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이 일반엔진 오른쪽이 gdi엔진
짤에도 보면 알겠지만 gdi엔진은 인젝터가 빨간색 흡기밸브 아래에 있기 때문에 카본 슬러지를 가솔린으로 청소못함
즉 흡기밸브 위쪽에 카본이 졸라 쌓인다는 문제점이 있음
위 짤처럼 가솔린으로 흡기밸브 카본을 청소해주지 못한다는 말
그래서 gdi엔진은 짤처럼 카본이 흡기밸브에 저렇게 무지막지하게 쌓여서 엔진출력 저하의 문제가 나타난다
그리고 gdi의 젤 큰 문제는...
실린더 내부로 직접 연료를 분사하기 때문에 높은 토크와 마력을 얻을수 있지만...
단점으론 일반 엔진에 비해서 온도와 압력 졸라 높다는데 있다
그래서 실린더가 변형되고 여러가지 부작용이 날수가 있는데...
요렇게..... 실린더에 스크래치가 나고...
그래서 엔진오일이 저 틈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엔진오일이 빨리 줄어들고.....
커넥팅 로드가 부러질수도 있으며....
엔진에 이렇게 구멍이 날수도 있고...
심하면 운행중에 이렇게 불이 날수도 있다고 한다....
gdi엔진은 주로 준중형차에 들어가고...
글고 gdi엔진은 독일,일본,미국에서도 개발되었지만... 치명적인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해서 일부차량에서 고급유만 넣고 댕긴다고 한다.
미국에 수출하는 아반떼에는 gdi엔지이 아닌 다른 엔진이 들어가고....
요즘 gdi엔진이 문제가 많은거 같아서 한번 적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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