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경 벤츠 한성 방배점에서 구입한 S350L 4매틱(인디오더) 차량가액(169,000,000원)
차량운행중 변속불량으로 인한 A/S를 받고져 11월말 한성방배서비스에 차량을 입고시켰습니다.
그런데 12월2일(토요일) 차량을 구입한 영업딜러분에게 한통의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차량 점검후 시운전중 사고가 났다고... 자세한 상황은 견인되어 오고 있는중이라서 확인하고 연락주겠다고...
1시간쯤 지난후 사진을 카톡으로 전송 받았는데 저는 사진 보는 순간 그냥 맨붕상태가 됩니다.
생각보다 사태가 심각한 상황입니다(사진참조)
어떻게 해야할지 대략 난감한 상황이라서 어쩌면 좋겠냐고 되려 저에게 묻습니다(영업딜러분)
월요일 아침 일찍 서비스센터로 직접 내방하여 사태 해결을 해보자고 하였습니다.
월요일 당일 아침일찍 찾아가 만났습니다.
벤츠 한성자동차 서비스센터 차장 박X호 차장
이하 문답
박차장 : 어떻게 하셨음 좋겠습니까? 죄송합니다..
나 : 사고가 있을순 있지만 안타깝습니다
박: 일단 사고 견적은 3400만원 가량 나왔습니다.
나 :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죠?
박: 차량 수리후 감가에 대한 보상을 할계획입니다 금액적으로 1500~2000만원 정도될것 같습니다.
나 : 여러 생각들을 해봄..
나 : 저정도 상태라면 다시 고쳐서 후속 고장까지 생각하면서 타기가 힘들것 같습니다.
그냥 차량을 한성에서 인수하고 제가 차량 운행것 만큼 금액으로 확산하여 제가 그 금액만큼 지불하고
보상금액을 더해서 신차로 요청합니다.
박 : 본사 높은 분에게 전달하여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몇일후
박 : 차량 수리가 다 되었습니다
나 : 지난번 말씀드렸던 부분은 어떻게 하기로 결정이 되었나요?
박 : 보상금액 삼백만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나 : 뭔소립니까? 당신네 입으로도 감가가 최소 1500만원~2000만원 가량 나온다고 그정도 지불한다고 하지 않았소?
박 : 위해서 결정이 그렇게 되었습니다. 차량 수리후 감감액 삼백만원만 지불하라고요..
나 : 좋소 그럼 법적 대응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
박 : 어쩔수 없을것 같습니다.
몇일후
박 : 칠백만원까지 감가 보상액을 지급해 드리겠습니다.
나 : 당신입으로 1500~2000만원 감가가 발생한다고 해놓고 700만원 준다고 하면 나보고 차량 매각하게되면 나머지 금액을
손해 입으란 말이오?...
지금 위에 내용대로 한성방배서비스센터와 그동안 얘기가 오고 갔습니다.
동영상에 음성중 자기들끼리 얘기로도 "저걸 못봤나" 이럽니다
중고차에 알아본봐 기본 일천만이상의 감가액이 발생한다네요..
그리고 문제는 변속이 안되면서 알피엠만 올라가는 문제로 인한 심각한 문제가 있었는데
사고로 인한 후유증적 고장은 제가 다 감당해야 하는데.. 감가액 조차도 보상을 안해준다는것도 어이가 없습니다
더이상은 화가 나서 못참겠습니다.
사고야 날수있다지만 너무나 성의가 없는것 같습니다.
사고동영상을 보시면 누가봐도 과실이 제차량을 운전한 운전기사가 잘못한것으로 보여지는데
상대방 잘못으로 사고가 났다고 하고.. 탓만 하고 있으며, 처음 얘기와 너무 달라지다 보니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이제부터는 변호사 선임하여 한달넘는 시간 동안의 여러가지 피해등을 바탕으로 법적 타툼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
보배 회원분들 저에게 힘을 실어 주세요~~
너무 억울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