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동생 뉴a4콰트로 (ecu-260마력 42토크 + 배기 + 17인치경량휠) 아는 형님 그냥 쿱3.8순정..
오늘 저녁에 둘이 맞짱 뜹니다.
누가 이길까요? 고수님덜의 예상은?
상기 내용이 일전에 올린글 입니다... 날짜가 연기되서 어제 배틀 했는데요..
결과는 쿱이 완전 깨졌다는군요. 저는 보지는 못했는데 아는 형님이 흥분한 목소리로 오늘 통화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는 동생 뉴a4를 같이 탈일이 있어서 타보았습니다.
우왕~~~ 진짜 잘나덴데요... 롤링이 아닌 그냥 무식한 신호대기중 풀악셀한 제로백 입니다.
제 핸드폰으로 초시계로 제가 제어 보니 5초 초반 정도인데 그동생 스마트폰에 gps로 제로백 측정되는
걸로 제어 오니 사진과같은 결과 5.8초 나왔습니다. 정말 후덜덜 하더군요...
약간 오르막이었는데 이정도니 정말 대단 했습니다.
뉴a4 그냥 무식 했다간 큰일 나겠던데요...
이상 입니다.
g센서 기반^^
A4가 이겼으니...아우디 까는 글 엄청 올라오겠네요...^^
그나저나...
젠쿱 3.8은 완전 뻥마력 인가요...?
젠쿱 3.8은 300마력이 넘는걸로 알고 있는데...
300마력 넘는 차가 졌다고 하고...
아우디 콰트로는 워낙 마력 손실이 심해서...
더욱이 지기 힘들텐데...
메이커에서 발표한 수치가...뻥이란 얘기일거 같아서요...
그리고 뻥마력이란? 표현은 보배에서 흔히 쓰는 표현 아닌가요...?
기분이 나쁘셨으면, 죄송합니다. 꾸벅...(__)
보통 맵핑후에 출력은 휠마력을 측정하지요.. A4의 경우 260마력은 휠마력입니다. 그러니 엔진아우디만쉐이님~ 마력으로 본다면 300마력정도로 봐야죠. 젠쿱보다 가벼우니... A4가 당연히 위력을 발휘합니다. 저도 A4를 좋게 생각하는 사람이라 관심이 있긴한데... 저 정도의 맵핑이면 내구성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보통 저정도의 맵핑이면 인터쿨러나 흡배기도 함께 진행하거든요.
A4 가 제쿱 보다 가볍나요?
전 조금더 무거울거라 생각을 했는데...
저도 다시한번 찾아 보겠습니다.
젠쿱 3.8은 1560-1564kg// 뉴A4 다이나믹은 1760kg 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우디 차들은 맵핑 데이타도 참 많고..
맵핑 후 출력 및 내구성도 좋고..
부럽습니다..
내구성이 조금 염려되긴 하지만...
젠쿱 .8도 보통 5초후반 나오는데... 오르막길이었다니... A4 대단하네요.
물론 2.0T 특성상 ...중반 넘어가면 잡히겠지만... 아주 잘 달립니다. 순정상태로도 재밌는데.. 맵핑으로 이정도까지 올릴 수 있는....즐겁게 탈 수 있는 괜찮은 차 같습니다.
A4오너로써 직접 다이노측정을 분당에서 해봤는데 형편없는 수치가 나옵니다.
다른곳에서 측정한 분은 좀 특이한 수치가 나오더군요..
다이노기계따라 차이가 엄청 나는듯 합니다. ㅎ
본문에 260마력이라 쓰신걸로 보아 스테이지2로 예상되어지네요.
260은 엔진마력입니다 ^^
게다가 튜닝발도 잘 받는군요^^
다만 엔진들이 소리가 참 거칠고 투박하던데, 이 부분과 연비만 보완해주면 정말 훌륭한 엔진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제로백은 후달달이네요....제차 gti 스텟1도 6초 초중반 겨우 나오는데.....
돈더모아서 a4를 질렀어야...ㅜ.ㅜ
그나저나 ecu 건드렸다고 50 마력 정도 상승하는군요 ㄷㄷ
250 정도 들던데,,, 그만한 가치가 있네염;
순정제로백이 수치상 6.9초인데 실제로 재보면 6.5 정도 나오던데
5.8이면 엄청 앞당겨 졌네요;;
4륜의 장점인 순간이동 스킬이 있습니다.
제가 누누히 말하듯 엔트리의 진리는 a4가 맞습니다.
다만 단점은 130이후부터 가속이 더디다는것입니다.
[젠쿱.8에 상당부분 뒤쳐집니다.젠쿱.8과 비교시
느리다는거니 또 오해없으셨으면 합니다.]
젠쿱과의 비교에서 중반이후부턴 젠쿱이 압도적으로 치고나갑니다..
a4의 경우 주로 제로백만 거론되는 이유가 후빨이 약하다는 이유도 있지만
콰트로의 장점과 아우디 2.0t의 장점이 단점을 보완하고도 남겠죠?
2000cc 동급차량에 비해 후빨도 뛰어난건 사실입니다.
순간가속 = a4콰트로터보 빠르다.. 중반이후 = a4젠쿱의 가속력과 핸들링 못따라간다
젠쿱오너분들이 행여나 이글에 기분이 상하실까봐 설명드립니다.
A4는 딱 3단까지만 잘나가고 4단에서는 ㅠ.ㅠ;;
이건 란에보 타시는 분의 이야기에서도 나오는데 초중반은 정말 작살이지만 고속빨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고 하더군요..
보통 드레그 할때 특히 suv끼리에 드레그시 자주 벌어지는데 보통 400m드레그를 하면 비슷한 셋팅을 한 동종의 suv라면 더무겁더라도 상시사륜 차량이 더 빠릅니다..
근데 그게 양상이 어떻냐면.. 초중반은 구동력때문에 상시사륜이 무섭게 튀어나갑니다. 아무래도 일반 이륜은 이런 구동력을 도로에 전달하는데서 불리하며 쳐접니다. 하지만 시간이 좀지나면 이륜도 구동력을 온전하게 도로를 전달하게 시작하면 되려 상시사륜의 4륜구동이 상대적으로 구동저항으로 와서 밀리기 시작하는데 이게 보통 이륜차가 이미 좀 앞서간 4륜차를 추월할 찰나에 400m를 통과 합니다.. 하지만 구간을 400이상이거나 1km 이상이면 사륜구동차가 이륜구동차에 쭉쭉 밀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