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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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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드리프터 17.07.21 09:45 답글 신고
    반박불가군욧
    터빈업보단 휘발유 대비기량 v12엔진이
    짱짱맨입니닷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09:47 답글 신고
    어웃 부자횽 ㄷ__ㄷ

    저는 4기통만 줘도 행복할거같아욧
  • 레벨 하사 2 오산님 17.07.21 09:47 답글 신고
    잘읽엇습니다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09:4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__+
  • 레벨 이등병 4550rpm 17.07.21 09:52 답글 신고
    저도 디젤풀튠으로 잘 놀았는디 ㅎ
    한계가 있음 ㅜㅜ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09:55 답글 신고
    가솔린에 비해 확실히 한계가 명확하죠+__+
  • 레벨 중장 뭉로마 17.07.21 09:54 답글 신고
    튜닝의 끝은 순정입니다;;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09:55 답글 신고
    이미 순정으로 가기에는 너무 멀리와버렸습니닷
  • 레벨 중장 뭉로마 17.07.21 10:01 신고
    @연쇄양보마 그럴땐 더욱더 순정가야죠;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0:02 답글 신고
    그럼 일단 터빈 하나만 사주세욜+__+
  • 레벨 중장 뭉로마 17.07.21 10:12 신고
    @연쇄양보마 .. 제차보다 연비도좋고 빠르고 고급지고 ;; 4인승에 ..부럽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0:29 답글 신고
    많이 양보해서 빠른건 인정(횽 본케 꺼내면 ㅎㄷㄷ), 연비랑 고급은 전혀 아니에욧

    진자야 횽 사진이 저래서 그렇지 실물은 별루에욧
  • 레벨 중장 뭉로마 17.07.21 10:55 신고
    @연쇄양보마 아토즈가 본케!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1:03 답글 신고
    그래도 연비랑 고급진건 진자 아니에욧

    크루즈가 동급대비 옵션이 정말 진심 어마무시하게 구려욧
  • 레벨 하사 2 인사팀 17.07.21 10:06 답글 신고
    디젤 튠의 마지막이라는 터빈업+쿨러+미션보강 까지 다해봤는데

    느려터진 리스폰스와 대단한후빨을 기대하기는 디젤터보의 한계가 보이더라구요..

    어짜피 달리기위해선 높은배기량 or 가솔 터보 가 답인것같고..

    현재는 좆구형 E92 타지만 비교불가 넘지못할 벽이라는게 확실히 와닿더라구요..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0:30 답글 신고
    딱 정해진 한계가 있죠+__+

    근데 또 그 안에서 가지고 노는것도 재미지더라구욧
  • 레벨 원수 KIA 17.07.21 10:09 답글 신고
    우선 긴글이라 선춫천 후감상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0:30 답글 신고
    ㅊㅊ은 언제나 환영입니닷
  • 레벨 준장 에이스호야 17.07.21 10:15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0:30 답글 신고
    ㄱㅅㄱㅅ
  • 레벨 원사 3 진티바 17.07.21 10:16 답글 신고
    터빈업뺀 풀인데 샾사장님께 터빈업얘기꺼내니 차를 스트레스받으면 타고싶냐고 되묻더군요 맵첨햇을때 이걸 왜 진작에 안햇을까 할만큼 체감이 커서 터빈업은 어떨까 기대햇지만 얼마전 미션깨먹고나선 서스내리고 살살 레저용으로만 타야겟다 맘먹엇습니다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0:32 답글 신고
    맞습니다. 주변에 지인들이 터빈업 물어보면 말립니다. 위에 적어둔거처럼 진짜 관심과 시간을 투자하면서 탈거 아니면 오히려 스트레스만 더 받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젤차는 맵핑+브레이크 패드+타이어 정도면 딱인거 같습니다+__+
  • 레벨 원사 3 진티바 17.07.21 10:51 신고
    @연쇄양보마 양보마님이 깨달으신걸 뒤늦게야 깨닫고 반성중입니다 ㅋㅋ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1:04 답글 신고
    그래도 이왕 하신거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타세욧

    적당히 쏘는 정도면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되요

    디젤차 엔진 미션이 생각보다 튼튼합니닷+__+
  • 레벨 중사 1 ChaNelYoon 17.07.21 10:52 답글 신고
    슈퍼차져 두대 루츠식 차져 이튼차져

    터빈업 세대 가렛트 35r. 그리디 517z
    그리디518z.

    이렇게 타본결과 자연흡기차가 짱입니다..


    끗!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1:05 답글 신고
    어우 클라스가 다른횽 ㄷㄷㄷ

    역시 진리는 대배기량 에느에이 뀩
  • 레벨 중사 1 ChaNelYoon 17.07.21 11:48 신고
    @연쇄양보마 와인딩에서는 제가봤을때 풀악셀을 아무리 지지고 볶으며 타도 컨트롤 가능한 출력대가 가장 좋은거같아요 서킷에서는 고로고로 갖쳐져야하지만. 공도에서는 직빨만 쏘고다닐꺼아니면..높은 출력은 필요 없습니다.. 어차피 코너라는게 돌아나갈수있는 한계가있기때문에요.. 86같이 자연흡기 이면서 코너바리 좋은차가 제일 재미 있고 실력 빨리늘어요..공도에서는 출력 보다 하체쪽 만져놓는게 훨신 좋다고 생각해여.. 출력은 300마력 언저리면 딱 좋은거 같아요..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1:56 답글 신고
    어우 ㄷㄷ 300마력도 무서워욧

    저는 순정부품으로 터빈업 해서 안전빵(풀악셀 아무리 지져도 사망하지않도록)으로 타는게 젤 좋네욧

    어차피 공도는 간떙이 큰놈이 젤 빠르니까욧 ㅋ__ㅋ
  • 레벨 하사 3 혀늬님 17.07.21 11:14 답글 신고
    딱 2.0디젤이 그런거 같아요 아 쫌만 더 잘나갔음 좋겠다 해서 맵핑 엔진 200마력 처음엔 오오 타다보면 못내 아쉽죠 200넘으면 출력이 확떨어지는거 같은느낌 시로코 알라인이었는데 뭔짓을 해도 알순정을 못이기니 저는 쥐쥐치고 휘발류로 왔네요 들어보니 디피엡 털고 뭐 어쩌고 매연과의 싸움에 골치 아파보이더군요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1:35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dpf는 꼭 살려둬야죳

    2.0디젤이 참 순정중엔 잘나가는거 같으면서도 튜닝하면 아쉬움이 남죠
  • 레벨 중위 2 공사공사중 17.07.21 11:19 답글 신고
    쪽지확인 부탁드려요~^^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1:41 답글 신고
    쪽지드렸습니다 ㅎㅎ
  • 레벨 중장 날아라xd 17.07.21 11:21 답글 신고
    ㅎㅎ고급글엔 추천!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1:34 답글 신고
    고급이라기엔 많이 부족해욧 ㅋ__ㅋ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3 McRaLenF 17.07.21 12:11 답글 신고
    디젤 튜닝 가장큰 단점이.. 허용rmp구간.. 분명 힘은 남아있다는 느낌은 나는대 rpm이 걸려 더 쓸수 없다는 이유 물롬 풀면되지만 미션 못버팀

    저뉴지금까지 탄 튜닝카 중에는 베타엔진에 압축비 안건드리고 아펙시 53b70 걸어서 부스트 1.7바 때리고 탈때가 가장 재미있었읍
    최대 마력 구간이 3500~4000에서 나오고 7200까지도 하향곡선 거의 없었음.
    스트리트에서는 이녀석이 최고였음.
    마력더 올릴려고 단조넣코 압축비 조정하니 마력는 올라가지만 피크점이 뒤로 밀려 재미없어 다시 원복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2:14 답글 신고
    그쵸+__+ 더돌릴수는 있으나 엔진, 터빈, 미션 셋중 하나가 꼭 못버티죠

    거기다 초반 터보렉은 덤~
  • 레벨 훈련병 1세대삼촌 17.07.21 13:35 답글 신고
    저도 터빈업차를 타고다니는데 알피엠이
    짧은게 항상 아쉽더라고요. ㅠㅠ
    휘발유차를 갈망하지만 아직은 만원에 백키로타는 맛에 못놓아주고 있습니다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15:06 답글 신고
    만원에 백키로면 터빈업 치고 연비가 잘나오시네욧+__+

    애매하죠. 알피엠이 막 부족한건 아닌데 조금만 더 있으면 좋겠다... 하는 느낌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7.07.21 19:23 답글 신고
    ㅎㅎㅎ 글 보니까 저도 디젤튜닝에 돈 좀 쓴게 생각나네요..

    닉네임만큼 프라이드 디젤에다가 다 해봤는데, 6단작업, CM 2.2 + 메탄킷 , 드래그 맵 , 무슨 맵 해서 연료량이랑 레일압

    이빠이 때리고 항속하다가 엔진만 한달에 한번씩 깨먹고 터빈은 6번 날려먹고..

    320d에 칩하고 타다가 아방스로 넘어왔지만..달리기에는

    가솔린터보만한게 없습니다 ㅋㅋ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1 20:02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아스만큼 가성비 좋은차는 없다고 생각합니닷+__+

    아스가 2.0 NA였어도 참 좋았을텐데ㅋㅋ
  • 레벨 원사 3 아이고형님 17.07.21 20:09 답글 신고
    그럼 디젤 토크발에 경제적인 연비를 생각하신다면 베라엔진미션 스왑을 ㅎㅎ 어떠신지요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2 07:30 답글 신고
    스왑비용도 비용이지만 엔진룸이 너무 좁네욜+__+
  • 레벨 소위 1 트윈터보얹진레이 17.07.21 20:28 답글 신고
    맵핑 2번 -> 순정터빈 사망 -> 터빈 업 -> 미션 사망 -> 미션 교체, 터빈업 -> 터빈 가스켓 사망 -> 터빈 가스켓 사망 -> 터빈 가스켓 사망... 가스켓 부품비 340원 교환공임 23만원...
    디젤차는 터빈 건들이는거 아닙니다. 손 잘못대다간 가스켓이 바티질 못해요.
    2000cc 부스터 압 2.7 피크 3.0까지 올려봤고, 터빈 조합터빈 2번 교체 했고, 포퍼먼스 업글 비용만 2000만원 이상 쓴듯..
    디젤은 건들이는거 아님.
    디젤은 큰돈 안들이고 돈들이는 이유가 메니폴더를 순정으로 쓸수있어서인데, 가솔린 터보 작업은 기본 1장 부터 시작합니다.
    경험상 건들려면 그냥 터보차 구매하시던지, 대용량 자연흡기 차량 권하고싶네요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2 07:31 답글 신고
    어우 ㄷㄷㄷ 부스트를 엄청 쓰시네욧

    저는 피크 2.4에 유지는 2바에욧

    어차피 순정터빈으로 터빈업 한거라 하드웨어애 큰 무리는 없네욧 ㅋ__ㅋ
  • 레벨 대위 3 6봉이나르샤 17.07.21 20:52 답글 신고
    휠 튜닝만 해도 볼트가 더 많이 부러지거늘

    엔진 튜닝은... 진짜....
  • 레벨 중위 2 연쇄양보마 17.07.22 07:32 답글 신고
    다행이네욧. 저는 서킷다녀와도 볼트가 부러진적은 없거든요.
  • 레벨 소령 1 타OI 17.07.22 10:29 답글 신고
    제트엔진 내부를 보면 블레이드가 큰 것부터 아주 작은 것까지 촘촘히 순차적으로 배열되어 있죠. 저압의 공기를 큰 블레이드가 압축시키면 거기서 작은 블레이드가 압축시키고 점점 작은 블레이드로 꼼꼼히 아주 공기를 바짝 압축시키죠. 차량의 터빈은 제트엔진보다 단순해서 압축에 한계가 있습니다. 블레이드 큰 걸로 쓰면 저알피엠에서 터보가 터져나오기야 하지만 힘을 많이 쓰지 못하죠. 작은 블레이드로는 저알피엠에서 압축 잘 못 시키고... 결국엔 큰놈부터 작은 블레이드로까지 가야 짱인건데 부피가 크고.... 바이터보 트리플터보 이런 게 블레이드 크기별로 나눈 것. 제트엔진이면 헥사터보 이상 되는 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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