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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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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훈련병 러비소올 01/11 20:06 답글 신고
    운전의 재미는 그닥인듯하지만 가속도도 생각보다 훨좋네요 현빠들 갈궈대든데 좋은편인듯하고 여러모로 보나 yf보다는 전부 압승인듯합니다 까놓고 차량 엔진룸, 하부 하나로만 봐도 그차가 어떤지 알수있을듯하네여 yf엔진룸만봐도 경미한 접촉이 다 밀고들어오 구조에다가 하부는 언더코팅 뿌리다 말고 ㅉㅉ 불쌍한 yf오너들..
  • 레벨 소령 1 idrive 01/11 09:44 답글 신고
    아줌마들을 위한 차~
  • 레벨 중위 3 태조탑건 01/11 13:35 답글 신고
    디자인땜에 이번엔 아줌마들도 외면할듯
  • 레벨 훈련병 러비소올 01/11 20:03 답글 신고
    그거슨 와이프나타 말이죠
  • 레벨 상사 1 브루크너 01/11 22:40 답글 신고
    1년전이라면 구려 보일 디자인이 흉물스러운 와이에프를 본 담에 봐서 그런지 그럭저럭 무난해 보이네요.
  • 레벨 중위 1 남의떡이좋아 01/13 12:29 답글 신고
    외관은 토스
  • 레벨 중위 1 조우 01/13 19:50 답글 신고
    에셈은 아줌마들이 타고
    소나타는 소나 타지...ㅋ
  • 레벨 대위 2 졸음운전 01/11 09:46 답글 신고
    르노삼성에서 뉴에셈5에 디젤모델도 생각중 이랍니다
  • 레벨 중사 1 광명비철 01/12 00:17 답글 신고
    오~~ 좋군요 ㅎㅎ
  • 레벨 원사 3 o쥬신o 01/11 09:53 답글 신고
    외관 생각보다 괸찮은데요.. 전에 나온사진은 완전 이상했는데 이사진은 괸찮은거 같네요.

    길거리에서 돌아다녀 봐야 정확히 알겠지만 제 생각엔 나름 잘생긴거 같습니다,ㅎㅎ
  • 레벨 중령 3 소간지 01/11 09:53 답글 신고
    저게 바로 CVT의 미션의 알피엠 반응이군요~~그냥 안떨어지고 계속 올라가네요~~
  • 레벨 중장 伏날便犬 01/11 10:24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10점
  • 레벨 소위 2 LMooN 01/11 10:29 답글 신고
    마지막 가격에 중점을 두었군요 무난하지만 가격이 문제
    전 디자인이 문제
  • 레벨 원수 6500rpm 01/11 10:44 답글 신고
    CVT 가속력이 생각보다 빠르네요. 저정도면 별 문제 없을 듯^^
  • 레벨 병장 알찬마루 01/11 10:49 답글 신고
    사진 정말 잘찍은 듯...
    전에 봤던 외관이랑 느낌이 좀 틀리긴 한데...
    내외관 모두 무난함이라는 단어 표현을 지워버리기는 힘들듯...
  • 레벨 상병 태극기휘감으며 01/11 10:51 답글 신고
    이제는 삼성이 완전히 최고 RPM을 7000까지만 냈네요. 슴7이랑 큼5만 빼고요 ㅋㅋㅋ
  • 레벨 이등병 vegita 01/11 11:09 답글 신고
    2000cc 치고는 잘 나가네요.
  • 레벨 소위 1 그러쿤용냠냠 01/11 11:12 답글 신고
    그러쿤용
  • 레벨 하사 1 강산에살으리랏다 01/11 11:19 답글 신고
    지금은 다른차 타지만 전에 타던차가 뉴sm5 le 였습니다.

    잔고장도 없었고 차 좋았습니다. 다만 겨울때나 여름때 히터나 에어컨 틀고 언덕 올라갈때

    면 좀 한숨나옵니다. 중형차가 다 그러려니 하지만 중형차중에서 마력이 젤 낮다보니

    가속감등 젤 떨어집니다. yf 운전해볼 기회가 있어서 한 1주일 운전했는데

    sm5 le 보단 조금은 가속력은 낫더군요. 그외 여타는 뭐 다 비슷비슷합니다.
  • 레벨 중령 3 아브라카다보라 01/11 11:48 답글 신고
    에어컨은 이해가 가능되요 히터 트는거랑 언덕길 올라가는거랑 무슨 관계가 있나요..작으마한 송풍용팬 하나돌리는데 어너지가 많이 드나요?
  • 레벨 중위 1 0bar 01/11 12:43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1 wjdeodlr 01/11 21:33 답글 신고
    저랑 같은급이네요 2400짜리 그런데 이상하네요 전 제주도 사는데 다른차들하고 같이 막
    밟으면 차이나지도 않고 비슷하게 달리는데 말이죠 단지 기름떨어지는게 눈에 보여서 자제하고 있는데 타보시기나 하셨는지??
  • 레벨 대장 연비1등급 01/11 11:21 답글 신고
    오! 가속영상 보니까 생각이상이군요. 직접 몰아봐야 정확히 알 수 있겠지만, 저 정도면 중형 2000cc 치고는 괜찮은 듯
  • 레벨 병장 느림보칼 01/11 11:28 답글 신고
    가속 영상보니 RPM 2500부터 시작하는군요. 다른 동영상들은 대부분 RPM 0부터 시작하던데 이렇게 만든 이유가 궁금하네요. 불필요한 오해를 막으려면 다시 찍어서 올리는게 좋겠습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1/11 11:48 답글 신고
    눌르면서 했는데 동영상 촬영이 약간 늦었습니다.
  • 레벨 병장 느림보칼 01/11 11:56 답글 신고
    스이세이세키님/ 이 동네가 워낙 말이 많아서 노파심에서 얘기드렸습니다. 올리시는 글 재미있게 잘 보고 있어요 ^^
  • 레벨 중사 2 우정지구 01/11 19:08 답글 신고
    rpm 0 ??? 착각하신듯~
  • 레벨 중위 2호봉 차카게살재이 01/11 11:41 답글 신고
    160마력 2.0휘발유 나오는 판에 141가지고
    구냥 숫자놀음이라고 하는 건

    소비자 기만에 해당됩니다.

    현대 싫지만, 비판할 건 분명히 합시다

    현대나 삼성이나

    에휴

    그냥 차에 미련을 버리고 사는게 낫지

    차 좋아해봐야
    우리나라 환경에선
    스트레스밖에 안 쌓인다

    좋은 문화가 형성되는 것도 아니고

    저질 문화
    저질 회사들
  • 레벨 하사 2 미키키키 01/12 02:13 답글 신고
    140마력 160마력... 제로백은 마력이 아니라 토크 비교가 정답입니다. 참고로 SM 19.8kg/m, YF 20.2kg/m 입니다. 국내 2000cc 차종 마력은 19kg/m +-1kg/m라는... 모든 YF, 로체 빼고 전부 몰아본 바로 전 1kg/m의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가끔 신호대기 후 풀악셀 할때만 한대정도 앞서나간다? 이게 전부네요.. 그정도야 맘만 먹음 따라잡을 수 있는거니.. 뭐 그냥 2000cc 암만 마력좋고 해봐야 도토리 키재기라는... 마지막으로 2000cc인데도 불구하고 터보 없이 마력이 낮더라도 토크가 25kg/m 되면 차이를 인정하겠습니다.
  • 레벨 중사 3 르노매냐 01/11 21:34 답글 신고
    로긴하게 만드시네...
    어제도 마력가지고 논쟁좀 했지만, 일본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닛산의 엔진이 과연 한국산 엔진만 못하다고 보시나요?
    쪽바리들, 생각보다 꼼꼼하고 치밀한 사람들입니다. 게다가 기술에 대한 자존심은 상당히 강하지요.
    인정할건 인정하자구요. 쪽바리가 아무리 미워도.
    오래전에 오디오계에서는 뻥출력으로 (전자산업이 완전히 개방되기 전입니다.) 소비자를 현혹시켰던 시절이 있지요. 오디오용 앰프의 출력은 정격출력(Rated Power)과 최대출력(Peak Power)로 표시가 되는데 원래는 정격출력을 기본출력으로 표시해야 하는데 최대출력을 뮤직파워니 뭐니해서 정격출력으로 눈속임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왕 음악얘기 한 김에, 가요작곡의 지존인 박춘석 선생님의 명언이 있지요. "내가 실력이 없어서 쓰리코드로 작곡하는줄 알아???"
  • 레벨 중위 1 태백호 01/13 10:05 답글 신고
    도대체 왜 마력이 높다고 좋은건지 몰겠네요. 1단에서 2단에서 3단에서 그 마력이
    나오는것도 아닌데 왜왜왜왜...

    어차피 쓰지도 않는 RPM에서 나오는 최대 뻥 마력..

    마력과 토크가 높아지면 그에 따른 부품들의 강성또한 높아져야 하지만

    과연 우리의 현대께서 그렇게 만들었을지는 안봐도 훤합니다. 5년만 버티게 만들자..ㅡㅡ;

    YF의 160이 넘는 마력과 SM5의 140 마력.. 그 20마력이 어디서 차이가 날까요?

    시내주행에서? 1,2,3단 에서?

    그리고 품질 면에서는 누가봐도 sm5의 승일껍니다. 물론 실제 구입 대상들에게는요

    타겟이 30대 중반 에서 40대 중반..

    그 나이에 마력,토크 따져가며 차를 고를껀가요?
  • 레벨 병장 smre 01/11 11:48 답글 신고
    살껀 아니지만 30대중후반이상분들에겐 나름 어필이 되겠네요
    가속감이야 2000cc니까 접어두면 말이죠
  • 레벨 훈련병 일단뚜껑까 01/11 11:50 답글 신고
    오~ 얼핏보니 뒷태가 인피니티 신형 m37을 닮은것 같네여....
  • 레벨 중사 2 모방시민 01/11 11:54 답글 신고
    좆네 ㅋ
  • 레벨 병장 눈부신날에 01/11 12:32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하사 2 미키키키 01/11 12:58 답글 신고
    근데 가속할때 일단 RPM 5000 ~6000 맞춰지면 SM5은 최고 최대 마력으로 계속 밀어주고(CVT), YF는 어느 한 시점에서만 161마력으로 밀어준다는거(오토).... 출력 낮다고 무조건 비판은 좀 아닌 것 같음. 주행감이라는 것도 있고, (묵직하게 치고 나가는거, 가볍게 열라 잘나가는거..) 스펙만으로는 따질 수가 없죵...
  • 레벨 원사 3 o쥬신o 01/11 13:52 답글 신고
    참 답답하네요.. 잘 모르면 그냥 가만히 있는것이 중간이라도 갈수 있습니다..
  • 레벨 하사 2 미키키키 01/11 15:02 답글 신고
    그런거군요 ~~ 네 그냥 가만히 있죵... ㅋㅋ
  • 레벨 중위 1 태백호 01/13 10:24 답글 신고
    뭘 모르면 가만히 있으라는건지..ㅡㅡ; 알면 가르쳐주세요.
    비슷비슷한데 스펙이 좋다고 좋은 점..
    뻥20마력이 어디에서 빛을 발하는지(시내주행,몇단에서)
    미션 단수별로 최대치와 마력치를 비교해보면
    타겟층(30대 중반~40대중반)에서 과연 느끼기나 할까요? 1단에서? 2단에서? 3단에서?
    1~4단에서 토크 마력 비교해보세요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차이 잘 안납니다.
    최대는 최대일뿐 단수 별로 놓고 보면 고속도로에서 쩜될만큼 차이 안납니다.
    같은 1단으로만 달리면 차 한대 정도 차이 날까요?
    아니면 같은 2단으로만 달리면 차 두대 정도 차이날가요? 뭐 어디서 차이나는지 윗분 말씀좀...매우 잘 아고 계시는 것 같은데
    6000에서 141마력 6200에서 165마력(6000에서는 160마력)이
    실상황에서는 어디서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 그리고 이론상으로도 어떻게 차이나는지
    알려주세요. 쥬신님
  • 레벨 대장 뉘링부르 01/11 13:39 답글 신고
    모든 시승기에서 보면 공통적으로 느껴지는건, 퍼포먼스 세단이 아님을 얘기하고 있고, 즉 간접적으로 바로 알수 있는건 성능이 떨어진다는 부분...
    성능만 잘 나와주면 YF바로 밀어버릴 수 있을듯 한데 아쉽네요..
  • 레벨 이등병 마도사 01/11 13:43 답글 신고
    0->20km는 어디에?
  • 레벨 하사 2 thd인섭 01/11 14:59 답글 신고
    몇일있으면 소나타랑 100m 달리기 함 하겠네요..
  • 레벨 중령 2 운영자개새끼 01/11 16:15 답글 신고
    가족 세단으로
    상당히 괜찮은거 같은데요.



    운전재미는 어차피 기대는 ㅋ
  • 레벨 1 길버트증후군 01/11 16:23 답글 신고
    아무리봐도 주둥이 튀어나온 오리 같아요
  • 레벨 대령 3 니들일롸바 01/11 16:48 답글 신고
    추천10점.잘봤습니다. 변속충격없어 좋네요.
  • 레벨 이등병 암바사원샷 01/11 17:16 답글 신고
    저도 sm5년동안 참 잘 탔었는데 다른거 떠나서 시트가 참 맘에안들던데....

    타는동안은 그냥 무관심했지만 차를 바꾸고나서 아 에셈시트 열라구렸구나싶더라구요.

    nsm5 sm7도 같은 시트던데 요번에도 같은시트라면 함 재고해봐야할듯
  • 레벨 병장 TROrange 01/11 17:42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10점 쏩니다..ㅎㅎ

    뉴SM5 디자인도 무난하고 성능도 무난하고 한가지 무지막지한 오버행만 어떻게 안되나
    짧은축거를 가지고 크게 보이려니 영....
  • 레벨 훈련병 송죽선생 01/11 17:50 답글 신고
    무난하구나~~~
  • 레벨 중사 2 FlySolo 01/11 18:48 답글 신고
    수고하셧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D 레인지에 놓고 주행하는
    김여사들에게 아주 적합한 차량이네요 조용하고 부드럽고~!!!
    그나저나 부족한 24마력은 -_-; ROFL
  • 레벨 상병 마운틴킹 01/13 12:28 답글 신고
    ROFL?? 개리??
    이건 무슨 소리 인가요?
  • 레벨 훈련병 와따헬 01/11 19:47 답글 신고
    가족용 세컨카로 sm5... 1세대 소유했고 2세대 임프 le 소유중... 이번 3세대도 정말 탐이남... 삼성차 고장나 A/S간 적이 없음... 하체 상체 모두 녹쓴데 없이 내구성 짱 좋음.

    고속도로 달릴 때 나도 모르게 120km 이상 넘어가 놀란 적 한두번이 아니였음... 정숙하게 잘나감...
  • 레벨 중사 2 까이 01/11 20:06 답글 신고
    좋은데요??ㅎㅎ
  • 레벨 중위 3 크로스워드 01/11 21:11 답글 신고
    잘나가네요? 잘보고 갑니당 ㅎ
  • 레벨 상병 01/11 21:33 답글 신고
    실물보니 괜찮데요.. 무난하고 조금은 고급스러워보이는 이미지..
    딱 좋던데요
  • 레벨 대위 3 이사벨매니아 01/11 22:22 답글 신고
    토스카 후속이랑 캠리랑 뉴SM5 비교중이었는데...
    이번주에 시승해보고 좋으면 그냥 질러야겠네요 ㅡ,.ㅡ;;
    그런데요 옵션중에 바이제논 어댑티드(?) 램프랑, 안마기, 뒷자석 공조기는
    넣는게 좋을까요? 패밀리 카로 지를건데(집사람이랑 4살 아들)
    허리가 자주 쑤시는데 안마기라...시승차에 그 기능이 있었으면...ㅋ
  • 레벨 훈련병 와따헬 01/11 22:55 답글 신고
    무조건 시승하시고 선택을... 근데 다른건 그렇더라도 안마기가 땡기네요. 하지만 역시 얼마나 실용적인지 자세히 시승하셔야 할듯해요. 전 임프 3년전에 샀는데 또 땡기네요. 그냥 내차 지난 모델되서 조그마한 안타까움인듯... ㅋ
  • 레벨 하사 2 미키키키 01/12 02:07 답글 신고
    바이제논과 TPMS는 넣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안마기도... 잠올때 키면 제법 재미있다는군요..
  • 레벨 병장 창원까치 01/11 23:10 답글 신고
    잘 읽고 갑니다~^^
  • 레벨 하사 2 마음의평화 01/11 23:46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님 말씀대로 가격은 좀 미지수지만...현기 안티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나름 잘 팔릴 것으로 생각되네요.
  • 레벨 상사 1 라이더보컬 01/12 00:30 답글 신고
    디자인이 큰변화가 없어 좀 아쉽네요. 엔진은 141마력이라는 상대적으로 낮은수치에도 불구하고 전혀 처짐이 없어보입니다. 차라리 소나타보다 좋아보이는데요..
  • 레벨 일병 joha 01/12 01:47 답글 신고
    디자인을 신경을 쓴건지 만건지 ㅉㅉ 사천억 들였다는데 회식비로 다
  • 레벨 하사 2 미키키키 01/12 02:06 답글 신고
    실제로 영업소 시승차 들어온거 보신 분이 역시 SM은 사진빨이 안받는다고 하는군요.. 실내외 마감처리나 디자인은 사진에서 보는것 이상이라고 합니다. ㅋㅋ 아 ... 나도 빨리 시승해봤으면... 돈만 있음 짐 NSM5 팔고 지를텐뎅.. ㅡㅜ
  • 레벨 하사 2 F24s하얀빛 01/12 08:04 답글 신고
    6000rpm을 쭉 써도 저정도 가속이라면 너무 느려 보이네요..
  • 레벨 중사 3 옵티마아 01/12 11:36 답글 신고
    마력이 상관이 없다면 엔진개발 하는 현대는 바본가?
    아휴
  • 레벨 원사 2 a몽고스a 01/12 12:49 답글 신고
    근데 풀가속할때 엔진rpm이 계속 6천을 유지하면 엔진에 무리가 많이가겠어요
  • 레벨 중령 1 엔진광 01/12 13:20 답글 신고
    정성스런 시승기 잘봤습니다.
    차는 무난한듯한데...

    디자인이...ㅠㅠ

    턱이 정말 기형적으로 튀어나왔군요...
  • 레벨 이등병 MR제너럴 01/15 11:45 답글 신고
    턱튀어나온 사진은 예전에 어떤분이 안개들을 지우고 올린 조작된 사진이고 이사진이 제대로 실물에 근접한 사진인듯 싶습니다. 이 사진만으로 봤을때 무슨 턱이 기형적일만큼 튀어나왔나요? 혹시 님께서 주걱턱이라 턱에관한 노이로제가 있으신지요...ㅎㅎㅎ
  • 레벨 원사 3 게릭 01/12 14:10 답글 신고
    음~
  • 레벨 상병 빈삼각 01/12 15:45 답글 신고
    시승기 잘 봤습니다. 10점 추천합니다.
  • 레벨 상병 오레가노 01/12 16:36 답글 신고
    좋은차
  • 레벨 하사 1 산타클났어 01/12 18:12 답글 신고
    디자인... 삼엽충 와이프보다가 보면 참 말쑥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 레벨 중령 1 덜아지 01/12 19:15 답글 신고
    잘나가는건가요??
  • 레벨 상병 의섭아빠 01/12 19:29 답글 신고
    잘 보고갑니다^^ +10점^^
  • 레벨 이등병 사람되자 01/12 23:31 답글 신고
    시승기가 슬슬 나오기 시작하네요~~ 이런 말하기 뭣하지만.. 차 나오고 1년 정도는 유료 배타 테스터의 느낌이...ㄷㄷㄷㄷ
  • 레벨 대위 2 아르센벵거 01/13 00:02 답글 신고
    오 이사진은 간지좀 나네요
  • 레벨 상사 2 페라리탄다 01/13 01:13 답글 신고
    앞대가리 토스카네..ㅋㅋ
  • 레벨 훈련병 신차테스터 01/13 02:54 답글 신고
    흰색인지 진주색인지 이쁜데요~
    시승차 나오면 함 해봐야 겠네요~
  • 레벨 소장 허경이형 01/13 09:12 답글 신고
    앞에가 마니 주저앉아보이는뎅 ....
  • 레벨 훈련병 광야를달리는말 01/13 11:16 답글 신고
    넘 타고 싶따..도 괜찮고..그래도 현기보다 이 믿만하다.
  • 레벨 상병 민술205 01/13 14:26 답글 신고
    엔진을 개발할께아니라 재대로안보이는곳까지신경써서...
    마력높다고 광고해서 소비자 현혹시키고 알고보면 씁쓸합니다..
    장담컨대 몇년후에는 소비자들도 보는안목이 달라질걸요..
    그리고 앞으로 새차살때도 리프트에 올려보고 삽시다.. 중고차는보는대 다들 새차살때는 안보잔아요 앞으로는 꼼꼼이따져보고 자동차를구입합시다
    그리고 사고날걸 항상생각해보면 뭘타야할지 다 알것같은대요?
  • 레벨 하사 3 네오군 01/13 16:18 답글 신고
    깜박이 소리가 이상하던데;
  • 레벨 일병 로그홀인 01/13 20:40 답글 신고
    오늘 도로에서 보았는데....
    솔직히 디자인 yf소나타보다 못하다..
    그렇다고 yf소나타 좋아하지않는다.
  • 레벨 1 클린디젤 01/15 06:56 답글 신고
    뉴sm5의 신선한 충격은 구형보다 줄어든 마력과 토크같습니다.
    타사는 최고마력을 높이기위해 갖은 수단을 부리는데, 어떤 자신감으로 마력과 토크가 낮아진 새엔진을 들고 나왔을까요.. 임프오너로써 뉴sm5시승 정말 해보고 싶어집니다.
  • 레벨 간호사 뒷통수조힘혀 01/15 09:50 답글 신고
    광고 전용 시승기..
    이번 sm5마케팅은 시승기 마케팅으로 한다고 기사에 났던데 진짜군요.
  • 레벨 원수 메리트 01/15 13:41 답글 신고
    저희 회사형님분도 1박2일 다녀오셨는데 시승체험단에 뽑혀서 ㅎㅎ
    현재 sm5타시는 오너입니다~ 그런데 나온차량 실내는 대체로 만족하던데
    출력부분은 아주 더디다고 하더군요 100km 까지~굼뜨다고~~
    그 이후 120-180까지의 가속력이나 안정감은 좋다라고 하시더군요 ㅎㅎㅎ
    좋은 시승기 잘 읽구 갑니다^^
  • 레벨 훈련병 스터디조아 01/15 16:26 답글 신고
    잘보고 갑니다.~~~
  • 레벨 하사 3호봉 sllwnaiu 02/04 11:18 답글 신고
    생각보다 가속이 나쁘지 않는데요~ㅋㅋ현빠들이 너무 까대서 그런것 같네요...물론 yf가 sm5보다 20마력 가까이 높지만, sm5가 실내 품질,옵션,완성도 부분에선 나은듯 하네요...급가속 좋아 하시는 분이라면 yf가 적합해도 패밀리세단으론 sm5가 더 적합한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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