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검색하다보니 이런글이 있더군요
Na맵핑해봐야 잘해야 15마력 내외로
출력상승하는데 내구성은 시망되서
미션털리고 엔진 뽀개진다고요..
근데 이해가 안되는게 15마력 내외로
출력상승하면 토크는 잘해야 1-2토크 오릅니다..
토크1~2 올랐다고 미션털린다는 이야기는
첨 듣네요..
글고 터보차도 아니고 말그대로 15마력
올랐다고 엔진이 뻗는다는것도 웃기고요..
제가 알기로는 그정도 맵핑이면
가성비로는 별로인 튜닝임이 맞지만,
내구성은 크게 헤치지 않는다고
알고있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이TCU건드는것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지 모르겠지만,
분명 제 동일차종엔 문제 생겼었습니다.
tcu는 ecu만큼 많이 오픈되지 않았고, 더 복잡하기 때문에 건드리는 경우가
드뭅니다. 미션 트러블은 올라간 엔진 출력때문이 아니라 tcu를 건드려서 그런것
같네요. na차량 순정에 맵핑으로는 미션에 문제 생길만큼 출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전부다 올리는건 엔진마력얼마 올라갔다가 아니라, 휠다이나모이니..
순정 엔진 180마력 다이노돌리면 160마력 언저리 아닌가요?(디젤터보) 이게 190마력간다는말은 엔진은벌써 200마력넘었다는말이되는데요?
맵핑을 했느냐 안했느냐 보단 어떻게 탔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그 차주 추측컨데 아마 순정이었더라도 엔진 밋션 털릴 운전 스탈입니다.
그냥 상식적인 주행으론 NA 맵핑으로 밋션 엔진 단기간에 털렸다고 표현할만큼의 고장을 내기 어렵습니다.
순정도 털어먹을라면 오토미션같은경우 쉽게 털수있습니다...
같은경우
터보나 슈퍼차져 올려도 엔진은 버팁니다. 근데 미션이 토크 40을 못넘깁니다
아니 40 넘으면 거의 고장난다고보 언제 퍼지냐 차이지요...
또한 맵핑하면 ECU만 건드는게 아니라 TCU도 건들게되있습니다
(오토차의경우)
오토차 TCU잘못건들면 당연히 맛가는게... 정상아닐련지?
단,
정상적으로 맵핑이된차량은 아무 상관없겠지요
미션 뽀개진다는소리는 안했고 미션에 문제생긴건 확실합니다.
아이신이나 자트코도 무턱대고 올리면 뽀개지는거죠....
(강화작업까지간다는 말은 터보 or 슈퍼차져) 순전히 흡배기 맵을 하기위해서 강화미션을 올리지 않죠..
또한 국산 미션과 외산 미션 비교자체가좀....
동력계통에서 까먹는거랑 미션에서 손실률도 국산이 더높고,,
외산이 더 좋은데요..
tcu를 건드려서 토크 한계치를 높이는 방법이 있긴한데 이런것들로 문제가 생긴거겠죠.
예전에 준중형디젤차량들은 토크마진이 거의 없어서 맵핑만해도 털린다고 하던데...
미션털리기전에 슬립이 먼저 나겠지요. 그럼 차량에 안맞는구나 생각하고 원복하던가
보강을 하던가 해야지... 걍~ 오옷 쥰내빠르다... 이러기만 하다가 털렸던거겠죠...
준중형디젤 수동 차량말하는가요? 아니면 오토 차량말하는가요?
허용토크라는게 있지 않습니까? 그걸 넘어서면 내구성엔 영향미치겠죠
또한 어느 구간에서 순간 토크가 허용토크를 넘어서는가에 따라서 또달라지며
또한 그 순간토크가 최고점인(맵핑으로 미션 허용토크를 넘긴수치) 순간을 자주 쓴다면 분명 토크컨버터엔 문제가 발생할수밖에 없습니다
습자지식 맞는데요 제가 털어먹은건 1번이라, 안털어먹기위해 미리 말씀드립니다
결국 tg구형같은 경우 파워텍 유리미션이 맞고요.. 순정에서도 빡시게 타면 깨집니다.
근데 가령 sm7구형 같은경우 na 맵핑해서 수십마력을 올려도 미션에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요새 6단 파워텍 미션인 케텁, 쏘텁도 맵핑해서 미션에 큰 문제 없이 타더라고요..케바케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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