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소존슨 11.11.29 17:03 답글 신고
    후뤠임..뼉따구요..
  • 레벨 소위 3 강남걸베이 11.11.29 17:06 답글 신고
    그렇군요ㅎㅎ
  • 레벨 준장 silversm 11.11.29 17:05 답글 신고
    조심조심 안전운전이 제일이요.......
  • 레벨 소위 3 강남걸베이 11.11.29 17:06 답글 신고
    암요~ 두말하면 잔소리지요ㅎㅎ
  • 레벨 준장 길곡레전드 11.11.29 17:05 답글 신고
    구형쏘렌토도 프레임 입니다. 저는 프레임 바디를 선호합니다.
  • 레벨 소위 3 강남걸베이 11.11.29 17:07 답글 신고
    맞습니다.. 구형은 프레임이죠^^ 제가 위에 언급한 내용은 신차기준입니당~~

    저도 프레임빠돌이지요 ㅎㅎ
  • 레벨 대령 1호봉 비트업 11.11.29 17:06 답글 신고
    쏘렌토가 R로 바뀌면서

    후륜 ㅡ> 전륜으로 바뀌고

    모노코크방식으로 바뀌었으니.. 쏘렌토를 기준으로 보면 답이 나올까요??


    전 모르겠음 ㅋ
  • 레벨 대령 1호봉 비트업 11.11.29 17:08 답글 신고
    코란도도 C 로 나오면서 전륜으로 바뀌고..

    마찮가지고요 모노코크방식으로 바뀌었으니..

    훔 모르겠음
  • 레벨 소위 3 강남걸베이 11.11.29 17:09 답글 신고
    구형 쏘렌토 LX를 잠시 몰다가 산타페를 몰았었습니다..
    두차량다 사고가 안나봐서; 함부러 예견하긴 힘드네요 ㅋㅋ

    지금은 무쏘타는데.. 어데 박아도 죽진 않겠구나 생각되네요..

    근데 씨게 박음 죽겠죵? ㅠㅠ
  • 레벨 상사 2 한국은행 11.11.29 17:11 답글 신고
    오프로드 성능은 프레임이 진리죠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1.11.29 17:15 답글 신고
    오프로드가 아니라 온로드용 SUV 라면 굳이 프레임은 필요없을듯..
  • 레벨 원사 3 코란도602EL 11.11.29 17:24 답글 신고
    안전 기준으로 따지자면

    프레임이 진리 아닐까요??

    얼마전에 버스와 가로수 사이에 낀 카이런 사고 사진봤는데

    일반 모노노크 바디였으면 그냥 압사당했을법한 사고였던데..ㅎㄷㄷ
  • 레벨 원사 3 코란도602EL 11.11.29 17:30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109941
  • 레벨 하사 2 ECS 11.11.29 19:00 답글 신고
    예전 무쏘타다 사고를 냈을때.. 사고순간 상대차 많이 다치겠다 생각했고..승용을 탄후론 사고 직전 내가 죽을수도 있겟다.. 생각이 들더군요.ㅎ 무조건 제생각이지만 프레임바디가 충격흡수가 덜댄다고 들었었는데..작은사고시는 모노코크와 비슷한듯.고속주행하다 사고난다면 모노코크바디는 충격흡수가 좋겠지만 압사 비슷하든데
  • 레벨 대위 3 SSRX7 11.12.07 09:46 답글 신고
    프레임바디 차량이 벽이나 같이프레임차량등의 단단한 것과 충돌시 모노코크에 비하여.. 충격흡수가 적고 운전자에게 그 데미지가 바로 전달된다는 말로~~

    안정성은 오히려 나쁠수 있다는 말들이 많지만~~
    제가 90~100km로 프레임차량으로 콘크리트벽 그대로 때려박은 사람으로
    벨트만 잘하고 있음.. 프렘임은 무조건 안전성에선 진리다 라는 결론이..

    사고 후 정말 아무 부상없이 그 흔한 촬과상이나 근육통도 없이 내려서 담배피고 사고수습했습니다
  • 레벨 대위 3 SSRX7 11.12.07 09:50 답글 신고
    비슷한 크기의 모노바디 쏘R과... 프레임 렉스턴이 정면충돌한다면~~
    어느차에 탑승하는게 안전하다 생각하십니까 ??

    찌그러져야 충격흡수한다는 분들도 막상 윗 상황이면 100명중 99명은 프레임차에
    탑승했길 기도할껍니다 !!

    모노코크도.. 레이져 용접이나 기타 신기술 발달로 인하여 상당히 견고한 차대강성을 가지게 된것은 사실이나... 현 국산차량에 그런기술이 들어간 차량은 없습니다
    폭스바겐 골프만해도 작은 차대의 단점을 극복하여 .. 새로운 용접기술을 도입해 강성을 높여놨죠..
  • 레벨 하사 2 웃여러니 11.12.08 20:03 답글 신고
    프레임이 충격흡수가 안된다는건 100km 이상 주행시 전봇대,중앙분리대등 콘크리트에 박았을 경우입니다..100km 이하나 차대차에선 모노코코가 프레임에 비해 위험합니다..
  • 레벨 하사 1 주야 15.11.19 21:49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