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2 고요한밤 02/25 08:46 답글 신고
    올리신 다던 sm5 vs yf 비교시승기는 왜 안 올리시는지? 혹시 너무 차이가 나 차마 못 올리시는 건가요? 아님 yf 깔게 없어서 캠리가지고 까시는지. ㅋ, 그래도 동급 배기량에 일본차보다 잘나간다는건 알겠네요. 이전 보배 게시판에서 까던 패밀리카가 제로백 따져서 머하냐?라 햇던 말이 갑작 떠오르네요. 연비를 위한 셋팅이라는 yf가 동급 배기량차에 비해서 힘좋고 연비좋다는 글 잘 읽었습니다.
    답글 3
  • 레벨 훈련병 일병김창후 02/26 10:54 답글 신고
    죽어도 현대차는 안산다~
  • 레벨 소위 2 청맹과니 02/25 08:39 답글 신고
    26 마력 차이가 1킬로미터에 6미터 차이라..거참..제가 뭐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생각으로는 현대에서 자뻑 동영상 올린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뻥마력"이라는..ㅡㅡ;;
  • 레벨 대위 3 익스클루시프 03/01 22:20 답글 신고
    뻥제원이란 건가요 ??
  • 레벨 중장 구라드림 03/09 13:18 답글 신고
    2대면 10m는 넘는듯...ㅋㅋ
    그리고 소나타는 1000km달린 신차라서 핸디캡이 좀 있겠지요.
  • 레벨 소령 1 꽉끼인똥꼬 02/25 08:46 답글 신고
    흠..실망이네...근데 타이어 폭좁고 휠사이즈작은게 속도는 더나는듯한데..이거도 차이있을듯..
  • 레벨 하사 2 고요한밤 02/25 08:46 답글 신고
    올리신 다던 sm5 vs yf 비교시승기는 왜 안 올리시는지? 혹시 너무 차이가 나 차마 못 올리시는 건가요? 아님 yf 깔게 없어서 캠리가지고 까시는지. ㅋ, 그래도 동급 배기량에 일본차보다 잘나간다는건 알겠네요. 이전 보배 게시판에서 까던 패밀리카가 제로백 따져서 머하냐?라 햇던 말이 갑작 떠오르네요. 연비를 위한 셋팅이라는 yf가 동급 배기량차에 비해서 힘좋고 연비좋다는 글 잘 읽었습니다.
  • 레벨 소장 S400 02/25 09:05 답글 신고
    그러게 말입니다. 그게 바로 현기가 국내 소비자에게 하듯 보배에서도 현기에게 이중잣대를 적용하죠 ㅎㅎ
  • 레벨 상사 3호봉 검토는광빨 02/25 12:01 답글 신고
    +2
  • 레벨 중장 구라드림 03/09 13:18 답글 신고
    동급은 아니고 200cc 더 작지요...
  • 레벨 병장 마이크투 02/25 08:47 답글 신고
    분석하고 실제 테스트하신점 정말 높이 삽니다..박수를...

    CF 편드는건 아니지만... 노면,기후 등 여러 조건에...특히 타이어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중요한데 언급이 전혀 없습니다.
    !!! 게다가 1000Km 주행한 소나타로 비교한것이 좀 아쉽네요!!!
  • 레벨 원사 3 캡틴졍 02/25 08:59 답글 신고
    국산차 게시판으로 퍼가겠습니다.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2/25 09:03 답글 신고
    뭐.. 캠리 많이 팔린편이니..조만간 YF 2.4 와 캠리 드래그동영상은 많이올라올테니까요.

    진실은 저너머에...

    아마..올해 여름만 정도만되어도 '유투브' 검색으로 YF 2.4 와 캠리 2.5 의 결과는

    많이 찾을수있을듯.
  • 레벨 하사 2 F24s하얀빛 02/25 09:03 답글 신고
    오...열정에 박수를..^^
    캠리 잘나가네요... 신형 캠리가 나오면 그때 정말 2.4GDI와 비교될 듯.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2/25 09:05 답글 신고
    캠리는 16인치. YF 는 18인치.
  • 레벨 원수 6500rpm 02/25 10:52 답글 신고
    바퀴가 작은게 아니라 휠만 작은거죠.

    타이어까지 하면 전체 지름은 거의 같습니다.

    다만, 휠이 클수록 회전관성(무게)이 커서 가속성능과 제동성능에 불리합니다.
  • 레벨 상사 2 존내강한채영석 02/25 09:11 답글 신고
    2인치면 한대이상 차이나죠?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2/25 09:17 답글 신고
    바퀴가 작다는건 '기어비가짧은' 것과 의미가 비슷하죠.

    축이 큰것을 돌리느냐 작은것을돌리느냐.

    축의 한바퀴회전이 얼마만큼의 거리를 이동하느냐.

    '같은회전량으로 많은거리' 를 이동하게되면 회전수가 줄게되죠.

    '기어비도마찬가지'
  • 레벨 상병 깃털처럼 02/25 09:23 답글 신고
    잘보고 갑니다...ㅎㅎ
  • 레벨 하사 3 운전을글로배웠어 02/25 09:28 답글 신고
    yf 아주 싫어하지만,,,,
    위의 결론 도출은 참.....
    이분은 현대에 악감정 있으신 분인듯.....ㅎㅎㅎ
    결론 : 마력도 높고 수치상으로 훨 빨라야 할꺼 같은데, 빠르긴 하지만 생각보다 덜빠르다.
    그래서 안좋다????
    제가 보기엔 yf의 최대문제점은 그 거지같은 썬루프랑, 정이 안가는 디자인...
    섬세하지 못한 마무리, 군데군데 드러나는 최악의 원가절감흔적들 등등등 이더구만요....
    동력성능은 캠리보다 좋다고 끝나는군요...
    하여튼 잘보고 갑니다...
  • 레벨 하사 3 운전을글로배웠어 02/25 11:01 답글 신고
    삼천포로 빠져서 죄송합니다^^

    글을 쓸적에 너 안좋아 라고 쓰지 않아도 너 안좋아라는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제 눈에 그리 보였습니다. 님눈에 그리 보이지 않았다면 죄송합니다^^
    제 기준에는 소나타의 동력성능은 나무랄데 없이보이고 그 이외의 문제가 더 커보여서 한말이니 그냥 그래 봐주셈~~~
    돈주고 차사라면 뒤도 안보고 캠리를 선택할테지만, 이건 아니다 싶어서 썼습니다^^
    사실 180마력이나 200마력이나... 거기서 거기... 더우기 엔진 마력이라면??? 오히려 엔진쪽은 기술이 참 많이 발전했다고 박수 쳐주고 싶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아직 미션 셋팅등에서 모자라는건 어쩔수 없는가 보군요.... 미션기술도 발전하길 바래봅니다.
  • 레벨 하사 2 눈팅어 02/25 10:33 답글 신고
    님 결론 도출도 참...
    어딜봐서 안좋다 라는 글이있습니까?
    "제원차이에 비해서 기대한만큼의 성능은아니다" 구만
    글고 애초에 드래그 이야긴데 썬루프랑 디자인은 왜갑자기 튀어나옴?
    제발 삼천포로 빠지지좀 맙시다.
  • 레벨 중사 1 슈퍼에스프리 02/25 14:59 답글 신고
    눈팅어님/ 저분은 운전을 글로 배워서 그런겁니다^^
  • 레벨 1 알콜리슴 02/25 09:31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하사 3 님하굿이셈 02/25 09:41 답글 신고
    그니까 2.4 엔진이 2.5 엔진한테 살짝 이긴게 웃기다 이말씀이죠?
    3.0 하고 동등하게 달려야대는데?

    그럼 연비에서는 어떤가요? 엔진의 성능은 최고출력과 연비
    두가지로 말해야겠죠? 캠리2.5 가 출력보다 연비를 중시한 세팅이라
    2.4 엔진한테 지는거겠쥬??? 한번 동력성능에 대해 제데로 평가해주시길 기다려봅니다.
  • 레벨 중위 3 파라딘 02/26 10:29 답글 신고
    별...그럼 2.0 란에보가 3.8 젠쿱 이기는건 어찌 설명할거임? 지금 원글의 주장은, 실제 마력에 비해 성능이 안나온단 뜻 아님? 배기량이 깡패는 아니지않음?
  • 레벨 원사 3 o쥬신o 02/25 10:08 답글 신고
    무슨 블로거라는 사람이 이런글을 쓰죠?

    현대에 무슨 악감정 있으세요? 전에 뉴SM5 시승기부터 영 이상하더니 요즘은 대놓고

    까는글 쓰네요. 아니 깔목적으로 글쓰는거 같아서 정말 보기 안좋네요 ..

    그냥 CF 언급도 한번정도 하고 다른 변수와 결과는 이렇게 YF랑 캠리랑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썼으면 참 좋은 시승기 일텐데요.


    옛날글 보면 참 순수하고 차를 좋아하는 블로거라고 생각 했는데

    그 순수함은 어디로 가셨는지. 참 안타깝습니다.
  • 레벨 대위 2 졸음운전 02/25 10:16 답글 신고
    2.4가 2.5를 이겼는데 별로라니.......
  • 레벨 중령 1 잠지 02/25 10:30 답글 신고
    신형엔진이 더 빠른건 당연한 결과
    하지만 마력,토크 대비 출력 허당
  • 레벨 원수 6500rpm 02/25 10:38 답글 신고
    2대정도의 차이라면...

    이세창씨의 CF에 나오는 6m대의 차이와 대동소이한 것 같아보이네요.

    차 한대가 4.8m 정도 되니...ㅎㅎ

    (근데 위 테스트에서 2대차이라는건 앞범퍼끼리의 비교인거죠?)
  • 레벨 하사 2호봉 TongYang 02/25 15:37 답글 신고
    저도 좀 이해가 안갔던게..앞차 뒤와 뒷차 앞의 거리를 두고 차이라고 말하는 부분..6.78미터가 차이가 아니라 실제로 11미터 이상 차이가 나는건데...현대가 오히려 멍청하게 광고를 한듯...실제보다 더 작게 차이난다고...ㅋㅋㅋ
  • 레벨 중사 1 우리새별 02/25 10:42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위 2 뱅스 02/25 10:49 답글 신고
    이런 수고하고도 욕들어먹으시네요.. 에혀.. 추천쏩니다~!!!
  • 레벨 상병 냄비싫어 02/25 11:00 답글 신고
    에휴 관심갖지 말아야지 ㅋㅋ 뭐가좀더빠르고한거는 ㅋㅋ
  • 레벨 대위 3 2JZGE 02/25 11:13 답글 신고
    스이세이님도 빠들에겐 타켓이었군요.
  • 레벨 상사 3호봉 검토는광빨 02/25 12:03 답글 신고
    그러게나말입니다.
  • 레벨 중사 1 슈퍼에스프리 02/25 15:00 답글 신고
    가끔 휸빠들을 보면 김일성 사상교육에 물든 북한주민들이 생각나요 ㅜ ㅜ
    .. 부당하다는걸 알면서도 현실에 순응하며 그렇게 길들여진 거겠죠
  • 레벨 간호사 GH아빠 02/25 11:22 답글 신고
    참..재밌네요..^^
  • 레벨 중사 1 shagia 02/25 11:47 답글 신고
    뭐 달리기는 저정도면 됐고.. 기름덜먹는걸로 만족하네요.
    근데 문제는 품질..
  • 레벨 병장 잘구르마 02/25 12:38 답글 신고
    엔진은 소나타가 더 강하지만 파워텍 미션이 그 성능을 까먹은거 아닐까요? 도요타의 아이신 미션이 더 우위라서 부족한 엔진파워를 메꿔준 듯...
  • 레벨 대위 3 푸른미르 02/25 14:31 답글 신고
    음... 다시 까이기 시작하는군
  • 레벨 대위 3 ilovebmw 02/25 14:39 답글 신고
    좋은 글입니다. 추천
  • 레벨 중사 1 슈퍼에스프리 02/25 14:55 답글 신고
    항상 좋은 글 올려주시는 스이세이세키님 감사 드립니다^^
    순악질 현빠들은 현대에 정곡을 찔리는 지적를 하면 자기자식 감싸듯이 두둔을 하더군요;;
    가뿐히 무시해 버리시고,,, 더 좋은 글 기대합니다~
  • 레벨 훈련병 에코드라이브 02/25 15:15 답글 신고
    잘 봤슴다
  • 레벨 중위 1 태백호 02/25 16:17 답글 신고
    내 글을 왜 지웠을까? 궁금하네.

    YF가 마력과 토크가 좋으며 더군다나 가벼운데 저정도면

    똑같은 마력과 토크로 셋팅하면 YF발릴꺼라는 내 글이였는데

    또 지우려나.
  • 레벨 소장 지아이 02/25 17:02 답글 신고
    잘 봤슴당~
  • 레벨 훈련병 끝까지달리자 02/25 17:35 답글 신고
    음..
  • 레벨 중위 1 DiesOtto 02/25 18:06 답글 신고
    드래그든 최고속이든 쥐어짜는 달리기를 잘 하려면, 밋션이 고알피엠에서 나오는 파워밴드를 잘 소화할 수 있어야 되는데, 현대밋션은 아직까지 이게 부족한 것 같습니다...기본적으로 최대출력이 나오는 엔진회전수까지도 맘대로 못쓰는 게 문제...

    예전 세타 2.4 등 대부분의 현기휘발유차의 최대출력이 6000rpm에서 나왔는데, GDI는 6300rpm, K7 3.5람다나 에쿠스 등의 타우엔진 등은 상당히 높은 6500~6600rpm에서 발생되는 등, 현대의 일반 NA엔진도 점차 고회전, 고출력형으로 되가는 듯 합니다.

    근데, YF의 6단자동은 수동모드를 써도 어떨때는 레드존 가까이도 허용하지만, 다른 때는 6000에서 윗단으로 변속해버리는 등, 들쭉날쭉하다고 하니 엔진의 최대성능을 발휘 못하는 건 어찌보면 당연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경제성,내구성,승차감까지 모두 중요시되는 가장 대중적인 패밀리세단을 출시하면서 달리기성능은 어느정도 우선순위에서 밀릴 수 밖에 없었겠지만,
    아무래도 숫자상과 실제로 보여지는 괴리감으로 인한 아쉬움은 지울 수 없군요.
  • 레벨 소장 싼타13년차 02/25 18:44 답글 신고
    수동이 진리~
  • 레벨 훈련병 arma1218 02/25 19:54 답글 신고
    .....
  • 레벨 일병 luvmecha 02/25 20:06 답글 신고
    1,000km 주행한 차로 한건 좀 아닌듯 -_-.. 확실히 차이있는데
  • 레벨 중사 2 빡슬이 02/25 20:27 답글 신고
    덤프 운전 하시는 분들은 알죠... 짐싣고 오르막 달려보면 차이가 확실히 나는데

    현대차는 어찌된게 ...440마력짜리 차가 380마력짜리 수입차를 못따라갑니다

    더 욱긴건...힘도 더 못쓰는 녀석이 기름은 더 먹는다는 ^^ㅋㅋㅋㅋ
  • 레벨 하사 1 외로운별 02/25 22:39 답글 신고
    ㅎㅎㅎ
  • 레벨 중장 바람토미 02/25 23:55 답글 신고
    그래서~ 어쩌라고! 관심도 없구만~~
  • 레벨 중사 1 와쌉베베 02/26 01:57 답글 신고
    현대가 순전히 욕먹는게 원가절감때문 아닌가요?
  • 레벨 일병 주갱 02/26 09:49 답글 신고
    광고도 좀 그렇죠~~아우디랑 정면충돌하는 장면에도 각도샷이 기가막혔죠~~

    그리고 제네시스 북미 올해의 차도...경쟁차들보면.. is350 c클,3시리즈~!!

    신문에 북미올해의차는 대문짝만하게 경쟁차는 작게...

    제 주위사람들 신문보구 모르는사람들은 제네가 왜 북미차가 됐는지 모르죠~~

    그리고 애국심 운운하면서 광고하는거보면...에효~~~자국민이 봉이지~~~ㅠㅠ
  • 레벨 원사 3 차트보는아이 02/26 08:13 답글 신고
    엇다대고 캠리 따위가.
  • 레벨 상병 배고픈아이 02/26 08:45 답글 신고
    뻥마력의 진실~
  • 레벨 중사 2 타이거우주 02/26 13:12 답글 신고
    그거 아세요?? 캠리 운전자가 급발진 할까봐 살살 밟아서 진 것임....
  • 레벨 하사 1 하루스 02/26 15:12 답글 신고
    움.. 실제로 비교시험해보고 싶네요
  • 레벨 병장 vell 02/27 00:04 답글 신고
    실제 비교하신 거라면 수고하셨습니다.

    그래도 첫 GDI고 연비는 좋으니까 일단 합격 점 아니겠습니까?

    미션에서 출력을 많이 잡아 먹었나 보네요~
  • 레벨 일병 핫브레끼 02/27 14:40 답글 신고
    광고란게 항상 과장되서 나오죠.
    자동차 산업이 10년 20년에 뚝딱 되는것도 아니고 일본차를 이길순 없는거죠.
    기계공학도였습니다.
  • 레벨 대령 1 전술지휘관 02/27 18:37 답글 신고
    배기량이 능사가 아니군.
  • 레벨 훈련병 1399 03/01 02:43 답글 신고
    와우.. 고생하셨읍니다.. 특히 데이터로 두차를 비교하여 설명하신부분..
  • 레벨 중위 3 돌바위 03/01 19:32 답글 신고
    아직 일본차량에 넘사벽인가??? 인정하고 더욱더 분발 하시길,,
  • 레벨 대위 3 익스클루시프 03/01 22:22 답글 신고
    전 3년뒤에 한번 붙여 보고싶으네요...
    무상수리 끝나는 시점에서 ㅎ
  • 레벨 병장 맥기 03/03 01:03 답글 신고
    현빠들 또 달려들고 난리났네=ㅅ=
  • 레벨 하사 2 제천2574 03/03 02:57 답글 신고
    GDi 고급유넣으면 좀 나아지겠네요? 아무래도..
  • 레벨 상병 정보검색 03/07 18:09 답글 신고
    1000km 주행한 차라서 좀 그렇네요. 어느 정도 길 든 다음인 10000km 이상 주행한 소나타와의 결과라면 좀 다를 듯 합니다만...
  • 레벨 일병 로이츠 03/11 10:43 답글 신고
    잘보았습니다.
  • 레벨 일병 오일앤 06/17 08:53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