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1 미치겠네진짜 14.08.12 14:37 답글 신고
    그냥 타심되요
  • 레벨 하사 3 로터스기아엘란 14.08.12 14:48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노사장입니다 14.08.12 14:41 답글 신고
    예열 후열은 모든 내연기관에 득이되면 득이 되지 손실은 없습니다.
    다만 요즘은 워낙 잘만들어져서 필요가 없기도 하지만 공회전등 환경규제 단속도 심하고 하니 잘 안하는건데.

    솔직히 구조상으로 보면 순정 슈퍼차져의 경우 일반적인 터보차져와 다르게 벨트에 의한 구동으로 프러펠러가 도는거고 순차적인 회전수에 비례하여 과급이 되는거라서. 풀가속후 확 시동을 끄는경우는 없으니 감속이후 정차에 이르러 시동을 오프 하는 과정이라면 꼭 후열을 해야 할 필요는 없다고 봐도 되는거죠.

    하지만 튜닝에 의한 과급이라면 과급기의 냉각방식이 어떤식으로 연결되는지를 확인후 후열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 레벨 하사 3 로터스기아엘란 14.08.12 14:49 답글 신고
    순정은 후열을 꼭안해도 되겠군요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2 뱀에무쓰리 14.08.12 14:49 답글 신고
    na도 예후열 해서 나쁠건 없는데 습차도 역시 그렇겠죠..터보만큼 칼같이 안해도 되겠지만 ㅎㅎ
  • 레벨 소위 1 MicaL 14.08.12 14:55 답글 신고
    순정에 가깝게 탈수있다는것이 슢차져NA의 장점이죠..

    그래도 저는 해주는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도난경보기 예/후열 기능(30초)사용해 줍니다.ㅋ
  • 레벨 하사 1 치킨300마리 14.08.12 15:01 답글 신고
    터보는 배기라인에 배기화우징이 직접 물리는 방식이라서 배기하우징이 1000도까지 올라갑니다 그런데 후열없이
    존나 달리다 바로 끄면 터빈에 있는 오일라인과 워터 라인에 순환이 되지 않아서 붙어 버럼니다 터빈이 그래서 후열을 하라는거구요 주차하기전에 천천히 시내 주행했다면 후열 할필요 전혀 없습니다
    예열은 시동걸고 30초면 끝 주차장에서 바로 풀악셀 때리시는분이 없기 때문에 예열은 30초반 끝입니다

    슈펴차져는 차져 자채적으로 안에 오일이 들어 있고 폴리에 물리는 방식이기때문에 열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일만 제때 갈아주고 타면 됩니다
  • 레벨 대위 2 ECU스포 14.08.12 15:31 답글 신고
    순정디젤터보만 3대째인데 거의 해본적이없네요.. 고속도로 후열은 잠시해주고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