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시승기/배틀/목격담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attle&No=211601
www.linkedtube.com&vid=qLdyr21Nrjs"> NAME="Src" VALUE="http://www.linkedtube.com/static/flash/player?sum=Get%20the%20FREE%20widget.&btn=LinkedTube&txt=Video%20Links%20for%20YouTube&vis=always&url=http%3A%2F%2Fwww.linkedtube.com&vid=qLdyr21Nrjs"> NAME="WMode" VALUE="Window"> www.linkedtube.com&vid=qLdyr21Nrjs" width="650px" height="455px" quality="high" menu="false" pluginspage="http://www.macromedia.com/go/getflashplayer"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LinkedTube
국산 슈퍼카 스피라
모노코크 No
스페이스 Yes
모옵시~
대단 하네예^^;
PS. 식빵은 반드시 소주와 드심시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사이드 측면 충돌영상보니... ㄷㄷㄷㄷ. 정말 튼튼..
스피라가 올해 12월쯤에 출시라고 하던데..
현대에서 새로운 엔진을 받는것도 괜찮을듯..
아우디나 다른 업체는 전부 알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입니다.
콜벳 Z06, 포드 GT 등등 전부 알미늄 입니다.
하지만 스피라는 스틸 스페이스 프레임 입니다. 무게면에서 불리하죠.
왜 스틸을 쓸까요? 알미늄 스페이스를 못만들기 때문이죠 ㅎㅎ
알미늄으로 스페이스 프레임을 만들라면 엄청난 노하우와 공학적 계산 등 소규모 업체에서 만들기가
거의 불가능 하거든요 ㅎㅎ
또한 프레임 바디라고 해서 무조건 강성이 좋고 무게배분이 좋은게 아닙니다.
"설계가 잘 된" 바디만 강성이 좋은거죠. 무게배분은 엔진이라 다른 부품들이 어뜨케 배치되냐에
따라서 바뀌겠죠.
충격흡수가 운전자한테 전부 전가되어 부상위험이 더 크죠
그래서 요즘 추세는 스펀지처럼 잘 구겨지도록 만들죠
운전자는 그만큼 차체가 충격을 흡수해주니 덜다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