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_*
한 100년만에 시승ㄱ....아...아니 렌트기를 쓰는 방사능청년 와thㅔ다입니다 *_* ㅎㅎ
사실 차 빌렸던건 2월 초였는데 귀차니즘에 의해 이제야 쓰네요 ㅎㅎ
오늘 쓸 차는 말이죠...
이것만 보면은 흔해빠진 아 토요타 차구나...싶겠지만....
요로코롬 앞에는 낯설은 마크가 있고..
게다가 요즘 토요타에서 미친듯이 라인업을 늘려가는 하이브리드 마크가 있네요 *_*
아...나름 탑기어 소개처럼 할라 그럤는데 더 이상 시간 끌긴 귀찮네요 ㅋㅋㅋㅋ
나와라 뿅! 영상은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e5YxQne9-bI?list=UUi-ZnYAF_FMAGoJxyslamkQ"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링크 http://youtu.be/e5YxQne9-bI
그렇습니다 *_*
제목에도 썼지만 이차는 토요타 크라운 입니다 ㅎㅎ
70~90년대 사이에 우리나라에 잠시 들어왔던 크라운 입니다 ㅎㅎ
한가지 다른 게 있다면 하이브리드 라는 점이죠 ㅎㅎ
생긴건 요렇게 생겼습니다
어우우 그릴 한번 ㅈ나 크네요 ㅋㅋㅋㅋㅋ
처음엔 구형에서 뭔 지랄을 한거지? 싶었지만 볼수록 적응되면서 적응이 되네요 ㅎㅎ
이차는 일본 국내에서는 그랜져와 제네시스 사이의 포지션에 있는 차량이고 실제 크기는 그랜져랑 비슷하거나 조금 큰정도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ㅎㅎ
외관을 디테일하게 보면
눈썹 달린 헤드 램프
LED인지 HID인지는 모르지만 백색 안개등 (간지 상승)
*일본은 사제 HID가 조사각이량 광량만 맞으면 합법입니다 *_* 종종 사제 HID를 보는데 정말 어두운 길이나 산길에서는 정성스레 망치로 하나하나 부셔버리고 싶을 정도로 밝아서 짜증이 나더군요 ㅋㅋㅋ 어후 ㅋㅋㅋ
사이드미러 방향지시등은 면발광 같은데 뭔가 묘하게 다른 느낌이에요 ㅎㅎ
토요타에서 요즘 한참 밀고 있는 하이브리드 라인업 *_*
이건 뭐 크라운의 전통처럼 C필러에 항상 요 크라운 마크가 달려 있네요
크라운 마크는 세대에 거쳐 조금씩 변화하는거 같더라구요 ㅎ
뒷모습 확대 사진
트러렁렁크를 열면 역시 대형차다 싶을 정도로 넓더라구요 ㅎㅎ
물론 배터리때문에 일반 가솔린모델보다는 좁지만 그래도 이정도면...ㅎㅎ
크기가 어느정도 인지를 알려주기위해 제 잡동사니(라고 쓰고 거의 쓰레기통)가방을 넣어봤네요
트렁크에 요런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범퍼 탈착시 주의사항
인텔리전트 감지센서 장착차량(ICS)
정비지침서에 따라 ICS의 점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순서에 따라 탈착하지 않을경우 ICS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후방 감지센서는 아닌데 벽이 가까운 곳에 있을때 실수로 후진 기어에서 악셀을 밟으면 자동적으로 차가 못움직이게 해주는 장치인거 같더라구요 ㅎㅎ 그나저나 범퍼 안에 내장 되어 있는게 신기하네요 ㅎㅎ
여기에는 연장을 넣어두시면 되겠습니다 +_+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tVGI3E9tKNA"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ql6ziaPJmq4?list=UUi-ZnYAF_FMAGoJxyslamkQ"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http://www.youtube.com/watch?v=ql6ziaPJmq4&list=UUi-ZnYAF_FMAGoJxyslamkQ&feature=share&index=4
요건 반자동 트렁크 오토클로징 영상이에요 ㅎㅎ
이제 실내로 들어가보면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4llo-72EDq4"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요레요레 반겨 줍니다 ㅎㅎ
시동을 켜면 요런 모습이에요 ㅎㅎ
그나저나 역시 로얄모델이라 그런지 우드가....더럽게 촌스럽네요;;
센터페시아 패널은 90%이상이 터치식입니다 *_* 저거 터치 먹통이라도 나면 어우....ㅋㅋㅋㅋㅋㅋ
이제 디테일로 넘어가자면 계기판 부터 *_*
요렇게 가운데에 LCD표시창이 있네요
계기판은 솔직히 이거 하나 전 세대 크라운 하이브리드가 더 예쁘네요 ㅎㅎ
저 연비는 리셋하고 전기모드로 달리면 저럽니다 ㅎㅎ
햇빛이 비추면 요런 색이 나오네요 ㅎㅎ
ACC모드
ON모드
이제 네비 화면으로 넘어가면
하이패스가(ETC) 연동 되어 있네요 ㅎㅎ
뭐 이런 메인터넌스 화면 이구요 ㅎㅎ
네비 안내 설정이네요
일시정지 안내
역주행 안내
철길안내
합류안내
커브안내
그외 차선안내 (몇 차선이 직진인지 좌회전인지 우회전인지 알려주는 거죠)
사고 다발지점 안내
스쿨존 안내
환경 설정
ㅇ...어라 언어 설정이 있네요
그럼 어디 한번 바꿔 보겠...*_*
영어 화면 번역은 생략하겠습니다 +_+
여러분은 모두 영어를 잘 하실 걸로 알구요 *_*
업로드 한 사진에는 없지만 이 차도 음악 시디를 복사하는게 가능합니다 ㅎㅎ
그나저나 하드디스크에 음악이 있을라나 하고 찾아봤는데 역시 안 지워 놨더라구요;; 원래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지우는게 원칙인데 여기 직원들은 그걸 잘 모르는지 다른 차에도 늘 네비이력 외에는 다 남아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하드디스크에 저장 된거 틀어봤더니 김건모 노래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오더라구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반가워 미치는 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이 차 다음에 다른 차 빌렸을때는 윤하 노래랑 그외 KPOP이 나와서 무지 웃었었던 기억이 ㅋㅋㅋㅋㅋ
이거는 영어 설정이 되어 있어도 일본어로 뜨더라구요 ㅎㅎ
지도 업데이트를 블루투스로 연결된 스마트폰 데이터를 사용해서 업데이트 하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ㅎㅎ
물론 DVD랑 USB로도 업뎃이 가능하지만요 ㅎㅎ
요건 영어로 했을때 네비 화면이에요 *_*
근데 여러모로 전 일본어 안내가 더 편해서 걍 일본어로 ㅋㅋㅋㅋ
영어는 너무 안내를 대충해서....-_-;;;ㅋㅋㅋㅋ
이건 웰컴 화면입니다 *_*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TEB6Ukr3Z6c"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밑에 있는 화면은 공조기 및 주행모드 설정 화면이에요 ㅎㅎ
그걸 올터치로 한건 정말 참신한거 같아요 ㅎㅎ 근데 터치 먹통나면....어후...ㅋㅋㅋㅋㅋ
비상등 왼쪽에 차량 설정을 누르면 주행모드가 떠요 ㅎㅎ
이건 에코 주행모드인데 악셀을 빡쎄게 밟아야 차가 튀어나가고 고만고만하게 밟은 자동 할배주행이 되게 해주는 모드죠 *_* ㅋㅋ
이건 노말 모드인데 파워랑 에코 중간 느낌이에요 ㅎㅎ
이건 파워 모드인데 되도록이면 엔진+모터 조합으로 달리게 세팅해줘서 차가 무지 잘나가더라구요 ㅎㅎ
이건 스노우 모드인데 솔직히 그닥 도움은 안되는 스노우 모드인것 같아요 ㅋㅋㅋㅋ
왜 있는거지 ㅋㅋㅋㅋ
비상등 오른쪽 버튼을 눌러 에어컨 화면으로 넘어가보면
요렇게 올터치로 뜨네요 ㅎㅎ 그래픽에 나름 신경 쓴게 좋네요 ㅎㅎ
맨 왼쪽 버튼은 뒷자리에 에어컨이나 히터 바람이 안가게 하고 앞좌석에만 바람이 나오게 해주는 세팅이네요 ㅎㅎ
별거 아니지만 참신한 아이디어 인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맨 오른쪽에 메뉴를 터치하면
운전석 공조모드 설정이 뜨고 송풍 강도, 위치, 시트 열선, 핸들 열선 위치가 있네요 ㅎㅎ
그나저나 핸들열선은 조금 미적지근 해지면 알아서 꺼져 버리더라구요-_-;; 손시려워 죽겠는데 ㅡㅡ+
조수석 설정 모드
이건 기타 설정인데 에어컨 온/오프, 듀얼에어컨, 스윙 모드(센터페시아 공조기가 왔다갔다...*_*해요 ),가운데 건 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아참 공조기랑 주행모드는 영어로 못 바꾸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화면 옆 버튼들은 트랙션 오프, 전기모드시 음소거,강제 전기모드, 서리 제거, 뒷유리와 사이드미러 열선,공기구멍 버튼 (김여사들 사이에선 유턴 버튼으로 유명하죠)
마지막으로 요건 차량설정 및 공조기 웰컴 화면 이에요 ㅎㅎ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YVVgF0HbAZg"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맵등인데 은근 버튼이 많은데 뭐가 뭔지...;;;ㅋㅋㅋㅋ
백미러 위에는 뒷좌석에 누가 벨트 안했는지 보여 주는 거에요 ㅎㅎ
근데 ECM룸미러가....없어요... 정말 눈뽕이 어우....ㅋㅋㅋㅋㅋㅋ
일본 차는 ECM미러가 잘 없더라구요 ㅋㅋㅋㅋ 어후...
그래도 대형차라서인지 워크인시트는 있네요 ㅎㅎ
근데 직물시트네요 ;;
일본 차는 고급차에도 직물 시트가 많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 하는 편이에요 ㅎㅎ
질감도 좋고 땀도 덜차서 좋아요 ㅎㅎ
여긴 여름되면 습하고 무지막지 하게 더워서....ㅋㅋㅋㅋㅋ
뒷좌석으로 넘어가서 보니 EF소나타 택시에서나 보일 법한 시트 손잡이가...*_*
구형부터 쭉 달려서 나오더라구요 ㅎㅎ
역시 렌트카라 암레스트는 소박하네요...아하하하핳 열선도 없고 ㅋㅋㅋㅋ
뭐 저는 뒤에 타는건 술마시고 택시탈때 빼곤 없으니...ㅋㅋㅋㅋ
뒷좌석 공조기
그나저나 저 촌스러운 우드......어후 ㅋㅋㅋㅋㅋ
도어쪽은 직물시트 모델인데 가죽으로 감싸져있네요 ㅎㅎ
질감이 아주 바람직해서 좋아요 ㅎㅎ
실내, 실외 디테일은 여기까지 하고 일단 달려 봐야겠죠? ㅎㅎ
그런데....
스마트키인데 어우 정말 한숨이 푹푹 나오는 디자인이죠....고급차라인인데 신경 좀 써주지....어떻게 캠리랑 디자인이 같..어후 ㅋㅋ 물론 캠리도 나름 고급차 라인 업이긴 하지만 이건 좀.....ㅋㅋㅋㅋㅋ
카드 타입도 있긴 한데 그건 본적이 없어서 생략 *_*
일단 달려봐야죠 *_*
신호바뀌고 매뉴얼모드로(CVT라서 무늬만 매뉴얼모드지만) 일단 쭉 밟아보니 꽤 잘나가주네요 ㅎㅎ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MPIK0YBQcAU?list=UUi-ZnYAF_FMAGoJxyslamkQ"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http://www.youtube.com/watch?v=MPIK0YBQcAU&feature=share&list=UUi-ZnYAF_FMAGoJxyslamkQ
그리고 와세다에서 요코하마까지 고속도로로 넘어갑니다...아..내 톨비 700엔.....ㅅㅂ...ㅋㅋㅋㅋㅋ
중간중간 복면 경찰차 있나없나 눈치보면서 몇번 풀악셀 쳐봤는데 120에서 180까지 쭉쭉 잘 밀어 주더라구요 ㅎㅎ
안정성은 노면이 젖어 있던 터라 뭐 논하긴 좀 그러네요 ㅎㅎ
요코하마 미나토 미라이 ㅎㅎ
이제 아는 형 뵈러 카와사키로 넘어 가는데....
어잌후 맙소사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네요...아하하하하하핳 FR에 노말 타이어인데 ㅋㅋㅋㅋㅋ
그래도 다행히 그렇게 쌓이진 않아서 그나마 다행....ㅎㅎ
요건 편의점에서 아는형들과 수다 떨면서 찍은 야간 샷 *_*
폰카라 화질이 저질이지만....ㅋㅋㅋ
라이트 들어오면 요런 모습이에요 ㅎㅎ
다음날까지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카와사키에서 야마토로 넘어가서 초밥을 먹고 *_* 너무 심심해서 오다와라/하코네 쪽으로 넘어갑니다 *_* ㅎㅎ
어라...? ㅋㅋㅋㅋㅋㅋ
눈이 겁나 많이 왔네요
근데 고갯길이네요 *_* 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전 포기하지 않고 FR에 노말타이어 조합으로 꿋꿋이 산길에서 놀기 시작하죠 *_*
무슨 호텔 입구 같았는데 살짝 살짝 미끄러뜨리면서 신나게 내려왔는데 올라갈때 막판에 헛바퀴가 무쟈게 돌아서 반동으로 올라가려고 몇번이나 한참 내려갔다 올라갔다를 반복하고 신나게 타이어 태우고 올라갔네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하코네~이즈를 신나게 산길로 돌아다니고 좀 넓다 싶으면 원돌이도 좀 하고 놀았네요 ㅋㅋㅋ
근데 트랙션을 꺼도 많이 개입해서 무지막지하게 재밌지는 않았지만 반대로 안정감은 들더라구요 ㅎㅎ
50~60키로로 코너 진입해도 별다른 슬립없이 돌아주는거 보면...ㅎㅎ 매력적이라더라구요 ㅎㅎ
그렇게 신나게 놀고 도쿄로 돌아갑니다 ㅎㅎ
어라...? 도쿄는 눈이 안쌓였네? 앜ㅋㅋㅋㅋㅋ 뭐지 ㅋㅋㅋㅋㅋ
평가
외관: 무지막지 무식하게 큰 그릴만 어떻게 하면 좀 더 멋졌을거 같네요
그래도 세련되고 심플해서 봐줄 만은 합니다 ㅎㅎ 간단히 말하자면 볼매인거 같아요 ㅎ
내부: 심플하고 세련되고 해서 저는 아주 마음에 들어요 ㅎㅎ 게다가 부드러운 질감의 직물시트가 달려 있어서 좋네요 ㅎㅎ 근데 렌트카라 그런지 대형차 치곤 조금 부족한 실내 옵션은 아쉽네요;; 물론 최고급형은 으리으리(?)합니다 *_*
가속력:2.5 170마력 엔진에 모터 조합은 거의 3리터 중반급 가속력을 보여주네요 ㅎ
무튼 대형차치곤 꽤 잘나갑니다 (그나저나 구형은 3.5리터 296마력 엔진에 모터 조합이었다고 하더라구요...허허허허헣)
엔진: 대형차인데 하이브리드는 이번 세대부터 직렬 4기통으로 바뀐건 좀 아쉽더라구요
그것때문에 내수시장에서 꽤 욕을 먹고 있구요
그런데 소리는 나쁘진 않은것 같습니다 ㅎㅎ
코너링: 대형차치곤 생각보다 잘 잡아주네요 ㅎㅎ 비엠이나 벤츠 대형차는 안 타봐서 잘은 모르겠지만 초기 제네시스 3.3 깡통보단 월등히 잘 잡아줍니다 ㅎㅎ 부드러울땐 잡아줄때는 꽉 잘 잡아주면서 쏠림을 꽤나 억제 해주는 인상이 강했어요 ㅎㅎ 무튼 상당히 매력적이었어요 ㅎㅎ
편의사항: 역시 일본 대표 고급차 답게 첨단 기술이 많이 들어가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들어간 것 같아요 ㅎㅎ
연비: 중간 중간 리밋까지 쏘고 다니고 마지막엔 원돌이 까지 했는데도 연비가 13키로대가 나와주더라구요 ㅎㅎ그리고 기름 한번 넣고 잘만 하면 900키로까지 가주겠더라구요 ㅎㅎ 이때 이후에 친구들과 시즈오카 갔다오면서 이틀동안 560키로 정도 산길에서 와인딩 수준으로 쏘고 고속도로에서 쏘고 다녔는데도 기름이 4분의 1정도 남아있더라구요 ㅎㅎ 무튼 연비는 정말 장난 아닌건 확실합니다. 게다가 일반유 세팅이라 기름값 부담이 좀 덜하구요 ㅎㅎ
총평
꽤 잘나가고 잘서고 잘돌아가는데 기름 적게 먹고 넓고 편안한 차
시승기 쓰면서 생각외로 지적할 부분이 많이 없었던 차
무려 4시간 동안 쓴 시승기인데 추천은 해주실거죠..?*_*
망할 보배서버가 자꾸 제 사진을 거부해서 포기할까 수백번 망설였었단 말이에요 ;ㅅ;
조만간에 크라운의 스포츠 모델과 로얄살롱 비교기로 돌아 오겠습니다 *_*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