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소나타 하이브리드 시승기를 올렸습니다만 연비관련 문의가 많으십니다만 절대 급정거 급출발은 하지않습니다.시내에서40km정도이고요 대전시내입니다.저는 운전습관이 전혀 과격하지않습니다.
근데 저또한 시내연비가 너무 않나오는것같아서 현대차 직원에게 물어봤더니 한번 검사 맡아보라하더라고요.그리고 시내에서 아무리 조져도 14km이상 나오신다는분들 제발 연비 리셋한번하고 달려보시죠 그렇게 나오시는지요.그리고 대전-당진고속도로에서 100km로 크루즈 세팅시 두명탑승시에는 19km정도 나옵니다.하이브리드가 시내연비가 EV모드로 가니 훨씬 좋아야되는것 아니냐고들 하시는데 병렬형구존가요?(잘아시는분답변부탁드려요)그 방식이라 시내보단 고속이 더 좋다는군요.
쏘하vsi40 salon(제가말하는i40은 디젤살룬입니다)
쏘하와 i40을 둘다 타봤는데요 i40은 디젤땜시 진동이 별로더군요.i40연비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겠습니다.제가 정확히 측정을 못했습니다.근데 i40보단 쏘하가 그래도 실내도 넓고 먼가 시원하더군요.i40이랑 쏘하랑 고민하시는분들께는 그래도 쏘하가 나을것같다는 제 '주관적인 생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승기가 베인글에 올라갔네요.추천해주신분들 감사드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