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70오너입니다 원하지 않는 두번의 접촉 사고로(두번 다 상대과실 100%..그만들 좀 박아라 시풋..) 아우디는 15일.. g30 530i는 21일 동안 대차를 받아서 타보았네요..근무지가 파주엘지쪽이라 가양대교에서 낙하ic까지 자유로를 이용.. 왕복100km..코너링 구간은 통일전망대 진입하기전 1km..빠져나와서 2km.. 합3km 구간입니다. 개인적인 느낌 시승기이니..횽들 비난은..!
아우디a7 45tdi
차를 떡 받았는데 솔직히 포스작렬..초반 토크빨로 150km까진 잘나감..시끄러워서 미침..디젤엔진 소음이 아닌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운전하는동안 집중이 안되서 5일만에 렌트카 회사에 전화.. 야! 차 바꿔줘!..넵!!
그랜저ig로 바꿔 타고다님..끝 ㅋ
530i -g30-
저속에서 치구 나가는 느낌은 530i가 조금 민첩하고100km 이후에는 q70이 낫다고 느꼈는데 최대 토크를 뽑아내는 rpm구간 세팅이 두 녀석이 다른 값을 가지고 있고 차량 무게 차이도 한몫을 하는듯 합니다..그런데!! 고속 주행중에 감속 이후 재가속시 530i는 터보렉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풀악셀을 하면 반응이 바로 안와서 조금 답답하고 q70은 재 가속시 레브매칭시스템 때문에 바로 응답이 오며 그때 들려오는 v6엔진사운드는 아주 그냥..
고속 주행시 주행감각은 530i가 좋더라구요..비엠 색깔을 잃어 버렸다고 많이들 애기하시던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너링 구간에서 140km이상 잡아 돌려도 그닥 불안한 느낌이 안들고 직진구간에서도 고속주행에서도 털린다는 느낌이 안들고 안정성은 좋더라구요 몸은 조금 피곤..그런데 엔진 소리가 두개가 들려요 ㅋ..아마도 터보엔진 소리인거 같은데 민감하지 않은 분들은 못 느끼실수도..전 엔진소리도 운전을 즐기는 부분중에 하나라서 조금 불편했고.. 인테리어로 대쉬보드에 블루라이트 처리한게 야간에 운전석 사이드미러에 횡으로 보이는것하고 Hud사각프레임이 야간 운전중에 창유리에 투영되서 보이는것 역시 조금 불편했습니다.
Q70.. 사골차입니다 그럼에도 제가 선택한 이유는 4인가족이 탈수있는(큰아들과 제가 180cm 둘째도 녀석이라) 넉넉한 세단을 찾아야했고 잔고장은 노~노~이어야하며 거기에 v6는 기본!..거기에 더!! 쁘로모션!! 누군가 그러실듯요..제네실수?..사시지.. 횽 저..25년동안 횬대차만 8대 타고 다녔어요..아 이런씨풋
자연흡기 3700cc v6엔진소리!! 힘..그리고 레브매칭시스템으로 감속이후 재 가속시 바로 바로 치구나가는 고속 순발력 그리고 단순한 계기판과 올드하지만 심플한 인테리어가 저하고는 맞네요..현란한건 a7!!
단점은 다들아시겠지만 기름값!! 초반에 일반유 넣었다가 노킹현상와서 깨갱하고 고급유 넣는데요 한달에 40만원 정도 쓰네요. 겉으로는 아! 쫌..v6타면서 왜 그래 하는데..자주 계기판을 나도 모르게 본다는.. ㅋㅋ
여름에 풀에어컨 틀고 자유로 출퇴근 하는데 (퇴근시 10km는 정체) 평균 9km나오구요 시내 주행만 할때는6.5km나옵니다.
소음 측정 앱을 깔고 ㅋㅋ..4대(그랜저포함) 전부 구간소음 측정을 해보았는데.. 일단 a7!! 횽 난 디젤..음 그래? 넌 저리 짜져!!..q70이 제일 낮게 나왔습니다..앱 결과를 제외하더라도 정숙성은 정말 만족하구요..
530i반납하고 정말로 고민인게..타이어 서스 스트럿바 스테빌라이저등을 순차적으로 튜닝을 할가 고민중입니다. 편안함인가..펀드라이빙인가..그렇다고 고속주행중에 불편한가? 절대 아닙니다.조용하고 승차감은 좋구요 치고 달리는 스포츠 주행에서 조금 아쉽다는..고민입니다..나이도 생각할때가 되었는데..ㅋㅋ
참고로 튜닝하면 a/s센터 이용시 아이런씨풋..
브레이크는 서킷이용 또는 일반도로에서 칼치기 안하실거면 불편한건 못느꼈구요 참고로 530i는 분진 대박임돠 그런데 닦이는건 또 잘 닦임 ㅋㅋ
그랜저ig내용은 왜 없냐고 애기들 하실것 같은데요..
c mdps. . 넌 짜져!! 당한게 있어요.. 끝 ㅋ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주관적인 비교이니 참조만 부탁합니다.
26년동안 국산차는 횬대만 타보고 벤츠r350 ML350은 미국에서 타보고..내린 개인적인 결론은 모든 차량은 장단점이 존재하는데 개인적인 성향하고 컨셉이 맞아야 정말로 재미있게 탈 수 있습니다. 모두 안전운전 하세요.!
다 같이 외쳐 보아욤 뷔씩스 뷔씩스!
그래도 530i가 신모델이라 블링블링하죠?
몇일전에 가족과 장거리 여행 다녀왔는데 900km정도 운행에 크루즈모드로 트립상12km는 나오네요
제차는 딜러가 일반유 권장해서 초반에 넣었다가 언덕길에서 노킹현상나고.. 주차중에 에어컨 틀고 핸들을 좌우 끝까지 돌리면 rpm상승하면서 그르렁..소리 나더라구요.
고급유 넣고 다 사라졌네요..오일 카드로 리터당 1500원대로 마음 편하게 탈라구요.. ㅎ
가급적 서스는 손대지 마시구요. 강성을 올린다음 고민하셔도 늦지 않을 듯 합니다.
그리고 스트럿바는 구조상 설치하기 어렵다네요.
그런데 요즘 회사차 4일정도 몰고 다니다가.. 다시 제차 타보니..서스 무르다는 생각이 없어졌네요..ㅋㅋ
참 간사한거 같아요
장점은 많이 말해주셨으니 저는 단점만 몇가지 이야기 해 볼게요~~
정숙성은 제 타이어가 거의 많이 달아서 그런지 몰라도 150Km 넘어가면 많이 시끄러워 지네요.. 전 530i 가 더 조용한듯 싶습니다.
고질병 : 에어컨 공조기 딱딱 거리는 소리, 핸들 버튼 쪽 무광 비닐 벗겨짐 -->증상기미가 보이면 센터에서 A/S로 갈아버리세요.
그리고 혹시 저속 20~30Km 오르막에서 간헐적인 미션 울컥거림 현상 없으신가요? 7단미션 거의 모든 37이 고질병인데 Q70부터 개선 됐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스포츠 모드나 메뉴얼로 심하게 쏘면 미션오일온도가 올라가서 Fail Safe로 진입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미션 오일 온도 내려올때까지 자동으로 변속이 중립모드나 3단으로 고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이 쏘시는 분들은 사제로 미션쿨러 다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
그랜져2년 제네 2년타다 넘어왔는데 엔진 소리와 탈떄마다 새차같은 파워트레인 신뢰성은 닛산>>>>>>>>>>>>>>>현대네요.
그럼 안운하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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