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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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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수면 18.01.16 21:14 답글 신고
    이런거 들고와도 소용없습니다. 그들에겐 중요하지 않아요 그냥 자기 기분이 나쁘니까 까기때문에
    답글 1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1.16 21:33 답글 신고
    한통속이네 뭐네는 제쳐두고서라도

    통계가 가지는 오류 자체를 전혀 고려안하고 객관적 지표라고 하는것도 좀..

    국내 급발진 신고사례라는것도 실상
    진짜 의심갈만한 사례들이라기보단
    지들이 운전 걸레같이 하고는 우기는것도
    전부 포함되는 숫자죠.
    답글 5
  • 레벨 상사 2 수면 18.01.16 21:14 답글 신고
    이런거 들고와도 소용없습니다. 그들에겐 중요하지 않아요 그냥 자기 기분이 나쁘니까 까기때문에
  • 레벨 중사 3 구롱이 18.01.16 21:15 답글 신고
    죄송하지만 한국언론이 가장 쓰레기인거 아시죠?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6 21:16 답글 신고
    한국소비자원은 언론기관이 아닙니다.
  • 레벨 중사 3 구롱이 18.01.16 21:18 신고
    @밥값 소비자원도 결국 현대기아 뇌물먹은

    한통속이라는거죠ㅎㅎ
  • 레벨 상사 2 수면 18.01.16 21:17 답글 신고
    박병일 명장이 예전에 모트라인 토론회?라고 해야하나 거기나와서 뭐라고 했는지 아세요?

    급발진 사고사례 의심 비율이 현기가 가장낮고 르쌍쉐가 오히려 더 높다

    현기가 많아보이는건 많이 팔리니까
  • 레벨 상사 2 수면 18.01.16 21:19 답글 신고
    일단 1차적으로 사실으 알려준다 - 조작이다

    객관적 자료를 보여준다- 조작이다

    무슨 소리를 해도 답이 없다
  • 레벨 중사 3 구롱이 18.01.16 21:20 신고
    @수면 네네 국산차 많이타세요

    현대기아 딜러님
  • 레벨 상사 2 수면 18.01.16 21:20 신고
    @수면 네네 외제차 많이 타세요

    어딘가 외제차 딜러님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6 21:20 답글 신고
    한통속인 것을 증거를 가지고 오면 됩니다. 그렇게 그냥 다 한통속이야!하면 정신승리 밖에 안되죠.

    그럼 왜 한통속인 국토부는 현기차에 리콜을 명령할까요? 그냥 보고싶은 것만 보면 뭐든 가능합니다.
  • 레벨 상사 2 수면 18.01.16 21:21 신고
    @밥값 벽을 보고 말해도 소용없습니다. 외제차 결함은 착한 결함이고 국내차 결함은 나쁜 결함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한텐 무슨말을 해도 안통해요 그냥 그러려니 하는게 편합니다
  • 레벨 소령 2 로따리 18.01.16 21:21 답글 신고
    정신승리 오지게 하시네....무슨 신 포도 보듯이 '쟤네들은 분명히 한통속이야' 이렇게 생각하시는게 왜 그러죠?
  • 레벨 상사 2 수면 18.01.16 21:23 신고
    @로따리 저도 자동차 좋아하게 된지 그렇게 오래되진 않았으나

    보면 현기를 까면 뭔가 깨어있고... 뭔가 있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진짜로 있더군요

    물론 비판 받을 기업은 맞는데 이중잣대로 똑같은 사안을 가지고 다르게 평가하는게 진짜 역겹더군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미스치 18.01.16 21:48 답글 신고
    이게 인터넷 유행어 '아몰랑'이군요. 트위터에 한여자가 '한국은 너무 부패가 심해' 라고 글을 올려서 남자가 '어떤일이?' 하고 물으니 '아몰랑 다 부패야'라고 답한게 인터넷에 유명해졌지요. 이 댓글 작성자도 근거를 물으면 '아몰랑 현기한테 유리한 자료가 나오면 알바양'
  • 레벨 중위 2 사륜할애비가와도 18.01.16 21:16 답글 신고
    장담하는데 한국에서는 재규어랜드로버 서비스가 가장좋습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6 21:53 답글 신고
    그건 데이터 보고 난 이후에 이야기해도 늦지 않습니다. 지금으로써는 뭐라고 이야기하기 힘듭니다.
  • 레벨 상사 1 저나몹바다서미아내 18.01.17 11:36 답글 신고
    재규어랜드로버? 이거 역설법이죠?
    아 아예 수리를 못해주니까 잘못하는 것도 없단 뜻인가
  • 레벨 소장 심심할땐뻘짓 18.01.16 21:22 답글 신고
    리콜 안하는게 국토부가 잘못해서였군요 ㅎㅎ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6 21:23 답글 신고
    1차적인 책임은 제조사에게 있고 그다음은 국토부죠. 글을 읽어보면 그렇게 해석할 수 없을 겁니다.
  • 레벨 소장 심심할땐뻘짓 18.01.16 21:28 신고
    @밥값 글에서 국토부의 역활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셨...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6 21:29 답글 신고
    네 그건 제조사는 말을 안듣기 때문이죠.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기업이니까요. 그러니 국가가 강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 것입니다. 말 안들으면 몽둥이를 들어야 하기 때문이죠.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1.16 21:33 답글 신고
    한통속이네 뭐네는 제쳐두고서라도

    통계가 가지는 오류 자체를 전혀 고려안하고 객관적 지표라고 하는것도 좀..

    국내 급발진 신고사례라는것도 실상
    진짜 의심갈만한 사례들이라기보단
    지들이 운전 걸레같이 하고는 우기는것도
    전부 포함되는 숫자죠.
  • 레벨 소령 2 윤보미사랑 18.01.16 21:35 답글 신고
    이게 맞음. 왜냐면 현대에 불만 나오기전에 고객 입막음 하는걸 자주 봐왔기에. Ef때부터....더 지표는 빙산의 일각 일뿐 객관적 지표로 보기힘듬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6 21:37 신고
    @윤보미사랑 입막음이라는 것이 바로 서비스입니다. 왜냐하면 어디다 신고하기 전에 차를 고쳐준다거나 차를 바꿔준다는 이야기니까요.

    위의 데이터는 '결함'이 아니라 결함 이후의 '서비스'와 관련된 데이터입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6 21:36 답글 신고
    네 하지만 그 숫자가 다른 제조사에도 똑같이 포함된다는 걸 생각해보면 현재 나와있는 급발진 통계 자료로는 가장 참고할 만하죠. 그러니 미국 도로교통안전국도 그렇게 파악하는 것이구요.

    그리고 위의 데이터는 서비스 관련 데이터라 그런 경우도 많이 없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것이든 최대한 참고할 수 있는 자료로 판단하는 것이 맞죠.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8.01.16 21:43 신고
    @밥값 다른 제조사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조금 심층적으로 따져들어가면
    저 표에서 포함하는 2010-14년 당시는
    쌍용으로써는 불만이 많을수밖에 없는 시기이긴 합니다
    상하이시절 품질 거지같고 녹 많이나는 액티언 및 삼형제와
    아직도 악명높은 비트라미션에 굉장히 속썩고있었을 때죠
    저 지표가 사실이다 거짓이다도 중요하지만 불만사항 자체가
    어떤 문제냐/수리과정이 어땠냐도 고려해봐야 한다는점을 생각하면
    단순 접수사례건수로 서비스가 좋다 나쁘다를 판단하기엔 이르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6 21:47 답글 신고
    네 좋은 지적이십니다. 사실 데이터가 2017년까지 다 포함되어 있으면 더 좋겠죠. 하지만 위에 글을 적었던 것 처럼 데이터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2014년까지의 데이터를 활용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지적하고 싶은 것은, 쌍용이 가장 안좋다는 것이 아니라, 현대기아가 생각보다 서비스 분야에서 그렇게 뒤쳐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사실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소비자들이 여러가지 요인을 다 고려해서 구매한 결과라는 것인데, 적지 않은 사람들이 그런 걸 무시한 채 현대기아가 다 좋지 않은데도 이상하게 판매량이 높다는 식으로 이야기하죠. 그것이 아니다라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현대기아가 리콜을 무상수리로 대체한다는 것은 분명 문제라는 점도 말하고 싶었습니다.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8.01.16 21:36 답글 신고
    ㅎㅎㅎㅎ
  • 레벨 중사 3 구롱이 18.01.16 21:44 답글 신고
    입막음이 서비스라니 큰일날소리하고 계시네요

    현대기아 빠라 제말은 닫지 않나보네요

    머라해도 아몰랑 현대기아최고야 이거인듯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6 21:50 답글 신고
    님, 그만 흥분하시고 찬찬히 생각을 해보세요. 소비자가 불량이나 결함으로 문제가 생겼으면 그것을 해결해주는 것이 좀 나쁜 말로 하면 입막음이 될 수 있다는 겁니다.

    문제가 생겨서 고쳐주거나 아니면 새차로 바꿔주는 것이 바로 서비스죠. 그래서 불만이 안생기게끔 하는 것이 바로 서비스, 나쁜 말로는 입막음이죠.

    만약 이렇게 서비스를 안해주면, 즉 입막음을 안해주면 바로 소비자는 신고하겠죠. 서비스가 안좋다구요. 안고쳐준다고요.

    님, 제발 누가 어떤 이야기를 하면 좀 잘 이해하고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소장 미스치 18.01.16 21:50 답글 신고
    아몰랑은 님이 하고있는거죠. 반론을 하고싶으면 자료를 제시하세요. 아무 근거도없이 '현기한테 유리한 자료니 뇌물받았을거야. 근거? 아몰랑 무조건 받았어'
  • 레벨 병장 W222 18.01.16 21:58 답글 신고
    아직도 코나 엔진오일 증가한다고 믿는 현까들인데 바랄깨 있나요 그저 까고싶어 안달난 인간들이지
  • 레벨 중령 3 르노사성자동차 18.01.16 22:05 답글 신고
    르노삼성 존나 짱남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7 11:49 답글 신고
    분명 다른 브랜드의 서비스 문제도 많은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18.01.16 22:19 답글 신고
    수입차 두대째 타지만,
    늘 하는말이 a/s는 현기가 갑이다.
    현기는 무상보증내에 당연히 교체해주는것도 수입차들은 교체 안해줌.
    시트 울거나 닳아서 까지는거, 스티어링 가죽 까지는거 디스크로터 변형오는거, 배터리 방전되는거 등등 어떻게든 소비자 과실로 몰거나 규정이 그렇습니다 라는 앵무새 말만 반복함.
    고장수리도, 못고쳐서 몇번 계속 가다보면 배째라는 식으로 나옴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7 11:51 답글 신고
    수입차의 서비스는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레벨 상사 3 꼴깝떤다 18.01.16 22:27 답글 신고
    그랜져 엔진빵꾸 나서 기사 나오던 사건 현대측에서 입막음 하려고 했다고 하더군요.
    왜냐면 그때 IG나온지 얼마 안됬는데 빵꾸나버리니..
    하지만 차주는 그 전에 사진 찍어서 퍼뜨려서 차주입막음까지는 못했다고 하더군요..
    사진만 안퍼뜨려도 돈좀 받아냈을텐데 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7 11:50 답글 신고
    그렇게 차를 바꿔주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건 현대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잘 제공한 경우인 것이죠. 한 번 찾아보세요. 신차에 그렇게 문제가 됐다고 차를 아에 교환해주는 경우가 있는지.
  • 레벨 훈련병 시동버튼 18.01.16 22:52 답글 신고
    쌍용차가 국내1위군요..

    만대당 소비자 피해신고
  • 레벨 중사 1 tyyyyy 18.01.17 00:36 답글 신고
    독삼사만 타지만 현기서비스 매우 부러움
    특히 인프라
    그렇다고 독삼사 차들이 품질이 대단히 우수하냐? 그것도 아닌듯. 자잘한 잔고장 많음.
    무상보증기간? 예약하고 입고까지 기본 2주. 수리기간 몇주 몇달씩 걸리는거 감수해야됨.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독일차 타냐면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남들보다 좀 많기 때문인듯
    딱히 가성비가 좋은것도 아니고 흠
    그냥 살수 있어서 산거
    국산차는 한번도 안 타봐서 사실 비교 못 하겠음
  • 레벨 중장 김군입니다 18.01.17 08:24 답글 신고
    우리는 1만대를 팔아본적이 없어서 1만대당 기준은 무의미하다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8.01.17 09:13 답글 신고
    작성자 글보기만 해봐도 푸훗 ㅋㅋㅋ 알바 뛰느라 고생 많네 ㅋㅋㅋ
  • 레벨 소위 3 더뉴케파터보 18.01.17 10:03 답글 신고
    글을 도배 한것도 아니고 자료를 가지고 개인적으로 해석한건데..너무 나쁘게만 보시는듯.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7 11:50 답글 신고
    논리와 근거가 딸려서 상대방을 다짜고짜 알바로 몰아가는 건 아주 좋지 않은 버릇입니다.
  • 레벨 중령 2 죽어가는인간 18.01.17 10:19 답글 신고
    정권바뀌자 마자 30만대 리콜후 90만대 더 리콜시작하는걸 왜 하는지 설명해보세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7 13:52 답글 신고
    무슨 말씀이신지요. 현 정부가 규제를 더 엄격하게 하는 것이겠죠.
  • 레벨 소장 MIRAGE21 18.01.17 10:52 답글 신고
    그 리콜의 소극적 대응 이유가 자사내 설계결함등을 감추기 위함이라고 보기 때문 입니다.

    이미 뉴스에도 나왔죠? 그런 결함이 1대 밖에 없다는 그 마인드가 현기 전반에 걸쳐진

    고객대응 마인드라 그럽니다.

    그리고, 자동차 관련 법에 현기가 손 대고 있는 부분들....


    마지막으로, 현기가 가장 크고 힘있는 선두주자이기 때문입니다.

    르쌍쉐수입 들 전부 고만고만한 똘마니들이라는 건데,

    가장 강력한 철옹성이 무너지만, 그 옆에 성들은 어떻개야 할까요?


    현기가 스스로 변하는게 제일 좋지만, 내수수출 가격이나 고객대응 차이도 그렇고,

    리콜명령도 개기는 등, 스스로 변할 생각이 없다면,

    미국의 마소처럼 강제로 찢어서 잡아야죠.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7 11:48 답글 신고
    그런 마인드는 다른 제조사에서도 다 나타납니다. 결국은 국가가 나서서 강제해야겠죠.

    그리고 위의 글의 내용은 고객대응에 있어서 현대기아가 좋은 편이라는 점입니다.

    위의 글의 데이터를 무시한채 님께서 하고 싶은 말만 하시면 그것은 소통이 아닙니다.
  • 레벨 소장 MIRAGE21 18.01.17 23:12 신고
    @밥값

    무시는 현기가 더 하죠.

    부산 급발진에 대해 뉴스라는 공개 매체에서 그 차에

    대해 말하는게 현 현기의 고객에 대한 대응개념입니다.

    그렇게 고객을 대하는 회사인데 저 데이타가 그걸

    상쇄할 수 있다고 보시는지요? 인프라가 좋아도 고객

    일가족이 죽는 걸 단순히 차 1대의 문제로 치부하는

    회사는 좋게 봐줄 수가 없어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01.17 23:52 답글 신고
    그 무시의 횟수의 비율을 나타낸 것이 위의 데이터입니다. 님이 그렇게 말하는 거는 그냥 님의 의견일 뿐이구요.

    다른 제조사는 그런 무시가 없는 줄 아십니까? 그리고 급발진 의심사고 났을 때 다른 제조사는 인정하던가요?

    미국에서 도요타 급발진 의심 사고로 사망자가 발생했는데 도요타는 급발진 인정하던가요?

    스파크 급발진 의심사고로 자전거 운전자는 사망까지 했는데 그 때 쉐보레는 인정하던가요?
  • 레벨 소장 MIRAGE21 18.01.20 04:17 신고
    @밥값

    르쌩쉐 같은 작은 회사가 뭘 믿고 그럴까요?

    앞에 든든하니 법 잡고 뒤 봐주는 현기가 있거든요.

    현기도 그러는데 왜 우리가???....가 또 르쌍쉐죠.

    국내 자동차도 그러는데 왜 우리 수입차가 다르게 해야해?.....하게 됩니다.

    따라서.....현기를 찢어놔야 합니다. 그거 없이 한국의 자동차 발전은

    하드웨어는 좋아져도 소프트웨어는 퇴보한다고 봐야죠.
  • 레벨 대위 3 밥값 18.01.20 19:53 신고
    @MIRAGE21 이건 뭐 기승전현기도 아니고ㅋㅋㅋㅋ아니 다른 제조사 잘못도 현대 때문이라구요??이런 논리는 거의 종교에서만 볼 수 있는 겁니다만ㅋㅋㅋ

    아니 왜 다른 제조사들은 제대로해서 더 이미지를 높이지 않고, 오히려 서비스 피해 신고는 더 많습니까??이것도 현대 때문이에요??ㅋㅋㅋㅋ르쌍쉐가 무슨 현대 2중대입니까??현대 하는대로 따라가게??ㅋㅋ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포도청나으리 18.01.17 15:39 답글 신고
    제가 제네시스를 타고 나서 현기를 싫어하게 된게 서비스때문이었어요.
    사고가 나서 남부센터에 차를 맡겼는데, 도장도 드럽게 해놓고, 소음도 심하고, 타이어도 폐타이어 끼어 놓은 것처럼 해놓은 거에요. 저녁때쯤 차를 찾아 자세히 못봤는데, 아침에 보니 가관이더군요..다음 날 찾아가 따지니 다시 수리...
    근데 문 아래 스텝에 플라스틱 조각 끼어있고.. 현대서비스와 제네시스 서비스 분리를 해서 프리미엄으로 수리를 하니 공임료가 더 비싸다고 돈만 겁나 올려받고... 짜증나더라고요...
  • 레벨 소령 3 부탁해 18.01.17 20:39 답글 신고
    쌍용 체어맨W 타고 느꼈다
    현대기아 서비스 와 수리비가 아주 좋았다는것을
    차는 그래도 체어맨이 더 좋다
  • 레벨 상사 2 내귀두는캔디 18.01.18 06:55 답글 신고
    중고차제외 신차 구매이력은 개아2대,헌대1대 입니다. 개인적으로 체감한바로는 As는 현대가 친절하고 잘해즙니다.
    기아를 개아로 부릅니다. 다시는 기아차 안삽니다.서비스센터 실력 좃또없고 고객상대로 갑질을 해대는데!
    현대는 블루3,서비스센터1번 방문 모두 만족합니다
    이제 무상 보증 끝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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