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시동이 힘들게 걸린 차들이 좀 많을 겁니다.
날이 추워서 그래요.
왜 추으면 그런건지 간단히 설명 드릴께요.
대신 조건이 있습니다.
지난번 추위에 수리하셨던 분들 그 업체 쫒아가서
항의하지 않는다는 약속을 먼저 하셔야 해요.
일부러 그런건 아닐테니까......
일단 날이 추워지면 연료속에 파라핀이 굳어요.
이거 연료필터라는 것을 막아 버립니다.
이건 다 상식이죠?
그런데 100% 다 막혔다면 모르겠으나 이게 어느 정도만 막히는 것이
대부분인지라 그 부분에 대한 설명을 하려 합니다.
다들 설겆이 정도는 해보셨을 겁니다.
설겆이를 하다보면 수채구멍에 음식물 찌꺼기가 막혀 물이 잘 안내려가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물이 빠지기는 하는데 마냥 저냥....세월아 네월아......
그렇게 빠지는 거죠.
그럴때 거름망을 꺼내어 음식물 찌꺼기를 털어 버리면
물이 다시 잘 내려갑니다.
이게 포인트 입니다.
물이 아에 안 내려갈 만큼 100% 막힌건 아니라는 거죠.
너무 늦게 내려 갈 만큼 막힌 겁니다.
우리의 연료필터도 그렇게 막힙니다.
100% 막히는게 아니라 연료가 겨우겨우 지나가게 막혀요.
겨우겨우 연료가 지나갈 정도로 시동이 어렵게 걸렸습니다.
그러면 대부분의 운전자는 시동 꺼지지 말라고 엑슬을 '부웅~!'하고 밟아주죠.
그거 정말 안좋은 행동입니다.
엄마한테 혼나야 할 행동이에요.
연료필터가 막혀서 겨우 시동유지할만큼의 연료가 겨우겨우 지나가는데
엑슬을 부웅 하고 밟으면 연료가 더 지나가야 하죠.
근데 막혀서 못 지나가죠.
그럼 엔진이 떨거나 시동이 꺼집니다.
힘들게 시동이 걸린 차들은 부들부들 떨거나 시동이 꺼질듯 툭툭거리기는 하지만
그냥 가만히 내버려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엔진이 알아서 안정이 되도록 가만히 내버려 두는 겁니다.
보통 3분 이내에 안정이 됩니다.
그러다가 시동이 꺼지면 어쩌냐구요?
1분 정도 기다린 후 다시 걸어 주십니다.
힘들게 걸린 시동 꺼질까봐서 다들 엑슬을 밟아서 라도
유지할고 하는데 그건 휘발유나 가스차에 적용되는 방법이구요.
디젤은 가만히 내비두면 됩니다. 그냥......
이와 비슷한 사례로 고속주행중 시동이 꺼지는 경우도 있겠지요.
엔진이 천천히 돌때는 연료가 조금만 지나가니까 아무문제 없다가
고속회전을 할때는 많은 양의 연료가 필요하다보니 어느정도 막힌 필터로는
감당이 안됩니다. 결국 시동이 꺼지죠.
중요한 팀을 하나 더 드리죠.
'차가 달리다가 뒤에서 누가 잡아 당기는 느낌이 난다'면
이건 거의 대부분 연료계통의 문제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스파이더맨이 거미줄로 당기는 겁니다.
여튼 그런 증상이 보이거나 시동이 꺼진 경우
차를 한쪽에 안전하게 세우고 조용히 기다립니다.
1~2분 정도.....
그러면 재 시동이 가능 합니다.
바로 출발해서 또 꺼뜨리지 마시고 생각이란 것을 해봅니다.
아까 엔진 회전수 3500에서 시동이 꺼졌다면
이번엔 엔진 회전수 3000을 넘기지 않고 운행을 하는 겁니다.
뭐냐구요? 연료 적게 사용하면 그만큼 필터에서 문제가 덜 되니까요.
필터는 그 정도는 열려 있으니까.....
뭐 고속주행하면 바람에 얼어서 그런다고 주장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어떻게 이해를 했건 조치만 바로 한다면 문제 삼을 부분은 아닙니다.
여튼 그렇게 주행하다가 자꾸 뒤에서 누가 잡아 당기는 느낌이 난다면
잠시 차를 세우고 스파이더맨의 싸대기를......
아니면 보험 아조씨한테 전화 하셔서 견인을 하세요.
속도를 낮추었음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은
뭔가 필터에 계속 누적이 된다는 것이거든요.
고속도로에서 아무데나 차를 세우면 아주 위험합니다.
남자들은 알지요. 아무데나 세우면 위험한거요.
봐가면서 세워야지......워워......
이럴때 사용하는 약을 뭔지 알려 달라는 분이 많으신데요.
정식 출시가 안되어서 이름도 없고......재고도 없고.....
구할 방법도 없고.......지미롤......
디젤 시동문제로 먹고 사는데 지장이 생기신 분들은
쪽지 주세요. 제가 공장 찾아가서 생수병에 받아다 라도
구해 볼께요.
물론 그냥 에스오일 가서 주유하셔도 됩니다.
굳이 약 찾지 마시고......
몇년전 sk에서 대란이 있은 후 관리온도 가장낮아요.
지금 문제되는 경유차들은 아래와 같은 이유가 가장큼.
1. 주행거리가 짧아 하절기연료가 있는 차.
2. 기름의 순환율이 적은 주유소주유(춘추용 기름)
해결방안은.
1. 휘발유 소량주입. 경유 가득기준 500ml내외
2. 왁싱, 동결방지제 투입.
3. 손님많은주유소기름주입(동절기유류주입목적) 등..
4. 에스오일 맹신은 어르신시절 무식한 얘기임. 최신기름 옥탄가, 세탄가, 동절기용 경유 왁싱온도 측정이나해보고 에스오일맹신글쓰시지.. 끝.
참고사항. 왁싱 빙지제는 왁싱입자 자체를 미세하게하여 필터에 걸리지않게 해주는 제품이지 투명성을 유지시켜주지는 않음.
배기나 제이크 리타더 사용해서 뒤 잡아주는 느낌드는건 어찌하조
ZF 회사 찾아가야하나요
작업하는거 기준 30~35만원정도 하네요.
가즈아!!
출동해서 배터리점프하면 90프로이상 시동걸리는거보면 답나오는데요.
님만 아니면 뭐합니까?
결국 님같은 내부업자들이 사실을 알리고 홍보해야 자체 정화가 되는데
다들 쉬쉬하잖아요?
님이 하실일은 업체 공개 하셔서 소비자들이 옳은 선택을 하게
도와 주시는 겁니다.
광고한다고 욕을 좀 먹겠지만 님하나 욕먹어서
업체의 자정 작용이 시작된다면 기꺼이 감수하실거라 믿습니다.
제가 가장 절실히 원하는 것이
님같은 분들이 업체 위치 밝혀서 소비자들이 쉽고 빠르게 선택할수 있게
도와주시는 겁니다.
'나만 양심적이면 되는 거야'로는 부족합니다.
앞장 서셔야 해요.
세상은 저같은 똘아이가 바꾸는 겁니다.
그리고 님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 합니다.
ID 카센터요~
뭐 물질적으로 감사의 뜻을 표하시고 싶으시다면
사양않고 온라인 번호를 보내드리겠습니다.
교환했는데 시동걸때 꼴롤롤롤~하더군요.
블랙박스가 원인인 것 같습니다.
경유8 등유2 요래 넣어주면 시동잘걸리쥬 ㅋ 등유만 넣어봤는데 조용하더군요 문제는 힘이없어서 언덕도
못올라가죠 ㅋ.ㅋ.ㅋ
어느기름이 좋다는건 플라시보임
매년 환경부는 분기마다 각 정유사별로 기름을 체취해서 테스트를 하고 결과를 공지함
그러면 왜 주유소마다 체감이 다른건가?
주유소사장이 기름사오는 루트가 다른것뿐
차 잘나가게 하는거 말고 진자로 옥탄가 높이는 거요.
(오히려 차가 잘 안나갈 확률이 높지요)
그걸 왜 구했나 하면
최근 '신나'로 의심되는 기름을 주유한 차량이 4대나 들어 왔거든요.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님 말씀에 동의를 하겠으나
현실이 이 지경인지라 궁여지책으로 찾은것이
에스오일이었던 것입니다.
생각보다 예열플러그 쪽 문제도 많습니다.
단지 날이 넘 추우면 우선 순위가 달라지니까요.
겨울만 되면 늙어서 그런지.. 시동이가 잘 안걸릴때 많습니다!!
두세번 끼리릭 ~!@@ 끼리릭!! 해야 겨우 겨우 깔딱넘어갈듯... 시동이 걸리지요!! ㅋㅋㅋ
밧데리는 교환한지 얼마 안되구요.
쎄루가 의심이 되긴 하지만... 따뜻해지면 일발시동 입니다... ? ㅎ
기름은 90% 이상.. 구도일 직영에서만 넣구요.. 아니면 고속도로.지름 넣습니다..
왜 그런진 정밀 진단이 요하지만..
팁이 있을까요??????
PS, 2년에 한번정돈...엔진이 사망하여...
정비는 집앞 카센터.. 제차의 히스토리를 너무 잘아시기에.. 건건이 ㅎ 장안평쪽에서 흘러 들어온 엔진 올려 운행합니다.ㅜㅜ
이유는... 차는 늙다리 수동 모닝이나 운전자가.. 포르쉐라고 간혹 착각하고 운행하거든요.. ^^
일단 순서는 대략 연료 필터=> 세루=> 교환이나 점검 받는게 맞을까요???
오렌지님의 조언을 듣고 싶어요!!
제가 인간적으로다가
트로틀 바디 청소는 무상으로 해드릴께요.
누가 압니까?
저랑 님이랑 고딩 선후배 사이일지?
제가 공짜 엄청 좋아하는것 어케 잘 아시고... ^^
시간나면 가고싶은 곳 오렌지님 샾인데...
아들녀석들 데리고 가고싶어요...
^^
항상 건강하시고 건승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참..직접뵈면... 제가 더 형으로 보일것 같은데요... ㅎㅎ 늙금 하게 생겨서...
열살 많은 형님들과 말 놔도..... 친군줄 알더라는... ㅠㅠ ㅎㅎ
님의 무지에 왜 제가 창피한지는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미리 점검하고 권해야 할 차에 권하지만
운전자 스스로 판단하기는 힘든게 사실이죠.
처음 시동걸면 매연이 많이 나오구요 악셀안밟아주면 시동이 꺼집니다....
연료필터는 교체했습니다...
지게차 정비 하시는분께 고견을 구하였는데
알피엠 조정하는걸 높여주면 된다고 하던데....
지게차는 잘몰라서리...ㅜㅜ
시동걸면서 악셀(후까지시)넣어주면 안되나요?...ㅜ
후까지 안넣어주면 몇번을 걸어도 다시 꺼지네요.. ㅜ
시동걸때 후까시는 시동 걸리자마자 바로 놓아 주어야 합니다.
브란자 조정은 정비사님이 하셔야 할까요?
시골이라 타고가서 정비할수도 없고 이동정비도
멀어서 잘안올려고 하네요.... ㅠ
실린더와 냉각수의 열차이로인해 실린더가 금이가고 실린더 헤드 가스켓도 금이가서 엔진 수명이 줄어듭니다 혹한기엔 구리스도 어는데 차축 허브 구리스도 차사고 한번도 구리스 교환을 안하는데다가 바로달리니 분해해보면 허브 베어링 볼들이
흠집난게 한두대가 아니었습니다
10년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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