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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8.06.18 15:14 답글 신고
    어째 돌아가는 꼬라지가 다시 수리해도 얼마 안가 또 뻗을것 같네요.

    15분만에 다다다소리와 탄내 그리고 시동꺼짐이면

    부동액이 없을 경우 나오는 증상중에 하나인데요.

    수리 후 부동액 안 넣었으면 가능하긴 합니다.

    그럴 경우 우선 시릴ㄴ더 벽이 손상되는 것이 순서구요.

    엔진을 열어 보지도 않고 실린더 벽 운운했다면

    뭔가 의심이 되죠?

    오일펌프가 맛이 갔다면 계기판에 엔진오일 경고등이 먼저 들어 오는게 순서죠.

    아마도 다시 시동걸이 보니 그렇저럭 엔진이 돌아 가니까

    오일펌프 간다고 하고 대충 넘어가려는 것일지도요.

    뭐 제가 본건 아니니 그냥 다 추측입니다 추측......
    답글 2
  • 레벨 대위 2 긴밤천국o 18.06.18 13:09 답글 신고
    그럼 돈 돌려주고 수리전 상태로 돌려놓으라해요

    다른 업체로 갈테니
    답글 1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8.06.18 19:25 답글 신고
    그랜져 유명하지
    택시기사들도 엔진3~4번바꾼사람도 많다고 방송탔음 ㄷㄷㄷ
    돈이 없어도 현대차는 사는게아니에요
    옜날 ef소나타도 오래탔는데 요즘은 그정도보단 더한 내구성정도 가겠지 생각하면 진짜 큰 오산임을 알려줌

    원가절감의 끝판을 향해 달리는중~
    아직 절감종착역 아직 끝도착도 안했음
    답글 0
  • 레벨 대위 2 긴밤천국o 18.06.18 13:09 답글 신고
    그럼 돈 돌려주고 수리전 상태로 돌려놓으라해요

    다른 업체로 갈테니
  • 레벨 병장 Venddeta 18.06.18 13:10 답글 신고
    그것도 방법이긴하나 이미 실린더 벽이 손상을 입은 상태라 그것까지 돌리지를 못하니까

    심히 고민되내요 정비작업 범위를 초과하였는지 알아보고 있는대 어렵습니다
  • 레벨 병장 Venddeta 18.06.18 13:15 답글 신고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후기 꼭 남기겠습니다
  • 레벨 대장 개구리손가락 18.06.18 13:17 답글 신고
    재입고 후 차량 상태부터 꼼꼼히 살펴보셨어야 되는데...
    정비 후 조립을 제대로 안해서 오일이 다 빠져버려서 퍼졌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쯤이면 자기네 과실 숨기려고 이미 오일 넣어놨을수도 있거든요
  • 레벨 병장 Venddeta 18.06.18 13:21 답글 신고
    바로봤는대 오일이 샌 흔적은 없었습니다 본인들 과실을 숨기는대 제가 관여할수있는 부분이 없다보니 어제도 바빠서 차 떠가는것도 못보고 일했거든요
  • 레벨 중장 그냥해bom 18.06.18 13:51 답글 신고
    다른업체도 가서 조언구해봐요..
    서비스센터 가보지던지요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8.06.18 13:58 답글 신고
    재수가없긴하네요...ㅡ.ㅡ;
    엔진오일좀 찍어보시지...
    여튼 잘 처리되길...
  • 레벨 대위 3 안녕하지못해 18.06.18 14:07 답글 신고
    오버홀 자체가 엔진을 들어내서 싹 점검하고 교체부위 교체하고 하는건데........
  • 레벨 병장 Venddeta 18.06.18 14:10 답글 신고
    지금 업체에서 연락 와서 오일펌프가 고장이라 이것만 교환하면되고 실린더는 이상없다 라고 본인스스로 우겻던 내용 수정하내요 우선 차가 급해서 수리해달라고했고
    차량이 이상없이 운행되면 이대로 정리될거같지만 그냥 안넘어 갑니다
    지금 민원 신청 해놓은게 있어서 행정처분이 가능한지 꼭따져보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바람돌이왕 18.06.18 16:15 답글 신고
    뭔가 석연치않은데요 펌프나가면 계기판에 오일압력체크 블들어왔을텐데요 그리고 오일펌프나가서 다다다소리듣고시동꺼졌으면 이미 메탈베어링손상온거에요 진짜 윤활안되서 시동꺼질정도면 차오래못탈듯
  • 레벨 소장 빡친장이다 18.06.18 17:23 답글 신고
    ㅋㅋㅋ 수리 다하고 오일 안넣은거 아닌가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8.06.18 15:14 답글 신고
    어째 돌아가는 꼬라지가 다시 수리해도 얼마 안가 또 뻗을것 같네요.

    15분만에 다다다소리와 탄내 그리고 시동꺼짐이면

    부동액이 없을 경우 나오는 증상중에 하나인데요.

    수리 후 부동액 안 넣었으면 가능하긴 합니다.

    그럴 경우 우선 시릴ㄴ더 벽이 손상되는 것이 순서구요.

    엔진을 열어 보지도 않고 실린더 벽 운운했다면

    뭔가 의심이 되죠?

    오일펌프가 맛이 갔다면 계기판에 엔진오일 경고등이 먼저 들어 오는게 순서죠.

    아마도 다시 시동걸이 보니 그렇저럭 엔진이 돌아 가니까

    오일펌프 간다고 하고 대충 넘어가려는 것일지도요.

    뭐 제가 본건 아니니 그냥 다 추측입니다 추측......
  • 레벨 대위 1 포천낭유리 18.06.19 02:10 답글 신고
    저거 스커핑증상입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8.06.19 11:21 신고
    @포천낭유리 스커핑 증상이 뭔가요?
  • 레벨 소장 뚝지 18.06.18 17:18 답글 신고
    완전 OK 모터 수준이네요
  • 레벨 소령 2 월드오브탱크 18.06.18 19:25 답글 신고
    그랜져 유명하지
    택시기사들도 엔진3~4번바꾼사람도 많다고 방송탔음 ㄷㄷㄷ
    돈이 없어도 현대차는 사는게아니에요
    옜날 ef소나타도 오래탔는데 요즘은 그정도보단 더한 내구성정도 가겠지 생각하면 진짜 큰 오산임을 알려줌

    원가절감의 끝판을 향해 달리는중~
    아직 절감종착역 아직 끝도착도 안했음
  • 레벨 상사 3 post 18.06.18 21:51 답글 신고
    헤드수리하고 엔진오일 뻬먹었구만 내가 10년전에 베르나 몰다가 저거랑 똑같은 상황 격엇었지요...
  • 레벨 중령 1 328MT 18.06.18 22:01 답글 신고
    오일 안넣은듯
  • 레벨 소위 1 dusflwl 18.06.18 22:44 답글 신고
    엔젠오일 오링....메다루(메탈베어링)나감.. 결론은 피스톤 포함 엔진 블럭 갈아야합니다.
  • 레벨 이등병 차니씨 18.06.18 23:22 답글 신고
    설마 헤드볼트 토크 안나오는데 덮어버린 건 아니었겠지요? 람다엔진은 헤드볼트 풀 때 나사산 따라나오는 현상이 자주 발생해서 참 난감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LPG전문업체는 3급이 많던데 블록작업하면 불법, 걱정되네요.
  • 레벨 준장 네아이아빠다 18.06.18 23:48 답글 신고
    이글들을보여주세요
  • 레벨 중령 1 뭘더원해 18.06.18 23:50 답글 신고
    이세끼들 아마추어네

    타업체에서 진단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레벨 소령 1 qOoOp 18.06.19 00:17 답글 신고
    무슨차인가요
  • 레벨 원사 2 라니맨 18.06.19 01:27 답글 신고
    지인의 2006년식 그랜드카니발 엔진 맛이가서 보링공장에 입고 햇습니다..엔진소리가 쇠갈리는소리남..
    사장님이 진단후 말씀하시길 ..엔진 보링 해야 한다 비용은 170만원 정비 시간은 오전에 맡기면 오후에 출고돼지만..
    예약이 밀려있어 3일후작업 가능하다..해서 입고함..

    엔진오버홀 마친 엔진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그리고 지인의 망가진 엔진은 업체에서 가져 가구요..

    당연 엔진 헤드부터 타이밍 실린더 피스톤 ,베어링 등 모든 엔진 부품 오버홀 해서 카니발에 장착 헸구요..

    작년 8월경 작업했엇는데.. 잘 타고 있습니다.. 단골 카센터 에서도 엔진 상태 좋다고 하구요..

    근심 많으신데..조금이나마 참고 하시라 올립니다..

    참 중고엔진이랑 오버홀 마친 엔진하고 꼭 구분 하셔야 합니다..
  • 레벨 원사 2 라니맨 18.06.19 01:33 답글 신고
    헤드작업비와 엔진 수리비가 뒤바뀜 안닌가요?
  • 레벨 원사 3 고로씨 18.06.19 02:19 답글 신고
    제대로 된 정비사라면 작업전에 충분히 확인한뒤 판단해서 헤드오바홀을 말했을겁니다..실수로 확인못했다해도...작업도중... 실린더벽을 긁혀잇다고... 차주분에 연락이 왔을거구요...앞작업을 어떻게 진행할건지 상의를 했을겁니다... 아무래도 작업에 문제가 있는듯합니다...
  • 레벨 중사 3 봉산이봉 18.06.19 09:51 답글 신고
    헤드를 탈착했다면 그때 시린더내부 다 보이거든요..그당시 이상업었다고 봐야죠
    아무래도 작업 실수같은데요...무상수리 요구해야 될거같은데
    업체서 배째라하면 방법이 업을거 같습니다..
    적당히 반반 하자 타협보세요.
  • 레벨 병장 Venddeta 18.06.19 10:04 답글 신고
    현재 상황입니다 업체에서 피스톤까지 꺼내서 점검하는 사진을 보냈내요 아무리봐도 오일을 넣지 않은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근대 이걸 어떻게 증명 해야될까요 혹시 이부분 함께 고민해주실 사장님 안계십니까?
  • 레벨 원사 3 이카루스포에버 18.06.19 16:07 답글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 이 아자씨한테 쪽지 보내 보세요....

    아님 경기도 여주군 가남면 오렌지 카센터라고 검색하시면 전번 있으니.... 전화해 보시는 것도 한 방법...

    저 아저씨.. 오지랍이 넓어서... 도와주실수도 있습니다...
  • 레벨 병장 dduddussi 18.06.19 17:43 신고
    @이카루스포에버 정보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2 머라고요 18.06.19 17:39 답글 신고
    hg 차량은 원래가 피스톤이 실린더 긁는 엔진입니다 제가 볼때는 원래 원인이 엔진쪽 오버홀을 해야 했는데
    헤드쪽으로 오진을 내린거 같아 보여요
  • 레벨 중령 1 328MT 18.06.19 17:45 답글 신고
    "부조가 있었지만 운행이 가능한 상태였고 운행을 더할수있지만 어차피 손봐야될거 빨리손보자 해서 수리를 맡겻는대"

    애초에 이건 헤드 나간 증상이 아닙니다..


    누가 부조있다고 헤드를 내리나요.. 헤드나간 증상은 수온 오르는거에요.. 냉각 관련 부품 아무리 교환해도 열 오르면 헤드 변형으로 봅니다.. 하여간 말도안되는 이유로 헤드 내려서 눈탱이 칠랬다가 블럭까지 박살낸듯
  • 레벨 소위 1 DreamFleet 18.06.19 18:17 답글 신고
    헤드가 나가면 첫번째 증상이 오바이트 입니다. 오버히트 아닙니다. 오바이트.. 즉 냉각수가 뿜습니다.
    정상 온도인데도 냉각수를 뿜어내죠.. 그리고 승용차들 보링 수입자 아닌이상 많이나와봐야 300 안쪽에서
    해결 됩니다. 보링 잘 하는데 가서 보링하세요. 그리고 보링할때는 돈 아끼려고 하지 마시길~~
    아낀만큼 되돌아 옵니다.
  • 레벨 병장 dduddussi 18.06.20 16:24 답글 신고
    댓글 너무감사합니다
    계속 출장중이라 피드백이 느리내요
    지금 차 찾으러가고있고 내일 업무가 널럴할 예정이라 정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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