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핸펀맨 03/08 11:19 답글 신고
    오토조인스 김기태 기자의 이야기와 크게 다르지 않군요
    아무리 현대가 마력 높이고 미션단수 높여봐야
    전체적인 완성도는 아직 한참 멀었네요
    YF가 젊은층을 겨냥해서 만들었다고 해놓고서는 하체가 그 모양이니...
    두 차량 모두 현세대의 기호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결과인듯...
    sm이 출력이 좀만 높았더라면
    Yf는 비교대상에도 들지 못할 듯...

    연비와 파워부분 말고는 SM이 더 우월하군요
    소음, 승차감, 완성도 부분은 차이가 크죠

    오토조인스 비교 시승기에서 카트트택에서 진행된 레이서의 평을 들어보면
    YF의 브레이크 성능은 엄청나게 불안했으며
    미션의 변속시점이 불규칙해서 예상하기 힘들다더군요
    브레이크와 미션의 성능이 이 정도라면
    엔진 하나만 가지고 YF가 아무리 강조해봐야 SM에게 안되네요

    답글 4
  • 레벨 병장 핸펀맨 03/08 11:19 답글 신고
    오토조인스 김기태 기자의 이야기와 크게 다르지 않군요
    아무리 현대가 마력 높이고 미션단수 높여봐야
    전체적인 완성도는 아직 한참 멀었네요
    YF가 젊은층을 겨냥해서 만들었다고 해놓고서는 하체가 그 모양이니...
    두 차량 모두 현세대의 기호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결과인듯...
    sm이 출력이 좀만 높았더라면
    Yf는 비교대상에도 들지 못할 듯...

    연비와 파워부분 말고는 SM이 더 우월하군요
    소음, 승차감, 완성도 부분은 차이가 크죠

    오토조인스 비교 시승기에서 카트트택에서 진행된 레이서의 평을 들어보면
    YF의 브레이크 성능은 엄청나게 불안했으며
    미션의 변속시점이 불규칙해서 예상하기 힘들다더군요
    브레이크와 미션의 성능이 이 정도라면
    엔진 하나만 가지고 YF가 아무리 강조해봐야 SM에게 안되네요

  • 레벨 소령 1 꽉끼인똥꼬 03/08 11:39 답글 신고
    이런 중현세단에서 하체가 얼마나 좋아야 칭찬들을까요..?
  • 레벨 간호사 사랑해요한국 03/08 13:00 답글 신고
    전체적인 완성도 ? ㅋㅋ무슨소리입니까? 자차계발도못하는 회사에서 무슨
    완성도입니까...그냥 라구나플랫폼에 구형닛산엔진가져와서 옵션이나 덕지덕지붙였습니다.그리구미션..CVT+구형엔진=3000CC이게뭡니까 ㅎㅎ 연비. 정작 차를사실때 디자인 연비 성능등을 안따지고..소음 승차감 완성도?를 따지신다면뭐 할말없죠..ㅎ
  • 레벨 훈련병 닉네임짜증나 03/09 05:25 답글 신고
    자체계발을 햇던 못했던간에.. 덕지덕지 붙였든 안붙였던..
    비교하신분 말씀이 sm이 훌륭한 하다는것도 아니고.. yf가 저질이라는것도 아니고..
    yf가 sm에 비해 주행성능에서 부족함이 있다고 말씀을 전하는군요..
  • 레벨 대위 1 Logos 03/09 18:31 답글 신고
    근거도 없고 측정도 불가능한 항목으로 평가를 하는 것을 저는 무지 싫어합니다.
    "전체적 완성도"가 YF가 한참 멀었다라는 결론은 어떻게 내신건지??
    웃고 갑니다.
  • 레벨 이등병 M82 03/08 11:45 답글 신고
    좋은 시승기 잘 봤습니다. 역시 주행성능과 관련해서는 대부분 같은 내용이네요.
    저번 김기태 PD의 첫번째 NSM5 시승기가 제 느낌이나 기존의 다른 시승기와 다르기에 동감하지 못했지만 VDC를 제외하고 비교한 이번 시승기나 파워블로거 분들의 글을 보면 대부분 동일한 의견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연비 관련해서는 좀 석연치 않은게 무게가 가볍다고 탑승인원에서 패널티를 주는건 아닌 것 같습니다. YF의 가벼운 차체중량 역시 장점이니까요.
    그리고 간혹 보면 YF의 휠 크기에 따른 불리함을 말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16인치보다 큰 휠을 장착하더라도 16인치 휠에 비해 약간의 개선이 있다 뿐이지 큰 차이점은 없어요. 서스펜션에 대한 개선은 분명히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YF나 SM5나 각각의 장점이 있는 차 같은데 하나의 차량에 대한 장단점을 지적한다면 몰라도 굳이 비교해가며 상대방 차를 깍아내릴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또 한편으로 얼핏 보기에 YF의 단점이 많이 지적된 것처럼 보여 아쉬운데 높은 출력과 연비는 차를 선택함에 있어 그 무엇보다 매력적인 요소 중 하나라고 봅니다. 그 부분에 대한 칭찬이 좀 인색한 것 같은데 아쉽네요.
  • 레벨 하사 3 흐비비 03/08 11:56 답글 신고
    맞는 말씀입니다 ^^ 굳이 상대 차량을 비교하면서 깍아 내릴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차량에 대한 단점을 지적해 주신거지만 요즘 보배유저들은 그런거 안통하는거 같더군여^^
    보배를보면 sm5, yf 서로를 비교하는 글들이 올라오는걸 보면 저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리 보기는 안좋더라고여^^; 너무 헐뜻을려고만ㅋ 물론 각 차량마다 아쉬운점은 있겠져 아쉬운점만 보완된다면 정말 훌룡한 차량들인건 두말하면 입이 아프겠져^^
  • 레벨 원사 3 비머M3 03/08 12:38 답글 신고
    캠리와 비교시 타이어 가지고 별소리 다했죠. 물론 새타이어와 헌타이어라서 차이가 발생 하겠지만 전체적인것에서는 큰 차이가없죠. 현대차가 급속히 발전하다보니 전체적인 밸런스가 별로인것은 어쩔수 없는것이죠. 다만 서스펜션은 지금까지와의 방법과는 다르게 하다보니 개선점이 보이는 것이겠죠. NF가 상당히 무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느낌을 주는 토스카보다 한계치는 분명히 더 높았었죠.
  • 레벨 원사 3 매뉴얼 03/08 12:04 답글 신고
    어제 캠리 타봤는데요... 약간 조용한 느낌...말고는 별다를바 없는...
    롤링도 좀 있고... 그닥...
  • 레벨 하사 2 마음의평화 03/08 18:03 답글 신고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추천
  • 레벨 병장 사부뎅 03/08 19:17 답글 신고
    전문가는 아니지만 바퀴달린건 닥치는대로 16년간 몰았습니다.
    YF SM 둘다 시승해 봤습니다.
    제가 몸으로 느낀점을 전문적인 식견으로 잘 말씀해 주셧군요.
  • 레벨 상병 명안소 03/08 23:50 답글 신고
    그들이 온다 양사의 연구실 근처 구경도 못한 사람들이 더 잘안다고 쌍말을 써가면서 입에 거품무는거 보인다 ... ... 저기 오네 이크 온분도있네!!
  • 레벨 소위 2 602L 03/09 05:56 답글 신고
    역시. 가속력과 연비 빼곤 슴5가 낫군여.
  • 레벨 중위 3 Gnagada 03/09 15:51 답글 신고
    가속력과 연비만으로 차를 고르는 1人 (프라이드 디젤탐)
  • 레벨 1 tophlg 03/09 22:35 답글 신고
    sm이상하게생겨서 pass
  • 레벨 간호사 zenkoup 03/10 08:15 답글 신고
    가속력, 연비, 디자인 이 세가지가 자동차를 고르는 주요요소인데
    이 세가지 빼고 뭘 말할수 있남? ㅋㅋㅋ
  • 레벨 대위 3 Euphemism 03/10 12:51 답글 신고
    현대는 능력은 되는 도덕적 결함의식이 자동차에서 드러나고,
    SM은 차량 기본에 충실하긴 했는데, 출력을 개선할 능력부족이 드러나고.

    각기 자신의 가치관에 맞는 차량을 구매하면 좋겠죠. 근데 상대적으로 젊은 사람들이
    주행퍼포먼스에 역점을 두기 때문에 아무래도 현대로 많이 쏠리는 건 사실이죠.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