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자동차 메이커에서 발표하는 제로백은 어떻게 측정 하나요?
국내 자동차, 수입 자동차 측정 기준이 다른가요?
그리고 측정은 어떤 장비로 하며(gps 기반,아님 그냥 ecu 기반), 출발은 그냥 악셀 일까요? 스톨출발 일까요?
오늘 궁금한게 많네요. 점심들은 맛나게 드셨는지~~.
그럼 아시는 회원님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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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자동차 메이커에서 발표하는 제로백은 어떻게 측정 하나요?
국내 자동차, 수입 자동차 측정 기준이 다른가요?
그리고 측정은 어떤 장비로 하며(gps 기반,아님 그냥 ecu 기반), 출발은 그냥 악셀 일까요? 스톨출발 일까요?
오늘 궁금한게 많네요. 점심들은 맛나게 드셨는지~~.
그럼 아시는 회원님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
성인3명 무게인 180kg을 추가로 적재하여 계측한다고 합니다.
출발은 악셀출발하구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메이커 발표치가 적게 나온답니다.
참고로 쏘나타 2.4GDI가 9.0초
투싼 2.0R엔진 9.6초
K7 2.7 9.4초
K7 3.5 7.2초 정도 된다고 합니다.
계측장비는 잘 모르겠네요..
투싼 ix 7.9초 (디젤터보라 스톨위력이큼)
K7 3.5 는 6.5~6초
제네3.8 은 6.3~4초 나옵니다.
씨크릿폰님이 말씀하신것과 동일한 부하를 준상태에서 기계위에서 타이어만 돌아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로드나 벨로드럼에서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은 어렵기에 계측기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실측이 더 빠르다고...
중복이니 맛난 닭드세요~ㅋ
젠쿱2.0은 메이커발표 8.5초, 실제 7초중반,
젠쿱3.8은 메이커발표 6.5초, 실제 5초후반...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