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뽑으신 신차의 핸들이 좀 무겁고 회전력이 떨어진다는 느낌이 있으시다고 센타에 다녀오셨는데
딱히 증세는 없구 좀 더 길을 들여봐야 될거 같으시다는군요 0-0ㅋ 아마 차가 바끼셔서 느낌이 달라 그럴지도 모르니까요.
근데 들어보니 이번 7은 이전모델과는 달리 유압식이라네요-.-
다시 유압으로 돌아온 이유라도 있을려남..
요즘 현다이의 MDPS문제처럼 전자식은 결함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감....
아뭏튼 에러가 생길수 있는 전자식보단 좀 둔하더라도 신뢰성 높은 유압식이 나은거 같다능...
다른 비엠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e60 5er 의 경우는 펌프는 전동식이지만
파워스티어링 자체는 유압식 이었습니다.
센타 A/S 실장이 애기한거니 거진 맞을듯.
5하곤 구성하는게 다른거 같습니다. 5는 이번에 전자식이죠?
1년 뒤에 사는게 정답일듯...
f10 5er은 완전 전자식이라 핸들이 왼쪽인가 오른쪽 한쪽으로 쏠려서 간다네요 ㄷㄷ
하지만 그 유압을 발생시키는게 엔진 동력이 아닌 모터일 뿐이죠..
유압식과 전기식 혼용한건 예전부터 다 있었습니다.
bmw도 비슷한 구조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