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4월말에 혼다 파일럿을 출고하였는데
1. 출고후 30분도 안되서 고속도로에서 미션결함으로 차가 퍼지고,
2. 미션 전체를 교환하고 재출고 다음날 유리이상(두군데금,한군데돌출), 도색벗겨진곳 두군데, 차량 곳곳에 컴파운드 자국이 발견되었습니다.
저의 주관이나 감정이 들어가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판단을 흐릴수가 있기 때문에 저의 생각, 의견, 의문에 대한 부분은 모두 배제하였고 오히려 대리점과 혼다본사에서 얘기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실에 입각하여 그대로 적었습니다.
혹여 서초대리점과 혼다본사에서 보시기에 바로잡을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아울러, 어디까지나 사실에 입각한 기록이기 때문에 대리점명은 그대로 언급하였으나 딜러명은 개인이기 때문에 언급을 배제하였습니다.
긴글이라도 인내하시고 읽어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자 | 내용 | 세부내용 |
4.18(수) | 딜러선택 및 계약금 입금 | * 3개 업체 견적과 겟차 시세를 참조하여 파일럿의 공식 프로모션 가격 확인 * 공식 프로모션 가격 보다 50만원 추가 DC가능한지 타진하였지만 모두 거절하고 서초지점 딜러만 수락 * 다음달이 되면 프로모션 가격이 더 떨어지므로 서둘러서 계약하라는 말을 믿고 계약 결정 (실제로 5월에는 4월보다 프로모션이 50만원 더 좋았음) |
4.23(월) | 차량검수 및 계약 | * 차가 도착했다고 하여 서초지점 방문 * 전문 검수업체의 의뢰할까 하다가, 딜러가 테크니션들과 철저하게 검수할테니 걱정말라고 해서 서초지점 바로 옆에 붙어있는 ***클럽에 요청하여 같이 검수함 ※ ***클럽은 서초지점 딜러들이 고객 서비스(블박,하이패스,썬팅등)를 맡기는 수입차 전문 시공 업체임 |
4.25(수) | 미션결함발생 (출고하자마자) | * ***클럽에서 썬팅,블박,에프터블로우,사이드스텝등을 시공하고 완료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차량을 출고하러 감 |
4.26(목) | 미션결함에 대한보상 합의 | * 서초지점 서비스팀 차장과 통화하였고, "위로금 **원, 무상보증 2년연장, 미션전체교환"을 제시함. 특히 지금까지 위로금 지급을 한적이 없었는데 특별히 지급하는 것을 강조함 * 미션의 센서만 갈면 30만원 가량인데, 고객님이 안심을 못하실까봐 전혀 이상이 없는 미션전체(1,200만원)를 갈아주겠다고 함 * 신차출고와 동시에 결함이 생긴것이므로 새차로 교환해달라고 했지만 불가하다함 * 위로금이 너무 터무니가 없어서, 미션이 멀쩡하니 1,200만원이나 되는 전체를 교환을 하지않고 센서만 갈테니 그 중 일부라도 위로금으로 보상이 안되겠냐고 제의 했지만 불가하다함 * 일단 전화를 끊고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길게끌면 소비자만 골치 아프니 그냥 합의하라는 의견이 많아 과정이 개운치 않았지만 합의함 |
4.30(월) | 미션 교체후 차량 재출고 | * 일이 끝나고 서초지점에 저녁 7시쯤 방문하여 차량을 재출고함 * 어두운 주차장에 세워 둬서 자세한 외관 확인은 못하고 미션에 대한 부분만 운행을 하면서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고 귀가함 |
5.1(화) | 추가 하자 발견 | * 재출고 다음날 미리 예약해 두었던 부천더블케이모터스에 유리막코팅과 PPF를 하기 위하여 차량을 입고하였고, 잠시후 더블케이 사장님으로부터 급한 연락을 받음
* 유리부분과 관련하여 썬팅작업을 하였던 ***클럽과 통화하였는데 하자 부위가 바깥이고 위쪽 검은 블랙존에 있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찾을수 없다라는 답변을 받음 * 서초대리점의 공식 답변 |
5.2(수) | 결함발생 관련 입장문 발송 | * 본인이 인수한 차는 새차가 아니라 중고차보다 못한 차임을 주장하며 서초서비스센터를 통해 혼다본사로 공식 입장문을 접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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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목) | 하자사진 발송 | * 서초대리점 서비스팀 차장이 하자부위의 사진을 추가로 보내달라는 요청을 받고 사진을 추가로 촬영하여 보내줌 |
5.9(수) | 혼다측 2차 제안및 거절 | * 서초지점 서비스팀 차장과 통화하였고, 기존의 제안에서 주유권 50만원과 유리교체, 벗겨진 부위 도색을 추가로 제의함 * 서초지점 서비스팀 차장은 고객님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 싶었지만, 혼다코리아 본사에서 이 문제는 품질문제이기 때문에 유리교환과 도색만 무상으로 해주면 된다고 하는 것을 특별히 신경써서 주유권 50만원까지 드리는 것이라함 (지점에서는 혼코 본사에 보고하고 그 결정에 따른다고 함) * 본인의 입장은 "내가 받은 차는 신차가 아니다"라는 것이었고, 유리교체와 재도색을 할 경우 썬팅과 유리막, PPF작업을 다시 해야 했기 때문에 그 돈만 해도 주유권 50만원을 훌쩍 넘는 돈이기 때문에 거절함 (썬팅, 유리막, PPF비용 보존을 얘기했지만 불가하다함) |
5.10(목) | 혼다본사 직원과방문 약속 | * 다음날 서초대리점 서비스팀 차장에게 전화가 왔고, 혼다코리아 본사 직원과 직장으로 직접 찾아오겠다고 함 * 혼다코리아 본사 직원의 해외출장과 어코드 신차론칭등 바쁜 일정이 있다며 방문일정을 계속 연기함 |
5.25(금) | 방문 차량확인 | * 보름이 지나서 혼다코리아 서비스팀 팀장, 대리, 서초지점 서비스팀 차장이 직장으로 방문함 * 세명이 차량의 하자부위를 꼼꼼하게 확인하였고, 자리를 옮겨 30분이상을 얘기하였으며 본사로 돌아가서 다시 검토하고 알려주겠다고 함 |
6.9(금) | 보상에 변동없음통보받음 | * 다시 보름이 지나서 연락이 없어서 먼저 연락하였고, 혼다본사와 서초지점이 고객님에게 조금이라도 더 드리기 위해서 고민하고 방법을 찾아 봤지만, 한달전의 제안에서 더 해줄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고 서초지점 차장에게 통보받았으며 이 결정은 혼코본사와 협의해서 결정한것이라 함 * 직접 방문까지 하고 한달을 기다리게 해놓고 조금의 성의도 보이지 않는 것은 무슨 경우냐 전형적인 시간끌기 전략이 아니냐라고 하자, 그 만큼 심사숙고했고 의사결정 결재절차가 있어서 늦은거지 다른 의도는 없다라고 해명함 * 혼코 본사 서비스팀장에게 전화하여 위의 내용으로 통화하였으나, 서비스팀장은 정말 고객님을 위해서 무진 노력을 했는데 몰라줘서 억울하다고 토로함 |
6.14(목) | 휀다클레임 보상사례확인 | * 회사에서 예상치 않았던 해외일정이 생겨서 어쩔수없이 합의하기 위해서 서초지점 차장과 통화하여 기존 제안에 대하여 다시 확인함 * 이에 서초지점 서비스팀 차장에게 전화하여 위의 내용을 말하며 하자가 한두군데가 아닌 차를 고객에게 최종 인도한 것은 대리점 책임도 큼을 말함. 서비스팀 차장은 혼코본사와 협의해서 결정된 사항이기 때문에 서초지점 차원에서 추가 보상할 계획은 전혀 없다라고 단호하게 답변함 |
6.15(금) | 혼다와 전쟁시작 | |
참고사항 | * 딜러는 유리, 도색등 하자를 발견한 날 마지막 통화를 끝으로 지금까지 연락 한번 없음 (며칠전 1,000키로 점검 받으라는 문자는 한번 받음) |
대기업을 상대로 개인이 대응하고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을수 있는 방법은 소비자가 뭉쳐서 여론을 만드는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한달 반동안 너무 힘드네요... 아무쪼록 저같은 피해자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널리 알려주시고 힘을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하자사진
개인적으로 일본차는 나라에서 수입금지 하자!!!위안부 및 일본의 제대로 된 사과있을때까지는~!!
아마 잘 모르고 한달 후에 발견했다면 유리에 금가고 도색이 벗겨진 부분도 고객의 책임이 될 확율이 높다 하겠지요.
하지만 결함이 발생했을때, 그것도 저처럼 차를 출고한지 하루이틀만에 미션을 통째로 갈고, 유리에 금이가있고, 도색이 벗겨져 있고, 곳곳에 컴파운드 칠이 되어 있는 상황을 고객이 직면했을때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진정한 그 회사의 경쟁력이죠.
특히 혼다는 이미 작년에 녹사태로 인해서 많은 혼다 고객들에게 상처를 준 기업입니다. 그런데도 아직도 정신을 못차리고 이러고 있는것 보면...
아마 사후처리에 대한 보도나 소식들이 많이 없는 회사들이 그래도 괜찮은 회사겠지요.
2018년 6월 16일 가입하고 어려울때 도와달라 보상더받게 이슈화해달라
도와주면 슈마허사건 옥키모터스사건등 뒤통수맞은게 한두번이 아니라 ㅡㅡ
하지만, 제가 보상만을 바라고 글을 올린것은 아닙니다. 혼다에서 최종 방침을 정했으면 거의 바뀌지 않는다는 것을 잘알고 있습니다. 단, 한달반동안 너무 속상하고 힘들어서 앞으로 저같은 피해자가 발생하면 그 분도 저처럼 힘들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의 사례를 공유하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께서 제 글을 보고 혼다 대리점과 본사에서 클레임건이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대응하는지에 대해서 알게 되셨으리라 믿습니다.
느닷없이 남에 집에 들어와서 앉는것 같아 저도 아직은 좀 불편하지만, 자주 방문해서 나중에 저같은 분들이 생길 경우 적극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겠습니다 힘내세요~ 추천요
자동차는 현대가 유명함.
차를 잘못 만든 회사가 책임을 져야지
왜 고객이 죄인이 된양 고통을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관행부터 근본적으로 개선되어져야 한다고 보구요
더욱이 국내차보다 점유율이나 인지도가 많이 떨어지면서
현기차의 잘하는 점은 배우질 않고 나쁜점만 답습해서
남의 나라에서 눈치보고 영업을 해야하는 주제에
오히려 고객을 호구로 취급하는 행태가 너무 열받습니다.
고객은 경험도 없고 정보도 없고 매뉴얼도 없기 때문에 당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저의 작은 목표는 적어도 혼다와 관련해서는
1. 차량계약, 검수, 인수 시 주의해야 할 점
2. 차량 하자등 클레임건 발생시 대리점과 혼다본사에 대처하는 방법
위의 두가지라도 다른 고객분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단은 첫 계약부터 현재까지 발생된 상황에 대해서 날짜별로 정리한 겁니다.
일이 마무리 되면 고객입장의 혼다지점과 본사에 대응할수 있는 간단한 매뉴얼이나 사례집이라도 만들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뉴얼이 널리 배포되고 고객의 경험과 정보가 혼다차와 비슷해 질때, 소비자가 지금 처럼 바보같이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자동차 업체별 특성에 따른 대응방안도 표준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입니다.
혼다~한번혼내보자구요...개쓰레기차
아래 서부장님 글이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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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미국에서만든어코드1.5터보강력추천~쓰레기차임.
5월15일- 출시되자마자10세대란말에믿고계약함'
5월23일- 3일전에문짝바란스가안맞고양쪽뒷문고무패킹불량발견하고예약후바란스조정.
5월25일-처음으로세차를하는데이게웬일순간오픈카인줄알았습니다./양쪽뒷문도어부분에서물이주르륵주르륵~~~
조심스럽게환불교환을요구하였지만/이런일이처음이라본사특별팀이원인분석후결정한다고함.(시간끌기)
5월30일-예약후누수확인차서비스센타입고.(렌트도안되일주일동안개고생함)
6월5일-문짝몰딩전체를교환하여누수를잡음.(어라안새네)
6월16일-그동안대리점,본사,서비스센터,어떠한조치를취할지에대한누구하나답변이없어스트레스를이빠이받았지만꾹참고참았습니다.
똥발밧다생각하고잊으려는데이게왼일~세차를하고보니 지난번수리한부분에서주르륵주르륵~~
6월19일다시서비스센터에입고하라함~~이정도면당근이라도던져줘야하는거아닌가여.
너무화가나처음으로대리점에찾아가책임자에생각을들어보려하였지만일요일이라쉰다고담에오라고문전박대.
지역신문하고모든싸이트에동영상올리고여기저기찾아가서개지랄을떨어야하나여~
어찌해야하나여/조언을듣고십습니다.
분노게이지가폭발일보직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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