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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R8V10오너 02/05 14:30 답글 신고
    G37로 가는게 --;
  • 레벨 병장 옵330 02/05 14:34 답글 신고
    좋은 시승기 ♥
  • 레벨 대위 1호봉 동틀무렵 02/05 14:45 답글 신고
    전 무조건 G 37 ^^
    가격이 안된다면
    아니면 알티마나 토러스로 ~~
  • 레벨 대위 1호봉 동틀무렵 02/05 14:46 답글 신고
    아~추천~~
  • 레벨 중장 대천사미카엘 02/05 14:50 답글 신고
    지37로 고고싱
  • 레벨 소위 3 시뻘건다라이 02/05 15:00 답글 신고
    깔끔한평가 굿입니다.^^
  • 레벨 1 맨발에벤츠 02/05 15:04 답글 신고
    뉴e클은 4링크 코일 스프링/멀티 링크 코일 스프링 인것 같던데.. 왜 이리 차이가 나니...

    벤츠는 저속에선 부드럽고 고속에선 단단하게 잡아주던디... -_-;;
  • 레벨 소령 1 idrive 02/05 15:11 답글 신고
    당연~ 생각해보라는...제네시스가 누구를 타겟으로 나왔겠느냐는...한국 호구들의 수준에 딱 맞게 나온 이동수단일뿐이라는...
  • 레벨 원사 3 o쥬신o 02/05 15:13 답글 신고
    차값 넘 비쌈....
  • 레벨 이등병 Viento 02/05 15:59 답글 신고
    제대로 된 시승기.... 잘 봤습니다^ ^
  • 레벨 중사 1 슈퍼에스프리 02/05 16:16 답글 신고
    스이세이세키님 항상 좋은 시승기 감사드려여^^
    ...그나저나,, 제네시스 관련글에 다이나믹럭셔리님이 출동 하실때가 되었는데...;;;
  • 레벨 원사 3 역류하는냉각수 02/05 16:22 답글 신고
    가격을 너무 턱없이 내놓아서 제값을 못하는거죠 3000 만원 정도면 딱인데...
  • 레벨 하사 3 모이스처 02/05 17:34 답글 신고
    dis 선택하지않고 네비게이션 선택하면 후방카메라 들어간답니다.

    까느라 고생하셨습니다.

    핸들 돌릴때 무거워지는 증상이라기보단

    제네시스는 전기모터식 핸들이라 유압식을 선택했다면 곧바로 돌아오겠네요

    그렇지 않는건 운전하는 재미를 위해서라고 알고있습니다. 아주 천천히 돌아오거나

    잡고 원위치를 시켜야 한답니다.

    시승은 잠깐 해보신것 같습니다.

    서스펜션이 좋지 않다라는 소리는 그냥 넘겨도

    운전석 시트가 안좋다는건 놀랄만한군요 직접타보신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 레벨 상사 2 v미르v 02/05 18:26 답글 신고
    모이스처님 제네시스 타시나보죠??? 시승기 쓰시느라고 고생하신거 같구만 요새 현기차 디자인이라든지 파워트레인 많이 좋아진건 저도 인정합니다 근데 얼마전에 제네시스 3.3 dis에 렉시콘오디오 들어간거와, yf2.0 타봤지만 저도 시승기 쓰신분과 같은 의견입니다. 이상하게 서스펜션이 저속에서는 딱딱하다가 고속으로 달리면 흐트러지고 불안해지는지 알 수가 없더군요.. yf도 정지시에 몇번 핸들돌리면 무거워지는 느낌이있었습니다.. 하지만 주행시엔 핸들이 휙휙 돌아가더군요.. 우선 차 가격과 옵션질을 떠나 현대기아차는 차의 기본기부터 다시 시작해야 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레벨 상병 명안소 02/05 17:35 답글 신고
    한차종에서 엄청난 장단점의 차이? 를 보여주는 차종이네요(화려한 옵션차)

    그런데 미국인과 중국인이 크다 라는건좀... 백인과 흑인이겠지요?
    중국인은 한국인보다 작고요(국민평균 키의차가 5센티미터 든가?)인본인은 한국인 보다
    7센티미터 정도 작습니다
  • 레벨 상사 2 v미르v 02/05 18:35 답글 신고
    대신 중국은 인구가 많잖아요... 중국에 키큰사람들 많음.. ㅡ,ㅡ
  • 레벨 상병 명안소 02/05 22:26 답글 신고
    인구하고 키크기하고 무슨관계가 있는건지? 좀이해가... ...
    이분 글쓴분과 2인1조인가? 아님 동일인?
  • 레벨 원사 3호봉 네이버야후다음 02/05 18:06 답글 신고
    음.. 잘 읽어 봤습니다.동급외제차에 비해 싸니깐 그만큼 부족한부분도 많겠죠.

    그래도 저가격에 저만한 수준의 외제차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 레벨 일병 바보배 02/05 18:28 답글 신고
    ㅋㅋ 제네오너네..ㅋㅋㅋ
  • 레벨 상사 2 v미르v 02/05 18:28 답글 신고
    님이 쓰신글을 보면 그냥 현대가 장사를 약게 잘 한다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차 사이즈와 가격을 아주 애매하게 위치시켜놓는다는거죠... FTA가 빨리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레벨 원사 3호봉 네이버야후다음 02/05 18:41 답글 신고
    3천만원대에 저정도 차를 내놓는다면 정말 싼거죠.
  • 레벨 중령 3 양만춘장군 02/05 18:28 답글 신고
    2000만원 더 투자해 3.8로 갈바에는 차라리 수입차로 가고말죠!!!
    bmw528도 제네시스처럼 실내 넒던데...
  • 레벨 훈련병 mehe 02/05 18:33 답글 신고
    몇몇 옵션에 대한 아쉬움은 정확한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4,500만으로 저정도 사이즈에 저정도 성능을 가진 차 구하기도 쉽지않을듯... 사이즈가 제네 실고객층이랄수있는 30후반-50대분들한테는 아주 중요한 고려사항이죠.
  • 레벨 원사 3호봉 네이버야후다음 02/05 18:42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 레벨 상병 두따래미 02/05 18:35 답글 신고
    잘 보고갑니다....!
  • 레벨 중장 내차박아죠 02/05 18:46 답글 신고
    4천을 넘어선 안되는 차를 넘겨서 팔고있으니

    사람들 말들이 많은듯!!!

    회사차라서 자주 이용하긴 해 보지만...

    개인적 소견으로 3500백만원정도하면.......

    이렇케 따지면 울사장차 비엠최상위모델인디...... 진짜 가격은 개거품인듯;;;

    사장도 하는 말이 신형에쿠스가 승차감이 더 좋다고 하던데...ㅋㅋㅋ
  • 레벨 상병 klare 02/05 18:46 답글 신고
    4500만원이면 슴7이나 그랜저의 풀옵버전을 살 수 있겠지만 제네시스는 그들과는 차별화 하고픈 소비자 심리를 건드린 셈이죠. 네비도 있고, 타이어도 좋고, 좋은 오디오에 별별 옵션 다 들어있는 준대형급(SM7, 그랜저.)보다는 한 등급 위이고 싶은...
    후륜구동이라 승차감이 좋다든지, 제로백이 1~2초 빠르다든지, 마력수가 얼마가 높다든지, 제동성능이 우수하다든지.... 그런 것은 대부분의 제네 오너들에게 크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랜저보다 윗급이라는 것이 중요하죠.
    그런 이유 때문에 오피러스가 니치마켓에서 나름 선전을 할 수 있었는데 형님회사인 현대에서 그 니치마저 잡아 드신 거죠.
    그게 바로 얄밉도록 잘 파는 현대의 마케팅, 상술인 것입니다.
  • 레벨 상사 2 v미르v 02/05 19:01 답글 신고
    제가 말하고 싶은것을 대신 말씀해주셨습니다.. 아주 얄밉도록 장사를 하죠...
  • 레벨 하사 2 굴리굴리 02/05 18:51 답글 신고
    이렇게 말이 많아서...bmw5를 샀습니다!!! 제네 풀옵 가격과 거의 비슷해서요!! 편의장비나편안한 승차감에서는 제네시스가 좋군요...실내크기도...bmw가 좋은건 딱두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엠블럼 포스!!! 고속 안정감.!!(타보니깐...틀린걸 알겠네요)
  • 레벨 상병 klare 02/05 18:57 답글 신고
    보배라는 사이트조차 모르는 제네 오너님들이 대부분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정도 가격의 차를 사려면 일반적으로는 40~50대 이상의 어느 정도 경제력을 갖춘 분들이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분들에게는 제가 윗글에서 말씀드린, 차로 인해 레벨, 등급, 사회적 지위, 클래스 등을 드러내 보일 수 있다는 생각이 어느 정도 있으실 겁니다.
    물론 그분들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차가 개인의 성향이나 취향뿐 아니라 오너의 사회적, 경제적 클래스를 어느 정도 나타내 준다고 생각합니다.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죠.
    기사를 두고 타야 하는 에쿠스와 이제는 너무 흔해진 그랜저 사이에서 '내가 운전해도 괜찮고 그랜저보다는 한 등급 위인' 제네시스는 아주 적절한 니치마켓을 건드렸다고 보겠습니다.
    또한 오피러스가 주지 못한 또 다른 감성적인 부분까지 (다이나믹, 젊은 이미지, 후륜구동이라는 혁신적인 이미지..) 같이 만족하게 해주었습니다.
    저는 30대 후반입니다만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탈 수 있으면서도 나름 감성적인 오너드라이버로써의 측면까지 고려한 국산차를 고른다면 제네시스 외에는 딱히 떠오르는 대안이 없습니다. 오히려 K7은 좀 올드하게 느껴지네요.SM7은 제 취향과는 너무 멀고...
    아, 베리타스는 정말 맘에 듭니다. 캐딜락 엔진 얹기 이전인 1년전쯤과 같은 1000만원~1500만원 프로모션이라면 정말 갈아타고 싶은 차가 바로 베리타스입니다.
  • 레벨 원사 3 리듬제패 02/05 20:52 답글 신고
    그런데 CTS는 단점이 없나요?
  • 레벨 중장 伏날便犬 02/05 22:19 답글 신고
    시승기 잘 보았습니다.
  • 레벨 대위 3 FX50 02/05 23:27 답글 신고
    공감하는 글입니다. 제네시스도 이제 세월의 흐름앞에 어쩔 수 없군요.. 리스도 끝나가는데 K735 풀옵으로 갈지 CTS로 갈지 고민해봐야겠네요.
  • 레벨 이등병 오피니스 02/06 00:11 답글 신고
    처음 두 차량 비교시승기 읽고 좋았었는데 ㅎㅎ 두차량 비교를 너무 자주 하시네요 ^^ 제네를 엄청 싫어 하시는 분인지...현대를 싫어 하시는 분인지..아님 cts를 좋아하시는 분인지..모르겠으나 주관적으로 시승한내용을 올리신 첫번째글로만도 충분히 글쓴님의 생각,두차량의 장단점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 레벨 이등병 오피니스 02/06 00:13 답글 신고
    되었습니다. 제네오너님들 중에 글쓴님과 똑같은 느낌을 받고 값어치 못하는 차를 운행하고 있는것을 후회하는 분들도 계실꺼고 글쓴님과 틀리게 만족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본인차 안좋은점 자꾸 거론되면 그리 기분이 썩좋지는 않을겁니다. 그냥 1절만 하시면 좋았을텐데 ^^
  • 레벨 훈련병 멀꼬라봐 02/06 01:44 답글 신고
    이건 머 까기위한 글이네. 네비야 순정이 백얼마 주면 달수 있는건데 굳이 안달렸다고...오히려 사제 쓸사람한텐 편한건데.글고 제네럭셔리에 네비순정달면 cts랑 가격 비슷해지는데 그만큼 가격 싼건 생각도 안하고 네비없다고 궁시렁.... cts네비는 순정인가? 어차피 우리나라 와서 달텐데.
    DIS 안해도 순정 인텔리 네비만 하면 차의 속도,스티어링 휠이랑 연동되서 지하주차장가도 정확히 위치 잡아주고 터널안에서도 위치 정확히 잡아줌. 물론 후방카메라 디비디 되고 터치방식에 공조까지 완벽하게 연동됨.
    옵션 열라 까면서...정작 차별화된 다른 옵션은 쓰지도 않고...옵션에서 딸리니 주관적인 시트느낌으로 까고
    지금 나오는 모델은 밸류업 모델인데 액정 컬러로 바껴서 예쁘고
    하이패스 룸미러, led실내,오토디포깅등 자잘자잘한거 많이 챙겨져있고...
    그리고 3년 6만킬로 동안 동네마다 널려있는 블루핸즈 가면 엔진오일 뿐아니라 와이퍼,공조필터등 심지어는 배터리까지 모든 소모품 무상교체
    트립컴퓨터 평균연비 가지고 까는 시승기는 첨보네...그마져도 요즘 모델에선 평균연비 들어있음
    럭셔리라면 렉시콘은 기본으로 넣어야 한다는데 그럼 독일차는 전모델에 하만카돈 넣어주나?
    조수석 상하로 안움직이는거 보다 CTS의 스티어링 휠 수동이 훨씬 불편한거 같은데 그런건 또 괜찮테네...ㅋㅋㅋ

    참고로 리플에서 추천받은 g37도 가지고 있음. 성능은 좋은데 제네한테 편의성은 명함도 못냄. 에이에스 센터 개판임. 꼴랑 2년 4만 보증에 순정 엔진오일 않넣으면 엔진오일탓으로 돌려서에이에스 안해주고 브레이크 로터는 만킬로때부터 덜덜 거리는데 갈때마다 연마만 해주고...이마저도 보증기간 끝나니 돈받고 연마.
    네비 졸 후져서 사제로 갈아치우고, 조수석 당연히 상하 안움직이고, 뒷좌석 열선도 없음.실내는 누런 백열등. 그래도 좋은차임...다면 제네와 성격이 다를뿐.
  • 레벨 하사 3 모이스처 02/06 02:04 답글 신고
    요목조목 맞는말씀입니다.

    제네시스 장점은 이제까지 현대와 다른 A/S 를 보여주고 있죠...

    다른 차들도 제네처럼 A/S 해준다면 더할나위 없겠지만요..

    위에 열거한것보다 더 많은 장점이 있지만 글로 쓰기엔 모자란거 알고 있습니다.

    작정하고 까는데 답이 있나요?
  • 레벨 중사 2 퓨얼컷 02/06 05:16 답글 신고
    에쿠스랑 젠쿱 제너시스만 명품 서비스 해주긴하죠

    저도 4500 주고 제너시스 살빠엔 안삽니다 세븐사고말지요

    아직 제너시스는 검증이 안되었지요 제일 문제는 BH330에 이가격이 적절한가.

    절대 아니란거죠 4000도 안하는건데 자동차공학박사가 제너시스 해부하면

    과연 4000이란 가격이 안나옵니다 현대 왈 마케팅비다 ㅋㅋ

    그리고 핵심부품이 다 외산품이니 더 비싸게 팔아서 현대차 뱃속을 채울심산이죠

    저번에 현대에서 미국에서 재너시스 분해했었죠 그때 분해해서 가격검수했으면

    현대 개작살났을겁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제너시스 첨나왔을때 제너시스 살려고하니 네비는 꼭사게끕 옵션세팅

    깡통빼고 지금은 VIP도 네비 안넣어도 되고 네비가격이 엄청 내렸죠 160만원으로

    원래 300넘었음 쓰레기 만도맵가지고 죽을라고 제가 사는곳엔 그네비에 건물하나도 안나

    옵니다 전 아이나비 K7인데 넘쳐납니다 이게 현실인겝니다.

    초반엔 제너시스 매립형도 안나왔음 지금은 나왔지만. 아이나비 지니

    아예 사제네비를 못달게 만들었더군요 분해하니

    5천만원돈이면 외제차 살거 널렸습니다. 허나 서비스가 문제지요

    도요타 닛산이 분발해주면 좋겠습니다. 알티마 캠리 인피니티 애들아 서비스도 잘해주렴
  • 레벨 이등병 다케다 하루노부 02/07 01:53 답글 신고
    제네 09년식 밸류업 330럭프 오너인데...등록비까지해서 6200정도 준듯(잘기억안남,SCC하고 후석모니터, 전방카메라 빼고 다 넣었어요,풀옵으로 가려고했는데 딜러분이 그렇게 하는게 좋다고 해서 ^^) 사실 제네가 만일 4천이하 그랜저 급이였고 그 외 4~7천대에 선택의 여지가 아무것도 없었면 전 차리리 뉴에쿠스로 갔을듯 ㅋ 솔직히 그 배기량에 그 가격대면 차 자체의 성능이 실제 구매에 연결될 수 있을 정도로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누구나 다 자동차 전문가는 아니거든요. 사람들이 적당히 알아주고(아님 말구ㅋ) 적당히 나가주고 편의장치 빵빵하면 되지....벤츠 비머 갈 여유되도(걘적으로 사실 체감상 큰 차이는 안남) 저같이 개인 사정상 외제차 못타는 사람들도 있거든요, 그렇다고 에쿠스를 타기는 좀 젊고. 그러면 국산차중에서는 제네시스밖에 대안이 없는것 같습니다.
  • 레벨 중위 1 주행중P단넣기 02/13 00:40 답글 신고
    bmw 528 아파트 전단지 5990만원입니다. 제네 풀옵보다 1천만원 가량 저렴합니다.
  • 레벨 중위 1 주행중P단넣기 02/13 00:43 답글 신고
    가속력은 확실히 528보다 제네330이 앞서던데 저랑 같은 느낌이셨군요. 제네는 제네답게 타려면 최하 5500은 있어야 겠더군요. 비싼차입니다. 제네 럭져리는 거의 깡통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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