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디가 슈퍼카 등극하는 거 보면서 라프디가 아주 조금 궁금해지도 했는데요
카이런에 대한 글들 거의 없다가 최근 몇 개 글 때문에 주목받던데요.
사실 조금 웃깁니다. 피식...
카이런은 벤츠 미션이 내구성, 성능이 좋은 편이긴 하지만 구동손실률은 20% 정도로
썩 뛰어나진 않습니다. 거기다가 프레임구조로 무게가 동급 suv보다 300키로 이상 무거워요.
고속주행과 가속력이 탁월한 것 같이 여론 형성이 되고 있는데요...글쎄요...
카이런 높이가 170 이 넘습니다. 고속 달리다가 조금 꺽으면 휘청하면서 골로 갈 겁니다.
실제 골로 갈 뻔 적도 얼마 전에 있었구요. ( 카운터 쳐서 바로 잡긴 했는데 그냥 운이 좋았습니다 )
가속력을 보자면 제로백 기준으로 2.7이 10초 초반대 2.0 이 12초 정도 됩니다.
nf 소나타 2.0 수준이죠. yf2.0 라면 가볍게 카이런을 능가할 것이구요.
중고속 가속도 그리 감동적일 것도 없습니다.
제 생각엔 여기 출연하는 카이런은 맵핑은 기본적으로 되 있고 대용량 터보 인테이크등
튜닝된 차로 보이네요.
아마도...매연이 장난이 아닐텐데요...
사실 원래 suv로 주행성능 논한다는 것 자체가 좀 모순입니다.
그냥 카이런은 묵직한 맛이 괜찮은 실용성 좋고 튼튼한 suv 일 뿐입니다.
저도 기껏해야 2.0, 2.7디젤에다 무거운 차체를 사용하는 SUV가 달려봐야 얼마나 달리겠냐 하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카이런이 10초대에 초반...베라랑 하비가 9초대....괜찮네요~
ECU만 건들여도 많이 틀려진다고 하던데...
직선 고속빨로 괜찮겠네요~
뉴코란도12년 몰고있어요. OTL
아마도 제 생각에 밑에 글들을 보면 제로백과는 상관없는 중속(100~Y00)정도에서
배틀이 이루어 진다고 생각하는데요. 쌍용차가 100이후로도 가속이 잘되는
장점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아마도 플랫토크라서 그런게 아닌가 그렇게 생각되어
지네요..카이런 좋은차는 맞는듯한데 넘 이슈화되는듯해서요..
오히려 디젤차량은 초반토크빨이 좋지 중.후반은 매연만 뿜어대요...
카이런 성능이 안좋다고 말 할 수 도없는듯..
베라, 모하비, 카이런 보면 제로백 1초나 그이하 차이 밖에 안납니다. 뭐 별차이 안나지. 하시겠지만.
문젠 언덕을 달려보면 나옵니다.
여기에 동영상도 많을 겁니다.
대ㄹ관령 강릉쪽에서 올라오는구간. 계속 언덕이죠..
카이런 2.7은 이구간에서 160-170정도라는 훌륭한 속도를 보이죠..
근데 베라, 모하비 같은 넘들은 몇명이 탔건.. 그냥 리밋 찍습니다. 차는 더나갈려고 하는데 리밋때문에 못나가죠.. 그차이입니다. ㅡㅡ;;
가속능력같은경우는 투싼IX가 더 낫지요. 포르테쿱 2.0과붙었을때 어떨지모르겟네요..
계기판 오차아닙니까?
하이퍼 3년 탔었지만 순정 제로백 12.5나옵니다
60사이즈 타이어로 계기판 105에 gps100키로 입니다
55사이즈면 gps 90키로에 계기판 100입니다
다이어게이x 달고 고속도로 뛰어서 정확히 gps로 100키로 오차 조절하고 확인한겁니다
2.7 12.5초 2.0 13.5초 나옵니다
2.7 맵핑해야 10초 나옵니다
클카게시판 뒤져보시면 어떤분이 올려논 사진도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