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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시 기어를 중립에 놓으면 일단 급출발 현상은 잡을수 있을거란 생각이 드는데 맞나요?
이제 문제는 시동을 끄는건데... 키를 뽑으면 되나요 ? 키 뽑아도 시동 안 꺼지는 경우도 있던데요.
예전에 회사차 포터 (수동) 로 시내 운전하다가 갑자기 굉음을 치며 가속을 하는게 아니겠습니까 !!
순간 클러치 밟아서 감속하고 (여전히 엔진 웽~~~ 하면서 알피엠 상승중) 끝차선으로 붙이면서 백밀러를 보니
하얀연기가 막 뿜어져 나오더군요.
일단 엔진을 정지 시켜야 겠다는 생각에 키를 오프 시켰으나... 시동이 안 꺼지더군요.
아예 키도 뽑아버렸습니다.
동승자는 초보 운전자인데 놀래가지고 시동 안끄냐고 그러고...
그래서 뽑은 키를 들이밀었죠.
이제 그 다음으로 들은 생각이... 아 !! 수동이니까 기어 넣고 클러치 팍 !! 떼어버리면 시동 꺼질듯 ?
이런 생각에 그리 시도를 하니 그제서야 시동이 꺼지더군요.
렉카 불러서 현대정비소 입고하고 증상말하니 거기서 다시 테스트 하더군요.
다시 엔진 웽~~~ 시동 어찌끄나 구경해보니 저와 같은 방식으로 끄네요.
어쨌든 수동은 시동끄는게 가능한거 같은데, (원인은 터보 고장나서 엔진오일이 유입 되었다는거 같네요.)
지난번 젠쿱 수동 급발진은 뭐가 원인인지 몰라서 그러는데 이런 방법으론 멈출수 없었던건가요 ?
더불어... 오토가 이런증상일땐 어찌 시동꺼야 될지 잘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는분 ??
옛날 회사차량 신기햇음
구형 오토들은 키를 계속 스타트로 돌리란 건가요?
★띄부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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