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역류하는냉각수 01/12 11:05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원사 1 구라같은시간 01/12 11:09 답글 신고
    토크는 순간적 힘
    마력은 가속력 그 자체??

    아직 제대로 이해 안됨...ㅠㅠ
  • 레벨 병장 수경남푠 01/12 11:13 답글 신고
    대충 관념이 잡히네요
  • 레벨 소장 이젠현빠 01/12 11:13 답글 신고
    이게 알기쉽다고 생각하나요?
  • 레벨 중사 2 모방시민 01/12 11:22 답글 신고
    잘 설명하셨네요 ㅋ
  • 레벨 간호사 4800rpm 01/12 11:33 답글 신고
    설명 안하셔도 되는데요,...
  • 레벨 훈련병 Grease 01/12 11:35 답글 신고
    아주 좋은 내용입니다~
    이해가 잘 되게 설명하셨네요~
  • 레벨 원사 1 구라같은시간 01/12 11:46 답글 신고
    원래 아는 사람만 알아듣기 쉬운 내용인가요???ㅎㅎ
  • 레벨 중위 1 0bar 01/12 11:45 답글 신고
    미분 적분의 개념은 아닌듯..
    토크는 회전을 일으키는 힘(Force)의 개념이고...
    마력은 일률(power, work rate)인데..어찌 이것이 미분적분의 관계란 말이오...
  • 레벨 중위 1 0bar 01/12 11:48 답글 신고
    힘(토크)를 거리(회전각)에 대해 적분하면 일(work)가 되니깐..
    힘(토크)를 rpm(단위시간당 회전각)에 대해 적분하면 일률 (power)가 되는거?
  • 레벨 중령 3 소간지 01/12 11:50 답글 신고
    제가 다시 설명해드리죠~~
    토크소 소고
    마력은 말입니다~~ㅋ
  • 레벨 중사 3 터보쿱 01/12 11:52 답글 신고

    예전에 누가 잘 정리해주셨었는데.. 비슷한 말씀인거 같지만 좋은 정보입니다..

    그래서 플랫토크가 좋다는게 rpm이 고회전으로 가면서 마력이 rpm에 비례해서 상승하는 것을 가속력으로 느끼게 되기 때문이랄까요..

    토크가 피크 찍고 서서히 감소한다고 해도 rpm이 그만큼 상승해주면 마력은 올라가게 되고 가속력을 느낄 수 있지만, 토크 하락이 rpm 상승으로 올려주는 마력 상승분을 커버하지 못하면 차가 가속하는 느낌이 오히려 둔해지죠..
  • 레벨 훈련병 실용주의 01/12 12:00 답글 신고
    토크크다는 것은 덤프트럭을 생각하면 되고 마력크다는 것은 람보르기니 즉 고속주행을 위한 것이다 이렇게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 레벨 소위 1 그러쿤용냠냠 01/12 12:00 답글 신고
    그러쿤용
  • 레벨 중장 伏날便犬 01/12 12:13 답글 신고
    헐~

    알기쉽게 설명하셨다고 해서 읽어보았는데,
    저는 오히려 더 헷갈려버렸어요........ㅠㅠ

    저만 그런가요?

    토크와 마력 검색해보시면 한때 치열한 논쟁글이 있을것 입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01/12 12:42 답글 신고
    어려운데요. ㅎㅎ

    토크가 rpm과 곱해져서 마력의 형태로 출력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토크 자체만으로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rpm이 곱해져야 의미가 있습니다.
  • 레벨 대위 1 노호혼 01/12 18:10 답글 신고
    결국 차의 가속력등 움직이는 능력은 토크가 아니라 시간의 개념이 더해진 마력입니다. (모든 부분을 마력이 결정합니다.)
    다신 이 마력을 빠르게 표출 (혹은 rpm대로 올리기 위해선) 회전력인 토크가 관련이 되는거고요.
    디젤차가 가속이 좋다고 하는건 실용구간에서 큰 토크가 나오고 그덕에 빠르게 마력상승을 유도할수 있기 때문이죠. 다만 계속 가속하면 고알피엠에서도 마력을 뿜을수 있는 가솔린이 유리해지는것... 결국 비슷한 스팩이면 큰 차이가 없다는거...
  • 레벨 중사 3 프로스트A 01/13 09:53 답글 신고
    마력은 총 일의 양이라고 보시면 되고 토크는 일을 하는 '힘'이라고 보시면 되죠.

    디젤과 가솔린 예를 들면.. (서로 같은 마력이라고 했을때)
    디젤이 '힘'은 좋지만.. 빨리 돌리지 못하고...
    가솔린은 '힘'은 떨어지지만.. 빨리 돌릴수 있으니..
    전체적인 '일'의 총량은 같은겁니다.
  • 레벨 하사 1 눈팅전문가 01/13 12:48 답글 신고
    무거운 리어카를 처음 움직이게 하는 힘...몸전체의 힘이 토크..
    움직이기 시작하면 다리힘으로 빨리가는게 마력...이렇게 옛날에 설명들은적 있는데..ㅎㅎ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