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년 12월 생산 96년1월 등록된 1.5DOHC 수동 서울 태생 에스페로 입니다.
16년 3월 데리고 와서 2년째 하나씩 만져 주고 있습니다.
1탄 2탄에 이어 3탄 갑니다.
세월이 세월인지라 안테나가 완전히 들어가지 않네요
정품과 비품 가격차이는 두배인데 생산회사는 같네요 삼원 3핀제품으로 구매해서
잭2개 빼주고 볼트 2개 풀어주면 누구나 쉽게 교환가능합니다.
신품과 구품 비교 ㅋ 원인은 플라스틱 레일이 깨져서 빠져 있네요
교환완료 ㅋ
효과는 알수 없지만 올드카에겐 항상 보약이 필요해서
접지 합니다. 완성품이 아닌 다이킷으로 사서 길이에 맞게 재단하고 압착하면됩니다.
쇼바마운트 양쪽 ,라이트 양쪽, 배전기쪽 다섯포인트 접지 완료
기존 1채널 블박이 달려 있었는데 화질이 영 아니라서 메인카 바꾸면서 옮겨 달았습니다.
터치불량으로 악명 높았던 한때 수지가 모델이었던 알바2 ㅋ 액정만 4번 교체한듯 그럭저럭 쓸만 합니다.
근데 이넘에 차는 틈이 없어요 ㅠ.ㅠ 천장트림 일부 분리해서 선 매립했습니다.
20A 시거잭 ACC , 20A 룸램프 상시 , 접지는 차체에 연결해주면 됩니다.
완성 그래두 없는것보다 낫지요 ㅋ 용돈 모아서 블박 업글 해야겠습니다.
에스페로 부품 카달로그 카톡으로 연락주고 받는 오너님들 제본해서 나눠드렸습니다.
밤에 엔진룸 열어보니 배터리에 이물질이 많이 끼어 있네요 과충전 의심되어 카센터 내방 진단해보니
발전기는 문제 없네요 ㅋ
갖고 있던 플러스 단자와 보쉬칼슘배터리 구매하고
트레이부분 기름때 닦아주고
교환해 줍니다. ㅋ
스피커 교환당시 지저분했던 부틸이 신경쓰여 뜯어서
WD 신공과 노력으로 제거 해줍니다.
하~~ 다시는 안하고 싶은 작업 입니다. ㅋㅋ
날 따뜻할때 하시면 더 쉬울듯 합니다.
전체 도색하기 위해 고무 몰딩을 하나씩 사서 모아서 한대분 만들었습니다.
흰둥이의 마지막 모습 ㅋ
전체도색하기 위해 1년적금 들어 만기되는날 도색하러 갑니다.
업체 한켠에 놓고 아쉬운 마음으로 내려갑니다.
한달정도 여유롭게 시간을 주고
문짝만 분리하지 않고 유리까지 분해해서 안칠까지 진행합니다.
중간 중간 사진으로 확인 해줍니다.
거의 완성
색은 트랙스 하와이안블루 입니다.
원래는 코란도스포츠 피지안블루, 제네시스 코스트블루, sm6 마이센블루 로 하려다가
먼저 도색한 형님의 추천으로.... 살짝 후회합니다. ㅋ
한달동안 기다려 출고 ㅋㅋ
집에 가기전에 고급유 먹여주고 기름통이 작아서 4만원도 안들어 갑니다.
내려가기 전 도움많이 준 형 커피한잔 사드리고 담소 나누다가 내려갑니다.
어느날 기름 가득 넣고 집도착하니 기름냄새가 진동
하부를 보니 기름통 위쪽에서 기름이 새네요 ㅠ.ㅠ
카센터 방문해서 확인결과 연료펌프 가스켓 교환하면서 볼트를 덜 조여서 .... 볼트 조여주니 안새네요 ㅋㅋ
연료통 문제 없어서 다행 다행 ㅋ
허전했던 머플러
순정 머플러 팁이 재고 있어서 장착해줍니다.
아울러 깨알 DOHC 스티커 ㅋㅋㅋ 2장 주문했는데 10장이 왔습니다. ㅋ
덕분에 나눔 나눔 ㅋ
그렇게 바라던 클리어타입 램프
여기저기 사이트 기웃거리다가
타오바오에서 직구로 구매 2주 걸렸네요 ㅋㅋ
괜히 중국산이 아니죠 소켓허접 컨넥터 허접해서 결합안되고 ㅋㅋㅋ
일일이 납땜으로 연결해 주고
수축튜브로 마무리
소켓은 싱글과 더블소켓 구매해서 교환해주고 컨넥터는 순정잭 활용하기로 ㅋ
한끗 차이로 장착의 문제 홀 가공해서 장착했습니다.
국내 한대뿐이 클리어타입!!!! 순정에서 벗어났지만 깔끔해 보입니다. 자기만족 중 ㅋ
순정도 신품으로 보관중입니다.
실제로 보면 이쁜데 손고자인지 폰이 문제인지 표현이 안됩니다.
올드카에 사치스런 옵션이지만 모임으로 인해 한번씩 고속도로를 타서
하이패스룸미러 적용해보고자 영업소 방문 전원인가가 되야 등록이 된다네요 ㅋ
잔머리 굴려서 타고갔던 차에 잭 뽑아서 연결해서 등록
처음 안 사실 혹여 하이패스 자가 등록하실분은 차에 장착하시고 내방하세요 ㅋㅋㅋ
하이패스 브라켓 변환하고자 가까운 유리집 방문했지만 돈 안되고 귀찮아서 인지 시원하게 문전박대
친구 샵 협력 업체 통해서 돈 만원에 장착했습니다.
히팅건으로 달구거나 브라켓 라이터로 살짝 달군 후에 펜치로 분리하시면 됩니다.
잘못하면 유리가 깨지니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도어트림까지 탈거해서 썬팅진행 ㅋ
뒷유리 덧빵되어 있네요 ㅠ.ㅠ 열처리해서
제거완료 ㅋ 원래는 안할려고 했지만 친구가 고집부려서 ㅋㅋㅋ 열선 손상없이 완료 했습니다.
에스페로도 워셔액레벨 옵션이 있는 사실을 알고 4천원짜리 현기부품 사서 배선 테스트 결과
불이 들어 오네요!! 오~~ 메인카보다 좋음 ㅋㅋ
한번 뚫으면 돌이킬수 없음 ㅋㅋ 다행히 워셔액통 부품재고점 확보후 진행
센서 외경사이즈 재주고 36mm홀쏘로 뚷어서 장착
올레!!! 세지 않음 ㅋㅋ
장착해주고 시동 켜주니 ㅋㅋ
불 나간 경고등이 들어옴 ㅋㅋ
추운날 급 필받아서 한 다이 ㅋㅋㅋ
요즘 계기판에도 꿀리지 않는 디지털 계기판 지인형님의 뽐뿌로 폭풍검색해서 운좋게 저렴하게 구매합니다.
지인찬스로 확인해보니 정상 작동 합니다.
시안성이 좋지 않아 빽등만 화이트로 바꿔 주고
배선도 놓고 공부 또 공부 합니다. ㅋ
행님들의 도움과 조언 구해가며~~ ㅋ
폐컴퓨터 USB케이블 활용하면 일일 납땜없이 단자 연결 가능합니다.
핀 개조와 순정 컨넥터 활용해서 연결해주고 최종확인후
장착 성공 오우~~~ ㅋㅋㅋ
9킬로 신품
아래 배선도 참고!!
그러나 장착 과정에서 데쉬보드 프레임이 계기판 필름과 접촉하여 쇼트
망~~~ ㅠㅠ
다시 지인찬스 재확인하고 ㅋ 일주일 후에~~
재장착 합니다. ㅋㅋ 성공
여자사람 잔소리로~~ 서재에 쌓여있던 트렁크 트림 부품들 정리합니다.
녹이 가득한 공구함도
신품으로 교환하고 집나간 렌지와 스패너도 구입해서 채워주고 마무리합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연료엑츄레다
얼라~~ 작동 안하네 ㅋㅋ
자세히 보니 핀이 빠져 있네요 ㅋㅋㅋ
확인 안하고 부품 먼저 구매한 바보 ㅋㅋㅋ 너도 보관 이당 ㅋ
핀을 끼워 주니 잘 작동하네요 ㅋㅋㅋ
캔우드 오디오 뭔가 순정틱한걸로 교환해주고 싶어
나까미치를 미친듯이 검색했지만 매물도 없고 cd와 aux 기능밖에 없음
검색신공으로 발견한 sm3 하위사양에 적용되는 오디오 발견
cd,usb,aux ,블루투스 다 있음 ㅋ
대우구형잭과 대우사제데크용 라디오 배선 개조함
테스트 오~~ 문제 없이 잘 나옴 ㅋㅋ
음질은 캔우드가 더 좋은걸로~~
그렇게 간단한 오디오 교환 완료 ㅋ
이질감 없고 쏘쏘 합니다.
또 주말저녁~ 카울커버
아픈사연이 있음
한달을 기다려 어렵게 신품 카울커버를 구했지만
도색업체에서 한쪽을 잃어 버림 미친....
어쩔수 없이 기존 제품 도색해서 사용하기로
뜯어재낌 ㅋ
유분제거? 주방세제로 빡빡 딱아서 말려주고
다음날 고무부분 마스킹하고
세정제로 찌든때 빡빡 닦아줍니다. ㅋ
사람손이 무섭다고 본연의 흰색이 나오네요
마스킹하고
카울커버 프라이머 2회
엔진커버도 프라이머 2회 기아 빨강색 뿌려 놓고
3M 착색제 뿌려서 마무리 ..
아연코팅제 뿌려 주고
언더코팅제 뿌려서 마무리 해줍니다.
엔진커버 조립
카울커버 조립
와이퍼링크와 모터 교환하려고 했으나
카센터 형이 돈지랄 하지 말고 더 쓰라고 욕을 한바가지 해서 그냥 조립합니다. ㅋㅋㅋ
깨끗해보임 ㅋㅋㅋ
다시 주말 망해가는 캡티바 형님 동생들이 심심하다고 뭐 할거 읍냐고 해서
에스페로 신슐시공함
부틸제거해주고
신슐만 붙여 주었네요
원래 비닐이 없어서 바람이 들어 왔는데 덜 들어 오네요 ㅋㅋ
XG공기청정기 적용해 보려고 올분해해서 닦아 주었지만
공간도 그렇고 다른 분에게 양도했습니다.
에스페로 고질병 브레이크 밀림을 해소하고자
주변에서는 카니발보조탱크를 추천하셨지만 순정으로
더블하이드로백과 마스터실린더 일본제품이라서 저렴하게 구매해도 30만원 ㅠ.ㅠ
내 용돈
적용해보려고 이리 저리 알아 보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관 사이즈가 달라서...
자동차 검사기간이 도래되어 자동차검사를 해줍니다.
단번에 통과
에스페로 모임은 주로 정비관련 정보 공유하고 지냅니다.
1차모임
2차모임
3차모임
현재도 부품 수집? 정비 진행중입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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