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입춘대길 11.03.04 14:51 답글 신고
    맞습니다.
  • 레벨 원사 3 아키나86 11.03.04 14:54 답글 신고
    대파사진보고 약한걸 약하다고 못하면 우물에 대구리 처박고 소리질러야 하남.
  • 레벨 소위 2 경춘국도타꾸미 11.03.04 14:55 답글 신고
    둘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ㅋㅋ
  • 레벨 중령 1 니비엠좋냐 11.03.04 14:55 답글 신고
    근데요. 뭘 인정하죠?
    버스가 중형차뒤를 강타하고 버스범퍼가 중형차위로 올라탔는데
    반발력때문에 끼였던 부분이 자동으로 빠졌거나
    끼인상태에서 뒷좌석 사람구하려고 버스가 후진해서 뺏거나
    암튼 버스범퍼가 트렁크위로 올라탄건 명확해 보이는데..
    제가볼땐 대형버스대 중형차사고일뿐 소나타는 상관도 없는 상황인데...

    소나타니깐 까고있는 현실을 인정하는게 빠를듯. 단지 소나타니깐.
  • 레벨 하사 1 배부루뚜 11.03.04 20:56 답글 신고
    잘 타고 다니세요.
  • 레벨 중령 1 니비엠좋냐 11.03.04 15:00 답글 신고
    글 제목을 보세요.
    "소나타의 탁월한 안정성"이라고 까고 있쟎아요.
    저게 쏘나타라서 벌어진 상황인가요? ㅎㅎ 나참 어이없어서^^
  • 레벨 소위 3 드렁큰타이어 11.03.04 15:07 답글 신고
    그 평균값이라는걸 왜 고작 한두건의 사진으로 나타내냐는 겁니다...-_-;;

    라프랑 소나타 사고가 1년에 두어건 뿐입니까?...-_-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1.03.04 15:08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82711&cpage=1

    이거나 보시고 글 쓰세요..
    버스와 트럭이 뭐가 다른지..
  • 레벨 하사 1 배부루뚜 11.03.04 20:58 답글 신고
    버스 범퍼와 바퀴 거리가 더 길었다면 운전석까지도 갔을것 같아서 하는 소리들 일겁니다... 암만 생각해도 소나타가 벽이 아닌이상.. 차가 저정도 되기 전에 앞으로 밀려갔어야하는데.. 그거참.. 사고 사진상으로보며ㅕㄴ.. 소나타 안전성보다는.. 브레이크 성능 참 좋다입니다.
  • 레벨 일병 락스타 11.03.04 15:17 답글 신고
    다수의 현기까 및 대우빠들이 자기들 유리한 사진만 퍼오니까 그렇죠. 현대빠들은 사진올리면서 대우까고 이런행동을 많이 안하죠.. 똑같은 상황에서 라프디와 쏘나타 놓고 시험하면 답나오는 상황입니다. 자료의 편집으로 한 대상을 매도하는 것은 매우 쉬운일입니다.
  • 레벨 일병 락스타 11.03.04 15:20 답글 신고
    그리고 공식적인 NCAP, KNCAP 의 충격시험 데이터를 내밀어도, 대우빠들은 현대기아에서 돈주고 자료 조작했다는 둥, 현대기아자료는 믿을께 못하다는 둥. 더이상 말이 안통하는데 뭘 따지고 할 것도 없습니다.
  • 레벨 원사 1 뉴프디V 11.03.04 15:25 답글 신고
    역시 자료를 내놔도 못밑는다면 라프와 소나타를 박치기 해봐야 답나올듯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1.03.04 15:26 답글 신고
    아니.. 버스 사진을 보면 앞범퍼가 부서질 정도로 충격량이 큰 상황인데.. 버스가 승용차를 올라타요?
    중량도 훨씬 무겁고 게다가 버스가 저정도 파손이라면 들이받을 때의 충격량이 상당했다는 걸 미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받힌 차량이 튕겨나가지 어떻게 버스가 승용차를 올라탑니까?
    상식적으로 가벼운 물체가 무거운 물체를 들이받았을 때 그 충격량이 그 물체를 밀어내지 못하면 몰라타거나 거꾸로 튕겨나가는 게 상식인데 휠씬 무거운 버스가 훨씬 가벼운 승용차를 올라타요?
  • 레벨 소위 3 드렁큰타이어 11.03.04 15:26 답글 신고
    전 현빠도 대까도 아닌...따지자면 삼까 쌍까인 사람입니다.

    헌데 대빠인지 아님 그냥 짧은 소견이나 경험으로 단정지어 말하는 사람들...

    아 정말 대책없네요.

    아...정말 답답하네요...-_-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1.03.04 15:34 답글 신고
    사고위치보면 버스는 앞범퍼고 승용차는 뒷트렁크 부분인데 버스가 승용차를 올라탈 수 있습니까?
    사고차량은 적어도 10m이상은 튕겨나갔을겁니다.
    버스 차고가 승용차 트렁크보다 높은 것도 아닌데..
    그리고 만에 하나 버스가 승용차를 올라탈 수 있는 상황이었다쳐도 버스가 저정도 부서지면서 올라탔으면 아예 승용차 위에 올라탔거나 아님 뭉개버리고 지나갔을 겁니다.
  • 레벨 일병 락스타 11.03.04 15:37 답글 신고
    순간 충격이라는게 쭉 미는 것과는 다른 결과를 내죠. 예로 물건을 쭉 온힘을 줘서 잡아당기는 것과 갑자기 확 잡아당기는 것과는 결과는 다르죠. 사고당시 속도를 봐야합니다. 그리고 쏘나타 사진보시면 알겠지만, 모노코크차체의 하단부를 제외한 부분을 치고들어갔습니다. 저게 안찌그러지면 사람 목(경추) 골절일어납니다
  • 레벨 일병 락스타 11.03.04 15:35 답글 신고
    근데 어짜피 인터넷에서 활동하는 극렬 현기까 분들은 자동차 실 구매층이 아니기때문에 아무리 난리쳐도 판매량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자동차 매니아가 아닌이상 실 구매층들은 보배드림에 게시판이 있는지도 모르죠
  • 레벨 상사 3 영막tm 11.03.04 15:38 답글 신고
    저도 라프타지만... 소나타자리에 라프가 있더라도 눈에 확연히 보일정도로 다를까 의문입니다.. 솔직히 고속버스가 그리 부셔질정도로 때렸다면 .. ㅎㄷㄷ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1.03.04 15:44 답글 신고
    순간충격이든 뭐든 무거운 물체가 가벼운 물체를 밀고 나간다는 건 상식입니다.

    다만 미는 힘보다 마찰력이 크면 마찰력을 이기지 못하고 힘이 분산되어 위로 올라탄다는지 또는 밑으로 꽃힐 수 있습니다.

    저 상황에서 소나타는 아무리 용을 써도 버스의 충격량을 이길만큼 마찰력을 가질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번 상황은 휠씬 무거운 물체가 속력이라는 힘까지 더해서 가벼운 물체를 들이 받은 상황이죠

    속력이 컸다면 그 충격량으로 물체를 튕겨냈을것이고 속력이 약했다면 계속 밀고 나갔을겁니다.
  • 레벨 일병 락스타 11.03.04 16:39 답글 신고
    제가 말씀드린 것은 그런뜻이 아니라, 사고버스의 무게와 속도이면 쏘나타가 튕겨나가기전까지 차체가 찌그러져 먹고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게 찌그러지지않고 차가 튕겨져 나가버리면 경추 골절로 즉사입니다. 차라는게 무조건 몸 하나도 안다치게 설계할 순 없습니다. 최악의 조건에서 운전자가 사망하지 않게 만드는겁니다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1.03.04 16:47 답글 신고
    그건 버스 자체 제동력이 없을때 이야기입니다.

    버스가 브레이킹중에 충돌하면 충격량이 전달되면서 앞차는 튕기고 버스는 금방 멈추지만 브레이킹을 제대로 못했거나 못보고 안했다면 쭉 밀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이런류의 충돌은 노면상황이나 차량의 속도 브레이킹여부, 충돌부위등에 다라 워낙 다양한 형태의 결과로 나타나기에 다른 사고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 레벨 중사 2 부릉부릉뿌욱 11.03.04 15:54 답글 신고
    여기서 자기 많이 안다고 떠들어 봐야 아무 의미 없는 키워 입니다~~
    제가 답을 내어 드리조~~ 둘중에 모가 사고시 안전한지는 하늘에 운에 딸린 것입니다!!

    그리고 YF 현대차들이 많이 까이는 이유는 더많은 사람이 타고 당기니 사고도 당연 더 많은 건수가 잇을 것이며 자료도 헐 더 많을것이조 이것이 차이점
  • 레벨 중위 1 마지막승부 11.03.04 16:52 답글 신고
    라임나무..

    심지어 suv도 충돌시나 추돌시 승용차올라타는 경우도 있단다..

    너의 논리대로라면 이세상에 후방 추돌해서 뒤에 손상 있으면 안되겠네??

    다 튕겨나가야 되니..

    충격 흡수고 자시고 그 한계를 초월하는 힘이 순식간에 작용하면 그냥 밀리게 되..튕겨내고 자시고도 없지..
  • 레벨 하사 2 슈퍼빵빵이 11.03.04 17:48 답글 신고
    기차 걸널목에 차가 멈추어 있다고 튕겨나가던가요?

    그냥 쭈~~욱 밀고나가던데?

    사고시 튕겨나가는건 사람이나 자전거처럼 가볍지 않은이상

    안 튕겨나가는거 아님?
  • 레벨 하사 2 슈퍼빵빵이 11.03.04 17:49 답글 신고
    아님 중립빼고서 브레끼 안밟고 있다면 모를까?
  • 레벨 대위 3 옵져버 11.03.04 17:58 답글 신고
    얼마나 부셔져야 문제라고할지???? 사람이 죽어도 운빨이라고할지......정신차려라....
  • 레벨 하사 1 배부루뚜 11.03.04 21:01 답글 신고
    사진상으로 판단 보다는 물리학으로 사고를 판단하네요. 자신이 사고날때.. 죽을지 살지.. 물리학과 재료공학적으로 잘 살펴보세요.. 에어백이란게.. 일단 차는 원형을 유지해야 써먹는거죠. 찌그러지면. 에어백이고 뭐고 무슨 소용입니까.
  • 레벨 중령 3 jjKimc 11.03.05 01:38 답글 신고
    ㅇㅁㅂ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