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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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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1 스페셜와인딩 02/10 01:15 답글 신고
    잡설을 즐겁게 읽었습니다~

    잊을만한 부분도 다시금 짚어주시고 ㅎㅎ

    이런글 자주 남겨 주세요 ..추천!!
  • 레벨 상사 3 GoodYear 02/10 01:35 답글 신고
    닉넴부터가 자이몰 냄새가 확 나는데요. ㅋㅋ
  • 레벨 대장 내나라청원도 02/10 01:18 답글 신고
    오~했던 기억이^^
  • 레벨 원사 3 65000rpm 02/10 01:19 답글 신고
    스프린트엔진 뻥마력만 아니었어도...

    폐차장에 앞에 살짝만 부셔진 엘란 있었는데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너라면 사왔을듯요.ㅎ 잠시 앉아보니 느낌 좋더군요
  • 레벨 상사 3 GoodYear 02/10 01:33 답글 신고
    A필러와 맞닿는 유리창 제일 앞쪽 삼각형 플라스틱이 찍찍이로 고정되어 있는데요 엘란들 그거 덜렁거리는 경우 많아서 그것만 챙겼어도 엘란오너랑 친구될 수 있습니다. ㅎㅎ
    아마 그 엘란 위치정보 알고 엘란 몇대가면 그날밤 그 폐차장에서 파티할 듯...ㅋ이식파티
  • 레벨 원사 3 캡틴졍 02/10 01:20 답글 신고
    좋은 정보입니다.
  • 레벨 소령 2 휘릭휘릭 02/10 02:23 답글 신고
    오..

    오랫만에 보배에서 제대로된 오너의 경험기 보게되네요~

    잘봤습니다^^
  • 레벨 상병 timeride 02/10 03:45 답글 신고
    이스즈 터보 1.6 대신 크레도스 1.8을 튠해서 얹은거 에서 에러가 발생했죠. 대학교때 기아가 망해서 2750만원에 할인행사 들어갔을때...
    천리안 엘란 동호회 사람들 차 타보고 사려고 마음 먹었다가... 오리지널 1.6 이스즈 엔진을 스왑한 희귀 차량을 타보고 포기했습니다. 그 이후 세단만 타고 있습니다.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였는데... 좀 후회가 되기도 하네요.
  • 레벨 중위 3 hans2008 02/10 07:29 답글 신고
    사람마다...
    한가지 차에 애착이 생기는 모델이 있느것 같군요....
    전 예전에 소렌토에 애착이 많이 있었는데...
    이젠 스포츠카에 애착이 가더군요,,,
  • 레벨 일병 주말오후 02/10 07:36 답글 신고
    아직도 10년 넘게 세컨카로 엘란을 가지고 다니는 지인이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몰랐는데....골프 라운딩 갈때 끌고 왔더군요.
    또 일부부품은 국산차와 호환되기 때문에 유지비가 많이 들지는 않는 다고 하시던데....
    가격대는.....처음나왔을때 3000만원정도였으니....지금으로 생각하면 5~6천만원대...거의 z370 정도의 가격이랄까.....하지만 처음나왔을때의 희소성도 좋았고, 지금도 애정을 가지고 관리하는 지인의 모습은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 레벨 중사 1 슈퍼에스프리 02/10 09:12 답글 신고
    멋진글 감사 합니다^^.. 예전 멋진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 레벨 소위 1 그러쿤용냠냠 02/10 09:18 답글 신고
    굿!~
  • 레벨 소령 2 wrc30 02/10 09:39 답글 신고
    조은글입니다.....
  • 레벨 중장 끝이없는길 02/10 09:39 답글 신고
    못읽겠네요.
    기~~~일~~어서...
  • 레벨 상사 1 C63M3 02/10 09:50 답글 신고
    오~ 이런글 정말 좋아하는데 글쓰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추천 +10
  • 레벨 원사 3 아우디만쉐이 02/10 10:02 답글 신고
    정서스럽고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추천 +10 입니다~
    굿이어님과 같은 분들이 계셔서 보배가 즐겁습니다~^^
  • 레벨 훈련병 디젤빈스 02/10 10:13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상병 다임백데럴 02/10 10:36 답글 신고
    멋찐 시승기네요 ~
  • 레벨 하사 3 세금인하 02/10 10:48 답글 신고
    추천
    잘 읽었습니다..
    진정 차를 좋아하신 분이셨군요
  • 레벨 대위 1호봉 동틀무렵 02/10 10:59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소령 3 비달 02/10 11:08 답글 신고
    요즘도 관리 잘된차는 천만원도 넘습니다 ^^
  • 레벨 이등병 쿠페가좋아요 02/10 11:38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매뉴얼 02/10 11:40 답글 신고
    엘란에 대한 애정이 막 묻어납니다. 지금도 간혹 보게 될때가 있는데요.. 지금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 레벨 대위 3 푸른미르 02/10 15:58 답글 신고
    나중에 여유 생기면 한대 소장하고 싶은차...
  • 레벨 병장 guyton 02/10 16:59 답글 신고
    정말 오랜만에 추천할 만한 글이네요.. 감동 먹었어요.. 저두 그 당시 엘란 많이 얻어타고 다녔었는데..^^
  • 레벨 중령 3 소간지 02/10 17:22 답글 신고
    잘보고 갑니다~~
  • 레벨 중위 1 dasfdafd 02/10 17:36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하사 2 한줄요약 02/10 18:00 답글 신고
    이런 글이야 말로 진정한 보배죠~~
  • 레벨 중령 1 328MT 02/10 18:16 답글 신고
    엘란 mkii 는 ff라서 망한차죠
    이스즈에서 ff밖에 안만들었기 때문에 ff용 엔진을 얹기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ff로 레이아웃을 잡을 수 밖에 없었다는 ㅡㅡ
    fun카로써 미야타에가 앞설만한 요소가 거의 없었는데 가격은 2배가 넘었으니..

    뭐 미야타땜에 망한 차는 엘란 뿐이 아니죠.. BMW Z1같은건 더 쫄딱 망했으니까요
  • 레벨 중령 1 328MT 02/10 18:20 답글 신고
    굳이 터보가 아니더라도 스몰블럭의 1.6 고회전 NA 엔진을 얹었다면 기아 엘란이 오리지널보다 더 재미있는 차가 되었을 수 도 있을텐데요.. 크레도스 1.8엔진은 그 블럭으로 나중에 2.4까지 늘려쓴 빅블럭 아닌가요?
  • 레벨 훈련병 한다는미제 02/10 19:03 답글 신고
    크레도스 1.8엔진은 1.8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1.6에 비해 큰 차이 없는 꽤나 컴팩트한 엔진입니다. 그당시 엔진답지 않게 알루미늄이 대거 쓰였습니다
  • 레벨 중위 1 남의떡이좋아 02/12 15:42 답글 신고
    T8D 엔진이 좀 거칠긴 해도 꽤 개안앗던 기억이...
  • 레벨 상사 3 GoodYear 02/10 18:29 답글 신고
    에고고...글솜씨가 없어서 두서없이 예전 기억 나는대로 썼는데 엘란이란 차의 느낌이 잘 전달 됐는지 모르겠네요. 세차하고 난 다음의 뿌듯함은 일반 스포츠카보다 더 했죠. 플라스틱 차체에 광빨이 남달랐구요. 다른 외제차도 몇대 소유했는데 엘란처럼 만질수 있는 차는 없어서 상대적으로 애착이 안가는 것 같아요. 잡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 레벨 훈련병 행복한곰돌이네 02/10 18:30 답글 신고
    잘 읽고 갑니다^^
  • 레벨 원사 3 SM525팜 02/10 18:55 답글 신고
    그당시 디자인 빼고 시체였던 엘란.. 그래도 외건 디자인 하나는 이쁜차였는뎅...인테리어 개인적으로 최악..성능최악...엘란 차주분들 ㅈㅅ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 레벨 훈련병 한다는미제 02/10 19:04 답글 신고
    개인적인 생각은 속으로만 간직하세요
    님 글에 별로 동의할부분이 없습니다..... ㅈㅅ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 레벨 병장 gymkhana 02/10 19:40 답글 신고
    좋은 글에는 공감을 누르시고, 좋은 글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거든 관심을 두지 마시길 바랍니다.. 철없는 행동마시구요!
  • 레벨 원사 1 루미에 02/10 21:33 답글 신고
    제로백만이 성능의 전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겐 엘란은 돼지목에 진주목걸이죠...
    FF에 한정해선 전세계 차들과 비교해도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차였는데...인테리어야 나이가 있어서 그렇다 쳐도 성능최악이란 말은 좀 안어울리는 듯 합니다...
  • 레벨 이등병 후야후 02/10 21:54 답글 신고
    어떤 성능이 최악이였는지 궁금하네요. 와인딩로드나 슬라럼에선 아직도 최고수준입니다.
    가속성능도 그렇게 뒤지지 않는데 차를 잘모르시면서 성능최악이라고 말하실수 있는지?
    차량 다이나믹성능은 전혀 모르시고, 오직 제로백만 보시는 수준으로 댓글달면 우습게만 보입니다
  • 레벨 중위 3 대야미 02/16 12:20 답글 신고
    글쎄요..달리기성능은 발군이라고 못하지만 코너링에서는 손에 꼽힐꺼라 생각하는데요
  • 레벨 소위 3 스누피마을 02/10 20:14 답글 신고
    엘란을 무척좋아하는 사람으로 좋은글 잘읽었네요..엘란이란..역시 멋진차죠...

    한번즘 소유하고싶은차...정독하며 덕분에 잠시 즐거웠습니다^^.
  • 레벨 상사 1 박눈이 02/10 20:16 답글 신고
    아마도 차가 가을즈음 나왔지싶네여
    당시 선배에게 차를 빌려 한적한 시골의 굽어진 코스모스길을
    오픈시켜 달리던 생각이 나네여~

    당시엔 참 멋졌었습니다
  • 레벨 병장 김삿갓왔떠염 02/10 22:48 답글 신고
    10년 보배질의 아픔이 지워지네요..
    멋진 글입니다. 모든 차들의 역사와 아픔이 이렇게 써내려지는 보배드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하사 2 wrc메니아 02/11 00:19 답글 신고
    엘란.. ..
  • 레벨 훈련병 제이프레소 02/11 13:22 답글 신고
    일주일에 하루만 엘란을 타는데요, 타고난 후 감동은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기아엘란 정비반도 있고 정비문제 없구요, 매물 자체가 적기에 구입이 쉽지 않으며, 장기 소유하고 싶읍니다. 외산 스포츠카에 그리 뒤지지 않읍니다.
  • 레벨 중위 1 남의떡이좋아 02/12 15:39 답글 신고
    엘란은 항상 가지고 싶은 차 목록에서 빠지지 않는 차죠^^
    사정상 구입은 못하지만 이 사정이 바귀면 꼭 하나 구입할 생각입니다.
  • 레벨 병장 팬티속의빠밧 02/11 15:02 답글 신고
    2년 전까지 엘란 오너였는데,, 사정팔 급하게 팔아버렸네요,, 아직도 엘란이 그립습니다 ㅜㅜ
  • 레벨 중령 3 내가흘러 02/11 16:15 답글 신고
    잘 읽고 갑니다. 이글만 읽어도 타고 싶어지네요..
  • 레벨 원수 콜린채프먼 02/11 18:24 답글 신고
    차고에 이불쓰고 잠재운지가 언제던지...
    오늘 저녁엔 얼굴좀 봐주러 가봐야 하겠네요
    먹고살기 바쁘다는 핑계로 너무 홀대한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덕분에 애정이 살아나네요 ^^
  • 레벨 훈련병 이클립스24 02/11 19:57 답글 신고
    사실 엘란 이나 BMW Z3랑 이제는 막장 가격 돌입 했죠
    좋은 차였다는건 알지만 그건 15년전 가수REF잘나가던 옛날이고... 중고만 남은 지금 멀쩡한 정상적인 차량이 현재 없다는게 문제
    옛날 르망 정말 괜찮은 차라고 떠들어 봤자 지금은 바보 소리 듣는 백호의 해 2010년임
  • 레벨 상사 3 GoodYear 02/12 01:03 답글 신고
    10년이면 강산도 변하는데 자동차야 오죽할까요. 하지만, 엘란이란 차 안에 들어가는 여러가지 실험적인 요소는 현대라는 대기업에서 앞으로 10년 후라도 출시하시 힘든 것들 입니다. 여러가지 자동차가 있지만 단순히 엔진성능이나 수치상의 객관적인 그 무언가로 형용하기 힘든 오너만이 느낄 수 있는 요소가 많은 차는 얼마 없습니다.
    AMG도 거쳤지만 엘란은 오픈,플라스틱차체, 코너링, 팝업램프 요 네가지만 가지고도 웬만한 독일차를 소유하는 이상의 재미가 있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부분적인 즐거움일 뿐이죠.
  • 레벨 상사 3 bs001 02/12 01:01 답글 신고
    잘 읽었습니다.
    기아 엘란..제대로 소유하거나 관리한 사람만 그차의 진정을 알게된다는..
  • 레벨 소위 3 IZzZzZI 02/12 07:44 답글 신고
    와~글쓰시느라 고생많으셨습네요~!
  • 레벨 소장 꼬까앤꼬꼬마 02/12 08:16 답글 신고
    음...재밋게 읽었습니다......
  • 레벨 중위 1 신아방 02/12 08:38 답글 신고
    아따 즐겁게 읽고 갑니다. 사실 저희 동네에 빨간색 엘란이 한대 있는데(주인이 누군지는 모르나 항상 거의 같은 자리에 주차...) 나중에 지나가다가 보면 새롭게 보이겠어요 ^^;; 사실 엘란 우리나라에서 불경기불경기 소리 나오기 시작했을때 나온차라 엘란에 대해 아직까지 반감을 좀 가지고 있었는데 ㅎㅎ
  • 레벨 대장 부킹좀걸어봐 02/12 09:29 답글 신고
    좋은글잃고갑니다.
  • 레벨 소위 1 수프레모 02/12 13:23 답글 신고
    재미있는글 잘봤습니다
    제 기억에는 당시 굉장히 고가의 자동차였던걸로 기억하네요
    거의 뉴그랜져풀옵정도의 가격?이었던...
  • 레벨 상병 시원하다 02/12 15:54 답글 신고
    예전 기억이 나네요~
  • 레벨 상병 SPARC0 02/12 17:58 답글 신고
    엘란...코너링 포스는 람보르기니와 같은 수치가나오죠, 엘란은 단지 달리기에충실한,,고속도로가 아닌 와인딩로드를 경쾌하기 달릴수있게 셋팅된차량인데 국내 오너들은 엘란을 인정하지않았죠. 고속크루징을 원하는 오너라면 엘란이라는 전혀 맞지않는 것이라는걸 모르고말이죠, 엘란,,타보지않은사람은 모릅니다, 아 가벼움이란게 이런것이구나란걸 뼛속깊이 깊이 느낄수있으며 일반 도로를 거닐고있는 모노코크바디의 승용차에선 절대로 나올수없는 바디워크를 제대로 느낄수있죠,, 정말 멋진차입니다. 메인카로썬 부적절하며 세컨카로썬 최고의 차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만져주지않으면 마치 여자들처럼 삐친다고해야하는게 제가 쓸수있는 가장 적절한 표현이라고 생각드네요 한가지 아쉬운게있다면 미쯔비시의 예전 엘란트라에 올라갔던 스트록이 가장짧은엔진이있는게 그게 올라갔다면 차라리 어떨가싶네요(,볼베어링 소형터빈까지 함께라면 더욱좋겠지만 그건 바라지도않구요 그때기아에서 그정도까지 투자할수도없었죠, 엘란한대 새차팔때마다 천만원가까이 손해를 보면서 팔았으니,,) 출력면에선 딸리겠지만 엘란이 가진 경량을 더욱더 이끌어내서 리스폰스의 매력에 더 충실했으면어떨까 하는마음에말이죠, 위에 언급하신내용중에 무게중심에 실패한차량이란말이있던데 부정할수없는 사실이기에 더욱더 엘란은 초보자용이 아닌 상급자용의 차량에 들어가죠, 거의 로터스 차량들이 초보자와는 거리가 먼차량들인데 마치 카트처럼 코너진입전부터 탈출까지 한순간의 실수를 엘란은 봐주지못하고 그대로 몸으로보여주죠, 무게비율을 생각해서 미세한 브레이킹의 강약과 최고의 악셀워크만이 엘란을 제대로 잡아 돌릴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fd팀 차량인 엘란이 용인에서도 성적이 상당하죠,, 용인 특유의 짧은 코너의 연속에선 엘란이 당연 최고니까요,, 참 아쉬운차량입니다. 반가운소식은 몇달전 현대에서 40억인가 투자해서 엘란 부품생산에 투자했다는거죠 그립습니다.
  • 레벨 상사 1 빨리해서생긴일 02/12 21:46 답글 신고
    현대 엘란트라에 올라갔던 숏스트록 엔진은 1.5 DOHC 랑 1.6 DOHC인데 이 두가지가 국내유일의 4기통 숏스트록 엔진 입니다 계기판 보면 SOHC엔진은 8000RPM 까지만 적혀있는데 DOHC 차량은 9000RPM 까지 표시되며 순정 퓨얼컷이 7500RPM에서 연료가 차단 되는 고회전용 엔진 입니다
  • 레벨 훈련병 torino 02/12 21:19 답글 신고
    엘란, 당시 마땅한 수입차도 없던 시절에 엘란은 꿈의 차였고 1년 반정도 몰다가 팔았습니다. 구구절절 와닿는 이야기네요. 클럽엘란 멤버라면 자이몰왁스의 카나우바의 달달한 향기를 잘 알죠. 2주가 멀다하고 세차하고 하루가 멀다하고 육각렌치와 별렌치를 들고 조이고 단차 맞추고.. 저 역시 엔진부를 빼고 거의 분해와 조립을 다 해봤죠. 오디오와 스피커도 손수 다 교환하고.. 덕분에 차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해준 놈이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관리에 버거움을 느끼고 불편함에 힘들어 하다가 결국은 팔아버렸지만.. 그래도 오픈하고 와인딩 할 때만은 최고였습니다. 지금은 911카레라를 타는데 엘란에 비하면 너무 관리가 편하네요.^^ 세차도 잘 안하고.. 지금 차도 좋지만 가끔은 엘란이 그리워지기도 합니다...
  • 레벨 상사 1 빨리해서생긴일 02/12 21:32 답글 신고
    일단 각설하고 여기에 이야기하는엘란은 89년에 생산시작한 2세대 엘란을뿌리에둔 기아 엘란이죠
    1세대 오리지날엘란 정신을 본받아서 생산한 차는 아이러니하게도 마즈다 미아타죠 1,6자연 흡기 엔진에 1톤 미만의 가벼운 바디 결정적으로 후륜구동의 맛을 첨가한 미아타가 일본 특유의 대량생산으로 미국 판매 가격을 엄청 낮춰서 출시합니다
  • 레벨 상사 1 빨리해서생긴일 02/12 21:36 답글 신고
    결정적으로 그당시 2세대 엘란 미국 판매가를 보면 어떻게 기아에서 저가격에 출시 가능했는지 신기하기만 할정도로 엄청난 가격에 판매합니다만 전륜구동에 1.6 이스즈 터보 엔진은 로터스팬 들에게 외면당합니다
  • 레벨 상사 1 빨리해서생긴일 02/12 21:41 답글 신고
    기아에서 처음 엘란이 나왔을때는 경제적 형편이 안되서 구입을 못했는데 나이가 들고 형편이 좀 나아지니 엘란 한대 구입해서 써드카 로 구입할 생각을 가끔 합니다만~
  • 레벨 병장 gymkhana 02/15 01:44 답글 신고
    늦었지만 한 말씀 드리자면 미아타가 정신을 이어받은 것은 아닌 것 같고 정확히 표현하자면 모방이 적절한 표현이겠네요.. 당시 엘란의 출시는 다른 브랜드 특히[벤츠=slk, 비엠=z시리즈, 마쓰다=미아타, 혼다=s2k] 등의 경량 로드스터 개발 의지를 자극하는 계기가 된 것이지요.. 그 후 경량이면서도 백본 프레임 방식을 쓴 엘란에 자극 받은 몇몇의 메이커들은 백본과 비슷한 프레임 방식을 고집하게 됩니다.
  • 레벨 상사 2 미남이여 02/13 22:29 답글 신고
    엘란 자세였죠 ㅋㅋ
  • 레벨 훈련병 인생상한가 02/16 22:36 답글 신고
    이글을 읽으면 제가 엘란을 탄거 같아여.. 넘잘쓰시내여
  • 레벨 병장 창원까치UNI 02/17 01:12 답글 신고
    자기전 좋은글 읽고 갑니다~ 안운하세요 -0-
  • 레벨 훈련병 XX쿨보이XX 02/17 09:02 답글 신고
    약 7년여를 소유한거 같군요...

    스타일은 발군이나... 그이외의 것은 정말 꽝인 차였죠...

    비오는 날은 줄줄 새는 비.... 단차조정하면 그때뿐.... 탑만 몇번 열고 닫으면

    다시 새고.... 무게중심이 안 맞아 극단적인 코너링은 가능했으나 오버스티어가

    잘 나던차....

    그나마 영국 모델은 좌핸들이라 기름통이 방향과 운전자가 각각 나란히 있어

    무게중심이 잘 맞았는데...기아 엘란은....운전자와 기름통이 전부 좌측에 있어서

    좌측코너링은 그나마 잘 잡아줬는데...우측 코너링은 생각보다 그 한계가 일찍

    와서 당황했던 기억.....

    엘란 동호회 같은데서는 사고는 상관없고 백본만 안 다치면 괜찮다고 그러던데...

    막상 백본 분해해 보니까 그건 완전 헛말...

    위에 그림에도 있지만...백본과 연결된 엔진을 감싸고 있는 프레임이 전부 탈착이

    가능한게 아니라...백본과 연결되는 T자를 이루는 앞부분 프레임은 백본과 붙어있어서

    전면부 사고는 완전 깨끗한 추돌 아니면 100% 백본에 무리가는 구조....

    엘란이 연식이 오래되서 지금 돌아다니는 놈중에 거의 99% 정도는 사고차이고..

    젊은 애들이 쏘고 조지다 보니....

    상태 좋은 엘란은 100년묵은 산삼보는 수준이니....

    엘란 혹시라도 생각하는 사람은 꿈을 버리시길....

    차량 특성상 백본 다치면 정말 답안나오는 차고....운전의 묘미는 커녕 개짜증에

    불안함만 밀려오니....

    한때나마 꽤나 오랜시간 같이 탔던 차라 잠깐 남겨봅니다....
  • 레벨 병장 gymkhana 02/22 10:48 답글 신고
    사고로 인한 백본의 뒤틀림은 어쩔 수가 없겠죠! 다만 중앙과 앞과 뒤 Y형태의 프레임만 살아있다면 나머지 부분을 원래의 것에 근접한 조절이 가능하게 하는 것은 그리 큰 문제가 아닙니다..그리고 간혹 uk엘란과 비교해가며 터보와 무게 중심에 관해 비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 귀한 차를 타보았을 리는 없을 텐데 어찌 그리들 잘 아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은 일장일단이 있으므로 생략..
    그런데 말이죠, 7년을 소유했다면 짧지않은 시간인데.. 어떻게 그런 큰 문제가 있는 차량을 그리 오래 소유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글에 딴지는 걸지 말자구요..
  • 레벨 훈련병 XX쿨보이XX 02/17 09:02 답글 신고
    아...오타...영국모델은 우핸들이죠....실수...
  • 레벨 일병 미러소 02/17 09:38 답글 신고
    차에 대한 애정뿐만이아니라 필력도 대단하십니다.
    추천 쾅!! 쾅!!
  • 레벨 상병 태극기휘감으며 02/17 10:07 답글 신고
    추천! 그 당시로서는 엘란산다는친구를 제가 누가 1.8을 쏘나타2 두대값으로 사겠냐고 해서 겨우 말린 차
  • 레벨 소위 3 시뻘건다라이 02/17 13:44 답글 신고
  • 레벨 간호사 Bermuda 02/19 09:43 답글 신고
    이런글들이 진정한 Best입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
  • 레벨 하사 2 자연흡기 02/21 02:59 답글 신고
    예전 고등학교 막 졸업후 남포동에서 술마시다가 친구놈이 엘란샀다길레 친구들 전부 밖에 나가서 기다리고 있으니 저 멀리서 오는 마후라터진 엘란....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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