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거 없습니다.
시속 60-80km/h로 주행합니다.
그상태에서 엑셀레이터 페달을 꾹 밟아 풀스로틀 상태를 유지합니다.
동시에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속도를 줄여 차를 멈추게 하지 말아야 하며 풀스로틀 상태에서도 브레이크를 밟아 속도 60-80km/h로 최대한 유지하여 달려야 합니다.
그상태에서 쭉 주행하면 페이드 및 베이퍼락 현상 테스트할수 있습니다. 물론 동시에 초시계를 꺼내 시간을 체크해야겠죠.
*주의 - 일부 전자스로틀이 적용된 차종에서는 해당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사고가 나면 이것은 운전자 책임입니다. 가능하면 차가 없고 한적한 곳에서 테스트 해보십시오
그리고 브레이크패드 소모되는것도 역시 운전자 책임입니다.
저는 미션 무리가는거 무서워서... ^^
100 --) 0 km/h 풀브레이킹 여러번 하며 제동거리를 측정하는게 가장 적합하다고 봅니다.
다 페이드현상 옵니다~ㅋㅋㅋㅋ
해볼께요...
살~짝 밟으셔야되요ㅋ 로터와 캘리퍼가 붙을정도로만..
아마 로터의 열변형을 느끼실수 있으실거에요..
몇초후에 부부부부부 소리가 나면서 브레이크가 딱딱해지고 페이드가와요;;
비엠도 이 방법으로 아주 살짝 페이드가 왔으니 국산은 백프롬다!ㅋㅋ
일단 브레이크 페달에 발 얹으면 악셀링 안됩니다.
때 정비하고 필요할때만 밟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