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노호혼 01/28 21:40 답글 신고
    원하는 답은 아니겠지만... 하체 성능은 단순히 서스팬션으로만 볼게 아니라 차대강성 & 조율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지리리 생각됩니다.
  • 레벨 병장 반달리스트 01/28 23:21 답글 신고
    굿~! 정답없음....
  • 레벨 중사 2 13000rpm 01/28 22:09 답글 신고
    순정 서스들이 델파이, 빌스테인, 올린즈 등 업체에서 OEM들어갑니다...

    최고의 서스는 펜스키...
  • 레벨 중령 1 핵추진티코 01/29 08:58 답글 신고
    BMW 순정엔 샥스가 대부분이던데...M은 안그런가보죠? 3, 5,7은 샥스임...
  • 레벨 중사 2 13000rpm 01/29 13:20 답글 신고
    "등" 의 쓰임새를 몰라요?
  • 레벨 소위 2 뽕가 01/28 23:04 답글 신고
    노호혼님 말씀처럼..
    좋은 서스펜션 끼워 넣는다고, 강한 스테빌 라이져 끼워넣는다고 국산 중형 전륜 차량에게
    BMW나 포르쉐의 이상적인 하체를 갖긴 어렵습니다. (후륜이란 차이 빼고도..)
    강성과 무게 배분, 그리고 종합적인 밸런스를 전체적으로 놓고 판단해야 맞겠죠.

    NF에 280만원짜리 CST와 90만원짜리 아이박 스테빌 끼우고도.. 불안 불안합니다.
    순정 상태에서 이상적으로 나오는 단단한 하체가 더 낫다고 봅니다.
    개별적인 서스펜션이 뭐가 좋다기 보단... 전체적인 밸런스 ^^
  • 레벨 병장 반달리스트 01/28 23:22 답글 신고
    헉...대박 굿~! 더 정답이네..ㅎㅎㅎㅎ
  • 레벨 중장 바람토미 01/28 23:31 답글 신고
    2000만원대 차에 아무리 좋은 서스펜션을 갈아끼워도 벤츠,bmw, 아우디, 포르쉐 등을 못따라갑니다.
  • 레벨 훈련병 하얀핑크색 01/28 23:39 답글 신고
    서스팬션 성능 차이보다는
    해당차량의 태생이..
  • 레벨 일병 짠쿱 01/29 01:43 답글 신고
    태생이 중요하죠...

    태어날때부터 운전의 재미와 달리기를 위해 태어난 녀석들은;;;
  • 레벨 소위 1 부울미드나이트 01/29 06:21 답글 신고
    당연 태생부터 달라서 비교 불가입니다 단,, 국산 전륜차량도 좋은 서스펜션 장착하면 순정상태 보다는 좋은 느낌입니다
  • 레벨 하사 3 신창TG 01/29 11:50 답글 신고
    글쓰신분은 단순히 두 서스펜션의 성능차이를 물으신거 같은데
    전체적인 발란스 얘기만 하시네요~
  • 레벨 중사 2 모방시민 01/29 15:55 답글 신고
    ㅋㅋㅋ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