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2 애플파잇 11/29 10:00 답글 신고
    아직신차라 미션길들이기가 덜될듯싶습니다. 살짝 울컥거릴때가 있긴한데 좀더 타보세요..시트포지션을 앞뒤 최대한 내려탑니다. 시트는 왼발을 쭉뻗을때 살짝닿을정도로 뒤로밀어탑니다..핸들링은 좀 아쉽죠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0:06 답글 신고
    비엠의 핸들링을 생각하고 평소에 잘 돌아가던 좌회전구역에서 벤츠로 같은 스타일로 돌다가 어어어어~~~ 했던 적이 있어서요..왕복 6차선에서 왕복6차선으로 진입하는 회전구역이라 신호상황과 앞뒤 차량의 상황을 보면서 비엠으로는 60정도로 쉽게 가던 회전구역인데...벤츠로는 이게 아닌데 하는 기분이 들었었습니다...
  • 레벨 대위 3 SAINTMISA 11/29 10:03 답글 신고
    코너링은.. 수준급 드라이버가하면 비엠>아우디>벤츠.. 일반인이 돌리면 아우디>비엠>벤츠 일거 같구요. 비엠이 좋은 점이 런플렛 타이어가 들어가서 싸이드를 잘 잡아주죠. 표현은 저렇지만.. 거기서 거기구요.. 단 일반인이 코너 돌리면 아우디가 확연히 코너에서 빠릅니다. 일반 운전자 기준입니다. 비엠이 좋다고 생각되는게 느낌도 강하다고 생각되는데요.. 벤츠나 비엠이나 동일 속도로 잡아 돌려도 비엠이 느낌이 더 좋습니다.... 다만 운전시의 편안함은.. 벤츠가 짱이라는거.... 그리고.. 꼭 벤츠는 차가..야.. 뭘 코너에서 잡아돌려~ 그냥 편안하게 빠져나가자~~ 이렇게 말해주는 느낌? ㅎㅎ (양반은 안뛴다 이런 종류) 전.. 아우디 주로타고 벤츠 가끔 타며 비엠 아주아주 가끔 탑니다. 하지만 다음은 폴쉐라는거 ㅋ(맘만 ㅠ_ㅠ) 참!! 차는 적응하면 매한가지라는거.......ㅡㅡ;;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0:12 답글 신고
    아..그렇군요..제가 비엠탈때 불편함을 고수하고 런플릿을 고집했던것에 대한 부작용일수도 있겠군요...아우디는 몰아본적이 없어서..패스..벰은 머랄까..눈금자에서 눈금을 돌리면 그 눈금대로 정확하게 돌아주는 그 느낌..벤츠는 조금 부드럽지만 허당스러운 기분...암튼
    느낀대로 표현하지면 그렇습니다.. 그리고 벰의 핸들링 후 핸들이 뉴트롤로 돌아오는 속도에 워낙 익숙해 져있다가...세월아 내월아하면서 천천히 돌아오는 벤츠의 핸들의 뉴트럴구역으로 복귀하는 속도에는...아직 적응이 안되네요..머랄까 스타일이 좀 구겨진다고 해야할까요..스르륵 돌아오는 핸들의 묘미를 벤츠에서는 찾을수가 없네요...비엠에 비해 핸들링에 더 정성을 쏟아야 하는 벤츠...
  • 레벨 중사 2 똥차탄다 11/29 10:35 답글 신고
    런플랫이라 사이드를 잘잡아 준다는 얘기는 또 오늘 첨들어 보는군요.
    런플랫은 사이드가 너무 딱딱하고 타어이 무게가 무거워서 승차감 및 접지력이
    떨어지는게 일반적입니다. 뭐 bmw는 최첨단 신기술 적용의 런플랫을쓰나보죠 ;;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0:46 답글 신고
    똥차탄다님 말씀에도 일리는 있지만..저속회전구간 특히 60이하의 회전구간에서는
    무거운 타이어의 접지력이 인정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저분도 그런 맥락에서 설명 주신것으로 이해하구 있습니다만...승차감은 물론 완전 구려지지만...그래도 원래 그런가보다하고 타면 적응 되더군요..문제는 환경이 아닐까 생각됩니다...저는 주변에 식구며 지인들이 전부 런플릿차량이라서...아닌 차량을 몰아보거나 탈 기회가 없어서 런플릿의 승차감이 구리다는것을 점점 잊게 되더군요...
  • 레벨 대위 2호봉 니골수쪽쪽 11/29 10:48 답글 신고
    국내나 해외 비엠 자동차 평을봐도 런플렛 타이어때문에..차가 여러가지면에서 많이 깍인다는 평이 나와있습니다..런플렛타이어 안전성 빼고는 정말 좋은거없음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0:57 답글 신고
    아..그렇군요. 전 그 안전성때문에..다른건 다 감수했었는데.. 사실 지금 벤츠와 이전 비엠의 런플릿차량과는 승차감차이가 분명 존재는 하더군요..특히 뒷자석에 타는 아이와 와이프가 적극적으로 극찬을 하네요..타 차량으로 멀미하던분이 멀미를 다 안하시더라는...
  • 레벨 중사 1 무차원 11/29 10:07 답글 신고
    적응.......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0:14 답글 신고
    적응....그게 정답이겠죠? 1500인데..언제 적응되려나..1만 찍으면 막내동생의 뱜5실즈하고 한 달정도 바꿔 타보려구요..그때 다시 뱜의 섬세한 핸들링과 비교해보아야겠네요..
    그때는 반대로 비엠에 적응 못하면 어떻하나....
  • 레벨 소장 국방타마마 11/29 10:16 답글 신고
    차 크기에서 오는 이질감도 좀 있습니다. 3시리즈나 이클이나 코너돌땐 특유의 특징빼곤 똑같겠지만 역시 이클정도 되는 차는 우회전하거나 좌회전할때 속도를 조금만 더 내면 뒷바퀴가 끌려오는게 약간 버겁게 느껴집니다. 차도 크니 당연히 휠베이스도 넓고요.. 3시리즈 타고 다닐땐 당연하다고 생각한 날다람쥐 같은 느낌은 감소 되죠



    하지만 고속 안정감은 이클이 훨씬더 좋을껄요.. 넓은 실내공간이 주는 안락감도
    좋을꺼고요.. ㅎㅎㅎ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0:24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마마님~ 센터임과장님과 정도 많이 들었었는데 특히 센터갈때마다 마마님 차가 혹시 놀러오지 않으셨나 둘러보았었다는. ㅎㅎ 이젠 갈일이 없어져서..좀 아쉽네요. 말씀대로 크기에서 오는 이질감이 있겠네요. 근데 후륜인데도 뒷바퀴가 끌려오는 느낌이 드나요? 전 핸들이 무겁고 머랄까 차체전체가 둔중했다고 해야할까요? 고속안정감은 아직 길들이기 중이라..고속으로 달릴수가 없다는..120이상은...2000전 후찍은 후 밀어볼 생각입니다.
  • 레벨 대령 1 Mferrari 11/29 10:22 답글 신고
    각 차마다 셋팅도 다르게 되어있고 차도 업그레이드 된 상태이시구 하니까
    좀 더 타보시면서 차에 적응하시면 괜찬아 지실거 같애요 ㅋ
  • 레벨 소장 국방타마마 11/29 10:24 답글 신고
    ㅎㅎ 저도 이분 말씀에 공감합니다.. 차에 적응되고 한참 타시다가 다시 이전차를 타시면 맘에 드실리가 없죠!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0:25 답글 신고
    아..그럼 역시 제가 아직 벤츠의 하드웨어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는 거로군요..이 콧대높은 넘에게 얼른 적응해야겠군요...감사합니다. ㅎ
  • 레벨 이등병 시설팀 11/29 10:29 답글 신고
    적응하심 ~~~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0:59 답글 신고
    네 적응해보겠습니다!
  • 레벨 대위 2호봉 니골수쪽쪽 11/29 10:47 답글 신고
    런플렛 타이어 진짜 쉣입니다.
    저희 x5 순정 런플렛에서 일반 프리미엄 타이어로 바꿨는데..
    조용하고.승차감도 부드럽고.고속안정감.코너링 오히려 더 좋아요..
    런플렛이 좋은점은 안전하단거 하나..

    그리고 비엠 코너링은 진짜 인정...전에 인피니티m35 벤츠c클래스
    몇개월씩 탔었는데..승용차인데도..x5와 비슷한 코너링 성능입니다.
    그렇다면 5시리즈 7시리즈는 훨씬 우월할듯..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1:07 답글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다른분들도 뱜의 코너링은 인정해주는 것으로 말씀해주셔서 그렇게 받아들이고 있었는데..혹시나 제가 벤츠의 하드웨어에 적응하지 못해서 일어난 오류가 아닌가 싶어서 질문을 던저 본것이랍니다.

    우선 더 몰아본 후 다시 질문을 해야겠군요.~ 제가 5시리즈는 f10은 사고로 인한 렌트로 약 보름간 몰아본적이 있구요 e60은 막내동생껄 한달정도 몰아본 적이 있었는데요. 코너링에서는 e90과 별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차라리 328컨버의 코너링이 약간 위태했었던 경험이 한번 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컨버는 좀 다른가보다 했었다는..그 당시엔.
  • 레벨 중위 1 아아아아3 11/29 11:11 답글 신고
    만약 달리기 좋아하시는분이면 비엠으로 다시오실거에요 ㅋ비엠의 달리기감성 좋아하시는분이라면 벤츠못탐 예로 530과 e350?이 스타트부터 고속까지 똑같이나가는데
    비엠이 훨씬빠르게 느껴짐 타마마말씀처럼 바운드가 짧은3시리즈타다가 중형으로가셨으니 한동안은 적응안되도 몸은 훨씬편합니다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5:57 답글 신고
    주차브레이크를 풀때 시동을 걸고 푸는 것과 시동을 걸기전에 푸는 것에 어떤 차이가 있을까도 의문입니다. 시동을 건 후에 주차브레이크를 푸는 과정에서 가끔 울컥하고 차에 충격이 올때가 있거든요.
  • 레벨 하사 2 돌이00 11/29 11:24 답글 신고
    비머타다가 신형e300 시승해봤는데 도저히 못타겠습니다.
    적응을떠나서 코너링부터..치고나가는것까지 제취향은 아니더군요.
    비머의 코너링이 이렇게 좋다라는걸 알게해주더군요.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5:59 답글 신고
    코너링에선 역시 비머쪽이 일반적으로 좋은 평을 듣는군요. 특별한 케이스를 제외하곤~
  • 레벨 병장 라이트닝멕퀸 11/29 11:24 답글 신고
    비엠 x5에서 cls350 이번에 왔습니다..차량성격도 틀리고 뭐 중량 cc도 틀리겠지만서도 비엠이 젊은 사람들에겐 확실히 좋은차라는건 분명하네요..안정된 코너링 좌우 운동성은 역시 비엠입니다..벤츠의 특성은 상하운동은 너무 부드럽지만 좌우운동성은 확실히 잡아주는 제느낌으론 특이한 셋팅이라고 할까요..에어메틱역시 벤츠의 최고 무기입니다..뉴e클은 인디오더해야 에어메틱이 들어가서 참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만..조금만 적응 되시면 3시리즈보다 좋은 뭔가가 있습니다.홀딩기능 잘쓰고있습니다 편한옵션이라고 해야하나.벤츠의 옵션은 잡다한게 많아요 코너링 램프 꼭 안개등나간것처럼 보인다는 ㅋㅋ.저는 09년식 가져왔는데 2주정도 지나니 탈만합니다..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6:00 답글 신고
    넵. 말씀 감사합니다. 홀딩기능이 편하기는 한데요 비엠탈때는 정차후 출발시 항상 치고나다는 스타일이었는데..이넘에 홀딩기능을 쓰면 그 치고나가는스타일이 구겨지곤 합니다...한두박자는 쉬고 나간다는...ㅎㅎ;; 차에 저를 얼른 적응시켜야한다는....ㅠ.ㅠ
  • 레벨 병장 라이트닝멕퀸 11/29 17:32 답글 신고
    출발시 치고나가는 스타일 조금있음 나오실거에요 ㅋㅋㅋ 저도 가져온지 얼마안되서 suv타다가 cls 360도시야 정말 안습니다..그래서 첨엔 버벅거리면서 다녔는데 적응하고부턴 막 조집니다..벤츠도 amg아닌차량도 충분히 조지면서 탈수있다는 생각이드네요..
  • 레벨 소위 1 김본좌 11/29 12:05 답글 신고
    젊은 사람들은 대부분 벤츠에서 비엠으로 많이 넘어오죠...(amg제외)

    반면에 나이 먹은 사람들은 비엠에서 벤츠로 많이 갑니다...

    저도 벤츠보다는 비엠이 운전스타일도 맞고 그렇네요...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6:01 답글 신고
    벤츠가 편하다고 하자니..나이먹은티내는거 같고..비엠이 스타일에 맞는다고 하자니..휴..
  • 레벨 중사 1 gt40 11/29 12:31 답글 신고
    사이즈가 커지는부분에서의 이질감으로인한 불안감은있으실듯합니다.

    그러나 벤츠 E클신형이 상당히 코너가 예전보다는 좋아졌다는것이죠....

    반면비엠은좀더편안해지구있는경향은있습니다.. 와인딩엔 비엠이좋지만 고속에서의안정감은 당연 벤츠이죠.. 그리구sbc 부분은 고장나기전에 경고등이뜨니걱정안하셔도됩니다...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6:02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그럼 홀드기능의 안정성을 믿어야겠네요..제가 23년 무사고라서..남이 저를 박긴했었어도 제가 남을 박아본적이 없었답니다..
  • 레벨 상사 2 purple70 11/29 12:51 답글 신고
    옛날에는 벤츠와 비엠의 성격차가 뚜렷했는데...이제는 다들 추구하는 바가 같아지면서 다 거기서 거기로 변해가고 있지요...이번 신형 e63은 m5나 cts-v보다도 더 좋단 글을 모터드렌드에서 봤습니다만...이전 벤츠라도 둔한 듯하면서도 끈덕지게 돌아나가는게 느낌만 그럴 뿐 실제 코너링이 나쁘다 얘기하기 어렵지요...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6:04 답글 신고
    e63이라면..환경이 완전 달라지겠죠...드림카는 아니지만...몰아보고 싶은 차입니다..코너링이 나쁘다기 보다는 비머에 익은 코너링스타일이 아직 벤츠스타일에 적응을 못한듯 합니다..
  • 레벨 상사 1 나다쒸뱅아 11/29 13:34 답글 신고
    댓글다시는분들중에 비엠,벤츠 소유자 몇분일까 그게 더 궁금합니다 ^^ㅋㅋㅋ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5:56 답글 신고
    현재 소유자는 아니시더라도 남겨주시는 덧글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레벨 중사 1 리밑 11/29 13:48 답글 신고
    좋은 차로 업그레이드 하셨네요 축하드립니다.^^
    모든 럭셔리 메이커의 소형중형대형 통틀어 대중적인 자동차 중엔 3시리즈보다 코너링감성이 좋은 차는 없다고 봐도 됩니다.
    그점이 동급에 비해 실용성과 실내공간에 다소 열세를 가지면서도 언제나 럭셔리 엔트리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는 3시리즈의 강점이지요.

    요놈을 우와함과 안락함을 우선으로 하는 E클래스와 비교하면 당연히 힘듭니다^^;

    예전에 벤츠 E320을 2달정도 소유한 적이 있습니다. 코너링이 안좋다고들 하는데 결코 나쁘지 않던데요.


    비록 날렵하지는 못하지만 코너에서 묵직하게 쫙 깔리는 맛은 동급 최고라 생각되는데요. 요건 다른 3시리즈와는 다른 종류의 매력이지요^^;

    부드러우면서도 노면을 꽉 잡는 고속승차감도 훌륭해요.




    실내활용성에 있어서 당연히 급이 다르니 E클리 넓구요... 저는 크루즈 컨트롤이 방향지시등 밑에 달려있는것이 걸리적 거렸지 다른 부분은 불편함 못 느꼈습니다.

    적응하세요 ㅋ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5:35 답글 신고
    저도 벤츠구매전 시승을 몇회 하면서 방향지시등대신 크루즈를 몇 번씩 건드리는 실수를...조언 감사합니다. 역시 적응이군요..~ 3시리즈에 대한 매력이 아직도...코너를 잡고 도는 그맛....
  • 레벨 중사 1 하루를달리며 11/29 14:03 답글 신고
    실질적인 로드홀딩에있어선 벤츠의 세팅이 조금더 유드리있지않나생각되네요ㅎ
    어디까지나 체감상으로 드라이버에게 탄탄하게 전해지는 노면의 느낌과 횡G일뿐...
    ㅎㅎㅎ 정말 한계에 서 보셨습니까?? 저희 어머니차인 XG도 저는 한계에 서보지 못했다고 생각되네요... 관념적인것에 기인한 착각이죠ㅎ 그것을 잘 이용하는 브렌드는... 대표적으로 BMW이구요. 한마디로 몸이 느끼는 감각에서 비롯된거 같습니다.
    분명 벤츠는 비집고 들어갔는데 BMW는 비집고 들어갈 엄두를 못내요...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5:55 답글 신고
    한계에 서볼 생각은...해본적도 하고 싶지도 않은 소심남입니다...핸들링 조향축에서 바퀴로이어지는 마법같은과정.. 그리고 서스와 시트가 일체가 되는 듯한 기분좋은 코너링탈출...운전하시는 분이시라면 누구나 꿈꾸는...^^ 비엠에서는 어느 정도 저 꿈을 이룰수 있었다는..
  • 레벨 대령 1 gilsunza 11/29 16:09 답글 신고
    예전에 수입 4개 브랜드(독일 3사, 인피니티 M)를 다 타보고
    시배목에 시승기도 남겼더랍니다. 제 취향에는 벤츠가 제일 맞더군요.
    아무래도 나이 먹을수록 비머에서 삼각별로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E클... 좋은 차 오래오래 타시길... ^^
  • 레벨 하사 2 saabmania 11/29 16:29 답글 신고
    저도 독일3사중에 벤츠와 비머 그리고 인피m을 시승해보고 결정했습니다.
    인피m은 특히 몇가지 특별한 옵션때문에 많은 고민을 했었지만 그 옵션을 빼고는 저와는 맞지 않는 듯해서 제외했습니다. 결국 벤츠와 비머중에 골랐는데요..고른이유를 100%로 봤을 때 가끔 동생과 차를 바꿔 탈 생각으로 벤츠를 고른 이유도 약 30%
    작용했었다는 ㅋ 조언 감사합니다!
  • 레벨 간호사 풋더건다운 11/29 17:22 답글 신고
    제차가 528se 구요 여동생차가 e300,,입니다 뭐~번갈아 가며 타죠

    비엠도 비엠 나름이겠지만 액티브스티어링 안달린 비엠은 특별히 핸드링 좋지않습니

    다 비엠 핸드링 좋다좋다해서 진짜 그런줄 알았더니 e300이랑 별차이 없더군요

    전에 탔던 g35s가 더 코너링 좋았고 운전재미도 좋더군요
  • 레벨 하사 2 애플파잇 11/30 00:34 답글 신고
    액티브 안달린 3시리즈도 작살입니다.. 코너에서 대박이죠..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