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4월 라프디 구매시 실내소음 정말 조용햇는데 6만km 넘어가니까 소음 너무 시끄러워졌는데 디젤차의 특성인가요?
디젤차는 처음 타봐서 ...계속 시끄러우면 팔고 휘발유차로 바꿔야 겠습니다
4만 km 고속도로 주행 했습니다 오늘도 과속위반 딱지 3장 20만원 날라 왔습니다
과속카메라집이 깡통인줄 알고 속도 안줄였는데 밤이라 속에 카메라 있었나 봅니다
빈집 카메라 너무 많아서 지나치면 알맹이 카메라집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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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4월 라프디 구매시 실내소음 정말 조용햇는데 6만km 넘어가니까 소음 너무 시끄러워졌는데 디젤차의 특성인가요?
디젤차는 처음 타봐서 ...계속 시끄러우면 팔고 휘발유차로 바꿔야 겠습니다
4만 km 고속도로 주행 했습니다 오늘도 과속위반 딱지 3장 20만원 날라 왔습니다
과속카메라집이 깡통인줄 알고 속도 안줄였는데 밤이라 속에 카메라 있었나 봅니다
빈집 카메라 너무 많아서 지나치면 알맹이 카메라집이고...
거기다 막밟고 다니시면 ~~
휘발유보다 디젤이 압력이세서 고장이 더잘납니다 /
3만 돌파여 3년안으로 20만키로뛰기가 목표
다만 디젤차량이 특성상 가솔린차량에 비해서 흡기쪽 오염에 취약합니다
탈거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본에 쩔어 있을겁니다^^;
제 경험으로는 흡기클리닝 및 인젝터클리닝 한번 하시면 소음이 좀 줄어드는게
느껴지더군요 다만 신차때의 수준은 절대로 아님니다^^;;
라프디가 타이밍벨트가 일반인지 체인방식인지 모르겠는데 체인방식이라면
엔지니어님한테 들은 바로는 체인이 끈어지는일은 없지만 장력이 떨어져서 약간씩
늘어난다고 해야되나 그런 현상이 나타 나는데 신차때와 비교했을때 좀 타다보면
벨트소음도 무시 못합니다 특히 냉간시에 ㅎㅎㅎ 워터펌프는 교체할때 타이밍벨트
간극조정을 해줬는데 소음이 줄어들더군요 참고하세요^^
디젤 6기통은 더 조용하고~~ㅎㅎ
그냥 그게 당연하다 생각하시고 타면 덜 신경쓰이죠
혹시나 기본도 안했다면.......이제부터라도 하시기바랍니다
글쎄요.. 경운기?? 정돈 아닌데...
아랄 슈퍼만 씁니다.. 1만에 한번식 교환하구요..
밖에서야 어느정도 소음 나지만.. 안에선 그닥 못느낍니다..
준중형 가솔린 모델타는 사람들도 디젤이냐고 물어보기 전까진 모를정도네요..
제가타본 중형,소형 디젤승용차들 시동걸자마자 디젤차인거 너무 확실하게 알겠던데요 SUV는 말할 필요도 없구요 참고로 우니나라 디젤차중 가장 진동 소음 적다고 할수 있는 베라타는 제 친구넘도 진동소음은 아반떼가 더 덜한거 같다고 합니다 베라가 관리 안된 차량이라 하실분들 땜에 말씀 드리면 올해 7월에 뽑은 새차이고 합성유로만 애지중지 관리하는 차량 입니다 고로 디젤은 디젤입니다 진동소음 올라오는거 당연하게 받아들이세요 ^^
고속주행하면 다릅니다.
고속주행시는 엔진소음보다는 노면타고 올라오는 소음이 더 중요해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전 시내주행이 많으므로 다음차는 가솔린으로 가렵니다.
저도 워낙 소음진동에 민감한 편이라 첨부터 가솔린으로 가려했는데..
일단 정차시 d모드에서 1.6은 모르겄고 2.0 가솔린보다는 진동 소음 크게 옵니다
고속 주행으로 가면 노면소음덕에 더 조용하게 느껴지겠지만 시내주행만 할 시에는
분명 가솔린보다 시끄럽습니다~
달달달 경운기소리는 팔로우캠..
고속으로 자주쏘면, 팔로우캠마모로 경운기 소리 시작됩니다.
외제차라도.. 예)골프TDI도 마찬가지입니다. 네이버에 골프 6만키로 확 닳아버린 팔로우캠사진 검색되더군요.
위 사항 점검하시면 아마도 거의 새차소음처럼 유지될겁니다.
키로수 많아져서 소음이 커진다는 말은 맞지만, 아무도 방법제시를 안하시는군요. 후다닥~
연비좋은거에 만족하시고 소음이나 진동은 포기 하시고 맘편히 타고 다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