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에서 2011년말에 일본양산예정인 FT-86에 기대하시는분 계시나요?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젠쿱같은 GT계열의 중량급 차량보단 가볍고 날렵한 경량차량을 선호하는데
FT-86 첨 발표하자마자 이거다!! 이생각밖에 안들더군요.
일단 대충 주워들은 스펙은 6단 수동 2.0 NA 170마력 200마력(이건 2.4라는 얘기도 있고 좀 모르겠음;;)
STI달고 나오는 터보 250마력 중량 1000KG제한 복서엔진(!!!)
솔까말 170마력짜리만 해도 말이 170마력이지 중량이 1톤이라 기어비에 따라 다르겠습니다만
17인치 경량휠로만 바꿔줘도 제로백 7초 초반은 충분히 뽑아줄꺼 같은데..근데 어디까지나
제로백은 부산물이고 가장 핵심은 코너링이 될듯;; 복서엔진의 낮은 무게중심에 경량후륜의 조합;
ㅎㄷㄷㄷ;; 특히 일본 스포츠카(경량은 더욱더)는 중저속코너에 상당히 강하기에 기대가 되네요.
고속으로 가면 독일차에 발립니다만;; 원래부터 성향이 고속도로보단 와인딩 및 국도라서..
젠쿱은 출시때부터 고민많이했습니다만 육중한 덩치+헤비급 무게 땜에 포기하고 세컨으로 RX-7
사서 5년정도 진짜 재미있게 몰고다녔습니다(겨울에 염화칼슘 잘못밟아서 고속도로에서 사망하셨습니다;;)
FT-86 이 만약 출시가 된다면 원래부터 저가형 컨셉차량이니 MAX 3500(켐리가격)으로 잡는다고 해도
충분히 노려볼수 있는 가격입니다만 제일 문제는 가격이 아니라 국내출시가 문제일듯;;
일단 국내출시만 한다면 3천 중반까지 가도 구입할 예정입니다만 국내에선 아무래도 경량,운동성 보다는
덩치 및 출력, 고속빨을 많이 따지시는거 같더군요. 좀 매니아틱한 차량이 될꺼같은 예감이 듭니다.
기대하시는분들 계신가요?
솔직히 별기대는 안한다능;;;
zk 인가.. 현대에서.. 3시리즈 c클 급으로 고급화해서.. 후륜엔트리급으로 하나 나온다는데.. 그거 기다려볼려고요 전.. ㅋㅋ 그 급 하고.. 이거 86하고 얼추 비슷할거 같음..
같은 컨셉인데...
현대가 만들면 벨로스트를 만들고,
도요다가 만들면 저런차가 나오는구나....
타겟 마켓이 비슷할 텐데 진짜 현대사람들 정신 더 차려야겠다 이런생각... ㅎㅎ
정도의 사이즈로 나왔으면 고민안하고 젠쿱으로 갈아탔을겁니다..
떳는데 요거보단 좀 순화된 디자인입니다.(근데 잘안보여요;;) ㅎㅎㅎ
가격만 적용시키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해서 일단 MAX가격을 여유잡아서
캠리가격으로 잡았습니다만 진짜로 4천 이상에 팔면 개바가지;; 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