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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1 AINsFa 07/28 16:09 답글 신고
    뉴XD 1.6 오토 차량에 순정형 K&n 필터 사용중입니다. 별반 느낌 없습니다. 보통 튜닝제품 쓰다가 순정으로 가면 느끼게 될지 모르겠는데, 아직 순정으로 돌린 적 없어..뭐라 말하기 어렵네요... 그냥 비슷한 느낌입니다.
  • 레벨 중위 2 뱝샵 07/28 16:11 답글 신고
    가격대비 최악의 효율이 흡배기 튜닝인 듯 합니다만 배기는 하셨으니 흡기도 하셔야겠지요. 배기 하셨으니 말려도 하시겠지만 하고나면 어 좀 나가네~ 하지만 느낌일뿐이고 10분 지나면 똑 같아지고 흡기도 그냥 하면 여름에 순정보다 흡기온 더 올라가서 더 버벅거립니다..
  • 레벨 중위 2 뱝샵 07/28 16:12 답글 신고
    소리를 원하지면 앤드머플러만 하시고, 출력을 원하시면 한방에 터보를 추천합니다.
    터보라고 밟으면 막 날아다니는건 아니고 살살밟으면 그냥 순정차고 많이 밟으면 잘 나가고 그렇습니다
  • 레벨 원사 3 사발이330 07/28 17:30 답글 신고
    성능에는 순정과 차이가 미미하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선물받고 바로 팔아버렸구요.ㅋ 흡기 하시려면 방열판 제대로 만들어서 오픈으로 가시는 게 좋을꺼 같구요. 돈좀 들이신다면 모니모니해도 독립스로틀이죠...^^;;
  • 레벨 중위 1 떼넌 07/28 17:32 답글 신고
    오픈형이 아닌이상 순정형 흡기는 엔진 온도와는 큰차이가 없으며, 악셀링이 예민해 지는 장점이있습니다. g37같은 경우는 워낙에 엔진열이 많아서 순정형이 추천되고요. 그외 고마력차들도 순정형이 좋습니다. 나중에 배기도 하고 싶으시면 앤드말고 매니만 하세요..소리도 안크고 출력도 성능업 됩니다. 그루브엠도 좋은데..비싸요^^
  • 레벨 병장 450D 07/28 19:57 답글 신고
    현재 xg 2.5 운행중이구요...k&n순정형 필터 장착중인데...순정하고 비교시 차원이 틀리죠...시그러운거 싫어하시면 순정형필터 추천합니다...분명 순정필터 하고는 차이 납니다...그러나 사람의 몸은 간사해서 금방~~~적응 해버리죠...
  • 레벨 중사 2 은색유령 07/28 19:59 답글 신고
    순정에 비해 흡기 저항이 적어서 그런건지 액셀 반응은 좀 예민해 지더군요. 08년 HD아반떼에 12000키로쯤에서 달았는데 ( 경량 휠너트 빼고는 완전 순정 ) 이번에 청소한다고 순정으로 잠깐 돌렸더니 차이가 있기는 있더군요. 흡기 소음은 좀 증가하긴 하는데 액셀 반응이 좀 좋아진거하고 주기적으로 세척만 해주면 오랫동안 사용할수 있는거에 만족합니다.
  • 레벨 소위 2 pathologist 07/28 21:50 답글 신고
    저도 순정형도 써보고,
    엔진룸안에 필터가 위치한 오픈필터도 써보고
    CAI(Cold air intake)도 써봤는데,
    CAI가 가장 나은 것 같습니다.
    다만 CAI는 구조변경 허가를 받을 수 없는 튜닝이고,
    따라서 평소에는 CAI를 하고 다녀도 검사받으러 갈 땐 순정으로 돌려놓고 가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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