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루프 누수 문제로 벌써 네번째 입고했습니다.. 2017년 4월말 출고했고, 선루프는 일반선루프입니다..
인천 서비스센터 지점장이 전화가 옵니다. "수리는 완료했으니 출고해도 됩니다. 확인 및 테스트 다 완료했으니 이제 누수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차를 가지고 오라해서 받았습니다.
한성본사CR팀에서 전화가 와서 우선 문제가 없다고 하니 운행 해보랍니다. 그리고 그동안 시간낭비와 기분이 많이 안좋으실텐데 그에 대한 보상으로 골프백이나 악세사리 이딴걸 주겠답니다.. 제가 무슨 거지새끼도 아니고... 더 기분이 나빠서 됐다고하고 끊었습니다..
하지만... 차에 선물을 챙겨 주네요... 여기저기 보이는 담뱃재.... 저는 차에서 절대 담배를 피우지 않습니다..
안그래도 누수 때문에 예민해져서 있는데 담뱃재를 보는 순간 치밀어 오르는 화를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선루프쪽을 확인해보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뒤쪽을 실리콘으로 다 처발라놨네요..
최선을 다해서 수리를 하겠다더니 그 최선이 실리콘이였습니다.. 심지어 저에게는 단 한번의 상의도 없었습니다..
저녁에 세차장에 가져가 물을 한번 뿌렸더니 위의 동영상처럼 똑같이 새고 있었습니다...
다음날 다시 한성본사CR팀에 전화를 하니 정말 죄송하다. 확인을 해보겠다. 이러고 있습니다.
화가 나서 인천서비스센터 지점장한테 전화를 해서 담뱃재는 뭐고, 실리콘은 뭐냐 물었더니 담뱃재가 있었다면 정말 죄송하고 실리콘은 예방차원에서 처발라놨다는 겁니다..
전화로 하지말고 와라. 와서 얘기하자. 했더니 자기가 지금 시간이 안되고 어쩌고 이러길래...
"내가 항상 당신들 시간과 일정에 맞췄고 이젠 못하겠으니 내 시간에 맞춰라 몇시에 어디서 보자" 했더니 이제 알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약속시간 전에 가서 기다리고 있는데 인천서비스센터 지점장, 제차 정비를 담당했던 정비사, 탁송기사, 탁송기사 업체 사장 네명이서 오더니 담뱃재는 정말 죄송합니다.. 탁송기사가 차를 가지고 오면서 담배를 피웠답니다.. 그러니 실내 세차를 해서 다시 가져다 드리겠다네요...ㅋㅋㅋ 탁송기사가 정말 오면서 차안에서 담배를 피웠을까요...?? 아니면 기사한테 뒤집어 씌우는걸까요..??
그러고나서 실리콘에 대해서 인천서비스센터 지점장한테 얘기를 하니 예방차원에서 그렇게 했다.. 그리고 내차도 거기에 실리콘을 쐈으니 봐라.. 이딴 개소리를 하고 앉아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에서 처럼 저 부분에 물이 새는건 정상이다.. 배수로로 물이 떨어지니 정상이다. 모든 차가 다 그렇다.. 이게 말이 되는 소리입니까??
그러면 왜 내가 대차를 받아서 타고 다니던 CLS250d 는 비오는날 밖에 하루종일 주차를 해놓고 같은 위치를 확인해봐도 물이 단 한방울도 새지 않느냐 그랬더니, 그 차도 분명히 샐거랍니다.. 이게 무슨 말도 안되고 논리도 없는 개소리입니까..
이것저것 물어봐도 계속 "정상입니다. 원래 그렇습니다."
무슨 녹음기랑 얘기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게 정상인지 내 눈으로 확인해볼테니깐 똑같은 차 10대정도 갖다놓고 물 한번 뿌려보자고 하니 자기들이 가지고 있는 차가 그 정도는 안되서 힘들꺼 같답니다.. 그러더니 자기차는 바로 보여줄 수 있다며 헛소리를 지껄이네요.. 실리콘은 원치 않으시면 다시 제거를 해드리겠다.. 이러고 있습니다.. 진짜 미쳐서 돌아버릴꺼 같습니다..
담당딜러와 그 전시장 지점장과 연락을 하고 만나서 얘기를 하려고 하니 담당딜러는 전화기가 꺼져있네요.. 영업하는 사람이 전화기를 끌 수도 있느냐 그랬더니 워크샵을 갔답니다.. 나중에 알았지만 딜러는 팀원들끼리 해외로 놀러간게 맞더라구요..
그래서 전시장 지점장과 통화를 하려고 하니 데스크 직원들이 전화를 바로 연결할 수는 없고 전달 해드리겠다고만 합니다.. 그렇게 며칠을 전화해서 한번 전화가 왔는데 제가 그때는 일 때문에 편하게 통화를 할 수가 없어서 그럼 문자로 직통전화나 연락가능한 전화번호를 남겨달라고 하니 알겠다고해서 끊었습니다.. 그러고는 아무런 연락이 없었습니다.
오늘 다시 전시장에 계속 전화를 해서 지점장과 통화좀 하자고 했더니 오전부터 계속 회의중이랍니다... 그러다가 나중에 전화가 오더니 밥먹고 왔답니다... 무슨 거짓말을 하려면 말이라도 맞추던가 사람을 무슨 개호구로 보면서 가지고 노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인천서비스센터 지점장이랑 다들 와있으니 여기로 와서 같이 얘기하자고 하니 바빠서 안된다고 하네요. 그렇게 바쁘면 내가 그쪽으로 가겠다고해서 바로 차를 타고 20분 후에 도착해서 지점장 보러 왔다고 하니깐 지금 서울에서 회의중이랍니다..ㅋㅋㅋㅋㅋㅋ
이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여야하는지 어이가 없습니다..
여기에 같은 E클래스 카페의 회원이시자 친한 형님께서 제 얘기를 들으시더니 하던일도 다 멈추시고 저에게 도움을 주고자 부천에서 달려오셨습니다.. 지점장을 보러 갔는데 생전 처음보는 딜러가 오더니 주저리주저리 떠들고 있네요.. 화장실 좀 갔다온다하고 혹시나 하는마음에 지점장실에 갔더니 비어있습니다..
거기서 전화통화라도 하게 연결 좀 해달라고 했더니 그것도 해줄 수 없다네요..
같이 와주신 형님께서 옆에서 이런저런 상황도 보시고..이런저런 얘기도 듣고 말씀도 하시더니.. 계속 똑같은 말만 되풀이하고 속시원한 결과는 말도 없다고 너무 화가 나셔서 나갔습니다.. 그래서 형님께서 타시고 온 이클을 전시장 입구쪽에 주차를 했더니 바로 경찰에 신고를 했네요.. 그러더니 전시장에 딜러들이 다 나와서 무슨 깡패들처럼 저희를 둘러싸고 큰소리를 치는겁니다.. 차 빼라고..ㅋㅋㅋ
경찰들도 와서 양쪽 다 얘기를 듣더니 벤츠에서 물이 새냐?? 그걸 세번 네번 고쳤는데 물이 새고, 실리콘에 담뱃재 얘기까지 듣더니 딜러들한테 이렇게 말을 하더라구요.. 자기도 말만 들었는데 이분들 심정이 이해가 된다고.. 한두푼 하는 차도 아니고 물이 새서 세네번 고쳤는데 못고치면 나같아도 화가 나겠다고..이분들이 얼마나 답답했으면 여기까지 와서 이렇게 하시겠냐... 그냥 속상한 마음을 만나서 얘기하고 싶어하는데 그것도 안해주느냐 라구요.... 그러시더니 신고가 들어왔으니 입구에서 차만 빼시고 나머지는 해도 괜찮으시다라면서 잘 해결됐으면 좋겠다고 하시며 갔습니다...
내돈 주고 차 사서 문제있어서 얘기하러 갔더니 무슨 범죄자 취급당하고.. 정말 기가 막힙니다..
상식적으로 길가는 사람 아무나.. 아니 초등학생한테 차에서 물이 떨어지는게 당연하냐고 물으면 아니라고 할겁니다..
그런데 인천서비스센터 지점장이라는 사람은 자기가 정비를 20년을 했었고 물이 떨어지는게 당연하고 정상이랍니다...
정말 미치고 돌아버리겠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사람들이 너무 벤츠를 높게 평가하는 경우도 있고
서비스 개선에 중점을 둬야할듯 합니다 벤코는...
11년된 내차에도 썬루프에 물은 안샌다.
그냥 한국땅에서는 차를 구입하지 말거나 어쩔 수 없이 문제 있는차 사게되면 어쩔 수 없다 생각하고 포기
하고 타고 다녀야 하는 나라인듯..
독일에 있는 서비스센터에서 독일인이 수리했어도 저러 했으려나?
수리 대충하고 정상이라고 하면서.
어느 브랜드만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한국사람들이 문제인듯.
기계니깐 불량이 나올 수 있는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이따위로 대처하고 고객을 거지새끼 호구로 대하는 태도에 너무 화가 나네요..ㅜㅜ
제 다음차는 e클 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음이 심하게 흔들립니다.
혹시나 이클 생각하신다면 다시 한번 신중하게 고려해보시고, 그래도 사신다면 저같은 정상적인 차 뽑기는 안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11년된 내차에도 썬루프에 물은 안샌다.
센터나 아님 담당 메카닉 를 바꿔보세요
같은 센데에서도 메카닉 실력차이가 많이나는 곳이 있어요
긴 글 읽어주시고 걱정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긴 글 읽어주시고 걱정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한마디로 배수경로를 일부러 만들어놓은건데 그런부분은 물들어와도 부식도 안되는 재질로 만들어 집니다..
거기다가 물들어 온다고 클레임 걸면 사업소도 해줄수 있는게 없죠..
성지순례 다녀와야하나!
이런 젖같은 마인드.
내아는 차팔이랑 같네.
벤츠코리아가 수입 판매한 E 300 등 46개 차종 2만8,203대는 다음과 같은 결함이 발견돼 3가지 리콜을 진행한다. E300 등 20개 차종 2만6,147대는 자동차 전기장치의 전류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장치인 전류제한기가 특정조건(엔진이 고장난 상황에서 시동을 계속 거는 경우 등)에서 과열돼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또 GLE 350d 4매틱 등 9개 차종 1,833대는 모터의 힘으로 조향을 돕는 장치인 전자식 조향장치의 연결부품(커넥터)이 밀폐되지 않아 수분 등이 들어갈 수 있으며, 수분 유입으로 합선 등이 일어나 조향 보조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운전대가 무거워져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다. C 220d 등 17개 차종 223대는 사고시 빠른 속도로 안전벨트를 승객의 몸쪽으로 조여주는 장치인 안전벨트 프리텐셔너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자막도 영어로 딜러 오픈하구요...글로벌하게 올리면 뭔가 리액션이 나올 수도 있을거에요...
한국이야 호갱이라 무시한다 하지만 세계가 보는 곳에서 이슈가 되면 어떨까 싶네요..
전세계 어느국가를 막론하고 자국제품 역차별에 나몰라라하는건 아마 현기빼면 찾아보기 힘들었을텐데 이젠 그 좋다던
벤츠a/s까지 국산화가 되버렸네요.
물론 외제차 수요층이 예전 가진사람들 힘있는사람들 위주에서 이젠 서민층까지 확대대면서 외제차 타는사람들을 예전보다 만만하게 보는경향도 없진않겠지만(이건 순수 국민성의 문제라고 봄)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외제차 a/s팀들이
현기의 행태를보고 와 저렇게해도 점유율이 복지부동이네 그럼우리도 한국 소비자들 크게 신경쓸필요없겠구나 라는 맘가지게한...
바꿔말하자면 우리나라 국민들 국민성도 문제임 나만아니면되!
인천 벤츠 다같이 가서 입구 막아버리고 골프채 야구방망이 한번 때립시다~~~!!
벤츠 우짜꼬요 ㅋ
이젠 벤츠도 흉기처럼 물뿌리고 인수해야 하나 -_-
힘드시겠습니다.
옳은 길은 반드시 있습니다.
최고의 서비스입니다..
씨 발...
벤츠 접을랍니다...
진짜 말 좋나 많아졌네...
작년만해도 이렇지 않았는데..
올해 왜케 말이 많아진건지;;;
뭘로 갈아타야하나...
어디는 제조품에 불량은 있죠. 참 안타깝네요...
창문안올라가는것, 에어컨실내누수등 그 많은 결함이 하나없이 비정상적이게 멀쩡하다는..요즘 벤츠 결함보면 제차가 비정상 같다는..여튼 수입이나 국산이나 뽑기는 중요한듯해요. 잘 해결되시길..
일단 결론만 말씀드리면 선루프 고무몰딩과 루프 사이를 통해 저런식으로 물방울이 맺히면서 물이 유입되는건 정상이 맞습니다...물론 벤츠 서비스센터의 대응(실리콘을 통한 문제 해결 방안을 사전에 차주에게 고지하지 않음)에 문제가 있지만,,
저도 타사 수입차이지만 선루프 누수로 인해 장마철 배수로에 물이 한가득 고여있는 상태에서 주행하다가 급브레이크를 밟으면서 미처 배수로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고여있던 배수로 물이 넘치면서 실내로 쏟아져 들어온적이 있어서 여기저기 많이 알아봤습니다.
알아보니, 모든 차량이 정확한 수치로 제작이 되는게 아니고 공차라는게 존재하는데, 선루프 유리의 공차와 루프의 선루프 자리 가로세로 폭의 공차가 커서 탄성을 가진 고무몰딩이 선루프 유리에 부착되어도 누수를 막는데 부족한 경우가 있다 라는 결론을 내렸네요.
(자동차 기계 전공을 하셨다면 엔진 제작시 실린더 내경과 피스톤 외경 공차를 맞추기 위해 실린더와 피스톤에는 공차별 그레이드가 있습니다)
괄호 같은 가공 공차에 의한 누수를 막기 위해서는 선루프에도 해당 공정이 투입되어야 하는데, 국내에 있는 자동차 제조사 공장에서는 해당 공정을 단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아마 벤츠 제조공정도 마찬가지일겁니다.
현실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벤츠 코리아와 다른 보상안(워런티 연장등)을 통해 최대한 받아내시고,
선루프 전문으로 하는 외부 기업을 통해서 단차 조정을 한번 해보세요.
선루프 유리는 전후좌우/상하 단차 조정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앞에서 물이 새고 뒤에서 안샌다면 유리를 앞쪽으로 밀어주면 일반적으로는 물이 새지 않아요.
문제해결도, 대처도 미흡한 서비스센터 자꾸 방문하셔서 괜히 차에 정만 떨어뜨리지 마시고,
제가 말씀드린 방법도 한번 생각해 보시는게 좋을듯 하옵니다...
그래도 겁나게 잘 팔리고 없어서 못팔고 있다고 하는터라..
문제있는 소비자들 한둘..수십명 떨어져 나가도 차 잘팔리는데..
굽신거리거나 친절하게 할 이유가 없죠..
판매량이 절반이하로 뚝 떨어져봐야하는데..
그럴일은 없을듯하니..
최근에 아파트 지하2층 주차장에 e220 이랑 e300 늘어난것만 해도..
반면 비엠 5시리즈 신형은 제차 1대 딸랑이네요..^^
개 아무리 비싼 물건도 a/s상황이 생기기 마련이죠..
그래서 a/s가 있는것이고, 문제는 저 놈들은 그걸 고칠 능력이 없는겁니다.
센터지점장이 차 만들었나....
현기서비스는 직접 찾아가는적없음
ㅉㅉ
개나소나 4기통 디젤타니 이런데서 하소연하지.
아파서 병원가면 왜내가정상이 아니냐고 ㅣ사한테 진장피우겟네. 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