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이 같다는 전제하에서는 당연 NA 가 빠릅니다.
NA 는 악셀링을 했을때 반응이 즉각적이고 터보는 반응이 한박자 늦습니다.
요즘은 트윈스크롤 터보가 나와서 반응성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NA 보다는 반응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지요.
동급에서 상대보다 한 박자 늦게 가속을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속으로 가면 갈수록 터보가 불리 하것죠 ㅎ 토크곡선을 보시면 답나옵니다 . 그리고 리스폰 까지도 na차들 다이노를 보시면 토크곡선이 기복이 없고 쭉 점점 올라 가는곡 선이구요 터보는 순간 팍 치고 올라가며 어느 특정 구간을 가게되면 급락하게 됩니다 .. 그걸 방지하기 위해 빅터빈이나 . 캠을 넣는거구요 스몰터빈은 .. 극락 하것죠 ? 200마력 대면 스몰터빈 일테고
na는 그런 일발셋팅 자체가 불가능 하니까 조루 터보셋팅보다 일반적으로 빠르다고 말하는거고요.
현실은 na가 좀 빠를겁니다
NA 는 악셀링을 했을때 반응이 즉각적이고 터보는 반응이 한박자 늦습니다.
요즘은 트윈스크롤 터보가 나와서 반응성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NA 보다는 반응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지요.
동급에서 상대보다 한 박자 늦게 가속을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밝을수록 미세하게 출력감소 등
Na안됨 와인딩 등 즉각적인 반응때문에 na가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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