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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2 새우깡74 12.11.21 20:50 답글 신고
    민원도 넣는거군요 첨알았내요
  • 레벨 중사 1 P800 12.11.21 21:04 답글 신고
    설마 이제부터 님도 민원의 세계로..?? ㅎㅎ
  • 레벨 훈련병 산본동호랑이 12.11.21 20:50 답글 신고
    사비로매꾼다... 고생하십니다
  • 레벨 중사 1 P800 12.11.21 21:01 답글 신고
    예전에 때려치웠죠~ ㅎㅎ 이젠 와이프랑 아들 보면서 즐겁게 생활합니다..
  • 레벨 병장 atmega128 12.11.21 20:51 답글 신고
    피해자과실 2, 가해자과실 8이나온 명백한경우에 피해자가에게 5:5로 끝내자고 합으하는경우는 왜 그런가요? 따지는게 아니라 정말 그런게 있어서 물어 봅니다. 가입자를 도와 주어야 할 직원이 명백히 2:8임을 아는상태일텐데 5:5합의를 종용하는건 왜 그런거에요...
  • 레벨 중사 1 P800 12.11.21 21:03 답글 신고
    어떤 사고인지를 모르니 뭐라 말씀 드리기가 난감하네요..님이 20% 인정하고 상대방이 80% 인정하는데 님 보험사 담당자가 5:5를 종용한다..?? 말이 좀 안되는데요..아직 종결된 사고가 아니라면 자세히 설명해주시죠..wavechrist@hanmail.net
  • 레벨 중위 3 날아라영개 12.11.22 11:03 답글 신고
    P800 .. 정직하게 처리하는 직원이 있는가 한편 . 그렇지 못한 분도있습니다.

    보험사고처리 직원이 욕을 먹는부분이 있겠지만 .

    그렇지 않는 부분도 허다합니다 .

    교통사고 패차 등등 20대시절 많은 사고로 약간의 교통지식이 있습니다.

    사고로 지금껏 만나 사고담당직원 100% 가 뻥을 날렸던 기억밖에 없내요.

    물론 정직한 직원이 없을거란 생각은 안함니다.

    전 ,사고담당 보험사 직원 말 믿지 않습니다, 제가 피해본 사항을 믿습니다.
  • 레벨 중위 3 날아라영개 12.11.22 11:03 답글 신고
    P800 님이 거론하신 과실부분은 . 윗분처럼 8:2를 5:5다라고 예기한 담당자는
    없었군요 ~~ ㅎ
  • 레벨 중사 1 lol20 12.11.21 20:52 답글 신고
    물론 무분별한 민원제기는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만...
    보험회사 직원들 스스로 신뢰를 깎아먹는 업무처리에 대한 책임이라고 생각됩니다.
    급차선변경사고중 블랙박스로 증명되어 불가항력이 인정될만한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피해자가 항의를 안하거나 모를경우 8:2로 처리하는 경우라든지 움직이고있는 상태에서 무과실은 없다라는 유언비어를 퍼트리는 부분에 대해서 신뢰를 잃었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1 P800 12.11.21 21:00 답글 신고
    동감합니다. 당연히 실력없는 보험사 직원도 있고 정말 또라이 보험사 직원도 있습니다. 그런데 급차선변경은 사실 정말 어렵습니다. 얼마나 급차선변경이면 피할 수 있느냐..혹은 피할 수 없느냐..기준을 잡을 수가 없습니다. 본문에 보험사 직원들끼리 싸운다는 것이 그런 경우 입니다.
  • 레벨 중사 1 켈로스 12.11.21 21:27 답글 신고
    글보다가 답글 씀니다 ....^^
    저도 예전에 첫 사고로 위자료 50만원 받고 이륜차 폐차한적 있습니다
    허나 현시점 세월이 지나서 생각해보니 교통사고 보상금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시는분은 보상금 몇푼 못받고 사건 마무리 되는거 봐왔습니다
    하긴 예전엔 사고현장 증거사진 개념도 몰랐으니까요
    헌데 지금은 세상이 스마트하죠 그만큼 p800 의 직업도 힘들어 졌다는거죠

    얼마전 아는 동생하나가 교통사고로 집에만 있길래 대리고 다니면서
    교통사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더 아쉬운 소리 할까요...........................
  • 레벨 중사 1 켈로스 12.11.21 21:27 답글 신고
    우리나라 보험사 망했다는 소리는 못들었네요.............^^
    이제는 알고 받을겁니다
  • 레벨 중사 1 P800 12.11.21 23:06 답글 신고
    저는 제 스스로 판단했을 때 당연히 보상 제대로 받으셔야 하는 분의 문의 글에는 필요한 조언을 드립니다..그러나 다짜고자 돈 밝히는 분은 댓글 달지 않습니다..모두의 보험료 인상으로 돌아오기 때문이죠..

    그나저나 이륜차 폐차인데 오십만원은 너무했네요..^^
  • 레벨 상사 2 신한은행 12.11.21 21:35 답글 신고
    P800님 좀알려주세요``
  • 레벨 중사 1 P800 12.11.21 23:15 답글 신고
    두번씩이나..^^ 간절하신가 봅니다..메일로 답변드리지요..필요하면 연락처 주고 받을수도 있고..^^
  • 레벨 대위 1 ㉥㉡㉢㉣ 12.11.22 04:21 답글 신고
    신한님.취업 가능 합니다. 보통 보험사 직원들이 자동차과 졸업 이후 취업 많이 합니다. 그리고 손해사정사및 도검사는 취업이후 자격증도 취득 가능 하구요.(보험회사 자체에서 취득하라고 종용).그러나 처음 취업이 되면 정비공장에서 10일에서 보름정도 근무하는 직원들도 봤습니다..
  • 레벨 병장 꼬삐 12.11.21 21:48 답글 신고
    생떼 쓰는 가입자도 문제고, 멀쩡한 차 억울하게 박살났고 어깨 아파 죽게는데 병원가면 10만원도 못 드린다고 하는 보험사도 문제죠ㅋ 아무것도 모를때 당해보니 일단 보험사 직원의 말은 불신부터 하게 되더군요.
  • 레벨 중사 1 P800 12.11.21 23:14 답글 신고
    통상적으로 피해자들이 느끼는 눈탱이다라는 감정은 아무래도 대인이 더 심한게 사실입니다..^^

    일방과실 사고 발생시 대인사고 발생율이 일본은 10%도 안되는데 대한민국은 80%가 넘습니다..문제가 있는 거죠..때문에 보험사 직원들이 정말 아픈 사람들을 구분 못 할 때가 많습니다..님 말씀도 당연히 맞습니다..닭과 달걀..어려운 문제죠..
  • 레벨 중사 1 Ori 12.11.21 21:54 답글 신고
    한가지만 여쭤봐도 될까요^ ^; 상대과실 100퍼센트라고 할때 차량가액이 넘는 수리비는 어떻게 됩니까? 보통의 차량의 경우 그 차이가 크지 않지만 올드카 같은경우는 조금 문제가 되더라고요~
    혹자는 차량가액은 자차보험처리시에만 적용된다면서 차량가액이 넘은부분도 100프로 다 물어줘야 한다고 그러고, 다른분은 차량가액 120% 선에서 수리비 지급만 된다고 그러는데 무엇이 맞는지요 ?
    제가 타고있는 차량이 엘란인데, 실제 거래는 800에 했고, 차량 가액은 200잡혀있는데 사고나면 보통 200은 그냥 넘기에 여쭤보고 지나갑니다ㅎ
  • 레벨 원사 1호봉 만소리 12.11.21 22:47 답글 신고
    차량 원상복구 무조건 주장하시면서 견적서 떼시고 렌트카 견적 첨부해서 미수선으로 받으시면 될거같은데요... 폐차 안한다고 하시고 원상복구 주장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이번에 사고나면서 저도 때아닌공부 변호사랑 열라게 하는중이네요..
  • 레벨 중사 1 P800 12.11.21 23:22 답글 신고
    자차는 기평가보험으로 가입당시 차량가액을 산정하여 그에 합당한 보험료를 납부하고 사고 발생시 곳과 때의 가액을 현저히 초과하지 않는한 차량가액으로 보상되죠..

    대물은 미평가보험으로 사고시점에 거래되는 중고시세를 한도로 보상됩니다..전손처리시에 한도가 지급되고 실제 수리시에는 시세의 120%까지 처리 가능하지만 수리비용을 현금으로 받는 미수선수리비의 경우는 100%가 한도입니다
  • 레벨 중사 1 P800 12.11.21 23:43 답글 신고
    렌트비용은 실렌트비를 렌트업체에 지급하는 것이 원칙이므로 피해자가 받을 수 없고 수리기간 동안 30일 한도의 비대차료, 전손처리시 10일 기준의 비대차료를 받게됩니다..렌트를 하시면 레트회사로 지급되는거구요..

    튜닝은 별개입니다..백만원 짜리 수프라에 3천만원 상당의 튜닝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전손처리 한다면 3,100만원이 보상되는 겁니다..물론 3천만원의 값어치가 맞느냐에 따른 분쟁은 좀 있겠죠..
  • 레벨 원사 1호봉 만소리 12.11.22 00:06 답글 신고
    p800님 쪽지좀 봐주세요.. 그리고 차주가 전손을 원하지않고 수리하겠다 주장할시 원상복구 해주는것으로 알고있는데요 그래서 합당한 미수선금 제시받지않는이상 원상복구 해달라하면 해줘야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아닌가요?
  • 레벨 원사 1호봉 만소리 12.11.22 23:41 답글 신고
    여러모로 궁금한게 많은데 속시원히 좋은일하시네요 저한테도 많은 도움이됬습니다 바쁘실텐데 통화감사드리며 하시는일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소장 길에서똥누기 12.11.21 22:01 답글 신고
    저도 하나만 물어볼께요

    좌회전신호에서 좌회전을 하였습니다.
    마주보고 있던도로... (정면이죠)에서 우회전을 하였습니다.

    2차선 도로였으나 2차선이 아닌 바로 1차선으로 들어왔고

    좌회전신호에 좌회전하던 차량의 우측 후미(모퉁이)와

    맞은편에서 우회전하던 차량의 좌측전방이 충돌하였습니다.

    과실이 어떻게 될까요?
  • 레벨 소령 1 대전순대 12.11.21 22:59 답글 신고
    마주오는 우회전 차량은 비보호차량이라고 알고있습니다.8.2정도ㅇㅖ상해 봅니다
  • 레벨 중사 1 P800 12.11.21 23:37 답글 신고
    2009년 9월까지는 우회전 차량이 신호위반으로 적용됐었습니다..100:0 이었죠..그후 검찰에서 비보호차량의 중대과실 적용은 너무 가혹하다하여 안불 사고로 정리했고 보험사에서는 3:7 판정을 많이 했습니다..그런데 이것은 차선을 생략한 것이고 님께서 말씀하신 상황이라면 차선과 접촉부위를 10%씩 수정하여 우회전차가 90%입니다..손보협회 분쟁심의에서 100%처리된 사례도 있긴 했습니다만 어렵습니다..
  • 레벨 중장 떵나기이 12.11.21 22:23 답글 신고
    질문 많이 들어오네요...글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대위 1 ㉥㉡㉢㉣ 12.11.22 04:40 답글 신고
    제가 어느 댓글에 글 남겼습니다..사고 이후 현장에 나오는 사람들 8~90% 정비공장에서 나오는 사람들 입니다..(사고조사 위탁업체임)
    한가지씩 밝혀 드리죠..(사고직후 현장출동 요청시 나오는 사람들임)
    s사 에*전트직원과 정비공장 직원으로 운영..
    h사 대부분 설*사분들이 현장 사고조사로 나옴..
    l사 90% 정도, 정비공장 직원과 명*보상 직원으로 운영..
    ㄷㅂ:정비공장 직원들로 100%구성(위탁업무)
    ㅁㄹ:정직원 2~30%와 정비공장 직원들로 운영..
    위 대한민국 5대 보험사 경우이고 h사 빼고 다 위탁업무 형태로 운영하고 있음..
  • 레벨 대위 1 ㉥㉡㉢㉣ 12.11.22 04:50 답글 신고
    h사도 분위기가 정비공장 위탁업무로 전환하기 위한 말이 나오고 있어요..
    그리고 나머지 보험사들..
    두 그룹에 속해 마*타란 그룹과 에*케란 두 그룹에서 나누어 나오고 있음..
    현장출동 직원들이 처음부터 사고조사를 잘못해 버리면 이후 보상과 직원까지도 민원의 대상이 되는 것도 현실임..
    그걸 아는 사람들은 현장출동 직원에게 민원제기 한다고 하면 현장출동 직원이 손실금 변상해 주기도 합니다..
    또한 아셔야 할 것이 현장에서 과실 말하는 현출직원은 바로 민원의 대상임..
    과실은 보상과 보상직원 고유업무임..
  • 레벨 대위 1 ㉥㉡㉢㉣ 12.11.22 05:10 답글 신고
    그리고 보험회사는 우수협력업체을 선정하여 사고조사(현장출동)업무을 위탁하여 운영 하면서 입고율 정해놓고 목표 달성을 하기위해 현장출동 나오는 사람들이 우수협력업체로 입고유도를 많이 함.
    그리고 금감원도 올리는 민원인의 글을 금감원 자체에서 담당자 선에서 무마하는 경우도 종종있음.이 문제는 정치적인 문제와 연관이 있어 대선 이후 다시 문제제기 할 예정입니다..지금 대선 후보중 문후보와 안후보의 공약에도 조금 반영이 돼있음..
    여기까지 만 알고 계셔도 사고처리시 조금의 도움은 되실 것입니다..
  • 레벨 중사 1 P800 12.11.22 09:18 답글 신고
    잘 알고 계시는군요..제가 잠깐 본사 근무하는 동안 현출직원들 때문에 탈모가 오더군요..ㅎㅎ 한달에 건수 백단위로 처리하고 억단위로 보험금을 지급하는 담당자들을 하루에 고작 10건도 안되는 현출로 돌릴 수도 없고, 그렇다고 박봉의 현출직원들에게 담당자들 수준의 지식 내지는 CS를 요구 할 수도 없는거죠..아직 멀었습니다..보험사의 계속되는 숙제죠..

    근데 아이디가 무슨 뜻입니까..;; 갑자기 궁금하네요..ㅡㅡ''
  • 레벨 대위 1 ㉥㉡㉢㉣ 12.11.22 15:06 답글 신고
    지방보다 서울은 민원이 더 심하다고 들었습니다.지방이야 두리뭉실 넘어 갈수도 있으나, 그래도 그 민원 떄문에 그만두는 지인들도 있습니다(간혹)..
    현장출동 직원들 cs교육 해도 그때 뿐이지요?.그리고 현장출동 직원들 박봉 아닙니다..제가 알기론 달 4~600만원 까지 벌어가는 고수입자 들입니다..기본금(100~150)+현출비(부과세 10%공제)+인센티브(사고로 입고한 차량에서 챙기는 통값수준)이 세가지중 현출비는 100콜이면 최소 200단위 입니다..이렇게 보시면 박봉 아닙니다.
    제 아이디 별뜻 아닙니다..보내드림 이란 글의 뜻입니다
  • 레벨 하사 2 착한돌고래 12.11.22 09:23 답글 신고
    자동차사고 피해자든, 피의자든 처리결과에 불복한다면 당연히 상급기관이나

    감독기관에 민원을 넣는 것은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되는데요
  • 레벨 중사 1 P800 12.11.22 11:01 답글 신고
    정당한 불복은 당연히 권리죠..그러나 대부분의 불복이 아집입니다..
    보배드림에 올라오는 동영상에서 억울하다고 호소하시는 분들만 봐도 그렇습니다..
    님의 의사를 지배할 수는 없는 것이고, 경험에 따른 제 생각을 말씀드립니다..
  • 레벨 중령 1 달리는아방이 12.11.22 09:33 답글 신고
    깜박이도 안키고 급차선 변경한 차량과 충돌로 제차 좌측횐다 파손
    상대방 조수석문부터 뒷문까지 파손된 사고가 있었는데(블박영상제출)
    저희보험에서 계속 7:3 주장하고 있어서 저는 인정 할 수 없다고
    계속 담당자만 2번째 바꾸고 있는데...아직도 결과가 안나왔습니다...올2월에
    발생한 사고인데..민원이라도 넣어서 빨리 결과를 받고 싶은데 그냥 7:3에 만족해야하는지..모르겠네요...서로 대인을 안넣은게...실수인지...
  • 레벨 중사 1 P800 12.11.22 10:56 답글 신고
    님께서는 급차선변경이라고 하시지만 상대방은 급차선변경이 아닌 단순 차선변경이라고 하니 답이 안나오는 겁니다. 블박영상을 본 님의 보험사 직원이 3:7을 언급한다면 님의 보험사 직원도 급차선변경으로 판단하지 않는 겁니다. 원래 단순 추돌도 가해자는 톡이고 피해자는 퍽, 우당탕, 와장창입니다.
  • 레벨 상사 2 신한은행 12.11.22 14:54 답글 신고
    =======================================================================

    P800 선배님 wavechrist@hanmail.net 이 주소로 메일 드렸습니다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연산군 12.11.22 22:12 답글 신고
    친구도 보상과직원인데 날마다 그만둔다말합니다 스트레스때문에
  • 레벨 중사 1 P800 12.11.23 08:12 답글 신고
    거의 피똥싸고 기저귀 찹니다..ㅡㅜ
  • 레벨 일병 금동이야 12.11.29 02:01 답글 신고
    추천 P800 님
  • 레벨 병장 나야나원맨쇼 12.12.01 00:47 답글 신고
    언제봐도 ~~

    추천~~!
  • 레벨 하사 2 『愛』 12.12.05 04:03 답글 신고
    추천하고 갑니다.
    살이되고 뼈가되는글, 잘 읽었습니다.
    다시 한번 읽어봐야 할것 같아서 출력까지 하게 되었네요.
    보험사와 짧고도 긴 싸움중이라서 아는게 힘이라는 말을 다시 한번 실감하는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혹, 이멜주소라도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 레벨 중사 1 P800 12.12.05 19:36 답글 신고
    님께서 쪽지 남기셨었군요..ㅎㅎ 지난 글이라 열어보지를 않았었습니다..이메일은 wavechrist@hanmail.net 입니다..
  • 레벨 소위 1 개돌부기 17.08.04 09:47 답글 신고
    근데 정말 이상한 일처리 방식에 금감원에 민원 넣은적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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