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adenoma 02/06 13:49 답글 신고
    ㅎㅎ 조만간 님의 그간 닉네임 변경 내역과 댓글 올린글과 계급, 그리고 표시되는 가입일 선호차량 정보 특유의 말투 등을 근거로 행적을 모두 추적해서 FX50=330BH=macerati 모두 동일인물임을 캡쳐 증거자료 종합해 올리겠습니다
    이렇게까지 안하려고 했으나 잡아떼는 것이 어이가 없고
    제가 요즘 시간이 많아서 말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그리고 만약에 님이 이시간 이후로 그간 스스로 남겼던 댓글이나 본인의 글을 삭제 혹은 수정한다면 그 사실 자체가 제 말의 진실성을 반증하는 것으로 여기겠습니다
  • 레벨 중장 伏날便犬 02/06 09:42 답글 신고
    스이세이세키님 안녕하세요.
    님의 시승기를 잘 보고 있는 보배드림 죽돌이 입니다.

    님도 보배드림에서 3년 가까이 글 올리셨으니 보배드림의 생리를 어느 정도는 이해하실 것이라 믿습니다.

    특히 님이 올리시는 시승기는 일반글과 달리 이해 관계자가 첨예하게 대립할수도 있는 사안이기 때문에 그러한 점을 스이님도 고려하셔야 할 것입니다.
    즉 제네시스에 대하여 안좋게 말하면 현대차 영맨님이나 제네시스 오너들은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질수 있는 것은 당연지사라고 저도 생각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시승기를 쓰실때 용어선택은 조금 신중히 하시는 것이 좋지않나 생각해봅니다.

    저도 제네시스3.3과 캐디락cts3.0 시승기를 전부 읽어보았습니다.
    님의 시승기로 인하여 간접적으로 많이 배우기도 하였습니다.
    시승기 중에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제네시스3.3을 캐딜락cts3.0과 비교했을때 결론적으로 말하면 제네시스 3.3 이 너무 초라해보였습니다. 라고 하였습니다.
    너무 초라하다는 이런 용어로 인하여 아마도 영맨님이나 실제 오너들이 반감을 가질수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실제로 님의 시승기 댓글에서 님의 글에 대하여 동조하는 분들도 있었고 반대로 제네시스 차만 좋더구만이라고 하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보배드림뿐만 아니라 인터넷이란 공간은 남의 글이 맘에 안들면 논리적으로 반박하는 것이 아니라 괜히 시비거는 사람도 일부 있습니다.
    저한테는 어느 분은 제 닉네임에 한문사용했다고, 또한 가끔 한문 사용했다고 시비거는 분들도 있었으니깐요.

    그러한 인터넷 속성을 조금은 이해를 하신다면 앞으로 시승기 올리실때 물론 님의 느낌이 중요합니다만 한편으론 분란이 생길수 있다라고 판단되는 용어는 조금은 신중히 사용하시는것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님의 시승기를 통하여 많이 배우고 있는 사람으로서 행여나 용기 잃지 마시고 앞으로도 좋은 시승기 부탁드리면서 마칩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2/06 13:31 답글 신고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시승기 쓸때 좀더 신중한 언어를 사용하겠습니다.
  • 레벨 원사 3호봉 네이버야후다음 02/06 11:54 답글 신고
    글쓴이 님.. 그렇다고 제네시스가 bm5시리즈나 e클래스에 비해 주행성능이 월등히 떨어지는 차는 아니지 않습니까..? 무슨 트럭이랑 비교하는것만큼의 차이도 아닐뿐더러..
    브랜드이미지 빼고 실내외의 고급스러움을 따지면 제네시스의 장점도 많지 않을까요?
    님의 글을 읽어보면 오해를 갖기 쉬운소지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독일아우토반 기반으로 오랜 자동차 기술을 갖고 있는데 드라이빙 퍼포먼스 우한건 누구나 알고 있는사실이죠.

    bmw320이 4천만원 넘는차량이라는 것에 대해선 합리적이라 생각하시는지요..?
    제네시스가 bmw320 보다는 적절한 가격을 취한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2/06 13:35 답글 신고
    글쎄요. 제가 쓴 시승기중에 BMW320이 무조건 좋다라고 썼나요? 아예 언급도 안했습니다. 그리고 320 예전에 잠깐 타보긴 했지만 시승기를 작성할정도로 탄것도 아니구요. 그런데 320도 거품이 심한건 사실입니다.

    제가 독일차빠돌이라고 생각하시는거 같은데 저 독일차 물론 좋아하는 부분도 있지만 싫어하는 부분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독일3사에 비해 안전성 월등히 떨어진다고 보기는 힘들지만 그렇다고 적게 떨어진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실내외의 고급스러움이요? 시트를 예로 들면 재질자체는 좋은거 썼습니다만 가공처리기술은 현대가 아직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3호봉 네이버야후다음 02/06 16:08 답글 신고
    가공처리기술을 언급하시는데.. 좋습니다.

    bmw 530이 2005년당시 살적에 1억정도주고(차값만 9천만원이 넘었죠) 샀습니다..
    어디가서 이차 1억이야~ 라고하면 이게???1억??
    이라는 소리가 대부분이더군요~
    탔을때의 그 느낌 그것도 무시할 수 없죠.
    과연 bmw는 그 가격에 그 만한 품질을 갖고 있는것이라 할 수 있을까요?

    국내에서 제네시스랑 530이랑 차값이 두배차이나구요~
    그리고 안전성 안전성 하시는데.. 얼마나 정확한 근거를 토대로 차이를 말씀하시는지.. 마치 전문가 같습니다?
  • 레벨 간호사 스이세이세키 02/06 19:44 답글 신고
    고속도로에서 고속주행시 레인체인지 해보면 답 나옵니다. 그리고 슬라럼테스트 해봐도 답이 나오구요.

    슬라럼 뭔지 아시죠? 꼬깔콘 8-9개 일렬로 쭉 세우고 좌우로 왔다갔다 하는게 슬라럼입니다. 슬라럼만 해도 자동차의 기본기 대부분은 파악할수 있습니다(슬라럼 제대로 할수있는 운전실력이 되야하지만요)

    그리고 제 시승기 자세히 읽어보시면 제네시스380의 경우에는 벤츠E클래스 BMW5시리즈와 비교시 가격적인 측면에서 메리트있다 라고 언급한 부분이 있습니다. 갑자기 왜 뜬끔없이 530이 나오는지 모르겠군요. (저는 비엠차들 그리 안좋아합니다)


    솔직히 저라면 1억가까운 돈주고 530안삽니다. 3000만원 가까이 더싼 혼다 레전드 구입하죠. 아니면 6300만원을 파는 CTS구입할겁니다.(CTS가 BMW나 아우디보다 주행안전성이 오히려 낫습니다. 벤츠E클래스와 거의 대등하고 레전드와 비슷한편이죠)

    레전드 타보셨는지 모르겠지만 BMW5시리즈나 아우디A6(지금나오는 모델말고 이전모델)과 비교시 주행안전성이 매우 좋은 차량이라 생각됩니다.

    못믿겠으면 시간날때 제네시스와 비엠5시리즈 레전드 캐딜락CTS등을 자신이 직접 시승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차종 문의하는 분들께 먼저 직접 타보라고 권하는 편입니다.
  • 레벨 대위 1 노호혼 02/06 14:50 답글 신고
    김기태 피디가 생각나네요.
    지금같은 운전실력을 갖기 전에 레전드 시승할때는 타이어도 괜찮다고 했으나..
    실력이 늘어난 뒤에 시스한 F/L 레전드에선 타이어가 부족하다고 했죠. 18인치로 업되었는데...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