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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6500rpm 11.12.16 21:21 답글 신고
    헉...글이 길군요. +_+ 선추천 후감상 하겠습니다.

    참고로 레이 발표회 자료 보니까 1.0L 카파 터보엔진은 GDI가 아니라 MPI더군요.
  • 레벨 상사 3 G4CP 11.12.16 21:28 답글 신고
    T-MPI가 예정되어 있습니까? ㅠㅠ
    컨셉트로 봤던 1.0 터보가 GDi인줄 알고있었네요 ㅎ_ㅎ
    아무튼 꼭 나왔으면 좋겠는데 ㅠㅠ 아마 어렵겠죠?
  • 레벨 중장 울산조선소 11.12.16 21:23 답글 신고
    ^-^
  • 레벨 원사 3 트랙터리무진 11.12.16 21:24 답글 신고
    엉엉 뮤엔진 타는 저는 그저 눔물만 ㅠㅠ
  • 레벨 상사 3 G4CP 11.12.16 21:36 답글 신고
    뮤 엔진... 나쁘진 않았으나, 델타의 설계를 대부분 끌고와서 만들었다는게...
    아쉬운 대목이죠 ㅠ 특히나 타이밍 벨트때문에 많이들 벌컥(!)하고 계신다는데 ㅠ
    그나마 고장력 벨트라서 16만까지도 간다하니 다행이라고 하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11.12.16 21:25 답글 신고
    국게에서 이야기하다 들은 바로는...

    세타엔진이 본래 2.4L가 기본이고, 2.0L는 스트로크를 줄인 버젼인 셈인데요.

    베타 후속인 누우의 출시로 인해서 2.0L는 누우로 갈테고...

    세타는 2.4L와 2.0TGDI에 주력할 것 같습니다.

    세타 2.0은 머지않아 단종되겠죠. +_+
  • 레벨 상사 3 G4CP 11.12.16 21:34 답글 신고
    쎄타의 본래를 찾자면... 전 2.0이라고 봅니다만... ^^ 1.8부터 2.4까지의 보어와
    보어x스트로크 사이즈를 들어서, 그 이유를 설명하고 싶은데요 ^^;;
    1.8이 86x77.4, 2.0이 86x86, 2.4가 88x97으로 각각 치수가 설정되어있는데, 스트로크
    조정은 생각보다 크게 어렵지는 않아도, 보어사이즈 변경은 엔진의 기초설계에서부터
    기인되는 부분이 적지않다고 봅니다, 만약 쎄타가 보어 88에 2.0을 만들었다면 2.4의
    스트로크 줄인 버전이라는 말이 확실성을 얻겠지요 ^^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1.12.16 21:41 답글 신고
    굿,
  • 헌병 보배드림 11.12.19 10:17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대위 3 CarnivalVGT 11.12.22 20:58 답글 신고
    저는 j2 vgt엔진이라능... j라인은 봉고만 잡고있네요... 이것도 조만간 포터2랑 같은엔진올림으로써 역사속으로 간다던뎁... 잘보고갑니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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