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마티즈 CVT보니깐...
확실히 일반 오토보다는 잘나가는 것 같더군요...
그러나 연비는 수동과 당시 3단 자동변속기 중간정도하는거 같고요...
그러나 엄청나게 고장이 심했죠....;;경차랑 잘 어울릴꺼라 생각했는데...고장 때문에 CVT에 대한 안좋은 인식을 심어줬던...
아는 형이 쏘나타cvt를 타는데 고장은 없는거 같더군요.....연비가 어떠냐 물어보니......
그냥 일반 자동보다 쪼금 더 나오는거 같다 하더군요.....;;;;
이론상으로는 CVT가 가장 이상적인 변속기라 하는데...연비는 생각만큼 안나오는것 같더군요...
실연비는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더 잘나온다하더군요...
CVT를 장착한 모델이 이용하시는 보배 유져분들 어떠세요??
연비에 만족하시나요?? 엑센트 1.4이하는 CVT로 나간다는데 기본 6단 변속기랑 비교시 연비나 성능이 어떨런지 궁금하네요..
현대CVT는 토크컨버터 없고 전자클러치 방식이라는데..
수동만큼 순발력이나 연비가 나오려나?? 궁금하네요...^^
연비는 거의 대동소이합니다.
뭔가 알피엠이 웅~~~~했다가 떨어지고 다시 웅~~~해야 하는데
계속 웅~~~~~~~~~~~~~~~~~이러니 거기에 맞춰 운전 하다보니
숨넘어 갈뻔 ㅋ
역시 CVT는 다들 잘안쓰는 이유가...
쭈~우~욱~간달까...
괜찮더군요!!
Sm3.Sm5타봤는데 알티마 처럼 배기량 마력 좋은 차의 Cvt가 기대되는 느낌?
걍 DCT가 활성화되는게 더 좋을듯.. ㅎㅎ
르삼에서도 쓰고 있고 닛산에서는 예전부터 고배기량에도 호평 받으며 사용중이구요~
짙다고 하던데 쭈욱~힘 내는 Cvt가 기대 됩니다!!
르노 CVT 고장나면 수리를 못해서 걍 통째로 갈아버린다고 합니다. 그러니 수리 비용, 기간에서 약점이겠죠.
지금은 국산 엔지니어들에게 기술 전수가 됬는지 모르겠지만, 초기에 그랬습니다.
차량의 따라 조금씩 가속감의 차이는 존재하겠지만 알티마같은 경우는 CVT미션이지만 그런 답답함이 안느껴지고 엄청 잘나갑니다... 한국출시당시에 차 잘나간다고 관심이 굉장히 높았지요...ㅎ
CVT미션 특징은 일단 연비를 위해서 만들어진건 사실인데... 발컨이 조금 수반되면 연비가 참 잘나옵니다.
재미잇는 미션이 아니라서 인기가 없는듯 ㅎ
중형수준이에여 ㅡㅡ 준준형이 연비훨씬잘나왔었습니다
마티즈 타면서 2만키로 마다 미션교환했었습니다 (무상교환)
마티즈 타는동안 대략 7회정도 교환받았고 정말 내구성 형편없습니다 딱하나 좋은점 굳이 뽑자면 변속충격없고 부드럽게 올라가고 내려오는점
3단 그리고 4단 미션은 중형수준 맞더군요..;;
단지 변속충격 적고 났은 출력에 반응 잘보이는 변기기라 생각하세요
연비요 이론상으론 잘나오죠.. 하지만 낮은 출력에 스이다보니 ..
운전자가 주위에 차들고 같은속도 스타트를 하다보니 더발는 경향이 크죠 ..
그러니 연비가 안나옵니다 ..
쉽게 풀어서 예기하면 이렇게 생각하세요 그랜져xg 요 2000cc 보다 2700cc가 연비가 훨잘나오죠 ..
이해안가시죠 .. 일반적인 이론으론 cc가 높으면 잘안나올것 갔지만 ..
실직적으론 더잘나옴니다
잘못타다 훅가는 변속기.. 어떤 아우디 a4 타는분 개밞다가 사망하셧지요 벨트사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