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7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2 elore 12.04.26 14:54 답글 신고
    세차종 정도 부활이나 추가시키면 성공하겠죠...문제는 돈 -_-;

    상용차, 중형세단, 중형suv...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02 답글 신고
    ㅡㅡ;;;그러게요..근데 어차피 마힌드라나 쌍용이나 라인업이 비슷하니....인도에서는 마힌드라로 팔고...수출은 쌍용으로해서 아에 통합해 공략하는 것도 좋을듯한데....

    인도 칭구들도 투자에 인색한거 같네요..;;
  • 레벨 원사 2 bimere60 12.04.26 14:56 답글 신고
    독점은 안되기에. 쌍용 살아야합니다. 그런의미로. LG야 사브같은거 인수해주면 안되겠니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03 답글 신고
    그러니깐요...예전에 렉스턴, 테라칸, 쏘렌토?? 이렇게 셋이서 피터지게 경쟁했죠....

    그때가 참 좋았던거 같습니다....할인도 팍팍해주고....예전에 승용 3사...쟁쟁할땐...진짜 할인공새가 대단했죠...
  • 레벨 하사 2 심심 12.04.26 14:57 답글 신고
    근데 진짜 쌍용주식이 한대 100만원 넘었었나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03 답글 신고
    제가 주식을 몰라서..^^;;;;폭스바겐 인수설 떴을때 63배 뛰었다 하더군요...
  • 레벨 이등병 사업소는내친구 12.04.26 15:04 답글 신고
    글 잘 읽었습니다!!
    제가 쌍용자동차에 하고 싶은 말과 같은 글이시네요,,
    다른건 몰라도 10여년전 대딩의 로망 란도리는 꼭 부활 했으면 합니다.
    정말 한국의 랭귤러 처럼요,,,
    지금봐도 조금만 다듬으면 충분히 매력있는 차 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07 답글 신고
    ㅡ.ㅜ 전 그때 10년전 코란도 샀다는 칭구들...부러워 죽는 줄알았습니다...
    스타일이 진짜 멋져서......좋더군요.......
  • 레벨 하사 2 데몬헌터 12.04.26 15:11 답글 신고
    건설적인 글이군요~
    하루죙일 다까빠와 연봉놀이 글만 보다 알맹이 있는 글을 보니 자동으로 ㅊㅊ에 손이~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1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쌍용관계자 분이 한번 읽어 주셨으면 좋겠네요...;;;졸글이지만..;;
    암튼 정말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토속예찬 12.04.26 15:15 답글 신고
    좋은글입니다. 추천 10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15 답글 신고
    예찬님 감사합니다^^ 사업 번창하시길!!!
  • 레벨 하사 3 싼타페올뉴몽 12.04.26 15:18 답글 신고
    진국이네요!!^^*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6:35 답글 신고
    .ㅜ 졸글인데 다들 좋은 말씀만 해주시는군요...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2 니스모1226 12.04.26 15:22 답글 신고
    공감가는 글이네요. 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6:3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추천 받을라고 쓴글은 아닌데..다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12.04.26 15:24 답글 신고
    쌍용..남아공 진출 소식에 오늘 상한가 쳤습죠~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26 답글 신고
    오~~~^^좋아요....그렇게 계속 치고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대령 3 SiroccoR 12.04.26 15:24 답글 신고
    추천 +10점 드립니당...

    정말 쌍용자동차 국내 점유율 좀 팍팍 올라서 부활해줬으면 좋겠네요...

    공감되는 글이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28 답글 신고
    자동차 산업의 다양성 확보 차원에서 쌍용이 컸으면 좋겠습니다..^^
    가끔은 느끼한 음식도 먹고 싶고, 매운것도 먹고 싶은게 사람이죠....
    차고에 세단만 두대 있는거 보단..한대는 재미있는 차가 있는게 개인적으로 선호합니다~!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2.04.26 15:38 답글 신고
    suv만이라도 제대로 파줬으면 하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39 답글 신고
    옙....한개 차종 만들어서 10년씩 우려도 상관없다 생각합니다...

    다만 자기색만 확실히 발휘하면 좋겠어요......쌍용하면 오프로드의 제왕!! 이런거요..
  • 레벨 대령 3 SiroccoR 12.04.26 15:45 답글 신고
    매우 공감합니다... 아시아의 랜드로버... 아시아의 JEEP이 되었으면...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49 답글 신고
    옙!! 쌍용이 가만 생각해보면 한게 많아요...투박한 SUV세계에 고급스러움과 세련이란걸 접목했죠...다카르에서 한끝빨 했고요...이스타나의 인기가 대단했죠......충분히 브랜드 가치가 있다 봅니다...^^
  • 레벨 대령 3 누구니넌 12.04.26 15:40 답글 신고
    정말 이스타나를 왜단종했느지 ㅈㅈㅈ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44 답글 신고
    안전과 배출가스 때문이라고 합니다....개량하기엔 세로배치 엔진 + 전륜이라는 특이한 구조가..;;; 발목을 잡은거죠.....머 한국실정에는 전륜이 좋긴한데...기술적 모험보다는 그냥 무난하게 차기 모델은 후륜이 좋겠네요.....이스타나 전륜 너무 특이한 구조 때문에 미션이 많이 나갔죠...
  • 레벨 대위 2 아가씨잠깐만요 12.04.26 15:51 답글 신고
    좋은 조언이네요 추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5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레벨 원사 3 코난2 12.04.26 15:53 답글 신고
    남자는 보배드림, 여자는 맘스홀릭, SUV는 프레임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5:54 답글 신고
    ^^그렇죠!! 자고로 궁합이란게 있는거죠......

    파전에는 막걸리!! 두부에도 막걸리!!ㅋㅋ
    탕에는 쏘주!!! 치킨에는 맥주죠!!!
  • 레벨 중사 1 HernanCrespo9 12.04.26 16:31 답글 신고
    우리나라는 도전을 두려워합니다. 뒤에서는, 그리고 속으로는
    시발 나는 남들과 다르게살꺼야!! 남들이 예라고 할때 아니오 라고 당당하게
    내뜻을 펼칠테야!! 라고 자위행위를 하고있지만 실상은
    남들이 하면 ' 어..저게좋아보이네..에이씨 나도 그냥 저거로 가야지 ' 이따위입니다..
    물론 저도 그렇구요..좆같은대한민국..ㅋㅋ쌍용이 레인지로버나 지프 이런브랜드처럼은 안될겁니다 ㅋㅋ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6:34 답글 신고
    약자는 다르게 나가야...성공하는법인데.......우리는 달라야 할것과.....같아야 할것을 구분 못하는것 같더군요.....암튼 코란도c 플렛폼 개발에 자원을 쏟아부은건....큰 실수라 생각합니다...

    가장 큰문제는 쌍용경영진이 자동차에 대한 접근 방식에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 레벨 대장 02EFGOLD 12.04.26 16:42 답글 신고
    저희 아부지도 605타시다가 무꼬나오니까 바로 구입하셔서 당시 천안에서 두번째로 등록하셨다고 자랑하셨는데.... 아아 옛날이여....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7:05 답글 신고
    무쏘....은색 무쏘의 우령찬 엔진소리......^^참 좋았던거 같습니다...

    그당시 먼지는 몰랐지만.....TDI, AUTO, ABS, V6 3200, 이런 큼지막한 글자들이 보란듯이 써있던..^^무쏘....기억에 남네요...
  • 레벨 중령 2 액돌이가족 12.04.26 16:45 답글 신고
    무쏘짱!! 액티언 짱!! 코란스포츠 짱!!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7:06 답글 신고
    ^^꼭 다시 기사환생했으면 좋겠습니다......그래도 우리나라 역사에 많은 시도를 했던 회사같네요...
  • 레벨 소령 2 터보리어카 12.04.26 16:47 답글 신고
    잘만들고 가격싸면 됩니다 !!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17:06 답글 신고
    옙^^ 일단 상품성부터 대폭 보강해야죠~~지금은 너무 약한거 같아요!!
  • 레벨 하사 3 쭌R 12.04.26 21:39 답글 신고
    저희아버지도저도쌍용차참좋아하시는데갈수록길을헤 매는것같아해가갈수록안타까워하시더라구요..십년넘게 코란도아직끌고다니십니다워낙광적이시라아직도소음없 이잘나가는거보면아버지도 참 대단하시고 코란도도 대단합니당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6 22:00 답글 신고
    보통 연세 있으신 분들이 쌍용에 대한 이미지가 좋으세요..예전에 무쏘 진짜 비싸고 좋았거든요....일반 서민들이 사기엔 부담가는 가격이었죠.....가격이 엥간한 중형차를 훌쩍 넘었죠......엑셀 엘란트라가 도로의 중심이던 시기에....그래서 그러실껍니다.....저희아버지도 렉스턴 좋아하시더군요...근데 신형은 왜 디자인 저따구냐고..;;;
  • 레벨 간호사 S모텔 12.04.26 23:16 답글 신고
    10년조금 넘은거 같은데 혹시 그분이 월평동에 있는 전기회사 아니었나요?
    건물 2층짜리이고 1층이셨는데...
    체어맨리무진 뽑으시고 골드윙같은거 타고다니셨던 기억이 이 글보니까 생각나서 적어봅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7 00:12 답글 신고
    회사 위치는 모르겠습니다....ㅋㅋ회사는 제가 가보지는 않았고요..
    대전에 골드윙 타시는분이 손에 꼽을정도니..그분 아닐까요??^^ 살색 포니픽업도 보셨나요??
  • 헌병 보배드림 12.04.27 11:19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7 13:13 답글 신고
    엥???;;;그냥 써본글인데;;; 감사요(^_^);;
  • 레벨 상사 2 320DF90 12.04.27 12:17 답글 신고
    무쏘의 벤츠엔진은 내구성 하나는 최고죠.. 군생활할때 보급관님 차가 무쏘여서 타봤는데.. 디젤인데도 그당시의 포터디젤과는 소리가 완전 달랐다는..조용하고 잘 나가고.. 충격이였습니다 ㅎㅎ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7 13:12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엔진이 워낙 다양해서 저는 잘모르겠더군요......제가 탄건 힘약한 엔진만???;;;암튼 내구성과 투박한 사륜에 세련미란걸 잘적용한거 같네요...^^
  • 레벨 원사 3 도야지궁디 12.04.27 13:03 답글 신고
    저희아버지도 코란도 액티언 체어맨 타시면서 쌍용좋아하시더라고요 그덕에저도 다 타봤는데 차괜찮은것같아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7 13:10 답글 신고
    옙 전도 예전에 체어맨이랑 에쿠스를 비교하고 렉스턴이랑 테라칸이랑 비교해도....쌍용차가 훨 고급스럽다는 생각했습니다...디자인이 산으로 가기전에는;;;
  • 레벨 원사 3 김냉면 12.04.27 16:21 답글 신고
    렉스턴 탓었는데
    비포장길 달리다가 순정네비 먹통된건 말고
    다른 잔고장 하나도없고..튼튼하긴 합니다 정말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7 17:48 답글 신고
    100만 키로 무보링 엔진이란 말이있었죠...기본적으로 기계적인 부분은 튼튼했던거 같습니다...^^
  • 레벨 소령 3 경대앞노숙자 12.04.27 16:51 답글 신고
    저도 쌍용이 지프처럼 클래식한 지프차를 개발해내면 살생각이 굴뚝같습니다. 이번에 나온 코란도C 전혀 쌍용자동차처럼 보이질 않습니다.

    그냥 현기차 디자인에 휩쓸려 따라가는 모습처럼 보일뿐입니다.

    아쉽습니다. 쌍용...좋은 브랜드인데...

    쌍용 임직원들이 이글을 봤으면 하네요...정말 지프차 수요는 정말 큽니다.

    JEEP나 레인지로버는 비싸서 못사는 그런...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7 17:51 답글 신고
    저도 코란도c의 개발에 쓸데없는 에너지를 소비했다 생각합니다....상하이 자동차에서 쌍용의 기술로 쌍용의 자원으로 개발해 빼갈라고 했던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그들에게는 프레임바디보다는 일반 FF모노코크가 훨 이용가치가 있으니....아니면 진짜 쌍용임직원이 잘못 판단을 했는지....차라리 그자원가지고 기존 엔진과 프레임을 현대적으로 개량하는게 좋을듯 싶었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7 17:55 답글 신고
    그리고 쌍용이 가진 자원가지고 절대 현대기아, GM, 르노삼성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지금껏 쌍용이 성장한것도 기존회사랑 다른 매력이 있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찾았던거죠......다들 치킨집한다고 또 치킨집을 열다니.....전 족발을 먹고 싶네요..ㅋㅋ

    그리고 여기가 세종시랑 KTX 호남선 공사구간인데요....진짜 현장에선 사륜이더군요.....이리 사륜이 많이 모여있는건.....그리고 강원도도 사륜많이 탄다 하더군요...수요는 있을듯합니다.....^^게다가 요즘 켐핑을 즐기는 사람도 늘어나니..
  • 레벨 소령 2 대전마티즈 12.04.27 20:20 답글 신고
    이스타나는 지금운전경력20년이넘은저에게도무리;; 첨엔시동자꾸만꺼짐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7 20:27 답글 신고
    ㅎㅎㅎ저도 운전해봤지만....운전하기 힘든차입니다..;;;엄청나게 거칠고요...근데 엄청난 승차인원과 공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택했던거 같습니다...그레이스는 이스타나에 비하면...훨 매끄러운 차였죠....^^
  • 레벨 원사 2 늘푸른헤드샷 12.04.28 22:30 답글 신고
    그레이스는 정말 운전하기 쉬운차입니다
    말타기가 전혀없어요.
    근데 이스타나는 정말 운전하기 까다로운 차긴 맞습니다
    원래 이스타나가 DMF로 나왔는데 비용이 비싸 쌍용이 SMF로 개조해서 말타기가 심하다고 하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8 23:25 답글 신고
    DMF랑 SMF가 뭐죠??^^;;;오늘 여기서 첨들어보네요....간약하게 설명좀...;;;;;
  • 레벨 대위 2 태태방구 12.04.27 21:25 답글 신고
    쌍용차 타는 1인입니다... ㅜ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7 21:47 답글 신고
    ^^카이런 FL되고는 이뻐졌죠...근데..;;단종이라....차라리 날렵한 디자인 보다는...보수적이고 묵직한 디자인이 좋을 듯 했어요..^^ 좋은차 오래타세요~~
  • 레벨 원사 2 늘푸른헤드샷 12.04.28 22:35 답글 신고
    코란도하고 렉스턴 좋은차죠
    엔진 문제 단 한번도 없었던 차들입니다
    50000km 타다가 판차들이지만요....
    차도 정말 튼튼해요.
    아버님이 코란도 타셨을때 프린스랑 문끼리 부딫쳤는데
    프린스는 문짝 교환 코란도는 스태프 덕에 기스만 났었다네요.
    그리고 험로에 빠졌을때 4륜으로 탈출한적도 많았다고하셨죠
    하지만 단점은 치고나가는 맛이 없었어요
    602라서 그렇지만요.
    그문제가 렉스턴으로 바뀌면서 해결됫습니다
    터보하고 인터쿨러만 달았는데 코란도 2단으로 갈길을 3단 으로도 갔었죠.
    렉스턴도 차가 튼튼해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8 23:13 답글 신고
    프린스도 튼튼한 차였는데..^^;;;;전 코란도 2미터 높이에서 떨어지는 것도 목격했습니다.....그데로 떨어지고 구르지 않아서인지...다시 시동이 걸리도 가더군요...ㅡㅡ;;

    엄청난 충격이..;; 물론 완전 말짱하지는 않았지만..주행이 가능했다는것에..;;
  • 레벨 원사 2 늘푸른헤드샷 12.04.28 22:35 답글 신고
    저는 첫차로 코란도 탈생각입니다
    뉴코란도 디자인을한 코란도 C 클래식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28 23:14 답글 신고
    뉴코 진짜 크기가 거대했죠..쫌 작을 필요는 있었어요..원래 오프로드 전용차는 컴팩트한 맛이 있어야 한다더군요...^^암튼...다시 나와준다면....꽤 잘팔릴꺼 같네요...
  • 레벨 소령 1 두부과자 12.04.29 20:36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유럽형 생산을 하는 자동차 회사였는데 정말 안타까웠죠.
    지금은 우리회사도 아니고... 우리나라 기업이 인수해서 다시 일으켰으면 좋겠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30 09:52 답글 신고
    대주주가 인도회사라해서 크게 문제될꺼라 생각은 안합니다....국내 대기업 대부분이 주주가 외국인이죠.....우리 엔진이어와 우리 노동자자 근무하니 우리나라 회사라 생각합니다....인도 마한드라에서 빼놓을수 없는 계열사로 성공하면 되지요..^^
  • 레벨 대장 G앵벌이 12.04.29 21:17 답글 신고
    쌍용..화이팅 ㅜㅜ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30 09:52 답글 신고
    홧팅^^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2.04.30 09:59 답글 신고
    좋은 글 이네요, 쌍용차 힘 내서 화이팅 했으면 좋겠네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4.30 10:46 답글 신고
    ^^저도!! 다시 힘내서....꼭 명차 내놓길 바래요...랜드로버 디스커버리 같은!!! 팍 꽂히는 차로~!
  • 레벨 중사 1 울트라쪽쪽 12.05.01 18:03 답글 신고
    쌍용주식 예전에 샀는데.. 이번에 올랐을때 한번 정리하고 떨어질때 다시 살껄 ㅠㅠ 몇천만원 잠자고있는..현실...
  • 레벨 중사 1 울트라쪽쪽 12.05.01 18:04 답글 신고
    서비스라도 좋으면 사줄텐데...팔지도 벌지도 못하는 회사가 횡포까지 배우고있으니 ㅠㅠ 수리비도 좀비싸...;;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01 21:59 답글 신고
    쌍용의 현실이죠..멀해도 안되는...임직원들이 입 꽉닫고 고통을 이겨내야하는데...

    우째될랑가는 모르겠습니다...^^;;
  • 레벨 중령 2 유사휘발유 12.05.07 01:24 답글 신고
    쌍용 디자인빼고는 좋지않나요?
  • 레벨 대령 3 리히토 12.05.22 20:52 답글 신고
    많이 떨어지진 않아요...그렇다고 능가 하지는 않지만..^^그래도 브랜드 파워가 있으니......디자인만 잘한다면...곧 빛을 볼꺼 같네요...^^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