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차 장만한김에 간만에 보배드림에 와서 구경하다 비엠 화재글이 많길래 저도한번올려봅니다
12년 7월출고하여 근 6년을 향해 달려가는 벨로스터 터보입니다. 총주행거리는 11만정도되었습니다
차출고후 1주일만에 고속도로에서 인터쿨러 호수 빠저서 슬금슬금 서서 한번 이슈가 있엇고
그이후로 잡소리등등 선루푸 배기가스유입등 많은이슈에도 불구하고
골프GTI 를 선택하지않고 벨로스터와 함께한시간은 나쁘지않은시간이였습니다
지금까지도 잘타고 다녓으며 나름 만족하며 탄차로 풀체인 벨로스터N버전도 구매고려하였고
흉기흉기 햇으니 리스로 수입차도 많이 타고 가성비는 국내차 옵션이좋다며
별로 내색하지않았으나
이번화재로인해 정말 실망하여 저도 글을 한번남겨보겠습니다.
1.사건발생일 5월5일 새벽04시경 한적한 도로를 주행중 파팍 소리와함께 엑셀중인데 속도가줄어듬
미션이 나갓나해서 비상등을 키고 브레이크를 밟앗으나 브레이크 가 딱딱해짐과 동시에 들지않음
핸들을 틀엇으나 핸들도 파워모터가나갓는지 잘돌아가지않앗습니다. 차가 없는는 시간대 직선구간이라
핸들 사이드브레이크로 당겨 갓길에 겨우새웟습니다.
2.본넷에서 흰연기 발생 아 냉각수가 간건가 해서 본넷트를 열엇더니 화재 발생 어이가없어서 동영상촬영
119신고후 전소 활활전사하심
3.보험사 접수 휴일에 임시공유일이라 경찰조사 및 소방화재 간단한 조사 경위등 동영상 정황등을 설명
평일 오전에 현대자동차에 접수 다음날 담당자배정 차를 떠가서 조사하겠다고함
4.국가수든 소방직원이든 먼저 조사하고 넘기겟다. 담당직원은 사과 및 안부조차없음 전화띢 차떠가도되나
찾아온다는 말도안함 만나자고하여 수원사업소 직원 두분이 회사로 방문 자초지정을 설명
엔지니어 라 대충차를 보니 엔진블럭 파손으로 보인다. 튜닝여부 등 화재원인은 현대측에서 조사하겟다.
명함한장안주고 자꾸 차를 떠깔라고함 거부하고 국가수의뢰 하엿으나 소방서 화재조사팀에서 입회하 사진및 각종사진을찍고
다있는 상태로 현대사업소 입고
5.원인을 알수없으니 대차거부 하여 기다림
6.대차해주겟다며 만나자하여 만남 미팅끝나고 부랴부랴 갓으나 돌아오는답변 현대경매가 500만원 아님말아라 끝
전소가액이 874만원인데 전손처리보다 보상가가 적음
7.방법은 500보상받고 끝 웃긴건 내부조사없음 하지도않음 엔진블럭 파손으로 오일이 머플러 쪽으로 튀어 화재가 난것같다
전소가되어서 조사해도 원인불명같다 함 내 물건이며 다시방등 선글라스 지갑 서류 각종 내물건은 어떻게 보상받으며
사람이 죽을뻔햇는데 엔진만깨저서 슨것도아니고 브레이크며 핸들도 안되엇는데 이건 현기측에서 기본적으로 최소 중고차
엔카등의 평균시세도 보상못해줄망정 너무하다 하니 규정상그렇다 어쩔수없으며 보험사 전손처리 구상권을하시던지
소송을 하시던지 일방적인통보 회사 리스로 에쿠스부터 제네시스 2대 등 현기차 많이 탓다 근데 어떻게 그러느냐 따지자
그냥 아라서 하시라고함 결국 귀찮아서 전손 처리하엿습니다.
일의 특성상 바쁘고 신경쓸게 많아서 억울한마음에 진상짓이나 여기저기 쑤시고 다녀보고싶엇지만 결국 제손해라는걸
느끼고 전손처리 및 주절주절 화풀이 글이나 쓰며 지내려고합니다.
소비자 보호법상 60개월이상된 제품은 잔존가가없으며 사람이 죽거나 다치지않앗으니 차량에대한 법적 손실금액만 지불한다
심지어 1주일전 2월달에 예약걸어놓은(10월까지 잘타서 풀체 페리 등의 차를 구매후 회사 직원마실용으로 쓰려고 정비검사)
가서 사업소 일주일전 엔진경고등 3번플러그 실화 까지 떠써 간김에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유상으로 올교체 기타정검끝
1주일뒤 엔진블럭파손으로 화재 발생 전소 배째라
자국민의 기업이 자국민의 안전을 보장하지못하는 차를 만들어서 누수 누유도아닌 GDI 엔진결함 으로인한 블럭파손으로
브레이크 및 핸들도 잠겨버리는 차를 만들어놓고 제가 돈뜯을라고 몇억 달란것도아니고 진심어린 사과나 기본적인보상도
못받고 하는 현기에 너무 실망하엿습니다. 물론 수입차들도 화재 등이 많이 나지만 제경우에는
명확한 엔진블럭 파손으로인한 화재임에도 불구하고 말도안되는 소리를 하는 담당직원이나 그런걸 지시하고 메뉴얼이라고 만든
현대나 법적개선이나 이런피해가 발생하지않게 대책마련이 시급한것같습니다
대충 너무 졸리고 글도 쓰기 기귀찮아서
동영상 사진 몇장 투척하고 궁굼하신분들이있으시면 시간날때 글수정 추가하겠습니다.
동영상의 욕설이 문제가 된다면 음소거 로 올리는법을 몰라 나중에 편집도록하겟습니다.
불나서 저도 이글 저글 검색하다 안거지만
박 명장님 말이 인상깊더라구요 현기 GDI차는 10만이후부터가 문제라고
아무리 가성비 옵션 디자인 기술이 발전햇다고해도 GDI 엔진 내구성부터가 문제인데 10만타고 버릴생각하시고
아니시면 목숨걸고 타셔야하는데 비엠도 불이난다하지만 제생각엔 현기가 더심한것같습니다.
이슈화가 된다면 이번기회에 법적제도가 개선되어 물품이아닌 사람의 생명이 걸린사항인만큼
재발방지 대책이 수입차건 국산차건 마련되었으면 좋겟습니다.
하물며 다치지않앗더라도 저따구로 문제가 계속 재기되엇던 거라면 앞으로 계속발생할텐데
다른분들도 차가 없어지셧더라도 안다치시길바랍니다.안전운행 하세여
무튼 앞으로는 좋은 일만 생기시길 바랄게요. 저도 현기에 데이고 탈현기 한것에 만족하며 살고 있습니다.
저도 현대차 차는데 씁쓸합니다...
커넥킹로드 실린더 껍데기 절대믿을게 못
되죠~10만키로 타기전에 저도 얼른 팔아
야겠습니다@ 차주님 다치신데는 없었나요? ㅜ
연료필터 뒤자석다뜯고 나름 소모품 메뉴얼대로 다교환하구요
쉐보레하는꼬라지가안좋아서 다음차는 현기사야하나 고민하는데 이런거보면 답이없네요
나 급발진사례는 없슴니다
시승도다했는데 회사차 리스도 구형제네 에서 신형 풀제 2대 바꾸고만족했던제자신이 한심
그런데 이 돈이면 살게없음.
현기의 대안이 르쌍쉐는 아닌거 같아요
돈 모아서 수입가는 길밖에..
오일류는 볼트로닉 터보 합성유 7~8천키로마다 갈아줫습니다 기타 소모품 경정비는 꼬박꼬박하엿으며
오일필터 류 등까지 재때 교체하엿고 미션내구성의심되어 미션오일도 순환식으로 교환
타타가 제점 신차 중 인터쿨러호수빠저서 고속도로에서 슨경우 기타 잡소리 풍절음 하부 딱딱소리로
사업소 들락날락몇달 등 점화코일 이번에 플러그까지 2번 순정교체 다시방 내부펜 진동소리로 교환 라지에이터 터짐 한번교환 엔진오일탱크 질질새서 교환 등 무상끝나고도 주기적으로 정검 교환하엿습니다 진동은 점점심해지는듯햇지만
GDI특성이라는 블루핸즈 사업소 말에 별감흥이없고요 핸들진동으로 얼라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패드 교환만 몇번하고 나름 신경써써 관리한다고한차이며 블루핸즈가서 정비내역 다뽑아보고싶은데 귀찮네요
얘는 괜찮은차겠죠?
세타가 이슈된게 오히려 이상하게 생각함.
세타보다 더하면 더 했지 ㅋ 감마가 세계최강엔진입니다.
엔진 교체건 젤 많을거임. 정비사들도 광장히 좋아하는 엔진이죠. 워낙 맛탱이 잘가니깐 돈벌어쥬는 엔진이라 합니다
현재 더뉴벨텁 3년 좀 안되게 타고 있는데
벌써 엔진만 두번 교체 받았네요
두번째 엔진은 얼마전 교체 받고 출고 했구요
휠 타야 써스 엔드만 했는데
저러네요
옵션이 다가 아니라는걸 깨달았어요
너네는 멀쩡한 엔진은 있냐?/
허참
나참
이거야 원
아직도 이런겨 겪는 사람들 있구나
현기는 좋겠다
대충 만들어도 잘팔리고
썩다리
계속 지나갈때마다 본거같아서요
아주 찰지십니다.
널리 알려주시고 다신 안타시면 됩니다.
다음 차는 진심거르고 싶네욧
사기전에 고객
사고 나면 호구
관리방법이 잘못되어서 그런겁니까?
다치시면 손해에요 제가 경험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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