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백은 제원 상의 것보다 실제측정이 더 빠르더군요.
jcw 컨버터블의 제원표에 나온 제로백이 7.3초인데 오토조인스 김기태님의 시승동영상을 보면 실제 측정했을때 6.9초로 나왔습니다.
컨버가 아닌 jcw의 제로백도 제원표에는 7.0초로 되어 있지만 실제는 6.7초쯤 됩니다.
FF이면서 전륜 오버행까지 극단적으로 짧으며 무게 중심도 앞쪽으로 많이 치우쳐져 있어서 과연 이것이 밸런스가 제대로 나오려나.. 하고 생각도 들었는데 막상 타보니
언더 스티어링도 매우 적어 뉴트럴 스티어링에 가까운 감각이였고 브래이크시 노즈 다이브도 거의 없고 최대토크도 알피엠 1750 부터 5000까지 거의 플랫하게 나오기 때문에 일반적인 도로 상황에서 순간적인 민첩함에는 상당한 잇점이 있습니다.
차체가 가볍고 하체가 탄탄한 것도 큰 몫을
요란하게 꾸며진 양카도 아닌데 남시선 신경쓸 필요 있을까요^^ 주변 눈치 무서워서 피할거면 아예 처다보지도 말아야죠 ㅎㅎ 미니에서 꼭 20대의 귀여운 여성이나 젊고 잘생긴 남자가 내려야 한다는건 편견이에요. 미니 달리는 맛이 있는 차입니다. 그냥 미니도 잘달리는데 JCW면 오죽하겠나요. 40대라고 하셨는데 가정을 꾸리고 계시겠죠? 그럼 당연히 세컨카 이실테고....결혼전이나 결혼후 아직 아이가 없는 신혼생활 일 경우까지 충분히 탈만한 차에요 ㅎㅎ 나중에 아이 생기고하면 페밀리카가 따로 없다고 한다면 미니는 바이바이죠 ㅠㅠ
s도 빠르다고하는데..저도 남의식되서 만약살거면 그냥 검댕이사서 올블랙이나 해주고 타는게 제일무난할듯하네요 ㅎ아님 gti나 120d도 염두해두고있는데
저는 그래도 120이후륜이라 제일땡기더라구요 차체가 작아서 후륜은 큰의미가없다는데 주행질감은 엄밀히 틀리므로..살때되서 시승해보면 알겠죠 ㅋㅋ
jcw 컨버터블의 제원표에 나온 제로백이 7.3초인데 오토조인스 김기태님의 시승동영상을 보면 실제 측정했을때 6.9초로 나왔습니다.
컨버가 아닌 jcw의 제로백도 제원표에는 7.0초로 되어 있지만 실제는 6.7초쯤 됩니다.
FF이면서 전륜 오버행까지 극단적으로 짧으며 무게 중심도 앞쪽으로 많이 치우쳐져 있어서 과연 이것이 밸런스가 제대로 나오려나.. 하고 생각도 들었는데 막상 타보니
언더 스티어링도 매우 적어 뉴트럴 스티어링에 가까운 감각이였고 브래이크시 노즈 다이브도 거의 없고 최대토크도 알피엠 1750 부터 5000까지 거의 플랫하게 나오기 때문에 일반적인 도로 상황에서 순간적인 민첩함에는 상당한 잇점이 있습니다.
차체가 가볍고 하체가 탄탄한 것도 큰 몫을
국내에서 판매하는 쿠퍼s jcw는 쿠퍼s에 약간의 jcw 튜닝을 더한 192마력의 오토 기종입니다.
저 역시 40대 중반입니다만 차 타면서 그런 생각은 해본적이 없어서 뭐라 말씀을 못드리겠습니다 ㅜㅡ
로터는 작은데도 브래이크가 매우 잘 들어서 가까이 붙어서 똥침 놓는데도 별로 불안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가장 나쁜 점은 노면을 너무 타는 것이였습니다.
휠배이스가 짧고 차체가 가벼운게 가장 큰 이유이겠지만 215 40 18로 인치업한 차량인데 노면 상태가 굴곡이 있는 경우 핸들링이 매우 불안해집니다.
제가 보다 넓은 광폭 타이어를 낀 다른 차량을
(인피g쿱 타이어폭 245. 포르쉐 c2s 타이어폭 295) 탔을 때 보다 더 불안했습니다;;;
국내에선 솔직히 30 중반 넘어서 미니 타면 좀 안어울리는게 현실이죠....
아무튼 나이에 신경쓰지 마시고 능력되고 본인이 원하면 가야죠~
시트 약간 딱딱하나 며칠타면 적응대구요 핸들링 굿! 브레크 베리굿!!
혼자나 둘이타는거구요 뒷자석은 ㄴㄴㄴㄴㄴㄴㄴㄴㄴ 트렁크 효율성없구요
같은 가격대 차량보다 옵션 완전~~~~ 없구요ㅠ.ㅠ 옵션을 엔진하고 브레이크에
투자를 했나봐요ㅠ.ㅠ 저는 걍 미니인데 jcw라면 성능 걱정은 없을듯...
고속에서 배기량때문에 좀 늘어지는 맛이 있지만 시내주행에서는 3.0
기동성 충분히 나옵니다 아주 충~~분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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