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휴.. 속상해서 글 남겨 봅니다.
저는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입니다.
구체적으로 마트쪽에서 일하구 있습니다.
마트라는 곳이 서비스 업종에 포함되다 보니 고객들에게 항상 친절해야하는건 기본인지라..
슬퍼도 웃고..아파도 웃고..힘들어도 웃고..항상 웃으면서 고객들을 응대해야하죠..
간혹..정말...내가 이렇게 까지 해서 돈을 벌어야 하나 ...싶을 생각이 들 정도로... 힘들때도 있지만..
그래도..꾹 참고 일합니다..
제가 보배드림 보면서...김여사~~ 김여사~~ 운전에 관한 김여사 분들에 관한 글을 많이 읽었는데요..
운전만 꼭 그런게 아닙니다..
실 생활에서도 보면...정말이지...김여사와 비슷할 정도로 억지 아닌 억지...부리시는분들도 많이 계시더군요..
네..그래요..손님은 왕이죠...압니다....알아요..
근데...손님이 왕이면.. 왕답게 .. 기본 매너는 지켜주셔야되는거 아닌가요?
왕이면 왕답게.. 행동을 하셔야지...무조건 자기의견과 안맞거나 조금이라도 손해를 보게 되었다고 생각이 되었다 싶을때는
아주그냥..매장을 전쟁터로 바꿀 기세더군요...
고객센터라는곳은 괜히 있는곳이 아닙니다.
문제가 발생되었을시.. 고객의 요청에 의해 환불이나 교환을 하는곳이지요..
일단 애시당초 물건을 만드는 곳에서 잘만들고.. 판매하는분들께서 잘 보고 불량이 있는지 하자가 있는지 최종점검을 하고
판매를 해야하는것이 맞는 얘기죠...!! 당연합니다 그건!! 하지만..사람입니다... 판매자도 사람이니까 실수를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생기면 고객센터 직원들 뿐만 아니라 판매자까지 직접 사과를 드리기까지 하구요
네...판매하는 저희 책임이지요..
하지만...어디 물건 하나 잘못 팔았다가 ..사회적으로 매장을 시킬 기세로 뭐가 그렇게...화가 나셨는지...
환불해드려도 @#$#@$@#$ 교환을 해드려도 #$%#$%#$%$#% .....하...........
죽을 죄를 지은것도 아닌데 ..죽을 죄를 지은것 마냥..머리 쪼아리고 사과드리고.. 그것도 모자라...
매장에서 큰소리로 떠드시고...남편분이란분은 와서 멱살을 잡으시며...왜그렇게 힘자랑을 하시는지...
정말이지..참....답답하고 또 답답합니다..
행여나...그냥..말씀드리지만... 정말이지...가는말이 고와야 오는말이 곱습니다라는 말이 있듯이..
정말 친절하게 고객님들을 응대하고 매일 신선한 제품과 품질 좋은 상품을 고객님께 판매하고자하는
서비스 업종에 계시는 분들의 노고를 여러분께서 해아려 주시면 합니다..
나 자신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 주위분들도.. 저는..얘기합니다.
어디가서 물건살때 깎으려고 하지말고 상품에 문제 생기면 "이러이러 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 라고
대화로 해결하라고 말합니다..(물론 그런 상황이 안되면 소비자고발센터 등등...이용하겠지만요..)
피땀흘려 일하는 서비스 직종 종사자분들도..여러분의 가족이며 이웃입니다...
함부러 말하고 대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욕먹을려고 일하는것도 아닙니다.
그저 나와서 한푼이라도 벌어보겠다고 ..처자식 먹여 살리겠다고 일하는 ...그런...열심히 살아보겠다는 사람들입니다.
보배 회원님들에게만이라도 부탁드립니다.
부디 서비스 직종에 종사하시는분들이 ...환하게 웃으면서 일을 할수있도록 작은 배려만이라도 부탁드립니다.
알아요..압니다..저는 배운것도 없고 잘난것도 없어서.. 좋은옷 좋은차 좋은집...지뿔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도 남들처럼 좋은옷 좋은차..좋은집에서 한번 살아볼려고 열심히 노력하고 삽니다..
술한잔하고..답답해서..몇글자 적어봅니다... 두서없이 푸념글만 남겨서 죄송합니다.
심한말로 하면 매너엄구 뻔뻔하구 이기적이죠.. 아 전부가 다그렇다는건 아닙다
원래 서비스업종이 별이별 인간들을다 상종해야되잖아요 화푸시구 힘내시길...
저도 마트매장좀 가지구있어봣는데..
진자로 개같은년들 많아요 ㅡㅡㅋ
정말이지 인간 시레기같은뇬들 보면 살인의충동이 확~~~
남편에게 존나 개욕먹구와서 마트에서 화풀이 하는듯;;;
먹고살기 힘든사람들 끼리 꼭 질알들을 합니다. 계층외 에서는 그려려니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고 계층간에서는 꼭 보상심리와 같은 행태로 진상짓이 발현이 되는거죠.
어느순간 자기들도 당하게돼있어여.ㅋ
저도 나름 서비스업종에 있지만...
저희는 그나마 개인사업자라서 손님들이 클레임을 걸어도
마트처럼 큰소리는 치질 못합니다...
마트는 대기업이다보니 이미지 생각해서 무조건 이지만..
일반 개인 사업자는 그렇지가 않아서 조금은 났네요....
진상들 때문에 고생이 심하시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