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렌스, 카스타 싼타모등 옛날LPG차도 1차선 주행하지 말아야겠군요.
마티즈수동(마크리 말고 옛날마티즈)이 카스타 수동을 드래그에서 이기는데요.
그리고 제가 늦어도 다음달에 경차 롱텀테스트 진행할 예정입니다. 길들이기 기간빼고는 아마 120km/h 이상 밟고 다닐거니 걱정마세요.
몇몇 경차가 1차선 길막 하는거 봤지만 제가 볼때 1차선에서 제일 길막하는 차종은 의외로 2000cc중형차와 구형SUV들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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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렌스, 카스타 싼타모등 옛날LPG차도 1차선 주행하지 말아야겠군요.
마티즈수동(마크리 말고 옛날마티즈)이 카스타 수동을 드래그에서 이기는데요.
그리고 제가 늦어도 다음달에 경차 롱텀테스트 진행할 예정입니다. 길들이기 기간빼고는 아마 120km/h 이상 밟고 다닐거니 걱정마세요.
몇몇 경차가 1차선 길막 하는거 봤지만 제가 볼때 1차선에서 제일 길막하는 차종은 의외로 2000cc중형차와 구형SUV들이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자신의 차량 알피엠이 2천 넘어가면 뭐 죽는줄아니까 그렇게 다니는거죠
경차만의 문제가 아닌거 맞습니다
중미산 오르막도 난 100km 까지 가속함 ^^
제 SM5도 왠만큼 밟지 않고서는 140km/h돌파하기 벅찬편입니다.(OD/OFF하면 180km/h넘지만)
오히려 1400-1600cc 소형차수동 차량들의 고속도로 성능이 상당히 좋더군요.
뻠뿌질 하고 타야함...
경차와 함께하는 즐거운 롱텀 테스트 ~~~
카렌스 2.0 엔진은 티뷰론에 들어가는 베타엔진을 LPG 로 개조한 것이고
카렌스 1.8 엔진은 엘란에 들어가는 T8D 엔진을 LPG 로 개조한 것입니다.
그런 느낌이 드셨을 겁니다.
<싼타모 2.0>
1340 Kg, 86마력/4500, 16.5토크/2500
<카스타 2.0>
1360 Kg, 89마력/4500, 16.5토크/2500
<카렌스 2.0>
1280 Kg, 123마력/5500, 17.5토크/3000
<카렌스 1.8 휘발유>
1260 Kg, 130마력/6000, 17.0토크/4500
<레조 2.0>
1405 Kg, 93마력/4800, 15.8토크/2400
저도 카렌스 운행할때 평균 rpm은 항상 2500~3000이었던게 생각나네요..
5년넘게 그렇게 길들이니 살짝 밟아도 3천 알피엠 나와서 슉슉 잘나가긴 했어요
항상 최대토크 뿜으며 다녔던거네요..-_-ㅎㅎ
중심입니다, 이러쿵 저러쿵 안하면서도 그냥저냥 탈만하죠.
실제로는 1.4톤이상 걸리는 바디에 86마력으로 가긴 가겠나... 싶어도 곧잘 달립니다.
고속도로 주행은, 시쳇말로 1.3 베르나가 슈퍼카로 보일정도로... 안나갑니다.
밟을차가 아니다...라는 말로 애써 못본척 3차선만 타고 다녔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DOHC 겸용을 타는데, 아무 무리없습니다.
얘가 좀 늙어서 부담은 되지만, 160, 170까지 신나게 달립니다 ㅎ_ㅎ
내 마탱이랑 드래그하게~ㅋㅋㅋ
경차들의 성능향상보다
소형차들과 준중형들이 훨씬 더 성능향상이 되었기에
상대적인 개념으로는 오히려 예전 비스토터보 때보다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