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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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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스캔시작 01/15 20:46 답글 신고
    미쿡은 몰라도 아직.. 아니... 향후 몇십년간은...

    대한민국에서는 벤츠나 아우디 정도 타줘야...

    백화점이나 마트나... 식당에서 똥꼬 핥아 줍니다... ㅋㅋㅋㅋ
  • 레벨 병장 A42쩜0T 01/15 20:47 답글 신고
    이크 공감을 눌러버렸네요 ㅋㅋ
    뭐 스캔시작님 말씀에 공감은 하니까 억울하지는 않습니다 ㅋ
    근데 몇 십년은 너무 오래 잡으신듯~
  • 레벨 중령 1 콰트로터보 01/15 21:21 답글 신고
    지나가다 한마디 거들고 갑니다...A42쩜0T 님...
    노콰트로에 전륜구동 무단변속기 B7 2.0T 2년타보시고
    아우디브랜드 자체를 향후 미래전망까지 평가내리시는건 좀 수긍하기가
    상당히 힘드네요
    어제도 친한 인피두대랑 같이 달렸습니다(G37세단.G37컨버)
    앞전 코너에서 제가 계속 선두유지하다
    194-5km정도 뽑아내는 직선구간에서 잡히면서 간격 벌어졌구요
    제가 장담하는데 200km이상 쭉~~ 뽑아낼 부울같은 고속도로 아닌
    코너가 어우러진 도시화 간선 구간에선 절때 뉴아포 빽점시키기 힘듭니다
    인피타는 동생들도 어제 따라오면서 코너에선 혀를 내두릅디다..
    그리고 제가 따라잡히고 나서 직선에선 벌려놔도 코너들어가면
    어느새 또 뒤에 찰싹 따라 붙으니까요
    저는 엔트리급매니아라 비엠에서 아우디로 왔지만 후회 없습니다 브랜드밸류를 따지시기 이전에 최소한 엔트리급에서 브랜드 특성이 어느정도 제대로 갖춰진거라도 타시고
    평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레벨 훈련병 pinkcoke 01/15 21:36 답글 신고
    ^^ 기름 한 번 만땅 채우고...200키로 정도의 코스를 같이 달리면 어떻게 될까요?? 부울이 아니라...88에서도 g가 우수할 듯 합니다...
  • 레벨 병장 A42쩜0T 01/15 21:36 답글 신고
    꽈뜨로이 말씀 하신 의견 기대했습니다
    근데 아이러니 한 건 제가 타본 모델이 그나마 북미에서 제일 많이 팔리는 모델이거든요
    뭐 엔트리급에서 지쿱도 타보고 아포도 타보고(엘레이는 365일쨍쨍이라 꽈뜨로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일뿐만아니라 굳이 찾지도 않았구요) TL은 뭐 워낙에 주변에 많아서 많이 얻어타보았는데 이정도면 부족한가요??
    그리고 저는 두 차의 성능얘기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성능이야 꽈뜨로님이 오너이시니 말씀하시는 게 맞겠지요
    제가 이 글을 쓴건 성능보다도 중요시되는 브랜드밸류라는 것에 대해서 한번 써 보았답니다
  • 레벨 일병 jekyll 01/16 00:38 답글 신고
    g37 서스에 인치업 되어있는 차였나요?
    g37자체가 북미를 겨냥해 만든차라 순정은 gt셋팅입니다.
    독일차들 셋팅과 차이가 좀 있습니다.
    서스에 인치업, 스웨이바정도로도 꽤 괜찮은 성능을내주고요.
    물론 콰트로의 고속코너링보다는 덜하지만 코너에서 그렇게나 차이가 많이날정도는 아닙니다.
    전 콰트로 2년이상 운행해봤으며 현재는 37타고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a4 2.0tq는 코너 어우러진 도시화 간선이면 벌릴수있습니다.
    그게 코너에서 벌려야한다는 전제가 아니라면요.
  • 레벨 중령 1 콰트로터보 01/16 01:27 답글 신고
    밑에 제 리플 보시면 아시겠지만~~ 역시나 벌어지더라구요~~
    두대다 하체는 순정입니다 님말대로 하체보강했다면 결과가 틀려졌겠지만
    빽점수준은 아니었습니다 ^-^;;; 하지만 부울에서는 빽점 됩니다
  • 레벨 훈련병 pinkcoke 01/15 21:32 답글 신고
    비엠 320도 5천에 잘..팔리는 나라입니다...대부분의 사람들은..브랜드가 구매조건의 최우선이죠...^^
  • 레벨 병장 A42쩜0T 01/15 21:37 답글 신고
    제가 제일 놀랐던 부분이죠 c180인가?? 도 그렇더라구요
  • 레벨 중령 1 콰트로터보 01/15 21:35 답글 신고
    그리고 역시 배기량빨 무시못하겠더라구요 배기튜닝까지 된차라
    190영역에서 부오옹~~~~ 하면서 쭈욱 치고 나오는걸 보고...
    역시....하며 엑샐에 힘이 풀렸지만... ^-^ 아무튼 재미있었던 하루였습니다
  • 레벨 하사 3호봉 tosa 01/15 21:55 답글 신고
    한국의 최고 지향 주의는 고유 문화 입니다. 미국에서 미국인들과 어울려서 살다 보면 미국식 실용주의에 취해 한국을 잘 못 평가하는 오류를 범할 수 있습니다. 한국식 가정 교육은 부자나 가난뱅이나 모두 지 자식 최고 지향 이라 사회 융합이나 단체 교육은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안습니다. 식당 이나 공공장소에서 애들이 시끄러워도 제제를 가하지 않는편 이지요. 반면 서양식 사회 구성원 대비 가정 교육은 비 메너 어린이에 대한 응징은 상상외로 따끔하지요.
    즉 한국식 내가 냈따식 문화라 자동차 문화 역시 예외 없습니다.
    새차 지향 주의 최고급 외제차 지향 주의라 매우 강하기 때문에
    비싼 신차값 대비 중고차 값은 똥값 이고
    잔고장이 발생하기 어려울 정도로 딴딴한 중저가 일제 수입차의 미미한 인기 대비
    목에 힘이 빳빳하게 들어가는 프리미엄 외제차 같은
    특이하면서도 고유한게 한국식 카 라이프 입니다.^^
  • 레벨 병장 A42쩜0T 01/16 01:48 답글 신고
    공감가는 댓글이네요 ^^
  • 레벨 하사 2 빽까리 01/15 22:50 답글 신고
    그래서 결론은 미국은 일본차가 대세니 한국에사는 인간들도 그대로 적용해라 이말씀??
    이런글 쓰면서 유럽현지에서의 일본브랜드 위치는 집어주시지 않는지??
    그리고 한국에서는 한국고유의 문화가 있는데 치즈좀 먹었다고 뭘 그렇게 주입시킬려고 하시는지??
  • 레벨 병장 A42쩜0T 01/16 01:52 답글 신고
    결론을 너무 쉽게 내리시네요
    그럼 저도 저리 길게 안 썼겠지요
    이제 독일브랜드라는 이유만으로 어필하는 것은 힘들다라는게 결론이겠네요
    그리고 지금의 교통문화나 의식들이 지극히 한국고유의 것이라 그대로 유지하시려구요??
    네 그러세요 그럼 그리고 혹시나 해외나가셔는 그러지 마시구요
  • 레벨 원사 3 WAU 01/15 23:26 답글 신고
    그거야 미국 얘기고요...
    왜 미국 시장이랑 우리랑 같아야하는지요.
    가장 멍청한 소비자가 미국 소비자인데.... 미국시장이 가장 공략하기도 쉽고
    엘에이나 그렇지 동네마다 틀리겠지요.
    아 일본에서는 한때 에드윈이 고가의 브랜드였습니다.
    우리도 에드윈을 비싸게 주고 사입어야하는건가요? 대일본제국에서 그러하니?
    정말 미안한 말씀이지만.. 일본도 알고있습니다 브랜드 벨류나 기술력이나 한수 아래라는걸....
    일본차 신차출시할때 늘 붙어다니는 수식어.. 뭔차를 벤치마킹하여... 뭔타를 타깃으로 하여...
    독일차를 타깃으로 해서 만들었답니다.
    독일브랜드가 그러하던가요?
    이번 3씨리즈는 이번에 출시된 마쯔다 6를 타깃으로 만들었다라고?
    일본인들도 알고있습니다. 그들이 브랜드벨류나 기술력에서 한수아래란걸...
    가격도 말해주고있고요.
  • 레벨 병장 A42쩜0T 01/16 01:55 답글 신고
    미국시장이 공략하기 쉽다.......웃음이 나오는 주장이시네요??
    미국에서 고전하는 아우디나 복스는 너무 쉬운 시장에서 죽 쑤고 있군요
    현기는 말할 것도 없네요
    아직은 누구나 독일 브랜드보다 일본브랜드가 아래라는 거 압니다
    하지만 그 격차나 인식이 이제 거의 희석됐단말이구요
    미국이 가장 쉬운 시장이라는 님 주장에 다시한번 웃고 갑니다
  • 레벨 원사 3 WAU 01/16 15:30 답글 신고
    뭐 웃음을 드리게되어 저도 즐겁습니다만... ㅎㅎ
    미국 소비자가 가장 멍청하고 합리적이지 못한 소비자라는겁니다. ㅡㅡ;
    ppl이나 cf 등 마케팅에 가장 돈을 많이 쏟아붓는곳이 미국이지요.
    차량 얘기가 아니라 소비 습관및 형태 말입니다.
    미국 사신다니 길거리 돌아다니다보면 buy one get one free 라던가 buy one get one 50% off 뭐 이런 문구들 자주 보시죠? 아니 항상보시죠? 제가 살때는 항상 그런 상점이 널렸었는데... 사실상 딴데서 그냥 50%세일해서 파는건데 미국 애들은 멍청하게도 하나값을주고 두갤 사가죠.
    우리나라에선 안먹히는데 미국 소비자는 좀 멍청해서 싸다고 사는겁니다. 이건 일례고요 미국 소비자들은 유럽이나 아시아사람들처럼 합리적이지 못하죠.
    슈퍼볼 광고...유명하죠? 왜 수억달러씩 쏟아부을까요? 거기 나오면 그냥 유명해지고 자연스레 많이 팔리니까요. ㅎ 그냥 슈퍼볼 광고에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이 좋아서는 아니고... 우리나라 소비자처럼 사고가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참 A4쩜0T님이 미국에 대한 환상과 사대를 가지고 있는것처럼 미국 애들도 유럽 특히 영국에 사대를 하고있는건 아시죠? 미국 시장에서 히트하려면 유럽시장에서 성공하라..
    유명하잖아요.. ㅎ
    그냥 다 따라 옵니다. 자동차 얘기가 아니고 모든 재화에 해당되는걸 말씀드리는거에요.
    그래서 미국 시장이 쉽다고 말씀드린겁니다. 멍청하잖아요 양키들... ㅎㅎ
    또한번 재밌게 해드리니.. 저도 즐겁습니다. ^^
  • 레벨 중사 1 몽구사마 01/15 23:44 답글 신고
    북미에서 독일차가 밀린다......
    누계 판매 댓수로 따지지 말고 대당 이윤으로 따져봐야죠.....
    독일차들 태반이 돈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차를 팔지... 대중차를 파는게 아니거든요
    아우디나.. 벤츠는 자타 공인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 제조사들입니다..
    미국에 있는 일반적인 서민들이 벤츠나 아우디를 그냥 끌고 다니는군요? ㅎㅎ
    독일조차 벤츠나 비엠베 타는 서민들 없습니다....

    일본차가 북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고 상당한 점유율을 가진 것은 사실이지만 대중차로써 합격점을 가진 것이지 차량 퍼포먼스 측면에서 인정 받는 것은 아닙니다

    일본차의 태반은 북미 시장을 위한 차를 개발하지만...
    독일차는 유럽을 위한 차를 개발한답니다....

    당연히 북미 시장에서는 일본차를 더 선호하겠죠..
    북미 시장에 올인한 차량 설계인데 말입니다...

    그런데 아직도 독일차는 독일차입니다...
  • 레벨 병장 A42쩜0T 01/16 01:59 답글 신고
    대당 이윤이요???
    혹시 벤츠 씨클 이클 인보이스대비 얼마나 깍아주는지 아십니까??
    지금이라도 영어되시면 아무 벤츠딜러 전화하셔서 딜 한번 해보실래요??

    그리고 엔트리급 소형차들은 서민까지는 무리여도 정말 왠만한 수입이라면 그리 어렵지 않게 소유할 수 있구요
    그만큼 싸거든요
    그리고 다른 건 몰라도 차량 퍼포먼스를 말씀하셨네요
    그리고 인정받지 못했다구요??
    왜 지세단이 출시되자마자 미국에서 그 해의 차로 선정되었을까요??(2년인가 연속으로 받은걸로 기억하구요)
  • 레벨 중사 1 몽구사마 01/16 11:24 답글 신고
    에그...... 벤츠의 c 세그먼트는 북미 시장의 첨병이 아니거든요...
    c 세그먼트는 오로지 유럽 취향으로 나온 유럽 시장을 위한 차량이랍니다..
    벤츠가 언제부터 c 세그먼트와 b 세그먼트로 벌어 먹고 산 회사죠? ㅎㅎ
    비엠베가 mini 팔아서 주력으로 돈 번 답니까?

    애네들이 돈 버는 것은 주로 기함급니다...

    미국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하건 실 소유자들이 선정한게 아니라 언론사 및 잡지가 선정하는거고... 그게 미국에서 사는 국민들이 선정한다고 볼 수 없잖습니까..
    미국이라는 나라는 한국처럼 단일적인 사상을 갖고 사는 국민성이 아니랍니다

    벤츠 딜러에 연락하라? ㅎㅎ
    얼마 깍아주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경쟁사보다는 월등히 고가지요..
    뭣하러 전화해요... 이미 알고 있는데...

    미국에 오래 사셨으면 그 나라 유통 구조를 파악하셔야 하는데..
    미국이라는 나라는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목표한 물량 소진이 안되면 덤핑을 해서 팔아버리는 특수한 유통 구조를 갖고 있답니다....
    독일차들은 c 세그먼트라고 경쟁사보다 비싸니깐....

    한가지 빼 놓은 사실.... 북미 시장에서의 c 세그먼트는 현대차가 좋은 평가를 받죠..
    가격도 싸고.. 연비도 좋고.. 실내 공간도 합리적이고..
    동일한 c 세그먼트 차량인데 가격은 월등히 비싼 독일차가 북미 시장에서 인기를 얻을 수 없지요..

    북미로 수출한 차량을 다시 유럽으로 들여올까요?
    그럴바에는 그냥 할인해서 파는게 낳습니다....
    미국이라는 나라는 원래 모든 분야가 그런 유통 구조로 돌아간갑니다..

    미국에서 요즘에서야 겨우 c 세그먼트 고르지....
    예전에는 풀사이즈 세단 많이 선호하지 않았나요?
    최소한 d 세그먼트급 세단 말입니다..

    엔트리급인 c 세그먼트는 차를 처음 소유, 세컨카, 돈 없는 사람이 타는 차량입니다
    굳이 d 세그먼트 가격에 가까운 가격을 주고 독일차의 c 세그먼트를 살 필요성이 없지요
    북미 시장에서 차는 이동 수단입니다...
    보유 재산이 아니라구요...
    그러니 옵션이나 메이커의 특수성에 대해 둔감하죠..
    a.s 잘되고.. 대중적인 인지도를 갖는 (가격대 성능비 포함) 차를 구입합니다...

    미국에서 7년 사셨다고 해서 모든걸 다 아는게 아니죠..
    그중 절반 이상은 공부하느라 미국의 유통 시스템과는 전혀 관계가 없었을텐데 말입니다.
  • 레벨 하사 2 까페 01/16 00:34 답글 신고
    크...아무리 미국에서 오래 살았다 해도 한국에서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만 못하군요...미국의 자동차 시장이 얼마나 큰지는 잘 아실테고...그럼 미국의 서부와 동부가 자동차 문화가 얼마나 다른지는 아실랑가 모르겠네요..전통적으로 이민자가 많은 서부의 경우에는 일본 차가 많이 팔리겠죠...LA 같은...하지만 동부로 가면 이야기가 달라 집니다. 즉...LA에서 보고 들은게 전체 미국을 대변 할 순 없다는 이야기 이지요
  • 레벨 병장 A42쩜0T 01/16 02:00 답글 신고
    네 물론 그 큰 땅덩이를 다 커버할 수는 없겠지요
    하지만 남가주 시장은 미국내에서 손 꼽히는 규모의 시장입니다
    그리고 이민자와 일본차는 하등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 레벨 상사 1 토론토니언 01/16 00:57 답글 신고
    인피까지는 일단 북미서 먹어줌 가격도 잘안떨어지고 상대적이지만 북미서는 흑백할거없이 일제를 은근동경함 스시부터해서..개인적생각은 북미서는 독일일본 큰차이를 안두는분위기 ㅎ
  • 레벨 병장 우왕국이다 01/16 01:09 답글 신고
    저도 글쓴이의 말에 동감합니다. 저도 미국에서 거주중이고 일본차한대 독일차 한대 운행하고 있습니다만(is350, 포르셰 박스터S 2007년식) 아우디는 미국에서 힘듭니다. 근데 벤츠 정도는 미국인들도 꽤나 좋아 합니다. 캘리 포니아는 모르겠지만, 여기 워싱턴이나 동부의 백인들은 아직도 삼각별을 꽤나 선호하고 있습니다.
  • 레벨 병장 우왕국이다 01/16 01:13 답글 신고
    IS350구입시 BMW(값이 좀 비쌈), TL(전륜이라 제외하였습니다. 전륜치고는 세계에서 가장좋는 차중에 하나죠), 쥐세단(값이 좀 쌈)여러 차를 비교하였으나 박스터가 있었기 때문에 무난한 IS를 구입한 기억에 나네요. 아우디는 구매대상에도 없었습니다. 뉴 아포가 나오기 전에는 거의 .. ㅋㅋㅋ
    한국은 실용성보다 소위 뽀대를 중시하는 문화때문에 그렇지만 값은 값인데 성능이 어마어마하게 차이나는 차를 산다는건 조금 이해가 안가기도 합니다. ㅎㅎ
  • 레벨 병장 우왕국이다 01/16 01:17 답글 신고
    그리고 콰트로에 대해 굉장히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신 것 같은데 굉장히 좋은 구동방식임에는 맞으나 단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소위 스포츠카의 기본은 미드쉽혹은 FR타입의 구동방식에 스파이더형식의 차를 말합니다.(혹은 쿠페도??). 일반인들은 코너를 돌때 꽉잡아 주는게 좋지만, 오히려 뒤가 살짝 흐르는게 묘미죠. 그 맛에 타는겁니다.즉 핸들링은 콰트로차가 FR차나RR차를 따라오기는 힘듭니다. 무게도 훨씬 많이 나가고요.
  • 레벨 중령 1 콰트로터보 01/16 01:32 답글 신고
    그렇죠 무겁죠 ^-^; 자부심이라기보다는..콰트로가 생각보다
    탈만한 차다 머 이정도인거죠 아우디에서 콰트로 빼면 앙꼬부족한 찐빵아니겠습니까
    콰트로가 눈길에서만 장점을 발휘하는 기능은 분명아니니까요
    저도 언젠간 뒤를 날리며 제대로된 FR 이나 RR 타보고 싶은 마음은 항상 있답니다
  • 레벨 중사 2 모방시민 01/16 09:21 답글 신고
    ㅁㅁ
  • 레벨 중령 1 야팍 01/16 18:59 답글 신고
    벤츠가 일본차에 밀린다라.... 감히 살 엄두를 못내는건 아닐런지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좀 있네요.
    벤츠가 일본차처럼 쌌다면 누가 더 많이 팔렸을까요?
    대부분 일본차들은 일반서민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하는걸로 알고있는데
    일본차가 더 잘팔리는건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요?
  • 레벨 이등병 클라인스 01/16 21:02 답글 신고
    아 글쓴이 ㅄ 인듯.
    당연히 서민들대상으로파는 가격싼 일본차는 수요가 많으니 더 많이 팔리고
    럭셔리 브랜드 독일차는 (그중 벤츠는 독일3사중 젤 비싸죠) 적게 팔리고..
    그리고 아직까진 일본차와 독일차는 가격도 차이 많이나고 갭도 좀 큽니다..
    좀 생각좀 하고 글쓰세요....글쓴이 ㅄ아..
    아참 미국인들은 아직도 벤츠는 럭셔리 브랜드로 인식되있거든?
  • 레벨 중사 2 zr1 01/17 00:42 답글 신고
    미쿡...ㅎㅎㅎ 이제 서서히 침물해 가는 미국 이야기는 이제 좀...
    유럽에서의 일본차가 죽쓰는건 뭘가요? 그리고 미국에서도 돈있는 사람들 유럽차 탑니다.
    간단히 스타가 일본차 타는것도 잘 못보는데요.. 님이 아직 부자들 상대로 차를 판매 못한거 아닌지.. 윌셔나 오렌지 카운티 에서 한인 상대로 팔아서 그런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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