한다는 사람들 보면 브레이크 어떻게 밟아야 할지도 모르고 매커니즘도 모르죠.
포르쉐 같은 차량들은 리어부터 잡히고 일정 딜레이 후에 프론트가 잡혀 노즈다이브가 아닌 전체가 가라않게 셋팅합니다.
즉, 서스펜션부터 눌리면서 브레이킹이 되게 하여 최대 제동력을 발휘하게 합니다.
돈이 없는 서민들은 포르쉐가 해주는걸 발컨으로 가능하게 할 수 있구요.
무턱대고 강하게 밟으면 노즈 다이브만 생기고 서스펜션이 눌리지도 않은 상태에서 타이어가 락이 되어 최대 제동력을 발휘 할 수 없죠.
저도 아직 브레이크 밟는법을 잘 몰라서요
ABS 들어와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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