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3800cc 02/01 11:52 답글 신고
    제네 오너지만 시승기 그대로입니다. CTS알기전에는 제네 좋은차였습니다. CTS시승후
    제네는 가족 세단정도..다른건 다 좋아도 차가 날라다닌다는 느낌(안정감)은 너무 아쉽습니다. CTS는 정말 타는 순간 안정감이 바로 옵니다.. 미국차라는 선입견이 한순간에 사라졌습니다... CTs가격대비 정말 좋은 차 같습니다..
    답글 0
  • 레벨 중장 내차박아죠 02/01 20:03 답글 신고
    글쓴이 글대로 제네시스 가격 책정은 황당 그 자체입니다!

    제네가격은 3천중반~4천중반이 적정가격인듯!
    답글 1
  • 레벨 하사 3 아웃랜더MAX 02/01 09:51 답글 신고
    저두 제네시스 2년 가까이 타다가 처분하고 CTS 지난 달에 구입해서 타고 있는데, 사실 제네시스가 국내에서는 럭셔리입네 뭐네 해도 캐딜락의 주행안정성과 탄탄한 핸들링, 코너링...무엇하나 비교될 만 한게 없을 것 같더군요...

    단지 인정을 해 줄 수 있는건...편의장비...DIS, 렉시콘 오디오 시스템, 블루투스...

    근데, 이런건 차의 기본적인 요소들이 아니라, 부수적인 요소들이지요..옵션 좋아라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딱일지 몰라도 차를 아는 사람들이라면 참...--;;

    어쨌든, 캐딜락의 땅에 달라붙는 타이트한 쫄깃쫄깃 조여주는 주행안정감은 고속으로 갈수록 붕 떠 가는 듯한 기분나쁜 느낌의 제네시스와 비교가 좀 민망합니다...타 보시면 아실겝니다...

    캐딜락 CTS는 독일차에 많이 근접해 있습니다...
    답글 0
  • 레벨 병장 분식소년 02/06 14:52 답글 신고
    제네시스는 아이신 밋션이였구나.....아~~
  • 레벨 훈련병 LuvHave 02/07 07:32 답글 신고
    러브하비 동호회에서 tupark란 아이디로 활동중인 모하비 오너입니다.
    며칠전에 ecu 지도를 중급으로 튠했는데 정말 다른차 같더군요.
    키보드 워리어라고 하실까봐 적었습니다. ㅋ

    저희 누님이 차를 사기전에 제네시스, CTS, G37 세 차종을 비교 했었습니다.

    누님은 국악을 하는 사람이다 보니 뒷좌석에 여러 나이드신 국악선생님들을 모시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위으 차종을 모두 시승 후 하루도 고민하지 않고 제네시스로 결정했습니다.

    저느 적극 CTS를 추천했었죠. 저도 가끔 타기위해서 ㅎㅎ

    왜 제네시스로 선택했느냐 물어봤는데... 대답은

    나머지 두 차종은 뒷좌석이 상당히 좁고 승차감이 제네시스가 최고였다고 합니다.

    두 차량이 가격으론 비교대상이 맞지만 분명히 추구하는 것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제 차량도 가격이 비슷하지만 승차감은 최악이고 성능도 뒤지는데,

    그렇다면 제가 잘못된 선택이었을까요?

    가격이 비슷한 차량끼리 비교보단 차량이 추구하는 목적이 비슷한 차량끼리 비교해야 그 차들의 장단점을 더욱더 파악하기 쉽지 않을까 하네요.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2/07 09:29 답글 신고
    CTS가 GM본사에서 어떻게 분류되고 있는지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CTS는 벤츠E클래스 BMW5시리즈와 본래 비교되는 차량입니다. 제네시스또한 현대에서 벤츠E클래스, BMW5시리즈와 경쟁하고 있죠.

    근데 가격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BMW3시리즈나 C클래스와 비교됩니다. 몇몇 해외매체에서도 BMW3시리즈나 C클래스등과 비교하지만 대체로 CTS는 E클래스나 5시리즈와 비교됩니다.

    그리고 제네시스가 비교대상군에서 제일 실내공간이 크고 넓은건 사실이지만 그렇게 따지면 제네시스가 벤츠E클래스나 BMW5시리즈보다 무조건 좋겠군요(현재 판매되는 E클래스말고 바로아랫버전 E클래스 뒷좌석 타보시면 알겠지만 E클래스 뒷좌석 불편한 편입니다, CTS보다 시트크기가 약간 더 큰정도 수준이죠)

    가격과 세그먼트 고려해서 트림 비교해서 비교시승기 쓴겁니다.

    정 못마땅하면 다음달 또는 다다음달에 올라올 한국판 모터트랜드 비교시승기 보시면 될겁니다.(거기에 CTS, 제네시스, A4 비교시승한다고 합니다)
  • 레벨 훈련병 LuvHave 02/07 13:01 답글 신고
    글쎄요... 저는 자동차 전문은 아니군요.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듯이 차를 가격으로 비교하는건 틀리다고 생각하네요.

    제가 쓴 글에는 어느차가 더 좋은차라고 말하지 않았는데요...
    스이세이세키님이 어떻게 읽었는지 모르지만 무조건 큰차가 좋은 차라... 이런 말은 적은 부분이 어디 있는지 궁금하고요. 제 글을 대충 읽으신거 같군요.

    적어도 저희 누님은 장구 등 기타 여러가지 국악에 필요한 악기들과 싫고 다닐 여유와 여러 지인들을 편안하게 모시기 위한 부분을 중점을 둬서 제네시스를 선택했다고 했는데요.

    저희 누님한텐 적어도 제네시스가 더 좋은차겠죠. 아니 더 필요한 차였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CTS를 타보진 않았지만 저희 누님은 확실히 뒷자석이 무지 좁고, 뒷자석의 승차감 또한 두 차종은 불편하다고 하더군요.

    그렇담 저희 누님한텐 제네시스가 더 좋은차인데, 저희 누님은 역시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는거군요. 허허...

    그리고 모터트랜드가 어딘지 얼마나 인지도 있는진 모르겠지만... 이곳에서 비교시승을 했다고 꼭 이렇게 비교해야한단건 외제차가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는거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요. 분명 저희 누님같은 사람은 CTS와 제네시스 A4를 비교해도 제네시스가 훨씬 좋은 차라고 생각하겠죠...
  • 레벨 훈련병 LuvHave 02/07 07:40 답글 신고
    두 차종을 모두 좋아하는 사람으로 뜻밖의 비교가 어색하여 몇자 적습니다.
    뒷좌석 비교 사진을 봤을때

    콘솔박스(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설치된 박스 모양의 수납공간)를 보면 CTS 뒷 좌석이 상당히 좁다는 것은 쉽게 아실겁니다.

    제네시스는 콘솔박스가 아예 보이지 않을정도로 앞좌석을 최대한 뒤로 밀어놓은 상태고
    CTS는 콘솔박스가 적나라하게 보일정도로 앞좌석을 최대한 앞으로 밀어놓은 상태군요.

    이렇게 해 놨는데도 불구하고 뒷좌석 공간이 같게 보이는 군요.
    만약 CTS의 앞좌석을 제네시스 처럼 뒤로 완전히 밀어놓으면 CTS의 뒷자석은 국산차 아반떼 정도로 봐야 합니다.

    이런부분을 봤을때 서로 추구하는 바가 다른 차를 억지로 비교하기 위해 찍은 사진으로 밖에 보이질 않네요.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2/07 09:25 답글 신고
    두 차 모두 제가 운전하는 이상적인 체형을 기준으로 맞춘겁니다.

    제 키가 180cm정도 되는데 저는 시트포지션 맞출때 양손을 핸들 위쪽에 모아 팔을 일자로 쭉 펴서 시트체형을 맞춥니다

    못믿겠으면 다시 두차종 타보시기 바랍니다. CTS콘솔이 제네시스보다 뒤쪽으로 툭 튀어 나와있는 형태입니다.
  • 레벨 훈련병 LuvHave 02/07 13:18 답글 신고
    그건 스이세이세키님의 이상적인 기준이죠...

    저희 아버님은 키가 172지만 운전석을 최대한 뒤로하고 타세요 허리가 좋지 않아서요.

    남이 타는 시트 포지션은 알수가 없습니다.

    제가 cts는 타보지 않았고 누님말과 사진의 위치만 보고 판단해서 아반떼 정도의 크기라고 말한건 실수지만 제네시스는 일주일에 한번꼴로 타고다닙니다.

    저라면 CTS를 타겠습니다. 혼자다니니까요. 그렇다면 옵션이 더좋은 많으니 저에겐 CTS가 좋은차가 맞겠
  • 레벨 훈련병 LuvHave 02/07 13:23 답글 신고
    맞겠죠.

    하지만 저희 누님은 분명 제네시스가 더 좋은 차고 더 윗급의 차라고 생각합니다.
    CTS가 제네시스와 같은 크기와 비슷한 승차감을 가지고 있었다면, 옵션이 더 많은 CTS를 선택했겠네요 누님도.

    하지만 분명 현재의 상황으론 저희누님에게 제네시스가 더 좋은차고 더 윗급의 차라고 생각하더군요. 옵션이 적어도 말이죠
    누님 지인들도 100이면 100 제네시스를 선택한다고 하더군요. 물론 대부분 국악계통의 지인들이라 그럴수도 있겠네요.

    각각의 사람마다 선택조건이 다르다고 봅니다.
    그런면에서 분명 제네시스와 CTS는 비교대상이 아니라고 생각하고요.
    제 생각이니 그냥 읽어주시고요.^^

    저도 혼자다니니 CTS를 타고 싶군요. ㅋ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2/07 13:25 답글 신고
    헉 뒤로 쭉 빼는 시트포지션이 교통사고 날때 상당히 위험합니다.(특히 전복사고가 날때 시트포지션을 어떻게 맞추느냐에 따라 생사가 달라집니다)

    혹시라도 기회가 되신다면 아버님께 함께 경북 상주에 있는 안전운전체험 교육센터에서 방어운전교육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문막발보린모터파크에서도 안전운전교육 가르쳤는데 그만 서킷이 폐쇄되는 바람에.......)

    그리고 CTS가 실내폭 자체는 좁긴 합니다. 그런데 레그룸은 넓은 편입니다.(작년까지 출시된 구형 벤츠E클래스와 비슷한 편이죠)

    제네시스가 딴건 몰라도 실내공간 하나는 넓은거는 인정합니다 뻥안치고 S클래스나 BMW7시리즈 부럽지 않더군요.
  • 레벨 중장 보배싫어요 02/07 12:23 답글 신고
    CTS 지니맵하고 제니시스 순정맵 가격면에서 비교하는 부분에서 좀 의아하네여. 차 리뷰 많이 하는분이니 제니시스 DIS랑 네비게이션은 물론 써보셨겠지요?

    퀄리티면에서 지니같은 사제랑은 비교 자체가 불가능하던데... ㅡ.ㅡ;;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2/07 13:16 답글 신고
    물론 제네시스 순정맵 자체 퀼리티가 더 좋습니다만. 제네시스330럭셔리의 경우 기본에 포함되지 않는다는게 문제인겁니다. 160만원 혹은 500만원 이상 지불하고 옵션으로 구입할 가치가 있는지는 의문이네요.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2/07 13:34 답글 신고
    음 근데 뒷좌석은 저도 CTS가 불편하다고 언급했었습니다. 위에 시승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뒷좌석이 CTS가 더 좋다라는 말 쓴적이 없습니다.

    다만 앞좌석은 CTS가 더 낫다고 느껴졌습니다. CTS서스펜션 자체가 제네시스보다 하드합니다(3.6모델은 더 단단한 서스펜션이 들어갑니다) 그런데도 앞좌석 승차감이 CTS가 더 좋다고 느낀 이유는 엉덩이 시트가 이중쿠션이 적용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 레벨 중사 3 나에꿈스포츠카 02/07 14:31 답글 신고
    제 개인적으로는 부모님 태우고 여행을 많이 다녀서 두차중 선택 하라면 제네시스^^
    a/s도 쉽게 받을수있을것 같아서요 ... 제 개인적 생각입니다^^
    페라리 언제 타보나 ㅡㅡ!아 ~~ 포르쉐라도 아~~ 보배회원님들 열심히 돈벌어 보아요
  • 레벨 소위 3 스누피마을 02/07 20:43 답글 신고
    국산차는 수입차한테 안됨...제네시스좋지만 현대마인드가 거지라...당연한결과...

    그래도 자동차종가 미국이 한국차보다 후질가봐..마인드라도 살아있엄 그나마 되지만.

    국산차는이제 맛갔엄..ㅎㅎ 거지같은 기업..현기차? ㅎㅎㅎ

    사고싶은차로 사는건 본인맘이지만....암턴 시승기잘봤습니다..
  • 레벨 하사 1 하이퍼레이서 02/07 21:21 답글 신고
    이런것의 답은 주면 뭐탈래? 해보면 답나오지 않나요.. 전 정말 객관적으로 볼때 현대가 비록 욕은 먹지만.. 암만 병맛현대가 병맛같이 만들어도 일단 제네시스가 노리는 시장에서의 포지셔닝이나 적어도 현대 스스로 대접받고 싶은 제네시스의 위치를 볼때 CTS랑 엄밀히 말해서 비교되는 상황자체가 약간은 무리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참 안어울리는 비교인게 고전적인 캐딜락이 새롭게 다시태어나 만든 감각의 젊고 미래적인 CTS와 신생현대가 만든 고전적인 자동차들과 경쟁하고 싶어하는 그런 느낌의 차라니..재미있다기 보단 처음부터 약간의 논란이 있는 비교 시승기 아닐까 합니다..한국적관점에서는 실내공간의 크기나 위풍당당함..외적인 이미지..중후함대 직선적이고 도전적인 느낌 완전..애초부터 다릅니다..게다라 CTS가 얼마나 스포티한데..편하게 후륜구동차의 장점을 느낄수잇는 대중적인 제네라니.. 왜 비교했지 의하햇는데 리플보니깐 조금은 답이..

    비유하자면 각자 체급에서 제네가 암만 초짜라도 각자 노는 물이 있으니깐 지향하는 지향점이 있으니깐 그래도 그 지향점과 비교할때..뭐 저렴한 베엠이나 벤츠 내지 렉서스라 해도 그래도 제네시스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물론 제네나 CTS나 베엠5시리즈 벤츠E클래스 인건 알겟지만 실내공간이나 이런걸 볼때 특히 한국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더더욱이 현대는 내심 7시리즈까지 넘본거겠죠 감히 말은 못하겠지만.. 우리나라 차의 덩치 은근히 중요함..아니 제일 중요함..개인적으로 타라면 제네탈꺼같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에 제네 구매 고려하는 분중에 과연 비교리스트에 CTS 넣고 잇는 사람이 몇있나 있을꺼라고 보는지..아마 1%도 안될듯..
  • 레벨 병장 현대차의악몽 02/07 22:29 답글 신고
    아놔 참 우리 아부지가 캐디락은 모르겠고 크라이슬러 300 타시다가 제네시스로 바꾸셧는데 말 많음 ㅡㅡ 차 뽑고 3개월도 안되서 사업소 30번 이상은 다녀오시고는 제네 팔고 캐디락이나 타 차종 알아보고 계심 ㅡㅡ 현재는 꾸역꾸역 9개월 가량 타시고 사업소 갈 시간이 없어서 결함 자체를 포기 하심 자국민들이 늘 그렇듯이 묻어가는거임 내 솔직히 말하면 현대차는 에쿠스고 나발이고 딱 3~5년 타보면 왜 질 떨어지는지 알게 됨 아버지가 300과 제네시스 비교해도 300과 비교할 차가 아니라고 역시 국산이구나 이러십니다. 쯧쯧; 내가 고속도로 아버지 한번씩 술드시면 내가 운전 하는데 고속 주행시 300은 바닥에 흠착하는 느낌이고 원가절감으로 뭉친 제네는 붕붕 떠다님 하체 바닥 방음은 웰케 썩어가지고 비교 할껄 해야지 ㅡㅡ
  • 레벨 훈련병 LuvHave 02/07 23:01 답글 신고
    저도 CTS를 선택하겠지만...

    국악계 쪽에있는 누님과 누님의 지인들도 차에 관심이 상당히 많다고 하더군요.
    이런 관심이 저와 다른 분들이 생각하는 차의 성능이나 그런게 아닌 다른 관점으로 관심이 많더군요. 이 부분은 제가 글쓰는 능력이 부족하여 표현하기 힘들겠네요.

    이런면에서 대부분의 저희 누님의 지인들은 하이퍼레이서님이 말한것과 비슷하게 생각하는거 같아요.

    차의 크기와 승차감. 외적이나 내적으로 풍기는 고급적인 이미지 중후함. 등등이 아무리 제네시스가 옵션이 적어도 CTS완 비교 자체가 안된다고 하네요. 누님말에 의하면...

    보배드림이란곳에서 두차종이 비교된다고 이것저것 의견의 물어보니...
    뭐하러 그러는지 모른다고 하네요. ㅎㅎ
    자신이 좋아하는 차를 타면대지 저보고도 할일없다고 하는군요. ㅎ
  • 레벨 훈련병 LuvHave 02/07 23:07 답글 신고
    미국에선 CTS가 비싸도 더 많이 팔리고
    국내에선 제네시스가 더 비싸도 많이 팔리는 이유가.

    각각의 환경에 더 적합하게 만들어 졌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2 자지말구TV보지 02/09 14:14 답글 신고
    캐딜락 좋다능 현기차 안산다능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